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평균 이상의 드로잉 실력 필요
요즘 잘 그리는 그림 작가들이 많지만 허리 멀쩡했던 전성기 토가시만큼 드로잉 잘 하는 작가는 거의 손에 꼽을 정도임.
주술회전 작가 게게 알지? 게게가 헌터헌터 너무 좋아해서 화풍까지 베낄려고 했다가 그림체 다 망가진 건 이미 유명한 사실임.
그만큼 '얼핏 보기엔 대충 그린 것 같지만 기초가 탄탄하게 잡혀있는 드로잉' 이 필요함.
2. 극화와 소년만화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그림체 묘사
헌터헌터는 쭉 보다보면 그림체가 맨날 다름. 근데 그게 어색하지 않고, 그 에피소드 분위기에 맞춰서
알맞게 녹아들게 됨. 왕위쟁탈전(암흑대륙)편이 비록 토가시 허리 문제로 소설 소리 듣고 있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가시 특유의 자유로운 맛은 사라지지 않은 데다가, 그 기준에 맞출 수 있는 그림작가가
있을지 없을지 미지수임.
3. 저 기준에 맞는 사람 찾으면 그 사람이 그리면 되는 거 아님?
토가시는 그림에 한해서는 장인 정신이 있기 때문에 캐릭터만큼은 자신이 그리고 싶어함. 그래서 캐릭터들이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토가시' 화풍이 나오는 거. 그런데 이 부분을 다른 사람한테 맡긴다는게
몇십년간 그림과 만화만 그려온 토가시 입장에선 여러모로 석연치 않을듯. 어시들도 대부분 배경같은 부분만 그리니까.









(IP보기클릭)58.235.***.***
3번이 제일 크지 토가시가 자기가 그림을 안그리는 시점에서 그건 만화가로 끝장이라 여기는 사람이라
(IP보기클릭)14.49.***.***
그림체를 자유롭게 조절하는거 자체도 연출의 일부로 쓰고있어서 단순 화풍을 따라할수 있다, 그림을 잘 그린다 수준으로 대신그리기도 아쉽긴함. 그래서 늦어도 그냥 기다리고 있고
(IP보기클릭)1.242.***.***
만화가 생활 하는 인종을 이해 못하니까 그릴 사람 구하라는 소리가 계속 나오지
(IP보기클릭)211.230.***.***
당장 베르세르크도 본래 어시+ 비슷한 경력의 친구 작가분이 작화를 최대한 흉내내서 그린다는 사실상 최선이자 최고의 조합으로 이어그리는데도 그 베르세르크 특유의 느낌이 많이 죽은걸 생각해보면...토가시는 스토리만하고 작화가를 따로구한다는게 쉽지않은문제임
(IP보기클릭)121.130.***.***
결국 에고를 어느정도 내려두고 만화 진행에 집중하느냐, 혹은 만화 진행이 평생 느려지더라도 자기가 죽기 전까지 그리느냐의 싸움인듯
(IP보기클릭)114.206.***.***
나도 혹시라도 작화 비슷하게만 하면 대안 중 하나로 해도 될지도? 했는데 베르세르크 보니까 알겠더라 작화보다 연출, 컷신 분할 등의 영역이 훨씬 체감이 심하다는걸.. 이건 대체할 수 없는 무언가의 영역임
(IP보기클릭)125.183.***.***
근데 그거 안하다 과로로 허리가 끝장나버려짜너... ㅜㅜㅜㅜ
(IP보기클릭)125.183.***.***
(IP보기클릭)121.130.***.***
만화가 인생 몇십년동안 분업을 안 해봤던 사람인데 이제와서 그림/스토리 나눠서 분업하라는게 또 쉽지가 않지. | 25.08.19 19:30 | | |
(IP보기클릭)1.242.***.***
뭣보다 뒤지게 싸울걸 | 25.08.19 19:40 | | |
(IP보기클릭)58.235.***.***
3번이 제일 크지 토가시가 자기가 그림을 안그리는 시점에서 그건 만화가로 끝장이라 여기는 사람이라
(IP보기클릭)125.183.***.***
Ludger
근데 그거 안하다 과로로 허리가 끝장나버려짜너... ㅜㅜㅜㅜ | 25.08.19 19:30 | | |
(IP보기클릭)121.130.***.***
결국 에고를 어느정도 내려두고 만화 진행에 집중하느냐, 혹은 만화 진행이 평생 느려지더라도 자기가 죽기 전까지 그리느냐의 싸움인듯 | 25.08.19 19:31 | | |
(IP보기클릭)211.234.***.***
만신ㅜㅜ | 25.08.19 19:38 | | |
(IP보기클릭)211.217.***.***
본인 건강관리 제대로 안 한 것도 있지만 진짜 병원가야 하는데 씹은 편집부도 문제라 | 25.08.19 19:41 | | |
(IP보기클릭)121.130.***.***
걍 유유백서 시절의 점프 편집부가 문제였음. 원나블시대까지도 그 버릇 못 고쳤으니 | 25.08.19 19:43 | | |
(IP보기클릭)14.49.***.***
그림체를 자유롭게 조절하는거 자체도 연출의 일부로 쓰고있어서 단순 화풍을 따라할수 있다, 그림을 잘 그린다 수준으로 대신그리기도 아쉽긴함. 그래서 늦어도 그냥 기다리고 있고
(IP보기클릭)211.230.***.***
당장 베르세르크도 본래 어시+ 비슷한 경력의 친구 작가분이 작화를 최대한 흉내내서 그린다는 사실상 최선이자 최고의 조합으로 이어그리는데도 그 베르세르크 특유의 느낌이 많이 죽은걸 생각해보면...토가시는 스토리만하고 작화가를 따로구한다는게 쉽지않은문제임
(IP보기클릭)121.130.***.***
적어도 캐릭터는 토가시가 전부 그려야한다는게 문제. | 25.08.19 19:41 | | |
(IP보기클릭)211.112.***.***
지금 베르세르크는 친구의 마지막 작품을 완성시키는것에 가까우니. | 25.08.19 20:23 | | |
(IP보기클릭)114.206.***.***
나도 혹시라도 작화 비슷하게만 하면 대안 중 하나로 해도 될지도? 했는데 베르세르크 보니까 알겠더라 작화보다 연출, 컷신 분할 등의 영역이 훨씬 체감이 심하다는걸.. 이건 대체할 수 없는 무언가의 영역임
(IP보기클릭)121.130.***.***
ㄹㅇ 걍 완전 다름... | 25.08.19 19:40 | | |
(IP보기클릭)1.242.***.***
만화가 생활 하는 인종을 이해 못하니까 그릴 사람 구하라는 소리가 계속 나오지
(IP보기클릭)59.23.***.***
(IP보기클릭)1.227.***.***
(IP보기클릭)220.93.***.***
(IP보기클릭)121.130.***.***
맞음. 이미 바빠서 자기 일 하기 바쁜데 협업하는거 탐탁치 않아하는 사람이랑 붙어서 스트레스받는거 반길 사람 별로 없겠지. 아무리 전설적인 작가라고 해도 | 25.08.19 19:41 | | |
(IP보기클릭)221.147.***.***
(IP보기클릭)116.45.***.***
(IP보기클릭)1.245.***.***
(IP보기클릭)1.216.***.***
(IP보기클릭)121.174.***.***
(IP보기클릭)125.143.***.***
(IP보기클릭)125.143.***.***
원피스 작가인 오다도 토가시같은 고집이 있는 사람이라서 휴재가 잦다고 함. 움직이는 사람, 유체같은건 다 본인이 그려야 스타일이 잡힌다면서 다 그리는 바람에. | 25.08.19 19:50 | | |
(IP보기클릭)49.169.***.***
(IP보기클릭)22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