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ba85\uc870","rank":3},{"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c820\ub808\uc2a4","rank":-4},{"keyword":"\u3147\u3147\u3131","rank":3},{"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b864","rank":8},{"keyword":"\uac80\uc5f4","rank":2},{"keyword":"\uc8fc\uc2dd","rank":0},{"keyword":"\ub9d0\ub538","rank":-3},{"keyword":"\uc18c\uc8042","rank":2},{"keyword":"@","rank":-1},{"keyword":"\uc18c\uc804","rank":4},{"keyword":"\uac74\ub2f4","rank":0},{"keyword":"\ub77c\uc624","rank":-9},{"keyword":"\uc6cc\ud574\uba38","rank":0},{"keyword":"\ud55c\uc694\uc77c","rank":"new"},{"keyword":"\uc6d0\uc2e0","rank":-6},{"keyword":"\uc774\ub780","rank":"new"},{"keyword":"\uba54\uc774\ud50c","rank":-1}]
(IP보기클릭)222.109.***.***
그 포도 한자가 페르시아어 음차니깐...포도는 서역에서 들어온 거라서 ㅎㅎ
(IP보기클릭)210.179.***.***
포도라는 한자가 포도 포 + 포도 도 인데 보통 이러면 외국어를 표기하기 위해 만들어낸 한자일 가능성이 큼.
(IP보기클릭)121.154.***.***
그럼 신박은 와우에서 왔냐? 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21.151.***.***
갑빠 뭔데 ㅋㅋㅋ
(IP보기클릭)121.88.***.***
누가는 저거 저렇게 쓰면 사람들 오해하잖아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59.8.***.***
포도는 한자 葡萄에서 나온거 아녀?
(IP보기클릭)61.81.***.***
이런 하얀 엿. 누가바의 누가
(IP보기클릭)211.211.***.***
(IP보기클릭)61.81.***.***
비바크~ | 26.06.03 15:53 | | |
(IP보기클릭)221.151.***.***
갑빠 뭔데 ㅋㅋㅋ
(IP보기클릭)121.154.***.***
그럼 신박은 와우에서 왔냐? 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4.56.***.***
맞잖아 | 26.06.04 08:30 | | |
(IP보기클릭)116.124.***.***
(IP보기클릭)59.8.***.***
포도는 한자 葡萄에서 나온거 아녀?
(IP보기클릭)222.109.***.***
비취 골렘
그 포도 한자가 페르시아어 음차니깐...포도는 서역에서 들어온 거라서 ㅎㅎ | 26.06.03 16:12 | | |
(IP보기클릭)211.209.***.***
찾아보니까 저 발음을 고대 중국에서 음역한거래요 | 26.06.03 16:13 | | |
(IP보기클릭)210.179.***.***
비취 골렘
포도라는 한자가 포도 포 + 포도 도 인데 보통 이러면 외국어를 표기하기 위해 만들어낸 한자일 가능성이 큼. | 26.06.03 16:14 | | |
(IP보기클릭)118.235.***.***
그 포도라는 한자가 페르시아어를 음차하기 위해 만든 한자라서 | 26.06.03 16:15 | | |
(IP보기클릭)121.137.***.***
뭔가 포도송이처럼 생겼음 | 26.06.03 17:52 | | |
(IP보기클릭)59.10.***.***
(IP보기클릭)61.81.***.***
ㅇㅇ | 26.06.03 16:14 | | |
(IP보기클릭)121.88.***.***
누가는 저거 저렇게 쓰면 사람들 오해하잖아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61.81.***.***
일단 꺼무발은 일본단어 쪽도 카파 라는군 | 26.06.03 16:45 | | |
(IP보기클릭)175.117.***.***
(IP보기클릭)61.81.***.***
일본이랑 한국이 떠넘기기 ㅋㅋ | 26.06.03 16:48 | | |
(IP보기클릭)128.134.***.***
(IP보기클릭)27.35.***.***
(IP보기클릭)61.81.***.***
이런 하얀 엿. 누가바의 누가 | 26.06.03 17:31 | | |
(IP보기클릭)106.101.***.***
스니커즈, 자유시간 등에 견과류를 감싼 하얀게 누가 | 26.06.03 18:15 | | |
(IP보기클릭)112.152.***.***
(IP보기클릭)221.160.***.***
(IP보기클릭)61.81.***.***
영어로 gum 이겠지? | 26.06.03 18:36 | | |
(IP보기클릭)219.255.***.***
영어로는 아예 다른 단어인 rubber를 쓰지. gum은 먹는 껌 또는 잇몸이란 뜻으로 쓰고있고 | 26.06.03 23:08 | | |
(IP보기클릭)211.11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9.255.***.***
(IP보기클릭)96.231.***.***
(IP보기클릭)27.35.***.***
(IP보기클릭)14.56.***.***
(IP보기클릭)119.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