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프랑스보다 더 잘 나가는 한국 화장품 [53]


profile_image


profile_image (5654047)
67 | 53 | 16036 | 비추력 45244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53
1
 댓글


(IP보기클릭)118.40.***.***

BEST
김구님 저희가 불란서를 ㄸㅁ었습니다 김구 선생님: (흡족)
26.04.11 20:31

(IP보기클릭)117.53.***.***

BEST
근본적으로 지금 화장품 시장은 기술 격차라는 게 별로 없음. ODM 비중도 워낙 높고 기획만 잘 짜면 바로 신생 회사 뚝딱임. 결국 브랜딩 마케팅 원툴인 건데 전통 브랜드로 꾸준 고가 받아내기 쉽지 않음.
26.04.11 20:33

(IP보기클릭)116.41.***.***

BEST
프랑스 화장품 너무 비싸
26.04.11 20:27

(IP보기클릭)119.192.***.***

BEST
나도 잘은 모르는데 외국 사람들 입장에서 한국 화장품은 가성비가 사기일 정도로 좋다더라. 내가 들은 이야기는 '1만원짜리 화장품에서 50만원짜리 퀄리티가 나온다' 라고.
26.04.11 20:33

(IP보기클릭)14.36.***.***

BEST
ㄹㅇ 뒤에 성분표 자세히 보는 사람이면 알 수 밖에 없음 어차피 성분은 몇몇 독자개발 원료 제외하면 다 거기서 거기고 나머자는 원료 어디서 떼오는지랑 어떻게 배합하는지, 나지막으로 마케팅임
26.04.11 20:35

(IP보기클릭)183.100.***.***

BEST

프랑스 따잇!
26.04.11 20:25

(IP보기클릭)121.178.***.***

BEST
중국판하고 다른게 중국은 대기업이 진출한거였고 북미는 중소, 중견기업들이 각개전투해서 올라간거
26.04.11 20:38

(IP보기클릭)183.100.***.***

BEST

프랑스 따잇!
26.04.11 20:25

(IP보기클릭)121.165.***.***

대마인 유키카제
엘랑스 따잇! 6주항복 따잇! 비시정부 따잇! 패탱 따잇! | 26.04.11 20:31 | | |

(IP보기클릭)116.41.***.***

BEST
프랑스 화장품 너무 비싸
26.04.11 20:27

(IP보기클릭)121.163.***.***

(면정학)
거의 이십년전쯤 사촌언니가 울 엄마 준 파우더 엄마가 나 줘서 썼는데 어케 읽는지도 몰랐음 당시에 나중에 알고보니까 랑콤이었나 오만원정도였던거같음 | 26.04.11 20:44 | | |

(IP보기클릭)121.163.***.***

플랫화이트
아ㅜ랑콤 아니고 겔랑이다 겔랑 어케 읽는지도 모르다가 몇년 지나서 알게됨ㅋㅋ | 26.04.11 22:49 | | |

(IP보기클릭)118.40.***.***

BEST
김구님 저희가 불란서를 ㄸㅁ었습니다 김구 선생님: (흡족)
26.04.11 20:31

(IP보기클릭)211.235.***.***

와 예전에는 하이엔드쪽에서 힘을 못썻다고 본거같은데
26.04.11 20:31

(IP보기클릭)222.236.***.***

프랑스는 명품쪽 잡고있는거 아니었나 하이엔드도 한국이 간다고?!
26.04.11 20:32

(IP보기클릭)117.53.***.***

BEST
근본적으로 지금 화장품 시장은 기술 격차라는 게 별로 없음. ODM 비중도 워낙 높고 기획만 잘 짜면 바로 신생 회사 뚝딱임. 결국 브랜딩 마케팅 원툴인 건데 전통 브랜드로 꾸준 고가 받아내기 쉽지 않음.
26.04.11 20:33

(IP보기클릭)14.36.***.***

BEST
루리웹-5838624796
ㄹㅇ 뒤에 성분표 자세히 보는 사람이면 알 수 밖에 없음 어차피 성분은 몇몇 독자개발 원료 제외하면 다 거기서 거기고 나머자는 원료 어디서 떼오는지랑 어떻게 배합하는지, 나지막으로 마케팅임 | 26.04.11 20:35 | | |

(IP보기클릭)121.171.***.***

루리웹-5838624796
너무 없어서 고가랑 중저가랑 차이도 없지. | 26.04.11 20:38 | | |

(IP보기클릭)223.222.***.***

미국 대변인 왔을때 한국 화장품 주니 좋아했다던데 그정도였군
26.04.11 20:33

(IP보기클릭)183.97.***.***

진짜 한국이 대단한 나라야 이런부분 보면 석유 관련 사업 부분도 그렇고 알면 알수록 한국은 대단한 나라가 맞음 내가 허접할뿐 ㅠㅠ
26.04.11 20:33

(IP보기클릭)223.38.***.***

여러분이유게의주인입니다
너도 대단해! | 26.04.11 20:37 | | |

(IP보기클릭)119.192.***.***

BEST
나도 잘은 모르는데 외국 사람들 입장에서 한국 화장품은 가성비가 사기일 정도로 좋다더라. 내가 들은 이야기는 '1만원짜리 화장품에서 50만원짜리 퀄리티가 나온다' 라고.
26.04.11 20:33

(IP보기클릭)182.212.***.***

아미
1만-5만 격차면 몰라도 50만 격차면 50만원 받는 쪽도 이상한데 | 26.04.11 20:35 | | |

(IP보기클릭)123.141.***.***

아미
뭔가 다른 업계에서도 자주 들은듯한 이야기... | 26.04.11 20:47 | | |

(IP보기클릭)58.141.***.***

아미
마치 니베아크림같군 | 26.04.11 21:00 | | |

(IP보기클릭)222.236.***.***

피로의요정
명품.... | 26.04.11 21:04 | | |

(IP보기클릭)14.36.***.***


영양제 사먹으러 아이허브 들어갔더니 이런거 팔고있더라 ㅋㅋㅋ
26.04.11 20:33

(IP보기클릭)39.7.***.***


의외로 세계시장 1위인것 = K-캔참치
26.04.11 20:34

(IP보기클릭)211.234.***.***

초고속즉시강등머신
와! 고질라에도 나온 동원참치! | 26.04.11 20:38 | | |

(IP보기클릭)222.99.***.***

가성비도 가성비지만 유색인종들의 피부색 패턴 전부 커버 해주는 화장품이 별로 없어서 저거 전부 커버해주는 우리나라 화장품이 미국 시장에서 잘나간다는 쇼츠를 본것 같음
26.04.11 20:34

(IP보기클릭)211.246.***.***

한판의여유
프랑스 화장품이 흑인용 파운데이션을 그냥 검은색으로 출시하고 그런식으로 인종 차별 계속 해대는동안 한국이 모둔인종 커버해주는 파운데이션 출시하고 해서 시장순위 밀리니까 이제와서 발악 중이란 유투브 봤었는데 | 26.04.11 20:40 | | |

(IP보기클릭)58.224.***.***

싸고 편하고 쓰기에 좋다 라는게 있음 그렇다고 너무 저렴하거나 싸구려는 아니라는게 여자 마음 뒤흔드는거지
26.04.11 20:34

(IP보기클릭)118.235.***.***

'로레알을 써요. 전 소중하니까요.'
26.04.11 20:34

(IP보기클릭)121.163.***.***

마왕 제갈량
아잇 내가 쓰려고 했는데 | 26.04.11 20:45 | | |

(IP보기클릭)125.178.***.***

글로벌로 보면 또 저 데이터가 아니라서. 화장품주 주가보면 잘나가는건 아니긴 함
26.04.11 20:35

(IP보기클릭)112.159.***.***

프랑스껀 라로슈포제 밖에 모르는데스
26.04.11 20:35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Z
난 록시땅 핸드크림이 워낙 잘나가야지 | 26.04.11 20:37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59.***.***

마왕 제갈량
여사친에게도 부담없이 선물하기 좋은 록시땅 | 26.04.11 20:44 | | |

(IP보기클릭)125.176.***.***

김구 선생님. 이제 우리도 모르겠습니다
26.04.11 20:35

(IP보기클릭)59.9.***.***

발작중까지는 아닌것 같더
26.04.11 20:36

(IP보기클릭)58.78.***.***

참고로 일본도 비슷한 상황으로 원래 수입 화장품 1위가 프랑스였는데 3년전부터 한국이 1위로 올라왔고 격차 더 커짐 게다가 원래 화장품 강국이었던 시세이도를 비롯한 일본 화장품들도 지금 한국화장품에 밀려 쉐어 점점 줄어들고 있음.
26.04.11 20:36

(IP보기클릭)223.38.***.***

한국꺼 왜씀?(한국 것을 쓰며)
26.04.11 20:36

(IP보기클릭)211.39.***.***

아이돌이나 드라마, 영화 산업의 무서움이 이런거지. 다른 산업들도 함께 끌고 올라 가거든.
26.04.11 20:36

(IP보기클릭)14.7.***.***

화장품도 화장품인데 한국식 화장법이 더 인기를 끌어서 효과를 보이는거 같은데
26.04.11 20:36

(IP보기클릭)121.160.***.***

이게 문자그대로 믿어야되나.. 사실 중국에선 중저가 전략쓰다가 중국 브랜드가 따라와서 처발리고 고급시장은 일본 프랑스에 내주고 빠졌는데... 이것도 두고봐야할듯
26.04.11 20:37

(IP보기클릭)58.78.***.***

이연희
중국은 한한령 때문에 논외로 쳐야됨 | 26.04.11 20:38 | | |

(IP보기클릭)121.178.***.***

BEST
이연희
중국판하고 다른게 중국은 대기업이 진출한거였고 북미는 중소, 중견기업들이 각개전투해서 올라간거 | 26.04.11 20:38 | | |

(IP보기클릭)112.164.***.***

루리웹-0033216493
진짜 국내에서 듣도 보도 못 한 브랜드들이 미국가서 시장 삼키고 있는 상황임. 흔히 인플루언서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런칭한 브랜드도 국내에서 어느정도 자리 잡고 미국가서 날아다니고 있음. 괜히 국내 여행하는 외국인들 쇼핑1순위가 올리브영이 아님. | 26.04.11 20:51 | | |

(IP보기클릭)221.144.***.***

루리웹-0033216493
중국도 요샌 자체 브랜드 만들고 국내 ODM 회사에 주문해서 납품 받는다고 함. | 26.04.11 21:03 | | |

(IP보기클릭)121.178.***.***

잘 만들기도 하고 한국 화장품 ODM 시장이 미쳐돌아가서 진짜 아무것도 몰라도 소비 트랜드만 잘 알고 주문하면 기획까지 뚝딱해서 만들어줌
26.04.11 20:38

(IP보기클릭)211.234.***.***

전세계 화장품 수출액 한국이 미국 제끼고 2등 됐다는 기사를 작년에 봤는데 작년에 또 역대급 실적 찍었구나..
26.04.11 20:39

(IP보기클릭)121.137.***.***

헐 유튜브 쇼츠에 만날 뜨던 k-화장품 영상이 국뽕스캠 영상이 아니었다고?
26.04.11 20:42

(IP보기클릭)59.12.***.***

뤼트판니스텔로이
뷰티 회사 주가 좋긴함 신생회사가 아모레 추월하네 마네 하고 있고 | 26.04.11 20:48 | | |

(IP보기클릭)175.206.***.***

화장품 시장도 신기한게 특정 색조 만들었다고 큰 회사에서 그걸 몇 십억에 사가고 그런다더라 색조가 사실 뭔지도 잘 몰라서 듣고는 와 로또! 이러고 말았음..
26.04.11 20:42

(IP보기클릭)211.219.***.***

요게 순수하게 가성비면에서 압도적이라는 부분이라서 그런거라 그리고 한드가 유행타면서 한국식 화장법 유행의 이유가 있기도하고 그리고 의외로 다인종에 대처를 엄청나게 잘하고 있기도 해서 그럼 그래서 갑자기 빡돌아서 브랜드 고가/고급화하지 않는 이상은 당분간은 한국이 쏵잡을걸
26.04.11 20:44

(IP보기클릭)49.1.***.***

안정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쌓을수 있냐를 봐야겠죠. 가성비 브랜드면 다른 브랜드에 쉽게 내줄수 있으니깐요.
26.04.11 20:46

(IP보기클릭)59.12.***.***

고가 라인은 프랑스가 아직도 잘 지키고 있는데 한국은 가성비랑 시장 변화에 빨리 대처중 의류로 보면 명품회사랑 패스트 브랜드 정도로 보면 되고 미국에서 선크림 팔려고 노력한게 잘 먹히고 있다고 하던데
26.04.11 20:47

(IP보기클릭)106.101.***.***

뭐 한국화장품은 케이팝 잘나가기 훨씬 전부터 미국 시장에서 인기 있었던걸로 알고 있는데.
26.04.11 20:49

(IP보기클릭)222.120.***.***

프랑스 브랜드 개비싸서 털린거 아닌가 미국인은 생각보다 가난하다
26.04.11 20:52

(IP보기클릭)221.144.***.***

프랑스는 기본적으로 고가라인에 색조화장품이 강해서 미국 유럽인들이라도 우리나라처럼 피부 그 자체에 작용하는 기본 화장품들을 마음껏 쓰지 못한다고 함. 당장 갈색병으로 유명한 에스티로더 갈색병만 해도 100ml에 15~20만원씩 하니까. 반면 우리나라는 대기업 위주의 화장품에서 로드샵 브랜드와 올리브영이 생기면서 온갖 중소기업과 인디 브랜드가 나오면서 가성비와 트랜디에 맞춘 특징들을 내세워서 빠르게 성장한거고. 그리고 이게 가능한 이유가 한국콜마나 코스맥스같은 거대 ODM 회사들이 원하는 컨셉의 화장품을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임. 오죽하면 중국에서 화장품 브랜드가 생기면 국내 ODM 회사에 의뢰해서 납품받는다고 함. 유럽에서도 아예 자체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고 국내 ODM 회사에서 납품 받는 식으로 운영중이라고 하고.
26.04.11 21:02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