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주식왕 국민연금 [91]


profile_image_default


(5768970)
95 | 91 | 17848 | 비추력 520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91
1
 댓글


(IP보기클릭)61.72.***.***

BEST
얘넨 마1약 빨고 있어도 인정한다는 이야기 이젠 이해됨 ㄷㄷ
26.05.08 14:31

(IP보기클릭)119.204.***.***

BEST
망했어도 세금이라도 뜯어서 줄거긴 했는데 이러면 까먹지 않는 이상 한동안은 문제없지
26.05.08 14:29

(IP보기클릭)119.204.***.***

BEST
250조면 대충 65년~70년 꺼까지 미리 땡긴 수준같은데
26.05.08 14:30

(IP보기클릭)113.198.***.***

BEST
수령 나이 낮춰줘....
26.05.08 14:30

(IP보기클릭)220.92.***.***

BEST
애초에 망한 적 조차 없음. 그 놈들이 고갈 타령 한 거지.
26.05.08 14:35

(IP보기클릭)39.112.***.***

BEST
안되 그렇게 수익 올리는 애가 오래 일하지 못하고 죽어버려
26.05.08 14:33

(IP보기클릭)175.204.***.***

BEST
한달동안 잘 지내봐요~
26.05.08 14:40

(IP보기클릭)119.204.***.***

BEST
망했어도 세금이라도 뜯어서 줄거긴 했는데 이러면 까먹지 않는 이상 한동안은 문제없지
26.05.08 14:29

(IP보기클릭)119.204.***.***

BEST
김치칼국수
250조면 대충 65년~70년 꺼까지 미리 땡긴 수준같은데 | 26.05.08 14:30 | | |

(IP보기클릭)119.204.***.***

김치칼국수
작년 기준으로 이미 70년 예상이었고 지금이면 2100년도 생각해볼수 있겠네 | 26.05.08 14:31 | | |

(IP보기클릭)221.151.***.***

김치칼국수
이미 2월달에 2090년까진 문제없다 기사 뜬거 생각하면.... | 26.05.08 14:31 | | |

(IP보기클릭)220.92.***.***

BEST
김치칼국수
애초에 망한 적 조차 없음. 그 놈들이 고갈 타령 한 거지. | 26.05.08 14:35 | | |

(IP보기클릭)117.111.***.***

gunpowder06
솔직히 이런 폭등장 아니었으면 고갈 위험 높긴 했음. | 26.05.08 14:37 | | |

(IP보기클릭)211.200.***.***

김치칼국수
한 5년치인듯 | 26.05.08 14:38 | | |

(IP보기클릭)223.38.***.***

gunpowder06
? 교수들이랑.많이들 이야기 하던데 다 알못이였구나! | 26.05.08 14:42 | | |

(IP보기클릭)220.76.***.***

김치칼국수
어제 뉴스에서 2100년까지 문제없다고 나옴 | 26.05.08 14:42 | | |

(IP보기클릭)1.221.***.***

gunpowder06
허위정보 유포 ㄴㄴ 연금 고갈 목전이여서 연금법까지 개정한지가 얼마 안됬는데 ㅡㅡ | 26.05.08 18:55 | | |

(IP보기클릭)175.209.***.***

250조 ㄷㄷ
26.05.08 14:29

(IP보기클릭)113.198.***.***

BEST
수령 나이 낮춰줘....
26.05.08 14:30

(IP보기클릭)125.140.***.***

6리웹
받을때쯔음 되면 5년씩올릴듯 | 26.05.08 14:33 | | |

(IP보기클릭)61.72.***.***

BEST
얘넨 마1약 빨고 있어도 인정한다는 이야기 이젠 이해됨 ㄷㄷ
26.05.08 14:31

(IP보기클릭)61.85.***.***

ㅂㅣ추
딸랑 4명이 수십조원을 관리하다보니...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118.235.***.***

ㅂㅣ추
내 손가락에 7천만명 분의 미래가 걸려있다고 생각하면 제정신이기 어렵지. | 26.05.08 14:50 | | |

(IP보기클릭)1.236.***.***

ㅂㅣ추
인간이 버틸 레벨의 부담감이 아님 정말 국가 미래가 걸린 수준의 중요도라 | 26.05.08 17:39 | | |

(IP보기클릭)125.180.***.***

진짜 얘넨 약빨아도 인정해야함 ㄹㅇ
26.05.08 14:32

(IP보기클릭)39.112.***.***

BEST
이세리
안되 그렇게 수익 올리는 애가 오래 일하지 못하고 죽어버려 | 26.05.08 14:33 | | |

(IP보기클릭)211.234.***.***

이세리
어허 '약초' | 26.05.08 14:33 | | |

(IP보기클릭)115.23.***.***

이세리
어허 보약으로 약빨 새워서 머리 더 팽팽 돌아가게 체력 만빵 채워줄 생각을 해야지 | 26.05.08 15:09 | | |

(IP보기클릭)211.225.***.***

문제는 돈을 너무 많이 벌어서 운용 규정상 이제 수익실현을 해야 할 판인데, 국민연금이 수익실현한다 = 시장에 내다 판다 = 대폭락 ....이라 여럿 긴장중
26.05.08 14:33

(IP보기클릭)119.192.***.***

저런거 잘 몰라서 그런데 처분해야 갖는거 아니야??? 처분한건가 아니면 그냥 + 됏다고 말하는건가?
26.05.08 14:33

(IP보기클릭)119.192.***.***

너무졸렵구연
구글링이 빠를려나 | 26.05.08 14:33 | | |

(IP보기클릭)124.53.***.***

너무졸렵구연
연금이 내다 팔기 시작하면 국장 시세 똥망... | 26.05.08 14:35 | | |

(IP보기클릭)118.235.***.***

너무졸렵구연
+ 된거 맞음. 그래서 현금화하려고 팔아야하는데 저 금액을 팔았다간 그 주식장이 폭락하니까. 이러지도저러지도 못하고 있다고 기사 뜨더라. | 26.05.08 14:36 | | |

(IP보기클릭)118.235.***.***

너무졸렵구연
100프로 확정 수익은 아니지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220.70.***.***

너무졸렵구연
저거로만 수익을 내진 않으니까. 특히 배당금 + 부동산 등등 주식 말고도 하는게 많은데다 배당금의 경우 주식을 들고 있을 수록 좋은거라 의미는 있음 | 26.05.08 14:43 | | |

(IP보기클릭)119.192.***.***

너무졸렵구연
다들 답변 ㄳㄳ | 26.05.08 14:48 | | |

(IP보기클릭)39.7.***.***

저게 전재산으로 굴리는거도 아니고 일부만 굴려서 저거라매
26.05.08 14:33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0.76.***.***

루리웹-7066539292
국장은 이십몇프로 정도라고 함. 그것도 작년에 비해 늘린거 | 26.05.08 14:43 | | |

(IP보기클릭)1.234.***.***

루리웹-7066539292
기금은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기본적으로 자산 배분 후 운용되고 자산 배분에는 대기성 자산도 포함이기에 전재산을 굴리지 않는다는 말은 애매하긴 해 | 26.05.08 14:51 | | |

(IP보기클릭)223.38.***.***

저렇게 수익내면 13.5%로 올리는거 취소해줘...
26.05.08 14:33

(IP보기클릭)223.39.***.***

왜 더 걷어가냐고 ㅅㅂ ㅋㅋㅋㅋ
26.05.08 14:33

(IP보기클릭)106.101.***.***

재입대다 아쎄이
돈잘벌면 영구기금화를 노리는게맞긴함 | 26.05.08 14:34 | | |

(IP보기클릭)39.112.***.***

재입대다 아쎄이
수익이 생겼지만 임시잖아 | 26.05.08 14:35 | | |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7053556539
동의도 없이 더 걷어가더니 이젠 인상할 명분마저 희미해졌지만 취소는 안 한다라.... 아 그렇지. "마진이 남을겁니다." | 26.05.08 14:35 | | |

(IP보기클릭)223.39.***.***

더럽고비열한 닌자
"고갈걱정 없다." | 26.05.08 14:36 | | |

(IP보기클릭)39.112.***.***

재입대다 아쎄이
그럼 지급되는 연금은 저런 수익이 아니라 다른 우주에서 나옴? | 26.05.08 14:37 | | |

(IP보기클릭)223.39.***.***

더럽고비열한 닌자
인상할때 꺼내든 명분이 누적적자폭 감소였음. 임시라고? 그럼 고갈 해결이 안 된거임. 아니면 안 줄 작정으로 수령연령 올리면 말이 맞긴 하네 ㅋㅋㅋ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223.38.***.***

더럽고비열한 닌자
국민연금 처음에 걷어가는 논리가 "이정도만 주면 알아서 잘 투자해서 돌려드립니다" 였는데 그 걷어가는 비율을 늘린다는건 애초에 구조적인 하자가 있었다는것부터 인정을 하고 대국민사과부터 박고 시작했어야 한다고 생각함 | 26.05.08 14:42 | | |

(IP보기클릭)39.112.***.***

게임뭐하지
어디에 어떤 하자가 있고 어떻게 고쳐야 되는데? | 26.05.08 14:43 | | |

(IP보기클릭)223.38.***.***

더럽고비열한 닌자
그럼 지금 하자도 없는데 돈을 더 걷어간다는 뜻임? | 26.05.08 14:44 | | |

(IP보기클릭)39.112.***.***

게임뭐하지
요컨데 뭔지는 모르지만 하자가 있다고 욕하는거네 다음에 알게되면 알려줘 | 26.05.08 14:45 | | |

(IP보기클릭)223.39.***.***

게임뭐하지
예적금이 국민연금 수익율이였으면 앞다퉈 가입했을텐데 왜 사람들이 국민연금 납부에 반감이 있는질 이해를 못 해 ㅋㅋㅋㅋ 아니면 안 하려드는거던가. | 26.05.08 14:47 | | |

(IP보기클릭)223.38.***.***

더럽고비열한 닌자
이유도 없이 돈을 더 걷어간다는게 하자가 있다는뜻이야... | 26.05.08 14:47 | | |

(IP보기클릭)124.53.***.***

더럽고비열한 닌자
지금 받으시는 노인들이야 9만원씩 10년 내고 월에 25만원씩 2배넘게 받으니 개꿀이지 20년 후에 낼 애들은 25만원씩 내고 9만원 받을지 못받을지도 모르는게 문제라 그라지 | 26.05.08 14:48 | | |

(IP보기클릭)39.112.***.***

게임뭐하지
대외적인 이유 정도는 있을건데 그냥 안본거 아님? | 26.05.08 14:49 | | |

(IP보기클릭)223.38.***.***

재입대다 아쎄이
당연히 현재 60대 이후 노인들 수익율 보장이었으면 무지성가입했지 ㅋㅋㅋ 국민연금 먼저 실시해서 세대갈등 없이 잘 돌아가는 국가가 하나도 없구만 ㅋㅋㅋ | 26.05.08 14:49 | | |

(IP보기클릭)39.112.***.***

보노보노보
이번에 250조 수익 냈으니 그럴 걱정 없어진거 아님? | 26.05.08 14:50 | | |

(IP보기클릭)223.38.***.***

더럽고비열한 닌자
대외적인 이유? 즈그들 말로는 청년들 더내고 노인들 더받자는데? 그럼 그게 하자지 뭐임 | 26.05.08 14:50 | | |

(IP보기클릭)39.112.***.***

게임뭐하지
와 너는 평생 청년인가보네 사이아인이야? | 26.05.08 14:51 | | |

(IP보기클릭)124.53.***.***

더럽고비열한 닌자
지금 태어난 애들이 받을때쯤엔 수급연령 70쯤 되지 않을까 싶음 | 26.05.08 14:51 | | |

(IP보기클릭)223.38.***.***

더럽고비열한 닌자
그러니까 국민연금 50퍼 점진적 상향은 왜 유지하냐고 안 해도 되는데 돈 더 필요한거면 결국 하자가 있던 딴 주머니를 차던 둘 중 하나 아님? | 26.05.08 14:51 | | |

(IP보기클릭)223.39.***.***

게임뭐하지
수익이 지급보다 딸릴때, 고갈 안 되는 연금을 만드는 방법. 1. 더 낸다. 2. 덜 받는다. 수익이 지급을 상회하면 고갈 염려가 없으니 1, 2 모두 고려할 사항이 아님. 근데 1을 하면서 더 받는다고 한다네? 현재와 40년 후, 노년층과 청년층 비율의 차이를 수익률이 메우는가? ㅋㅋㅋ | 26.05.08 14:52 | | |

(IP보기클릭)223.38.***.***

더럽고비열한 닌자
수급연령 지금 속도대로 늘리면 75찍어야 받겠던데 ㅋㅋㅋ 그럼 내가 평생 노인이냐 | 26.05.08 14:52 | | |

(IP보기클릭)223.39.***.***

재입대다 아쎄이
뭐 250조 딸 치는 분들중 이대로 가면 국민연금 적자가 1'경'이 된단 미래는 다들 간과하시더라고. | 26.05.08 14:53 | | |

(IP보기클릭)39.112.***.***

게임뭐하지
그렇게 미래를 잘 아는데 혹시 주식으로 돈은 좀 벌었니? | 26.05.08 14:54 | | |

(IP보기클릭)39.112.***.***

보노보노보
아직 확정된것도 아닌데 이미 된것처럼 말하는거 보니 미래를 알고 있군 복권 당첨 번호 좀 | 26.05.08 14:54 | | |

(IP보기클릭)1.234.***.***

더럽고비열한 닌자
구조적 문제는 있지 A에게서 받아간 돈을 운용 후 A에게 돌려주는 정산식이 아니고 A에게서 받아간 돈을 운용 후 B에게 주고 A에게는 C한테 받아간 돈을 운용 후 주는 구조니까 | 26.05.08 14:56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39.112.***.***

루리웹-6740748895
이건 저금이네 | 26.05.08 14:57 | | |

(IP보기클릭)1.234.***.***

더럽고비열한 닌자
A에게서 받아간 돈을 운용 후 B에게 주고 A에게는 C한테 받아간 돈을 운용 후 A에게 지급 C는 또 D, D는 또 E... 이건 결국 참여자=나이별 인구 비중이 동일하게 유지되야하는데(원금 유지) 우리 인구 피라미드상 그러지 못함 결국 현재는 원금이 줄어들 수 밖에 없는 구조가 되버림. 그러니 단기적인 수익률 상승이 아닌 지속적인 수익률 상승으로 원금의 규모가 유지되어야하는데 리스크 관리를 하면서 수익률까지 지속적으로 우상향 시킨다는 건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임... | 26.05.08 15:05 | | |

(IP보기클릭)118.235.***.***

똑똑하네
26.05.08 14:33

(IP보기클릭)121.167.***.***

오 ㅊㅋㅊㅋ 수익 대박 났으니 이제 의무 가입 필요 없지 않을까? 노후는 알아서 할테니 의무가입 좀 풀어줘라
26.05.08 14:34

(IP보기클릭)220.92.***.***

머얼봐
불가능. '전쟁 나면 나는 총 맞아 죽을테니까 군대 면제해 주세요.' 하는 소리랑 같음. | 26.05.08 14:37 | | |

(IP보기클릭)121.167.***.***

gunpowder06
비유가 잘못 됐으니 다른 비유 가지고 오세용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118.235.***.***

저긴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올리는 곳이라 대단하긴함. 해외에서도 VIP 손님이라던데ㅋ
26.05.08 14:34

(IP보기클릭)175.209.***.***

AMONDAY
원래 연금펀드 국부펀드 이런쪽은 사이즈가 엄청나서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118.235.***.***


신종 주식 기만질이냐? 잘 벌었으면 보험료율 단계적 인상 취소해 그러면
26.05.08 14:34

(IP보기클릭)211.248.***.***

갑자기 국민연금공단의 투자 철학이 느껴지기시작함
26.05.08 14:35

(IP보기클릭)118.235.***.***

국가예산급 수익 ㄷㄷㄷㄷ
26.05.08 14:35

(IP보기클릭)112.149.***.***

나 이거 거의 15년전에 비슷한 글들 봐서... 진짜 선거철 맞네
26.05.08 14:35

(IP보기클릭)39.112.***.***

디젤펑크유저
아 선거 유세야? 그런데 이게 왜 선거랑 연관...아 우리가 정권 잡아서 이렇게 됬다? | 26.05.08 14:36 | | |

(IP보기클릭)112.149.***.***

더럽고비열한 닌자
뭔가 그런게 느껴짐 | 26.05.08 14:37 | | |

(IP보기클릭)211.107.***.***

디젤펑크유저
15년전이면 그 사이에 선거가 몇번인데 15년 전에 비슷한걸 본거면 엄청 드물게 본거 아니냐? | 26.05.08 14:37 | | |

(IP보기클릭)112.149.***.***

Heart★Engineer
경제왕 xxx 군사왕 xxx 이런 시리즈 올리는 놈들 알고보니깐 국정원 요원이였던 시절...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175.204.***.***

BEST
디젤펑크유저
한달동안 잘 지내봐요~ | 26.05.08 14:40 | | |

(IP보기클릭)211.106.***.***

수익을 냈다는건가
26.05.08 14:36

(IP보기클릭)218.50.***.***

저게 현상유지가 되어야 2090년이지 물가변동에 예전 삼성처럼 국민연금 땡겨쓰는순간 더 앞당겨지기때문에 만세부를내용은 아님
26.05.08 14:36

(IP보기클릭)221.164.***.***

26.05.08 14:36

(IP보기클릭)39.7.***.***

잘버는건 좋은데 그럼 국민연금 인상이랑 수령나이를 정상화해야 우리도 좋은거지
26.05.08 14:36

(IP보기클릭)211.198.***.***

국민 1인당 500만원ㅋㅋㅋ
26.05.08 14:37

(IP보기클릭)211.107.***.***

직원들 보너스좀 두툼하게 챙겨줘라. 당분간 주식 훈풍일텐데 그래야 돈 더 벌지
26.05.08 14:37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3.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034626775
수령연령을 올릴겁니다. 그럼 지속이 가능해지죠.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59.11.***.***

세금 파티 한다던?
26.05.08 14:38

(IP보기클릭)121.141.***.***

니네가 빼서 내 바이오 꿈나무가;;;;;
26.05.08 14:44

(IP보기클릭)223.39.***.***

요즘 이런거 올리면 위쪽에서 이놈 하고 내려오심
26.05.08 14:47

(IP보기클릭)221.148.***.***

국민연금ETF 같은거 좀 만들어줘...
26.05.08 14:47

(IP보기클릭)117.111.***.***

언제는 국민연금 투입 없다더니 투입 겁나 했나 스스로 지백 하는건가
26.05.08 14:49

(IP보기클릭)14.44.***.***

결국 팔아야 의미가 있지. 내가 너가 우리 모두가 연금 받을 때 저 금액이겠음?
26.05.08 18:11

(IP보기클릭)119.202.***.***

매출 증가해도 성과금 도 오를텐데...
26.05.08 18:29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