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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 매뉴얼대로했는데 저꼬라지면 제조사에 문제가 아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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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차가 엔진이나 이런게 노후 되면 더 자주 갈아야 하더라... 처음엔 2만에 갈아도 괜찮았는데 나중엔 1만 5천 마다 갈았음... 정비사가 나중에는 더 자주 교환하셔야 한다고... 그 당시에 1년에 3만을 탓는데 그럼 1년에 엔진 오일 교체만 3번을 해야 하는거야? 싶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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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쪽이 기후가 대체로 일정한 편이니 저렇게 적어놓은 걸텐데 수출품은 다르게 안적은게 논란점이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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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은 독일 수입차라 그렇고 현기는 만 오천으로 되어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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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뉴얼에 가혹조건에는 더 짧게 교체하라고 나옴 가혹조건 예시랑 교환시기. 키로수 다 안내해줌 엄밀히 말하면 저건 매뉴얼대로 안한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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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차는 특히 엔진오일 주기 더 짧게 가져가야 하는데 6000~8000이 제일 적당한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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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1만마다 갈어...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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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1만마다 갈어...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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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도 지금도 차 관리 좀 한다고 애끼는 분들은 7,000정도에 갈더라. 나도 1만에 가는데.... 대신 한달에 5,000씩 타서 두달에 한번꼴로 감.... | 25.12.02 08: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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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ㄷㄷ | 25.12.02 1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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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 매뉴얼대로했는데 저꼬라지면 제조사에 문제가 아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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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제사고요
매뉴얼에 가혹조건에는 더 짧게 교체하라고 나옴 가혹조건 예시랑 교환시기. 키로수 다 안내해줌 엄밀히 말하면 저건 매뉴얼대로 안한거임 | 25.12.02 08: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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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저런경우 주행 환경에 따라 가변하라고 메뉴얼이 명시해줌 | 25.12.02 08: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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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공식 대행이란곳도 이런 매뉴얼에 대한 숙지가 잘 안되어있는 편인데다가 일반 소비자가 가혹조건에 대해서 판단이 쉽게 될만큼 설명이 직관적이지도 않아서 | 25.12.02 08: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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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서를 보다가 만거냐 ㅋㅋ | 25.12.02 08: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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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살고 있는 환경은 이 기계에 매우 가혹한 조건입니다'라고 해도 그냥 이게 평균인 사람한테는 잘 와닿지 않으니까. | 25.12.02 09: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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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차가 엔진이나 이런게 노후 되면 더 자주 갈아야 하더라... 처음엔 2만에 갈아도 괜찮았는데 나중엔 1만 5천 마다 갈았음... 정비사가 나중에는 더 자주 교환하셔야 한다고... 그 당시에 1년에 3만을 탓는데 그럼 1년에 엔진 오일 교체만 3번을 해야 하는거야? 싶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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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차는 특히 엔진오일 주기 더 짧게 가져가야 하는데 6000~8000이 제일 적당한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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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머거용
본문은 독일 수입차라 그렇고 현기는 만 오천으로 되어있음. | 25.12.02 08: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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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쪽이 기후가 대체로 일정한 편이니 저렇게 적어놓은 걸텐데 수출품은 다르게 안적은게 논란점이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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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매뉴얼에 그렇게 적혀있긴 해요ㅋㅋ "주행거리가 교체시기에 도달" or "오일 교체후 1년 경과" 둘 중 만족하는 조건 있을시 오일 교체 하라고 합니다 | 25.12.02 08: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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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출퇴근 5분이라 1년에 3000을 못 탐ㅋㅋㅋ 이러니까 1년마다 갈아주는 것도 뭔가 아까움 | 25.12.02 08: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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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사 친구한테 대충 배운 건데 일반오일로는 5000, 인공오일 (모든 분자를 고른 사이즈로 만듦)은 10,000 타는게 가장 좋고, 그정도 안타도 1년 지나면 한번씩 갈아주는게 좋다고 함. 단순히 시간만 지나도 안 좋아진다고 하더라고. 그런데 이건 그 차를 10년이상 탈 계획 있으면 하는거고 그냥 5년마다 교체할 생각이면 7000, 15,000마다 갈아도 충분하다고 함. | 25.12.02 08: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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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 주기가 빨리 찾아옴 | 25.12.02 0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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