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말그대로 순수 버스캐릭
메르시는 30초쿨짜리 선딜 3초 부활말고는 세이브 수단이란게 없음 빨대(가끔공버프)가 전부임 궁극기도 자유비행하면서 더 많고 긴 빨대 달기
주노는 이속+체급이 하향되긴 했어도 강력한 힐+공증 궁극기인 궤도광선이 있고 이러든저러든 물리는상황에 대해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함
모이라는 진짜 엥간히 잡기 ㅈ같은 모기영웅이고 그 특성으로 하위권에서는 섭딜이랑 같이다니면서 뒷라인 학살자로 활약가능. 궁밸류도 낮다곤하지만 아군케어와 적군압박 둘다가능
위버는 구손으로 메르시는불가능한 슈퍼세이브가 가능한데다 뚜벅이 영웅들을 단상으로 2층보내주기, 초월 하위호환같지만 엄폐를 생성하는 궁극기라서 활용하기따라 준수한밸류가 나옴
2. 메모위주 중에서도 제일 아군을 심하게 타는데 원챔수도 졸라 많음
1에서 언급한 이유때문에 메르시는 아군 영향을 겁나 심하게 타는데 원챔도 겁나 많음. 왜냐? 애초에 노력할생각이 없는애들이 하기때문
메르시는 저열한성능을 악착같은 생존과 어그로플레이로 커버해야하는 영웅인데 앞서말한 아군을 심하게탄다=애초에 나는 암것도 못하는데 니들이 잘했어야지 하는 원챔이 진심 수도없이 많음
=선정치 이니시거는 애들이 쥰나 많다는 뜻이다
3. 근본구조 문제로 인한 메르시가 있다=실질적으로 힐러가 1명이나 다름없는 상황이 자꾸나오는것
그럼 정상적으로 힐하는 메르시는 괜찮은가요 에 대한 답변은 그냥 성능자체가 진짜 압도적으로 구려서 싫어하는것도 크다
기본적으로 힐돕힐이라고 탱커나 딜러가 뒷라인을 케어해주기 힘들기때문에 서로 도와야한다는 개념이 있는데,
언뜻볼때 메르시는 이 측면에서 유용할듯 싶으나 다른 힐러들은 힐주면서 순간순간 물러온 상대에게 딜압박을 줄 수 있으나 메르시는 그렇지 못하다= 물러온 상대가 한명이라고 가정해도 2대1 상황이 아니라 1.5대 1정도 상황이 되서 그렇게 유리하지 못한 상황이 된다
반대로 전열에 나가는 탱커입장에서도 메르시가 나한테 힐준다고 붙다가 뒤져도문제고 지 살겠다고 후방에다만 힐주는것도 문제다... 결국 탱커입장에서는 가용가능한 힐자원이 토막난채로 게임해야하며 이는 상대 탱커대비 가용가능한 자원 자체가 모자라다는 이야기가 된다
메르시의 존재만으로 불리하게 게임을 시작하는것이 된다는말
하다못해 비슷한수준으로 힐자원이 안나오는 모이라나 캣은 유사섭딜로 어그로 분담이라도 해주지만 메르시는 그러지도 못한다...
4. 그러면 왜 대회같은데서도 메르시가 가끔 나오나요
애초에 한명에게 모든 자원을 몰아주기로 약속된 조합과 전술에서는 유효하고
어쨌건 힐 꽂아놓고 수호천사 생존만 한다는 전제하에서 생존은 제법 잘하는 영웅이라 생존 위주로 게임을 풀어야하는 메타일때는 픽해볼만 한 영웅은 맞기때문
그런데 힐러 체급이 계속 오르면서 물러온애랑 맞다이떠서 일방적으로 죽으면 힐러잘못이라고 해도 될 상황이 되어가다보니 힐러가 생존에만 신경쓰는 메타는 안온지가 한참 되었다......
(IP보기클릭)14.53.***.***
(IP보기클릭)125.136.***.***
아나를 삭제한다고해도 힐러를 메르시만 남기는게 아니면... | 26.05.10 00:1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