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c6d0\uc2e0","rank":10},{"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3147\u3147\u3131","rank":3},{"keyword":"\ub9bc\ubc84\uc2a4","rank":0},{"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5},{"keyword":"\ub864","rank":0},{"keyword":"\uc8fc\uc2dd","rank":2},{"keyword":"\uc57c\uad6c","rank":3},{"keyword":"\uc18c\uc8042","rank":-5},{"keyword":"\ub9d0\ub538","rank":8},{"keyword":"\ub358\ud30c","rank":3},{"keyword":"\uac80\uc5f4","rank":-5},{"keyword":"\ub9ac\uc13c\ub290","rank":"new"},{"keyword":"@","rank":-2},{"keyword":"\uc18c\uc804","rank":-2},{"keyword":"\uc778\ubc29","rank":"new"},{"keyword":"\ud5ec\ud14c\uc774\ucee4","rank":"new"},{"keyword":"\uac74\ub2f4","rank":-3}]
(IP보기클릭)61.72.***.***
얘넨 마1약 빨고 있어도 인정한다는 이야기 이젠 이해됨 ㄷㄷ
(IP보기클릭)119.204.***.***
망했어도 세금이라도 뜯어서 줄거긴 했는데 이러면 까먹지 않는 이상 한동안은 문제없지
(IP보기클릭)119.204.***.***
250조면 대충 65년~70년 꺼까지 미리 땡긴 수준같은데
(IP보기클릭)113.198.***.***
수령 나이 낮춰줘....
(IP보기클릭)220.92.***.***
애초에 망한 적 조차 없음. 그 놈들이 고갈 타령 한 거지.
(IP보기클릭)39.112.***.***
안되 그렇게 수익 올리는 애가 오래 일하지 못하고 죽어버려
(IP보기클릭)175.204.***.***
한달동안 잘 지내봐요~
(IP보기클릭)119.204.***.***
망했어도 세금이라도 뜯어서 줄거긴 했는데 이러면 까먹지 않는 이상 한동안은 문제없지
(IP보기클릭)119.204.***.***
김치칼국수
250조면 대충 65년~70년 꺼까지 미리 땡긴 수준같은데 | 26.05.08 14:30 | | |
(IP보기클릭)119.204.***.***
작년 기준으로 이미 70년 예상이었고 지금이면 2100년도 생각해볼수 있겠네 | 26.05.08 14:31 | | |
(IP보기클릭)221.151.***.***
이미 2월달에 2090년까진 문제없다 기사 뜬거 생각하면.... | 26.05.08 14:31 | | |
(IP보기클릭)220.92.***.***
김치칼국수
애초에 망한 적 조차 없음. 그 놈들이 고갈 타령 한 거지. | 26.05.08 14:35 | | |
(IP보기클릭)117.111.***.***
솔직히 이런 폭등장 아니었으면 고갈 위험 높긴 했음. | 26.05.08 14:37 | | |
(IP보기클릭)211.200.***.***
한 5년치인듯 | 26.05.08 14:38 | | |
(IP보기클릭)223.38.***.***
? 교수들이랑.많이들 이야기 하던데 다 알못이였구나! | 26.05.08 14:42 | | |
(IP보기클릭)220.76.***.***
어제 뉴스에서 2100년까지 문제없다고 나옴 | 26.05.08 14:42 | | |
(IP보기클릭)1.221.***.***
허위정보 유포 ㄴㄴ 연금 고갈 목전이여서 연금법까지 개정한지가 얼마 안됬는데 ㅡㅡ | 26.05.08 18:55 | | |
(IP보기클릭)175.209.***.***
(IP보기클릭)113.198.***.***
수령 나이 낮춰줘....
(IP보기클릭)125.140.***.***
받을때쯔음 되면 5년씩올릴듯 | 26.05.08 14:33 | | |
(IP보기클릭)61.72.***.***
얘넨 마1약 빨고 있어도 인정한다는 이야기 이젠 이해됨 ㄷㄷ
(IP보기클릭)61.85.***.***
딸랑 4명이 수십조원을 관리하다보니...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118.235.***.***
내 손가락에 7천만명 분의 미래가 걸려있다고 생각하면 제정신이기 어렵지. | 26.05.08 14:50 | | |
(IP보기클릭)1.236.***.***
인간이 버틸 레벨의 부담감이 아님 정말 국가 미래가 걸린 수준의 중요도라 | 26.05.08 17:39 | | |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39.112.***.***
이세리
안되 그렇게 수익 올리는 애가 오래 일하지 못하고 죽어버려 | 26.05.08 14:33 | | |
(IP보기클릭)211.234.***.***
어허 '약초' | 26.05.08 14:33 | | |
(IP보기클릭)115.23.***.***
어허 보약으로 약빨 새워서 머리 더 팽팽 돌아가게 체력 만빵 채워줄 생각을 해야지 | 26.05.08 15:09 | | |
(IP보기클릭)211.225.***.***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19.192.***.***
구글링이 빠를려나 | 26.05.08 14:33 | | |
(IP보기클릭)124.53.***.***
연금이 내다 팔기 시작하면 국장 시세 똥망... | 26.05.08 14:35 | | |
(IP보기클릭)118.235.***.***
+ 된거 맞음. 그래서 현금화하려고 팔아야하는데 저 금액을 팔았다간 그 주식장이 폭락하니까. 이러지도저러지도 못하고 있다고 기사 뜨더라. | 26.05.08 14:36 | | |
(IP보기클릭)118.235.***.***
100프로 확정 수익은 아니지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220.70.***.***
저거로만 수익을 내진 않으니까. 특히 배당금 + 부동산 등등 주식 말고도 하는게 많은데다 배당금의 경우 주식을 들고 있을 수록 좋은거라 의미는 있음 | 26.05.08 14:43 | | |
(IP보기클릭)119.192.***.***
다들 답변 ㄳㄳ | 26.05.08 14:48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0.76.***.***
국장은 이십몇프로 정도라고 함. 그것도 작년에 비해 늘린거 | 26.05.08 14:43 | | |
(IP보기클릭)1.234.***.***
기금은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기본적으로 자산 배분 후 운용되고 자산 배분에는 대기성 자산도 포함이기에 전재산을 굴리지 않는다는 말은 애매하긴 해 | 26.05.08 14:51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06.101.***.***
돈잘벌면 영구기금화를 노리는게맞긴함 | 26.05.08 14:34 | | |
(IP보기클릭)39.112.***.***
수익이 생겼지만 임시잖아 | 26.05.08 14:35 | | |
(IP보기클릭)223.39.***.***
동의도 없이 더 걷어가더니 이젠 인상할 명분마저 희미해졌지만 취소는 안 한다라.... 아 그렇지. "마진이 남을겁니다." | 26.05.08 14:35 | | |
(IP보기클릭)223.39.***.***
"고갈걱정 없다." | 26.05.08 14:36 | | |
(IP보기클릭)39.112.***.***
그럼 지급되는 연금은 저런 수익이 아니라 다른 우주에서 나옴? | 26.05.08 14:37 | | |
(IP보기클릭)223.39.***.***
인상할때 꺼내든 명분이 누적적자폭 감소였음. 임시라고? 그럼 고갈 해결이 안 된거임. 아니면 안 줄 작정으로 수령연령 올리면 말이 맞긴 하네 ㅋㅋㅋ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223.38.***.***
국민연금 처음에 걷어가는 논리가 "이정도만 주면 알아서 잘 투자해서 돌려드립니다" 였는데 그 걷어가는 비율을 늘린다는건 애초에 구조적인 하자가 있었다는것부터 인정을 하고 대국민사과부터 박고 시작했어야 한다고 생각함 | 26.05.08 14:42 | | |
(IP보기클릭)39.112.***.***
어디에 어떤 하자가 있고 어떻게 고쳐야 되는데? | 26.05.08 14:43 | | |
(IP보기클릭)223.38.***.***
그럼 지금 하자도 없는데 돈을 더 걷어간다는 뜻임? | 26.05.08 14:44 | | |
(IP보기클릭)39.112.***.***
요컨데 뭔지는 모르지만 하자가 있다고 욕하는거네 다음에 알게되면 알려줘 | 26.05.08 14:45 | | |
(IP보기클릭)223.39.***.***
예적금이 국민연금 수익율이였으면 앞다퉈 가입했을텐데 왜 사람들이 국민연금 납부에 반감이 있는질 이해를 못 해 ㅋㅋㅋㅋ 아니면 안 하려드는거던가. | 26.05.08 14:47 | | |
(IP보기클릭)223.38.***.***
이유도 없이 돈을 더 걷어간다는게 하자가 있다는뜻이야... | 26.05.08 14:47 | | |
(IP보기클릭)124.53.***.***
지금 받으시는 노인들이야 9만원씩 10년 내고 월에 25만원씩 2배넘게 받으니 개꿀이지 20년 후에 낼 애들은 25만원씩 내고 9만원 받을지 못받을지도 모르는게 문제라 그라지 | 26.05.08 14:48 | | |
(IP보기클릭)39.112.***.***
대외적인 이유 정도는 있을건데 그냥 안본거 아님? | 26.05.08 14:49 | | |
(IP보기클릭)223.38.***.***
당연히 현재 60대 이후 노인들 수익율 보장이었으면 무지성가입했지 ㅋㅋㅋ 국민연금 먼저 실시해서 세대갈등 없이 잘 돌아가는 국가가 하나도 없구만 ㅋㅋㅋ | 26.05.08 14:49 | | |
(IP보기클릭)39.112.***.***
이번에 250조 수익 냈으니 그럴 걱정 없어진거 아님? | 26.05.08 14:50 | | |
(IP보기클릭)223.38.***.***
대외적인 이유? 즈그들 말로는 청년들 더내고 노인들 더받자는데? 그럼 그게 하자지 뭐임 | 26.05.08 14:50 | | |
(IP보기클릭)39.112.***.***
와 너는 평생 청년인가보네 사이아인이야? | 26.05.08 14:51 | | |
(IP보기클릭)124.53.***.***
지금 태어난 애들이 받을때쯤엔 수급연령 70쯤 되지 않을까 싶음 | 26.05.08 14:51 | | |
(IP보기클릭)223.38.***.***
그러니까 국민연금 50퍼 점진적 상향은 왜 유지하냐고 안 해도 되는데 돈 더 필요한거면 결국 하자가 있던 딴 주머니를 차던 둘 중 하나 아님? | 26.05.08 14:51 | | |
(IP보기클릭)223.39.***.***
수익이 지급보다 딸릴때, 고갈 안 되는 연금을 만드는 방법. 1. 더 낸다. 2. 덜 받는다. 수익이 지급을 상회하면 고갈 염려가 없으니 1, 2 모두 고려할 사항이 아님. 근데 1을 하면서 더 받는다고 한다네? 현재와 40년 후, 노년층과 청년층 비율의 차이를 수익률이 메우는가? ㅋㅋㅋ | 26.05.08 14:52 | | |
(IP보기클릭)223.38.***.***
수급연령 지금 속도대로 늘리면 75찍어야 받겠던데 ㅋㅋㅋ 그럼 내가 평생 노인이냐 | 26.05.08 14:52 | | |
(IP보기클릭)223.39.***.***
뭐 250조 딸 치는 분들중 이대로 가면 국민연금 적자가 1'경'이 된단 미래는 다들 간과하시더라고. | 26.05.08 14:53 | | |
(IP보기클릭)39.112.***.***
그렇게 미래를 잘 아는데 혹시 주식으로 돈은 좀 벌었니? | 26.05.08 14:54 | | |
(IP보기클릭)39.112.***.***
아직 확정된것도 아닌데 이미 된것처럼 말하는거 보니 미래를 알고 있군 복권 당첨 번호 좀 | 26.05.08 14:54 | | |
(IP보기클릭)1.234.***.***
구조적 문제는 있지 A에게서 받아간 돈을 운용 후 A에게 돌려주는 정산식이 아니고 A에게서 받아간 돈을 운용 후 B에게 주고 A에게는 C한테 받아간 돈을 운용 후 주는 구조니까 | 26.05.08 14:56 | | |
(IP보기클릭)39.112.***.***
이건 저금이네 | 26.05.08 14:57 | | |
(IP보기클릭)1.234.***.***
A에게서 받아간 돈을 운용 후 B에게 주고 A에게는 C한테 받아간 돈을 운용 후 A에게 지급 C는 또 D, D는 또 E... 이건 결국 참여자=나이별 인구 비중이 동일하게 유지되야하는데(원금 유지) 우리 인구 피라미드상 그러지 못함 결국 현재는 원금이 줄어들 수 밖에 없는 구조가 되버림. 그러니 단기적인 수익률 상승이 아닌 지속적인 수익률 상승으로 원금의 규모가 유지되어야하는데 리스크 관리를 하면서 수익률까지 지속적으로 우상향 시킨다는 건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임... | 26.05.08 15:05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67.***.***
(IP보기클릭)220.92.***.***
불가능. '전쟁 나면 나는 총 맞아 죽을테니까 군대 면제해 주세요.' 하는 소리랑 같음. | 26.05.08 14:37 | | |
(IP보기클릭)121.167.***.***
비유가 잘못 됐으니 다른 비유 가지고 오세용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75.209.***.***
원래 연금펀드 국부펀드 이런쪽은 사이즈가 엄청나서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118.235.***.***
신종 주식 기만질이냐? 잘 벌었으면 보험료율 단계적 인상 취소해 그러면
(IP보기클릭)211.24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149.***.***
(IP보기클릭)39.112.***.***
아 선거 유세야? 그런데 이게 왜 선거랑 연관...아 우리가 정권 잡아서 이렇게 됬다? | 26.05.08 14:36 | | |
(IP보기클릭)112.149.***.***
뭔가 그런게 느껴짐 | 26.05.08 14:37 | | |
(IP보기클릭)211.107.***.***
15년전이면 그 사이에 선거가 몇번인데 15년 전에 비슷한걸 본거면 엄청 드물게 본거 아니냐? | 26.05.08 14:37 | | |
(IP보기클릭)112.149.***.***
경제왕 xxx 군사왕 xxx 이런 시리즈 올리는 놈들 알고보니깐 국정원 요원이였던 시절...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175.204.***.***
디젤펑크유저
한달동안 잘 지내봐요~ | 26.05.08 14:40 | | |
(IP보기클릭)211.106.***.***
(IP보기클릭)218.50.***.***
(IP보기클릭)221.164.***.***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11.198.***.***
(IP보기클릭)211.107.***.***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034626775
수령연령을 올릴겁니다. 그럼 지속이 가능해지죠. | 26.05.08 14:39 | | |
(IP보기클릭)59.11.***.***
(IP보기클릭)121.141.***.***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1.148.***.***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4.44.***.***
(IP보기클릭)119.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