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주술회전)진짜 24프레임이었어???? [27]


profile_image


profile_image (5645191)
41 | 27 | 15429 | 비추력 11998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27
1
 댓글


(IP보기클릭)210.91.***.***

BEST
술자가 24프레임이라고 하면 24프레임인줄 알면 되지 그걸 재보는 세태 운치가 없다고 생각하지 않나 주령
26.05.12 00:08

(IP보기클릭)211.185.***.***

BEST
애니는 원래 24fps야
26.05.12 00:08

(IP보기클릭)210.94.***.***

BEST
원래 애니는 24fps에 루즈한 씬은 동화를 12fps등으로 줄여서 효율 늘린다고 알고잇음
26.05.12 00:09

(IP보기클릭)42.82.***.***

BEST
보통 일본 애니가 몇프레임이지?;
26.05.12 00:08

(IP보기클릭)106.101.***.***

BEST
액션이나 댄스 같이 동작을 중요시하는 장면 아니면 프레임수 엄청 낮음 전부 24프레임으로 하면 제작비 넘쳐나고 제작진들 갈려나감
26.05.12 00:09

(IP보기클릭)211.207.***.***

BEST
보통 티비규격 초당 24프레임을 6프레임 단위로 쪼개서 4코마(6프레임)부터 배수로 채우기
26.05.12 00:09

(IP보기클릭)220.67.***.***

BEST
자세히보면 때리는 이펙트는 움직이는 24프레임이랑 다르다! 디테일한 변태들 같으니라구
26.05.12 00:10

(IP보기클릭)210.91.***.***

BEST
술자가 24프레임이라고 하면 24프레임인줄 알면 되지 그걸 재보는 세태 운치가 없다고 생각하지 않나 주령
26.05.12 00:08

(IP보기클릭)220.77.***.***

부공실사
내 이름은! 주령이! 아니다!!!! | 26.05.12 00:10 | | |

(IP보기클릭)211.234.***.***

부공실사
데뎃 유게이상 운치나 먹는 Dearh | 26.05.12 00:14 | | |

(IP보기클릭)1.224.***.***

부공실사
운치가 없는레후... 왜인레후? 우지챠 굶는레후.... | 26.05.12 00:16 | | |

(IP보기클릭)61.83.***.***

부공실사
나는 '다곤', '하나미', '죠고', '마히토'에게도, 우리에겐 이름이 있단 말이다!! | 26.05.12 00:27 | | |

(IP보기클릭)42.82.***.***

BEST
보통 일본 애니가 몇프레임이지?;
26.05.12 00:08

(IP보기클릭)211.207.***.***

BEST
뭐 임마?
보통 티비규격 초당 24프레임을 6프레임 단위로 쪼개서 4코마(6프레임)부터 배수로 채우기 | 26.05.12 00:09 | | |

(IP보기클릭)106.101.***.***

BEST
뭐 임마?
액션이나 댄스 같이 동작을 중요시하는 장면 아니면 프레임수 엄청 낮음 전부 24프레임으로 하면 제작비 넘쳐나고 제작진들 갈려나감 | 26.05.12 00:09 | | |

(IP보기클릭)115.124.***.***

뭐 임마?
연출시트 코마찍는 칸이 애당초에 24칸입니다 | 26.05.12 00:31 | | |

(IP보기클릭)211.185.***.***

BEST
애니는 원래 24fps야
26.05.12 00:08

(IP보기클릭)116.47.***.***

시그림
그런데 그게 잘 안 지켜지는 때가 많음. 옛날에는 투명 셀로판지에 그림을 한장 한장 그려서 찍는 방식이라서그 그림 장 수 아낀다고 6프레임 4프레임 짜리 장면도 많았었음. | 26.05.12 00:10 | | |

(IP보기클릭)210.103.***.***

시그림
의외로 프레임은 그런데 동화 매수는 그보다 훨씬 적을 때가 많음 | 26.05.12 00:12 | | |

(IP보기클릭)121.130.***.***

시그림
맞음 그걸 그냥 동화 몇장으로 하느냐가 중요하고 1장을 2프레임씩 찍고 그러는거지 | 26.05.12 00:13 | | |

(IP보기클릭)115.124.***.***

피곤한한니발.
그렇지만 셀 1장 토메 컷도 촬영은 24프레임이니까요 | 26.05.12 00:32 | | |

(IP보기클릭)210.94.***.***

BEST
원래 애니는 24fps에 루즈한 씬은 동화를 12fps등으로 줄여서 효율 늘린다고 알고잇음
26.05.12 00:09

(IP보기클릭)218.101.***.***

24fps라니 프레임 구데기네요 120fps 까지 올리세욧
26.05.12 00:09

(IP보기클릭)219.104.***.***

Quroi
제작진: 사람이 죽는다고!!! | 26.05.12 00:11 | | |

(IP보기클릭)221.158.***.***

Quroi
작금의 해상도나 프레임 레이트를 올리고자 하는 풍조. 4K라느니, 60fps라느니, 운치가 없다고 생각지 않느냐 | 26.05.12 00:16 | | |

(IP보기클릭)115.124.***.***

코파카바나
어차피 최초의 FHD 애니라던 에르고 프록시던가도 스캔은 720p 로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촬영을 120프레임으로 하면 상관없죠 ㅋㅋㅋㅋ | 26.05.12 00:33 | | |

(IP보기클릭)220.67.***.***

BEST
자세히보면 때리는 이펙트는 움직이는 24프레임이랑 다르다! 디테일한 변태들 같으니라구
26.05.12 00:10

(IP보기클릭)27.124.***.***

세보는 변태들 나올거 알고 맞춘거임
26.05.12 00:12

(IP보기클릭)223.38.***.***

그걸 세고 있는 팬들도 리스펙
26.05.12 00:12

(IP보기클릭)175.112.***.***

저렇게 많이 그렸는데도 한장 한장 정성들여 그렸네 ㄷㄷㄷ 요즘은 극장 상영까지 고려해서 그런가
26.05.12 00:15

(IP보기클릭)116.44.***.***

나오야는 진짜 슈퍼스타인듯
26.05.12 00:18

(IP보기클릭)221.162.***.***

2D의 정적이거나 느린 장면에서는 최소 8코마(fps), 빠른 동화에선 12~16fps. 24fps는 힘줄때. (물론... 60fps를 TVA에서 해버린 무친자 들도 있었지만... 생략하자) 3D를 사용하기 시작하고 나서 부터는 2D와 3D를 함께 놓았을때 어색함을 가능한 줄이기 위해서 2D와 3D의 프레임을 배수로 맞춰서 그러니까 3D 쪽을 120fps 즈음으로 맞추고, 다운 프레임+효과를 주는 방향으로 알고 있음. 에... 그러니까 2D 쪽은 1, 2동화 쪽에서 작화를 흐트리거나 여러 눈속임으로 다이나믹한 표현이 되지만, 3D는 프레임 단위로 봐도 매우 깔끔해서 배수를 늘린 다음 2D 쪽에 맞춘 키 프레임을 남기고 중간 프레임에 블러나 기타 효과를 뭐서 어색함을 줄이는 방식. 시간이 제법 흘러서 제작사 별로 모션 보간이나 플러그인을 만들어 쓰기도 하고, 다양한 효과를 추가 할 수 있게된 것도 한 몫 함.
26.05.12 00:22

(IP보기클릭)175.207.***.***

의외로 24프레임은 나오비토가 셀 애니 세대라서 그렇고 투사주법 자체에 프레임 제한은 없음.
26.05.12 00:25

(IP보기클릭)175.207.***.***

NutXcracker
후대 사용자들은 원한다면 60프레임 120프레임 마음대로 쓸수도 있다는거 ㅇㅇ | 26.05.12 00:26 | | |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