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의외의 외래어 몇개 [34]


profile_image
profile_image (4518220)
32 | 34 | 17431 | 비추력 927918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34
1
 댓글


(IP보기클릭)222.109.***.***

BEST
그 포도 한자가 페르시아어 음차니깐...포도는 서역에서 들어온 거라서 ㅎㅎ
26.06.03 16:12

(IP보기클릭)210.179.***.***

BEST
포도라는 한자가 포도 포 + 포도 도 인데 보통 이러면 외국어를 표기하기 위해 만들어낸 한자일 가능성이 큼.
26.06.03 16:14

(IP보기클릭)121.154.***.***

BEST
그럼 신박은 와우에서 왔냐? ㅋㅋㅋㅋㅋㅋ
26.06.03 16:06

(IP보기클릭)221.151.***.***

BEST
갑빠 뭔데 ㅋㅋㅋ
26.06.03 16:03

(IP보기클릭)121.88.***.***

BEST
누가는 저거 저렇게 쓰면 사람들 오해하잖아 ㅋㅋㅋㅋㅋ
26.06.03 16:07

(IP보기클릭)59.8.***.***

BEST
포도는 한자 葡萄에서 나온거 아녀?
26.06.03 16:07

(IP보기클릭)61.81.***.***

BEST

이런 하얀 엿. 누가바의 누가
26.06.03 17:31

(IP보기클릭)211.211.***.***

나 비박이 한자 아닌거 어제 알았는데 충격이었다
26.06.03 15:52

(IP보기클릭)61.81.***.***

엄호야
비바크~ | 26.06.03 15:53 | | |

(IP보기클릭)221.151.***.***

BEST
갑빠 뭔데 ㅋㅋㅋ
26.06.03 16:03

(IP보기클릭)121.154.***.***

BEST
그럼 신박은 와우에서 왔냐? ㅋㅋㅋㅋㅋㅋ
26.06.03 16:06

(IP보기클릭)14.56.***.***

진동배추
맞잖아 | 26.06.04 08:30 | | |

(IP보기클릭)116.124.***.***

헉 궁예 불어 썼어?
26.06.03 16:06

(IP보기클릭)59.8.***.***

BEST
포도는 한자 葡萄에서 나온거 아녀?
26.06.03 16:07

(IP보기클릭)222.109.***.***

BEST
비취 골렘
그 포도 한자가 페르시아어 음차니깐...포도는 서역에서 들어온 거라서 ㅎㅎ | 26.06.03 16:12 | | |

(IP보기클릭)211.209.***.***

비취 골렘
찾아보니까 저 발음을 고대 중국에서 음역한거래요 | 26.06.03 16:13 | | |

(IP보기클릭)210.179.***.***

BEST
비취 골렘
포도라는 한자가 포도 포 + 포도 도 인데 보통 이러면 외국어를 표기하기 위해 만들어낸 한자일 가능성이 큼. | 26.06.03 16:14 | | |

(IP보기클릭)118.235.***.***

비취 골렘
그 포도라는 한자가 페르시아어를 음차하기 위해 만든 한자라서 | 26.06.03 16:15 | | |

(IP보기클릭)121.137.***.***

qqqawqq
뭔가 포도송이처럼 생겼음 | 26.06.03 17:52 | | |

(IP보기클릭)59.10.***.***

깡패가 갱+패거리였어?
26.06.03 16:07

(IP보기클릭)61.81.***.***

요리해드릴께요
ㅇㅇ | 26.06.03 16:14 | | |

(IP보기클릭)121.88.***.***

BEST
누가는 저거 저렇게 쓰면 사람들 오해하잖아 ㅋㅋㅋㅋㅋ
26.06.03 16:07

(IP보기클릭)106.101.***.***

갑빠는 좀 저거 방수포 아니야 어원은 저거 맞는데 외래어가 아니고 순화된 일본말
26.06.03 16:30

(IP보기클릭)61.81.***.***

codejang

일단 꺼무발은 일본단어 쪽도 카파 라는군 | 26.06.03 16:45 | | |

(IP보기클릭)175.117.***.***

저거 진짜 논란은 구두임.
26.06.03 16:48

(IP보기클릭)61.81.***.***

로저 스미스
일본이랑 한국이 떠넘기기 ㅋㅋ | 26.06.03 16:48 | | |

(IP보기클릭)128.134.***.***

헐 고무
26.06.03 16:48

(IP보기클릭)27.35.***.***

누가 가 뭐임?
26.06.03 17:30

(IP보기클릭)61.81.***.***

BEST 황금엉덩이

이런 하얀 엿. 누가바의 누가 | 26.06.03 17:31 | | |

(IP보기클릭)106.101.***.***

황금엉덩이
스니커즈, 자유시간 등에 견과류를 감싼 하얀게 누가 | 26.06.03 18:15 | | |

(IP보기클릭)112.152.***.***

나 마지노선은 몇년 전에 알았는데 학교에서 배우고 까먹은 건가?
26.06.03 18:24

(IP보기클릭)221.160.***.***

고무고무는 서양넘들도 다 고무고무 하길래 원피스 보고 알았다...
26.06.03 18:35

(IP보기클릭)61.81.***.***

국방위원장
영어로 gum 이겠지? | 26.06.03 18:36 | | |

(IP보기클릭)219.255.***.***

따뜻한고무링우유
영어로는 아예 다른 단어인 rubber를 쓰지. gum은 먹는 껌 또는 잇몸이란 뜻으로 쓰고있고 | 26.06.03 23:08 | | |

(IP보기클릭)211.118.***.***

와 몰랐던게 많네 ㅋㅋ
26.06.03 19:01

(IP보기클릭)118.235.***.***

조끼랑 갑빠는 진짜 의외네
26.06.03 20:01

(IP보기클릭)219.255.***.***

자몽이랑 갑빠는 처음 알았다
26.06.03 23:10

(IP보기클릭)96.231.***.***

근데 빵은... 저 포르투칼 어 발음이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스페인어로 pan 빤 인데.. 뭐가 더 맞을까?
26.06.04 07:17

(IP보기클릭)27.35.***.***

조끼는 진짜 예상 못했다.
26.06.04 07:37

(IP보기클릭)14.56.***.***

해먹도 외래어인거 처음알음 ㅋㅋ 망토도 그렇고
26.06.04 08:32

(IP보기클릭)119.192.***.***

?????
26.06.04 09:41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