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c774\uc885\ubc94","rank":0},{"keyword":"\uba85\uc870","rank":2},{"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b864","rank":0},{"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c6d0\uc2e0","rank":0},{"keyword":"\uc778\ubc29","rank":"new"},{"keyword":"\ub9d0\ub538","rank":0},{"keyword":"\ub2c8\ucf00","rank":0},{"keyword":"\uc820\ub808\uc2a4","rank":-3},{"keyword":"\uc0dd\uad6c\uba4d","rank":1},{"keyword":"\ud638\uc2dc\ub178","rank":2},{"keyword":"jtbc","rank":-3},{"keyword":"\ub358\ud30c","rank":-1},{"keyword":"\ub370\ube4c\ub9e8","rank":"new"},{"keyword":"\ub9c8\ub77c\ud1a4","rank":"new"},{"keyword":"\uc8fc\uc2dd","rank":-6},{"keyword":"@","rank":-1},{"keyword":"\uc724\uac00\ub188","rank":"new"},{"keyword":"\uac74\ub2f4","rank":-4}]
(IP보기클릭)222.235.***.***
사람 쥐어짜서 성과낸 다음에 그걸로 잔치 벌이는 나라의 구조를 바꿔야하는데 이미 전국민 세뇌가 끝나있어서 '타고난 재능 + 집안의 재력' 으로 잣대가 명확히 구분되는 '학업'이 공평하다고 착각 하고 있음 심지어 이 학업성취에 과평과가 너무 심함
(IP보기클릭)118.235.***.***
애초에 "귀족노조"라는 모순적인 단어가 공개석상에서 쓰이는 나라니 뭐...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21.165.***.***
이걸 노동자들이 쓰는게 웃김
(IP보기클릭)222.234.***.***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인데 아무리봐도 기업이 지랄한게 먼저임
(IP보기클릭)211.234.***.***
화이트 칼라는 스스로 노동자라는 인식도 낮고 오히려 블루 칼라 욕하는 곳도 많더라고. 그러면서 그들이 쟁취하는 과실은 공유하길 바라고. 기본적으로 노동법을 안가르치는 나라라 그런지 자기가 노동자인지도 잘 인식을 못하는 것 같음
(IP보기클릭)121.182.***.***
자본가에 자아의탁하는 ㅂㅅ들 널린거만봐도 ㅋㅋㅋㅋ
(IP보기클릭)175.201.***.***
사회복무요원 제도는 강제노동이니까 철폐하라고 말 엄청 나오는데, 그러니 죄다 현역 끌고가는걸로 바꿔버렸지...
(IP보기클릭)222.235.***.***
사람 쥐어짜서 성과낸 다음에 그걸로 잔치 벌이는 나라의 구조를 바꿔야하는데 이미 전국민 세뇌가 끝나있어서 '타고난 재능 + 집안의 재력' 으로 잣대가 명확히 구분되는 '학업'이 공평하다고 착각 하고 있음 심지어 이 학업성취에 과평과가 너무 심함
(IP보기클릭)211.119.***.***
경쟁을 중시하는 본질은 사실 더 '높은 가치'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일 뿐인데 이제 사람들이 '경쟁 그 자체'가 최고의 가치라고 착각함 | 26.03.06 10:58 | | |
(IP보기클릭)221.150.***.***
존나 웃김ㅋㅋㅋ 사교육 욕은 그렇게 하면서 교육은 공평하다고 믿음 시험 만능주의는 왜 이리 많은지 그래놓고 정작 대학 졸업할때 되면 능력없어도 노력을 인정해달라 징징대는 자칭 냉철한 능력주의자들이 자연발생함 | 26.03.06 11:00 | | |
(IP보기클릭)118.235.***.***
틀린말은 아닌데, 그나마 잣대가 구분되면서 가장 나은축에 해당되는게 학업이니 그렇지. 그럼 거꾸로 학업의 대안은 뭐라 생각함? | 26.03.06 11:05 | | |
(IP보기클릭)118.235.***.***
더 죶같은건 그 학업보다 더 정확한 평가 방법이 없다는거 아닌가. 물론 나도 타고난 집안의 재력의 영향이 크게 적용하는 대한민국식 학업이 공평하고 정확한 평가라고 생각하지않는데 근데 그렇다고 저거보다 더 공평하고 정확한 평가를 못찾겠음 | 26.03.06 11:10 | | |
(IP보기클릭)222.117.***.***
과거제도를 천년 가까이 썼으니까. 그렇다고 대안으로 골품제나 인맥기반 추천제를 쓸 수는 없잖아 | 26.03.06 11:10 | | |
(IP보기클릭)118.235.***.***
인맥기반은 그냥 대놓고 비리를합법화하는꼴임 ㅋㅋ | 26.03.06 11:14 | | |
(IP보기클릭)220.65.***.***
학업의 문제가 아니야. 교육정책이 잘못되었다고 판단하는 것은 날붙이로 사람을 살해했을 때 날붙이한테 잘못이 있다고 하는 것 그 자체지 | 26.03.06 11:15 | | |
(IP보기클릭)118.235.***.***
대학말고 실무로 가서 커리어 쌓는 걸 무시하는 기조가 아직도 건재함 | 26.03.06 11:19 | | |
(IP보기클릭)211.119.***.***
학업이 그 기준으로 부적합하다는 게 아니라 학업과 노동의 가치역전이 일어났다는 게 논점임 | 26.03.06 11:19 | | |
(IP보기클릭)118.235.***.***
학업을 성실함의 척도로 사용하는게 문제 학업이 좀 부실하거나 경력 공백이 있으면 불성실한 사람으로 강제되는게 우리나라의 현실 차라리 진짜 불성실한 사람은 그냥 저냥 하며 사는데 애매한 대다수가 그 굴례에 빠져나오지 못하고 쉬었음 청년이 되어가는게… | 26.03.06 11:27 | | |
(IP보기클릭)222.235.***.***
질문이 조금 잘못된거 같음 내 말의 취지는 '학업이 나쁘다 또는 학업이 잘못되었다'가 아님 학업에만 '몰빵해서 과평과가 심각한 현상' 을 말하는거임 10명이 있으면 그 10명의 재능이 다 다른데 우리나라는 10명이 있으면 그중 8명을 학업에만 몰빵을 시킴 그러니까 학업의 대안이 나오면 안됨 학업성취는 학업 성취 그 자체로 존중하되, 다양한 재능이 묻히지 않게 다양성을 존중하고 다른 길을 많이 열어주는게 필요하지 | 26.03.06 11:28 | | |
(IP보기클릭)218.48.***.***
그건 고졸로 얻을 수 있는 직장의 연봉이 낮아서 그럼. 고졸로 취업해서 25살 정도에 연봉 3000벌고 60살 정도에 은퇴할 수 있는 일자리 많으면 사람들 굳이 대학에 목메지 않음. 그게 안되니 대학에 목메는 거지 | 26.03.06 11:29 | | |
(IP보기클릭)222.235.***.***
이 모든 사단의 가장 큰 원인은 '직업으로 급을 나누는 것' 에 있음 직업은 그냥 돈을 버는 수단이어야 하는데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 많이 버는 것 = 새로운 계급' 인걸 애초에 부정할수는 없지만 대놓고 당연시 하는 것 또한 문제임 다양성을 존중받고, 그 어떠한 직업이라도 기본적인 생활을 함에 있어서 타인의 멸시나 계층을 가르는 노골적 수단이어서는 안됨 내가 어떤일을 하든 어떤 직업을 가졌고 자산이 얼마가 되든 그게 많고 훌륭해서 존경받는것 까지는 좋지만 그 반대 상황에서 내가 무시당해야할 이유가 되진 말아야지 ㅇㅇ | 26.03.06 11:31 | | |
(IP보기클릭)222.235.***.***
애초에 웃기는 일인게 그렇게나 학업에 몰빵을 시켜놨지만 정작 가르키는 사람도 공부하는 사람도 순수하게 학문 그자체에 관심있는 경우는 거의 없음 그냥 취업의 수단이고 간판 작업 하는것 뿐이지 문제는 이 학업 성취 조차도 공평한 노력의 성과라고 볼수는 없다는거임 능력주의의 모순이 여기에서 나오는거라고 생각함 | 26.03.06 11:32 | | |
(IP보기클릭)118.235.***.***
내말은 사회가 학업과 실무경험을 같은 선상에 두고 비교할 생각을 안한다는 뜻임 | 26.03.06 11:37 | | |
(IP보기클릭)118.235.***.***
다양화를 말한다면 맞긴함. 학업으로 밀어넣는 제일 큰 이유가 중박은쳐도 먹고 살수 있었으니까. 당장 지금만 봐도 그렇잖음. 다만 그걸 부모 된 입장에서 내 자식에게 시켜야 할 방향을 찾아야 한다면, 어쩔수 없는 문제긴 함. 결국 가족문제로 귀결되는거라. | 26.03.06 15:17 | | |
(IP보기클릭)222.235.***.***
ㅇㅇ 정확하게 보셨음 그래서 내 주장이 '그 부모된 입장에서 학업 외의 길을 권하는데 들어가는 리스크' 를 줄일수있도록 다양한 시장을 열어주고, 직업에 따른 계층 심화 현상을 완화 시키자는거 ㅇㅇ 바늘 구멍을 뚫어라고 애들 갈아넣을게 아니라 다른 구멍도 여러곳 만들어주는 방향성으로 가야하지 않나 하고 생각함 ㅎㅎ | 26.03.06 15:22 | | |
(IP보기클릭)118.235.***.***
애초에 "귀족노조"라는 모순적인 단어가 공개석상에서 쓰이는 나라니 뭐...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21.140.***.***
근데 그건 몇몇 노조들이 물어 뜯을 먹이감을 너무 준것도 있긴함... | 26.03.06 10:55 | | |
(IP보기클릭)121.165.***.***
ADHDiot
이걸 노동자들이 쓰는게 웃김 | 26.03.06 10:56 | | |
(IP보기클릭)125.248.***.***
그놈의 주한미군 철수 이거 왜이리 놓지 못하는지 모르겠어 | 26.03.06 10:57 | | |
(IP보기클릭)222.234.***.***
과장차장부장와장창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인데 아무리봐도 기업이 지랄한게 먼저임 | 26.03.06 10:57 | | |
(IP보기클릭)49.143.***.***
개소리죠 시발ㅋㅋㅋㅋ | 26.03.06 10:58 | | |
(IP보기클릭)112.175.***.***
개소리죠 싯팔 | 26.03.06 10:59 | | |
(IP보기클릭)121.140.***.***
노조장들 일안하고 하청들한테 뒷돈 받다 걸리고 채용비리 저지르고 근무시간 중 이탈하는 등 물어 뜯길 꺼리 준것도 사실인데 개소리인 이유 좀? | 26.03.06 10:59 | | |
(IP보기클릭)118.235.***.***
귀족보단 노동자 내에서 계급화 시키는걸로 상류층들은 자신들에 대한 어그로를 돌리는데 성공했단 증거지 | 26.03.06 11:00 | | |
(IP보기클릭)49.143.***.***
너랑 정확히 똑같은 논리구조가 뭐냐면 성범죄자 김뚱땡 씨가 20대 남자라고 한남뒈져 하는 페미가 정당성을 얻는다는 주장과 정확히 같은 레벨임 | 26.03.06 11:01 | | |
(IP보기클릭)121.140.***.***
내가 노조가 악이라 그랬냐 뭐랬냐? 사측이 ㅈ같은거? 다 암 하지만 몇몇 거대 노조에서 물어 뜯길 꺼리를 줬다는게 틀린 말임? 거기에 대한 반박을 해보라니까 뭐 말같지도 않은 비유를 쳐 하고 있음? | 26.03.06 11:02 | | |
(IP보기클릭)221.149.***.***
같은 접근을 형평성있게 굴리면 자본가나 기업은 노조같은거랑 비교조 못하게 매일 시간 날때마다 개같이 까이고 있어야 한다..... | 26.03.06 11:03 | | |
(IP보기클릭)49.143.***.***
아 그러니까 김뚱땡 씨를 물어뜯는게 아니라 20대 남성, 나아가 한국인 남성 전체를 물어뜯는게 정당한거죠? 정당하니까 "물어뜯길 거릴 준 쪽이 문제"라고 당당하게 말씀하실 수 있는거죠? | 26.03.06 11:04 | | |
(IP보기클릭)121.140.***.***
기업, 기업인들 허구헌날 까이고 있지 않음? 빠는 새1끼가 병1신인거지.... | 26.03.06 11:04 | | |
(IP보기클릭)211.234.***.***
전태일 열사의 슬로건은 근로기준법을 '준수'하라 였음. 먹이감 준 노조 vs 이악물고 법 안지키는 기업 이 계속되면, 법을 지켜야 먹이감더러 뭐라할 자격이 생기는거라고 생각함. | 26.03.06 11:05 | | |
(IP보기클릭)121.140.***.***
귀족 노조라고 불릴 빌미를 제공한 행위를 욕하는건데 대체 무슨 비유를 쳐하는거임? | 26.03.06 11:06 | | |
(IP보기클릭)121.140.***.***
둘 다 잘못했다고 하는 선택지는 왜 사라짐? 점마가 ㅈ같이 했으니 나도 ㅈ같이 하는거 욕하지 마라 라는게 성립함? 그렇게 생각한다면 내가 더 할 말은 없네 | 26.03.06 11:07 | | |
(IP보기클릭)221.149.***.***
한국사회 구성원 반쯤은 70년대 이전 출생자라는걸 잊으면 안된다..... | 26.03.06 11:09 | | |
(IP보기클릭)49.143.***.***
귀족 노조라고 불릴 빌미를 제공했다가 아니라고요 싯팔아 상대는 뭘 해도 노동권을 깎아내리고 싶을 뿐이기만 한거고 그런 놈들이 상대라면 예수조차도 골고다에서 죽는다고 김뚱땡 씨가 있건 없건 애초에 한남을 증오할 생각밖에 없는 페미가 눈앞에 있는데 "한ㅁㅁ 소릴 들을 빌미를 준 김뚱땡 씨가 나쁘다"라고 하면 참 올바른 주장이시겠어 저 노조! 귀족노조! 역시 노조는 악! 나쁜것! 이런말을 안들으려면 빌미를 준쪽이 잘못했지! 그치? 니가 옳지? | 26.03.06 11:11 | | |
(IP보기클릭)121.140.***.***
70년대 이전생들인게 뭐? 그떄 태어난 분들은 경제 성장기에 갈리면서 일했으니 기업이 잘못된 행동을 하고 몸 갈리면서 일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잘못됐다는걸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하는 거임? | 26.03.06 11:11 | | |
(IP보기클릭)118.235.***.***
그냥 노조 혐오에 귀족노조 운운하며 노조 전반에 대한 인식 문제에 문제제기 하는 이야기에 귀족노조의 사측의 어용노조로서 하위 노동자 탄압때문에 노조가 나쁘다 이야기 해도 맥락이 안맞으니 사람들이 뭐라 하는거 아닌가 | 26.03.06 11:13 | | |
(IP보기클릭)121.140.***.***
행위를 했는데 빌미를 제공했다가 아니라고 하면 뭔 개소리야 싯팔아 페미가 한남 까고 싶어서 눈 시뻘게 가지고 한남 새1끼잘못한거 없나? 하고 눈에 불켜고 있는데 성범죄자 보이면 올커니 싯팔아 잘걸렸다 거리는게 당연하지 병1신아 지가 말 다하면서도 빌미가 있는게 왜 약점인지 이해를 못하네 병1신새1끼 진짜 | 26.03.06 11:14 | | |
(IP보기클릭)211.234.***.***
본인이 어떻게 보이는지도 모를뿐더러 전제 자체를 잘못 생각하는 궤변을 논하고 있네. 우선 님 원댓글은 '일단 노조부터 욕하는 가스통할배'로 보이기 아주 좋게 구성되어있음. 그리고 위법이 고작 '쟤가 ㅈ같이 구는' 정도인가도 문제일뿐더러 "둘 다 잘못"에만 집중한 나머지 "누가 '더' 잘못했는가"는 생각도 안하고 있잖음. 위법 상습으로 저지르면 먹이감 줘도 된다? ㄴㄴ. 위법 상습으로 저지르면 먹이감 탓 할 처지가 아니게 된다는거임. 그렇다고 '노조때문에 위법한다' 란 주장을 할거면 그거야말로 지독한 남탓인데... | 26.03.06 11:14 | | |
(IP보기클릭)211.234.***.***
노조 혐오가 생긴 이유는 귀족노조가 빌미를 줬기 때문이다 페미들의 한남 혐오는 섹백좌나 조두순이 빌미를 줬기 때문이다 오호라! | 26.03.06 11:16 | | |
(IP보기클릭)121.140.***.***
내가 기업편을 듬? 노조가 악이라고 함? 뭔 ㅅㅂ 가스통 할배소리까지 하고 자빠졌네 | 26.03.06 11:16 | | |
(IP보기클릭)121.129.***.***
본인 눈이 시뻘건걸 아신다면 눈에 안약을 뿌리고 좋은 풍경을 보세요. 눈이 불쌍하잖아요. | 26.03.06 11:16 | | |
(IP보기클릭)121.140.***.***
점마가 비유한걸 풀어서 이야기 하니까 그걸 이젠 그대로 받아들이네 ㅅㅂ....대환장이다... | 26.03.06 11:16 | | |
(IP보기클릭)49.143.***.***
"예수조차도 골고다에서 죽었다"라고 말한게 뭔뜻인지 몰라? 예수는 일단 밑바닥에서 시작했음에도 그 세력을 세울수 있을 정도의 사회운동가인데도 죄인으로 몰려 사형당했다니까? 작정하고 죽이려 덤비는 권력자 앞에서 "빌미를 안주기" 같은게 진짜로 가능할거라 생각하는건가? 아 뭐 잘못한 놈은 응당 잘못했겠지 그걸 누가 뭐래? 근데씻팔 그 결과 "귀족노조"라는 단어가 비척비척 걷기 시작한게 행위자 탓이라고 진심으로 생각하는거냐? | 26.03.06 11:22 | | |
(IP보기클릭)121.140.***.***
그 비척비척 걸어가며 일반 노동자를 위해 노력하는 노조를 내가 욕했냐? 비척비척 걷다가 권력자가 되어 비위를 저지른것을 욕했지? 예수가 추종자 많아지니 빵이랑 생선 먹기 싫다고 뒷돈 받아서 스테이크 썰고 그랬냐고 | 26.03.06 11:33 | | |
(IP보기클릭)211.234.***.***
개소리 ㄴㄴ | 26.03.06 11:34 | | |
(IP보기클릭)211.234.***.***
기업편인진 모르겠는데 기업편으로 보이기 아주 좋은 것도 사실임. 쓸 때 니 맘대로 썼듯 읽고 해석하는건 보는 사람들 마음임 | 26.03.06 11:34 | | |
(IP보기클릭)121.140.***.***
당연함 문제는 하지도 않은 소리를 내가 했다고 하면서 오독해놓고 나한테 뭐라고 하니짜증날 뿐인거지 | 26.03.06 11:37 | | |
(IP보기클릭)118.235.***.***
뭐... 이 양반이 기업편을 든다거나, 귀족노조 소리가 옳다는 의미로 한 말 같진 않은데... 미꾸라지 한 마리가 온 웅덩이를 다 흐리고 있다는 걸 말하는 거 아닌가 | 26.03.06 11:41 | | |
(IP보기클릭)121.140.***.***
ㅇㅇ 딱 그말임 그 한마디 한걸 노조 욕하네 어쩌네 하면서 오독하고 언더 도그마에 빠져서 이렇게 물어 뜯는거 보면 참 ㅋㅋㅋ | 26.03.06 11:42 | | |
(IP보기클릭)123.213.***.***
도덕적이지말란게아님. 다만왜한쪽에만그리도덕적잣대를칼같이들이대냐는거임. | 26.03.06 11:44 | | |
(IP보기클릭)121.140.***.***
위 댓글에도 이야기 했지만 기업 빠는 놈들이 병1신인거지 기업, 재벌, 자본가들은 항상 욕먹고 있음 | 26.03.06 11:45 | | |
(IP보기클릭)121.140.***.***
(IP보기클릭)175.201.***.***
사회복무요원 제도는 강제노동이니까 철폐하라고 말 엄청 나오는데, 그러니 죄다 현역 끌고가는걸로 바꿔버렸지...
(IP보기클릭)116.122.***.***
정확히는, 현역이랑 공익중 선택할 수 있게함ㅋㅋㅋㅋㅋ 암튼 선택권은 줬다함ㅋㅋㅋㅋ | 26.03.06 10:57 | | |
(IP보기클릭)210.183.***.***
뭐 군역은 해야 하는게 맞으니까. | 26.03.06 10:58 | | |
(IP보기클릭)175.201.***.***
사회복무요원은 국제적으로 "병역"으로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강제노동이라고 보는거... | 26.03.06 10:59 | | |
(IP보기클릭)121.182.***.***
자본가에 자아의탁하는 ㅂㅅ들 널린거만봐도 ㅋㅋㅋㅋ
(IP보기클릭)211.234.***.***
화이트 칼라는 스스로 노동자라는 인식도 낮고 오히려 블루 칼라 욕하는 곳도 많더라고. 그러면서 그들이 쟁취하는 과실은 공유하길 바라고. 기본적으로 노동법을 안가르치는 나라라 그런지 자기가 노동자인지도 잘 인식을 못하는 것 같음
(IP보기클릭)218.238.***.***
애초에 중고등학교 교사들부터가 공부 안하면 노동자 된다는 식으로 가스라이팅 해오던게 지금의 처참한 노동자 인식이라 | 26.03.06 11:00 | | |
(IP보기클릭)211.234.***.***
내 친구 그렇게 노조 욕하고 하고 취직하고 노조찾음 ㅋㅋㅋㅋ | 26.03.06 11:03 | | |
(IP보기클릭)106.101.***.***
??: 에엣? 저흰 노동자가 아니라 근로자인데슷? ㅋㅋㅋㅋ | 26.03.06 11:0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8.238.***.***
루리웹-3096984951
저 작성자 평소에 공산주의 언급하는거 보면 공산주의 싫어하는 내 입장에선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건 한국이 존나 욕쳐먹어야 하는게 맞음 | 26.03.06 11:06 | | |
(IP보기클릭)59.26.***.***
나도 다른 사람이 이 글 썼으면 별말 안했을꺼야 | 26.03.06 11:08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9.207.***.***
(IP보기클릭)118.235.***.***
| 26.03.06 10:58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0.70.***.***
lig 사건 말하는 거면 애초에 판매 계약 다 도장찍고 끝났고, 무기 실전배치 해서 그거 교육해주러 간 건데 영업사원이 현장을 왜 감? | 26.03.06 10:59 | | |
(IP보기클릭)61.83.***.***
그거 아니라더라 | 26.03.06 11:00 | | |
(IP보기클릭)223.39.***.***
그럼 노조가 헛발질한건가? | 26.03.06 11:01 | | |
(IP보기클릭)220.70.***.***
내가 아는 기준에서 영업사원은 물건을 팔려고 홍보하는 사람을 말하는 거지 무기 다루는 교육을 하는 사람을 영업이라고 하진 않을텐데? | 26.03.06 11:01 | | |
(IP보기클릭)223.39.***.***
영업직이든 교육하러 간사람이든 남의나라에 용병처럼 실전투입하면 안되지않나? | 26.03.06 11:02 | | |
(IP보기클릭)220.70.***.***
1. 이란 전쟁 터지기 전에 이미 천궁 수출 계약은 다 끝났고, 계약 내용에 따라서 교육하러 출장을 간 것 2. 그 출장을 간 상태에서 이란 전쟁이 터졌고, 그 와중에 UAE는 참전한 것도 아니고 미군기지 있다고 이란이 '일방적' 으로 때림 3. 자기들 두바이 공항도 쳐맞고 있던 와중이라 UAE가 LIG 직원들 데려다가 야 미사일 쏴! 시킨 건지, 대피도 제대로 못할 상황이라서 자위적 목적에서 천궁을 작동시킨 건지, 아직 제대로 나온 거 없음. | 26.03.06 11:05 | | |
(IP보기클릭)220.70.***.***
4. 대표가 쏴라고 직원들에게 시킨거면 당연히 강요죄고 이런 저런 죄목에 걸리는 게 맞는데, 단순 자위적 목적으로 한 거거나, UAE 군이 작동시키고 옆에서 훈수만 둔 거라면 정상 참작의 여지가 큼. 결국은 정보가 더 나와야지 확언 가능한 사건임. | 26.03.06 11:06 | | |
(IP보기클릭)61.83.***.***
일단 그런적 자체가 아예 없다고 해명했는데 그뒤에 노조측이나 언론 반박이 없음 | 26.03.06 11:07 | | |
(IP보기클릭)218.238.***.***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16.122.***.***
알바로 먹고사는 프리터가, 같은 프리터한테 이 지랄인데, 아직 갈길 멀었음.
(IP보기클릭)218.238.***.***
적어도 한국에서는프리터하면 백수나 변변치 않은 일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사회적 인식이 있기도 하고 | 26.03.06 11:02 | | |
(IP보기클릭)223.39.***.***
이건 또 뭔... | 26.03.06 11:02 | | |
(IP보기클릭)116.122.***.***
내 작성글보기를 한다면 전말을 알 수 있음.... | 26.03.06 11:04 | | |
(IP보기클릭)116.122.***.***
놀랍게도 여기도 이 지랄하는 병1신이 있음. 지가 내 직장 잡아줄거도 아니고 | 26.03.06 11:05 | | |
(IP보기클릭)218.238.***.***
부모야 부모된 마음으로 하도 답답하니까 저런 소리 하는거 이해는 가는데 제3자가 그런 소리 할 깜냥이 되나 싶긴 해 | 26.03.06 11:09 | | |
(IP보기클릭)116.122.***.***
한가지 확실한건, 저 댓쓴 새낀 취업이건 알바건 해본일이 없단거임 | 26.03.06 11:11 | | |
(IP보기클릭)221.143.***.***
(IP보기클릭)14.55.***.***
진짜 이유는 뒤를 봐주는 정치권 입맛에 맞는 주장을 하지 않아서 해당 정치권이 뒤에 버텨주지 않는다면 그대로 와해당하는 결말밖에 없어서 그럼, 타국은 기본적으로 국가와 제도가 노조의 존속을 보장해주지만 우린 노조가 어느 진영이던 특정 정치권이 뒤를 봐줘야만 기업에 와해당하지않고 살아남을수 있으니 이런 현실이 단단히 잘못된거 | 26.03.08 22:01 | | |
(IP보기클릭)61.83.***.***
(IP보기클릭)117.111.***.***
ITUC에선 한국 노조의 정치력 영향력 미미함이 노동권 부실의 원인으로 문제 삼던데 | 26.03.06 11:08 | | |
(IP보기클릭)61.83.***.***
정치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정치적 영향력이랑 정치화된거랑은 좀 다른거같음 노동권을 위해서 정치에 영향력을 끼치는거라면 너무나도 옳지만 주객이 전도돼서 정치를 위해 노동권도 후순위가 된 느낌도 있어서 | 26.03.06 11:10 | | |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22.100.***.***
(IP보기클릭)116.122.***.***
그니까. 폰요금 안내서 정지된 폰이라도, 119, 112는 부를 수 있건만...... | 26.03.06 11:18 | | |
(IP보기클릭)121.177.***.***
(IP보기클릭)222.239.***.***
(IP보기클릭)222.239.***.***
귀족노조란 말 자체가 그러지 | 26.03.06 11:12 | | |
(IP보기클릭)116.122.***.***
이미 일본도 10여년전에 그렇게 되었고, 우리나라는 그 프로토콜을 밟아가는중 일지도....... 근데, 더 빨리 밟는중이고 | 26.03.06 11:20 | | |
(IP보기클릭)222.239.***.***
잘아는게이로군... .이미 좋은 시절 끝물이고 언제나그렇듯 부패하기 시작하는것 뿐이구만 | 26.03.06 11:2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