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b2c8\ucf00","rank":-3},{"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ac80\uc5f4","rank":2},{"keyword":"\u3147\u3147\u3131","rank":-2},{"keyword":"\uc8fc\uc2dd","rank":1},{"keyword":"\uc18c\uc8042","rank":2},{"keyword":"\uc6d0\uc2e0","rank":8},{"keyword":"\ub9d0\ub538","rank":-1},{"keyword":"@","rank":0},{"keyword":"\ub77c\uc624","rank":2},{"keyword":"\ub864","rank":-7},{"keyword":"\uc774\ub780","rank":4},{"keyword":"\uc18c\uc804","rank":-3},{"keyword":"\ub124\uc774\ubc84\ud398\uc774","rank":"new"},{"keyword":"\uc720\ud76c\uc655","rank":"new"},{"keyword":"\uac74\ub2f4","rank":-5},{"keyword":"\ub358\ud30c","rank":"new"}]
(IP보기클릭)116.32.***.***
아씨 내가받은건 머지
(IP보기클릭)211.185.***.***
차라리 스텐삽이 내 주무기라고 드립이라도 쳤으면 들키진 않았을텐데
(IP보기클릭)118.217.***.***
곽상뱀... 일어나십쇼...
(IP보기클릭)172.225.***.***
그정도면 급식 아줌마 아님?
(IP보기클릭)118.91.***.***
조리병도 총 받는다
(IP보기클릭)110.14.***.***
당연히 훈련나가면 (평가 장교가 보면) 총메고 밥한다 이년아.
(IP보기클릭)118.235.***.***
군인이 총 잃어버린것과 같은 거야 라는 말의 무게를 모르겠군
(IP보기클릭)116.32.***.***
아씨 내가받은건 머지
(IP보기클릭)118.217.***.***
GWAK P
곽상뱀... 일어나십쇼... | 26.05.09 23:37 | | |
(IP보기클릭)121.164.***.***
마법지팡이 | 26.05.09 23:38 | | |
(IP보기클릭)183.100.***.***
이거 꿈이야 일어나면 내무반임 | 26.05.09 23:38 | | |
(IP보기클릭)221.147.***.***
코다리무침 해봐써요? | 26.05.09 23:38 | | |
(IP보기클릭)221.147.***.***
그거 주걱임 | 26.05.09 23:39 | | |
(IP보기클릭)58.239.***.***
여친이요 | 26.05.09 23:39 | | |
(IP보기클릭)119.198.***.***
이번 훈련은 사단장님 방문하시니까 취사병들은 단독군장하고서 식사준비할수 있도록. 이상. | 26.05.09 23:40 | | |
(IP보기클릭)175.200.***.***
남들이 수백번 돌려쓴 오나홀 | 26.05.09 23:40 | | |
(IP보기클릭)172.225.***.***
그정도면 급식 아줌마 아님?
(IP보기클릭)118.91.***.***
조리병도 총 받는다
(IP보기클릭)118.91.***.***
우리는 취사병이라했는데 조리병이라길래 검색해보니까 조리병은 해군에서 부르는거고. 해군조리병은 진짜 총안받는다는말이 있는데. | 26.05.09 23:39 | | |
(IP보기클릭)58.140.***.***
저거는 그걸 모르니까 저런 걸 변명이라고 한거지 ㅋㅋㅋㅋ | 26.05.09 23:39 | | |
(IP보기클릭)119.207.***.***
육해공해병대 다 특기 이름 다름 ㅋㅋ | 26.05.09 23:40 | | |
(IP보기클릭)118.91.***.***
해군은 개인화기가 없다니까 해군이라 총안받았다 가 맞긴하겠네 | 26.05.09 23:41 | | |
(IP보기클릭)182.219.***.***
요즘은 육군도 조리병이라고 해 | 26.05.09 23:45 | | |
(IP보기클릭)182.219.***.***
그건 둘째치고 적어도 육군에서 총을 안받는다는건 못 들어봤음 ㅋㅋㅋ | 26.05.09 23:46 | | |
(IP보기클릭)211.185.***.***
차라리 스텐삽이 내 주무기라고 드립이라도 쳤으면 들키진 않았을텐데
(IP보기클릭)221.151.***.***
삽으로 조리한다고 하면 안믿을듯ㅋㅋ | 26.05.09 23:40 | | |
(IP보기클릭)118.235.***.***
저걸 모르는데 스텐삽을 알수있을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6.05.09 23:40 | | |
(IP보기클릭)118.235.***.***
ㄹㅇㅋㅋ | 26.05.09 23:40 | | |
(IP보기클릭)183.101.***.***
(IP보기클릭)218.152.***.***
조리병의 조리는 조리돌림의 조리었던거임~~ | 26.05.09 23:38 | | |
(IP보기클릭)211.209.***.***
조리병이라는 용어 자체는 맞음 2012년부터인가 조리병이라고 바뀜 | 26.05.09 23:40 | | |
(IP보기클릭)58.140.***.***
해군은 조리병이 맞음 | 26.05.09 23:41 | | |
(IP보기클릭)211.176.***.***
해군 조리. 공군 급양 육군만 대한민국 군대가 아닙니다. 그리고 해군은 개인 총기 없음 | 26.05.09 23:41 | | |
(IP보기클릭)211.221.***.***
해군은 조리병.. | 26.05.09 23:41 | | |
(IP보기클릭)118.235.***.***
군인이 총 잃어버린것과 같은 거야 라는 말의 무게를 모르겠군
(IP보기클릭)110.14.***.***
당연히 훈련나가면 (평가 장교가 보면) 총메고 밥한다 이년아.
(IP보기클릭)125.180.***.***
화생방 상황으로 방독면 쓰고 밥하는건 덤. 아니 화생방 상황인데 밥하는게 말이 되냐고 통제관 양반! | 26.05.09 23:41 | | |
(IP보기클릭)110.14.***.***
??? : 아 그럼 애들 굶길거야? 일단 하라고?! | 26.05.09 23:42 | | |
(IP보기클릭)115.139.***.***
이거 진짜 개웃겼음 ㅋㅋㅋ | 26.05.09 23:42 | | |
(IP보기클릭)116.45.***.***
진짜 화생방 상황에서 밥 하면 밥 맛 죽이긴 하겠네 ㅋㅋㅋ | 26.05.09 23:52 | | |
(IP보기클릭)110.14.***.***
진짜 죽이는가 -> O | 26.05.09 23:56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91.***.***
(IP보기클릭)110.14.***.***
총번은 외우기엔 좀 오래됐어... 흙흙 군번은 아직까지 나의 특정 비밀번호로 쓰고 있고 ㅋㅋㅋ 특기번호는 2911 이었음 | 26.05.09 23:39 | | |
(IP보기클릭)118.235.***.***
나도 총번만 3개라서 헷갈림 | 26.05.09 23:40 | | |
(IP보기클릭)119.198.***.***
나도 총 2번이나 바꾸다보니 까먹어버림 | 26.05.09 23:41 | | |
(IP보기클릭)118.91.***.***
나도 k1쓰다가 k201써서기억이 안남 | 26.05.09 23:42 | | |
(IP보기클릭)61.82.***.***
근데 에타 썼으면 대학생일텐데 군대다녀와서 전역하기 전 기간에 기억이 안날리가 없음 ㅋㅋ | 26.05.09 23:46 | | |
(IP보기클릭)118.39.***.***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21.178.***.***
(IP보기클릭)49.142.***.***
애인 이름을 잊어버리면 어떡해 | 26.05.09 23:39 | | |
(IP보기클릭)221.165.***.***
(IP보기클릭)175.117.***.***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156.***.***
'밥만 하는데 훈련소 나가서 총 몇번이나 만졌다고 그걸 외우냐 ㅋㅋㅋㅋㅋㅋ' 라고 드립쳤으면 의심 안받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훈련소 나가고 [한번도 안쏴봤다]' 하면 개구라 들통나는거고. | 26.05.09 23:43 | | |
(IP보기클릭)59.171.***.***
(IP보기클릭)61.43.***.***
(IP보기클릭)210.123.***.***
메르시도 총은 든다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사격은 하긴함 밥해야해서 야간사격같은건 안나갈때도 많았음... | 26.05.09 23:41 | | |
(IP보기클릭)110.14.***.***
대대급 이상의 전술훈련하면 나감. 가서 뭐 사격을 하거나 전투기동을 하거나 하진 않는데 위에 쓴거처럼 총메고 방독면 쓰고 밥함 | 26.05.09 23:46 | | |
(IP보기클릭)61.82.***.***
난 전방이었는데 야전훈련 나가면 취사병 애들 취사트레일러 끌고 나가서 총매고 밥하는거 봤음 | 26.05.09 23:47 | | |
(IP보기클릭)211.221.***.***
(IP보기클릭)211.221.***.***
참고로 해군은 조리병이고 해군은 개인총기 개념이 없기에 총기번호 그런거 개념이 없음... | 26.05.09 23:40 | | |
(IP보기클릭)119.198.***.***
총기번호는 모를수있지 근데 총을 아예 안받았다는건 구라냄새 풀풀나잖아 ㅋㅋ | 26.05.09 23:41 | | |
(IP보기클릭)211.221.***.***
총기번호 이야기 하니깐 해군은 개인총기를 안받아서 그런게 없다 이렇게 해석도 가능하긴 해서... | 26.05.09 23:43 | | |
(IP보기클릭)211.221.***.***
거기에 배타는 쪼리면 비전투라서 ㄹㅇ 총기 안받고 보수쪽으로 빠질가능성이 높긴함... | 26.05.09 23:45 | | |
(IP보기클릭)119.198.***.***
ㅇㅇ 그러면 대부분 "해군이라 안받았음" 이라고 설명을 덧붙이지. 자기가 특수한 상황인걸 아니까. 그냥 안 받았다라곤 잘 안함 | 26.05.09 23:50 | | |
(IP보기클릭)211.221.***.***
육군입장에서 개인총기가 있는게 디폴트값인 것처럼 해군입장에서는 쪼리라 안받음이 디폴드값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음 | 26.05.09 23:51 | | |
(IP보기클릭)211.221.***.***
이게 육군입장에선 조리 부터 시작해서 의심가는 것처럼 해군입장에선 조리부터 시작해서 가능성 있는데 라고 보이거든... | 26.05.09 23:55 | | |
(IP보기클릭)210.217.***.***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83.115.***.***
(IP보기클릭)125.176.***.***
(IP보기클릭)61.74.***.***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21.138.***.***
(IP보기클릭)61.47.***.***
(IP보기클릭)115.138.***.***
(IP보기클릭)180.182.***.***
(IP보기클릭)121.164.***.***
총번 기억 안나는 사람은 수두룩하지. 그러니 '몰라 그걸 어케 기억함 ㅅㅂ' 하는게 정상적인 반응임. 하지만 '조리병이라 총기 안 받음'은 누가봐도 개소리라는거지. | 26.05.09 23:43 | | |
(IP보기클릭)211.221.***.***
https://bbs.ruliweb.com/etcs/board/300780/read/51843471 | 26.05.09 23:47 | | |
(IP보기클릭)180.182.***.***
음... 맥락에 안 맞는거 같긴한데 우리 조리병들은 진짜 안 받았을거임.... 각부대 군수담당들이 대충 적어 놓는걸로 끝내고해서 대부분 수병들이 자기 총이 뭔지도 모를거라 대부분 행정 아니면 정비 및 관리병이라 헌병 애들이나 알란가 | 26.05.09 23:47 | | |
(IP보기클릭)121.164.***.***
진짜......? | 26.05.09 23:51 | | |
(IP보기클릭)121.164.***.***
아 생각해보니까 육군은 취사병이지 조리병이라고 안 하는구나? | 26.05.09 23:52 | | |
(IP보기클릭)180.182.***.***
우린 대부분 총이라는 물건에 관심이 없어.... 간부고 병이고 대충 관리하기 귀찮고 곤란한 짐짝 취급임 | 26.05.09 23:53 | | |
(IP보기클릭)211.234.***.***
해군이 총 쏘는일이면 벌써 함정에 적이 올라탄거아님? | 26.05.10 00:39 | | |
(IP보기클릭)125.178.***.***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1.164.***.***
(IP보기클릭)121.181.***.***
(IP보기클릭)119.194.***.***
(IP보기클릭)89.147.***.***
(IP보기클릭)121.178.***.***
(IP보기클릭)115.143.***.***
(IP보기클릭)110.14.***.***
스댕삽 받아요 | 26.05.09 23:49 | | |
(IP보기클릭)211.229.***.***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61.82.***.***
총 자주 맬 일 없으면 더 가벼운거 주는게 정상 아닌가? ㅋㅋㅋㅋ 진짜 걍 부대에 남은거 돌려준거 땡처리 받았나보네 | 26.05.09 23:52 | | |
(IP보기클릭)1.73.***.***
(IP보기클릭)110.14.***.***
누가 자세 한번 딱 잡으면 몸이 기억할지도 | 26.05.09 23:55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75.202.***.***
(IP보기클릭)14.53.***.***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218.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