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3147\u3147\u3131","rank":0},{"keyword":"\ub358\ud30c","rank":7},{"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3},{"keyword":"\uc6d0\uc2e0","rank":-2},{"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cf00\uc774\ud31d","rank":-1},{"keyword":"\uc601\uc7a5","rank":"new"},{"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3},{"keyword":"\ubed1\uac00","rank":-3},{"keyword":"\uc720\ub2c8","rank":5},{"keyword":"\uba85\uc870","rank":-1},{"keyword":"G\uc2dd\ubc31\uacfc","rank":"new"},{"keyword":"\ub2c8\ucf00","rank":-1},{"keyword":"\ub9d0\ub538","rank":-6},{"keyword":"\ub0b4\ub9c8\uc704","rank":"new"},{"keyword":"\ube0c\uc774\uc1fc\uc8e0","rank":-13},{"keyword":"\uc720\ud76c\uc655","rank":0},{"keyword":"@","rank":"new"},{"keyword":"\uc288\ud37c\ub9e8","rank":"new"},{"keyword":"\ub9c8\ube44m","rank":-2}]
(IP보기클릭)118.220.***.***
쪼가리 로 어떻게 판단할수 있음? 제대로 풀샷 올려라
(IP보기클릭)210.113.***.***
애초에 crt로 보는걸 전제로 도트를 찍은거기땜에..
(IP보기클릭)119.65.***.***
혼이 담겨있네요
(IP보기클릭)125.137.***.***
이 녀석 공개 고로시를 시도하고 있어
(IP보기클릭)211.169.***.***
저 때는 툴로 안되면 도트로 찍던 시절이라
(IP보기클릭)222.100.***.***
ㄷㄷ
(IP보기클릭)126.241.***.***
작업하던 모니터도 CRT였어...
(IP보기클릭)222.100.***.***
ㄷㄷ
(IP보기클릭)119.65.***.***
혼이 담겨있네요
(IP보기클릭)116.44.***.***
(IP보기클릭)118.220.***.***
쪼가리 로 어떻게 판단할수 있음? 제대로 풀샷 올려라
(IP보기클릭)125.137.***.***
여물 마스터
이 녀석 공개 고로시를 시도하고 있어 | 25.07.22 11:48 | | |
(IP보기클릭)218.148.***.***
(IP보기클릭)211.169.***.***
AIOZ
저 때는 툴로 안되면 도트로 찍던 시절이라 | 25.07.22 11:47 | | |
(IP보기클릭)220.122.***.***
요새처럼 딸깍 도트가 아니라 저때 진짜 그림 그려가면서 도트로 찍던 시절임... | 25.07.22 11:47 | | |
(IP보기클릭)203.232.***.***
오히려 저 당시도 야겜 CG는 온몸비틀기였어. 게임기쪽이면 16색 넘게 쓸 수 있을텐데, 야겜은 해상도 높게 출력한다고 16색의 제약이 걸렸으니... | 25.07.22 11:54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0.113.***.***
鶏胸肉
애초에 crt로 보는걸 전제로 도트를 찍은거기땜에.. | 25.07.22 11:47 | | |
(IP보기클릭)126.241.***.***
鶏胸肉
작업하던 모니터도 CRT였어... | 25.07.22 11:47 | | |
(IP보기클릭)183.104.***.***
찍는 기계도 CRT라서 | 25.07.22 11:48 | | |
(IP보기클릭)14.33.***.***
애초에 작업자 모니터도 crt일거같은디 | 25.07.22 11:48 | | |
(IP보기클릭)210.113.***.***
맞음... 당시엔 다 crt였으니 심지어 작업용 타블렛조차 crt였음. 당시엔 이걸로 도트작업도 했었으니까 | 25.07.22 11:50 | | |
(IP보기클릭)221.164.***.***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59.24.***.***
(IP보기클릭)39.7.***.***
동급생 | 25.07.22 11:48 | | |
(IP보기클릭)223.38.***.***
동급생 맞아? 동금생에 저런 캐릭터 없던 것 같은데 | 25.07.22 11:50 | | |
(IP보기클릭)222.118.***.***
(IP보기클릭)221.156.***.***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21.156.***.***
이미지검색해보니 스타플래티넘이네 | 25.07.22 11:51 | | |
(IP보기클릭)211.234.***.***
스타플래티넘 와드 | 25.07.22 11:57 | | |
(IP보기클릭)211.178.***.***
오라오라오라오라 | 25.07.22 11:59 | | |
(IP보기클릭)118.235.***.***
이미지 검색 기능이 많이 좋구만 | 25.07.22 12:00 | | |
(IP보기클릭)118.235.***.***
スタープラチナ | 25.07.22 12:01 |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59.24.***.***
16비트가 맞을거임 16비트 256칼라 | 25.07.22 11:51 | | |
(IP보기클릭)124.50.***.***
그건 .dos 이전 시점 64k 되는 순간 원하는 파레트를 쓸 수 있는 수준 | 25.07.22 11:54 | | |
(IP보기클릭)211.234.***.***
16비트는 65535색임 256은 2의 8승임 | 25.07.22 11:57 | | |
(IP보기클릭)59.24.***.***
16비트를 다 색에 분활 안해 팔레트와 색을 저장해야 해서 | 25.07.22 12:01 | | |
(IP보기클릭)211.234.***.***
그건 16비트 컬러라고 하는 게 아님 | 25.07.22 12:02 | | |
(IP보기클릭)59.24.***.***
16비트 도트가 2^16T스는게 아님 8비트 도트가 4비트는 팔레트 4비트는 색을 지정하는거라 16색 스는거 (msx나 패미컴) 16비트는 8비트는 팔레트나 다른 효과에 지정하고 8비트는 색에 지정함 | 25.07.22 12:03 | | |
(IP보기클릭)211.234.***.***
https://ko.m.wikipedia.org/wiki/%ED%95%98%EC%9D%B4%EC%BB%AC%EB%9F%AC#:~:text=16%EB%B9%84%ED%8A%B8%EA%B0%80%20%EB%AA%A8%EB%91%90%20%EC%82%AC%EC%9A%A9,%EA%B0%80%EB%8A%A5%ED%95%9C%20%EC%83%89%EC%83%81%EC%9D%B4%20%ED%97%88%EC%9A%A9%EB%90%9C%EB%8B%A4. https://namu.wiki/w/16%EB%B9%84%ED%8A%B8#s-1.3 | 25.07.22 12:08 | | |
(IP보기클릭)211.234.***.***
그리고 내가 윈도우 30년 썼는데 윈95때는 잘 기억 안나는데 윈98때도 컬러 설정할 때 옵션이 16색, 256색, 16비트, 32비트 이렇게 4개 옵션이 있었음 16비트가 256색이면 16비트가 256색이랑 따로 선택이 가능할 이유가 없음 | 25.07.22 12:13 | | |
(IP보기클릭)59.24.***.***
16비트를 전부 칼라로 쓴다면 65535색을 쓰느데 게임 그래픽은 16비트 연산 할때 다 색에 분활 하는게 아님 | 25.07.22 12:15 | | |
(IP보기클릭)59.24.***.***
드 이야기 하는거야 | 25.07.22 12:15 | | |
(IP보기클릭)211.234.***.***
그건 16비트컬러라고 하면 안됨 왜냐면 그건 게임에서 설정된 팔레트와 옵션에 따라서 색상 수도 천차만별로 변하기 때문임 팔레트에 1비트 2비트 3비트 4비트 몇비트 할당할지를 모르는데 256색이라고 어떻게 단정함? | 25.07.22 12:19 | | |
(IP보기클릭)211.234.***.***
심지어 아래 사람들은 이건 16컬러라고 이야기하고 있음 | 25.07.22 12:20 | | |
(IP보기클릭)59.24.***.***
본문도 그렇고 나도 16비트 칼라라고 안했음 16비트 그래픽이라고 한거지 | 25.07.22 12:20 | | |
(IP보기클릭)121.174.***.***
16비트 컬러라고 하면 각 색당 5비트에 1색은 1비트 추가할당해서 색정보 16비트인 하이컬러 얘기하는 게 맞지... "16비트 256칼라"라고 하면 틀린 얘기야 | 25.07.22 12:22 | | |
(IP보기클릭)211.234.***.***
원래 색상을 얘기할 때 비트를 얘기하면 채널당 비트수를 이야기하는 게 업계 관행임. 색상을 얘기하면서 16비트라고 이야기하면 16비트 하이컬러를 이야기하지 게임그래픽 팔레트를 포함한 메모리할당 비트를 이야기하는 게 아님 | 25.07.22 12:27 | | |
(IP보기클릭)121.174.***.***
애초에 팔레트지정이니 뭐니 하는 게 스크린모드 설정때만 한번 거하게 지정하고 픽셀당 정보(비트수)를 아끼려고 하는 건데 그게 어떻게 x비트 컬러가 되겠어 | 25.07.22 12:36 | | |
(IP보기클릭)14.36.***.***
(IP보기클릭)118.128.***.***
(IP보기클릭)175.211.***.***
(IP보기클릭)175.202.***.***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03.232.***.***
저시절 16색 CG가 개쩔긴 해. 유작은 배경흐림 까지 구현함. ㅋㅋㅋ
(IP보기클릭)124.50.***.***
ㄹㅇ 개쩔긴함 | 25.07.22 11:55 | | |
(IP보기클릭)220.120.***.***
(IP보기클릭)59.12.***.***
(IP보기클릭)118.39.***.***
스타 플래티넘 | 25.07.22 11:53 | | |
(IP보기클릭)220.123.***.***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1.220.***.***
(IP보기클릭)211.198.***.***
(IP보기클릭)118.39.***.***
(IP보기클릭)125.241.***.***
(IP보기클릭)180.182.***.***
(IP보기클릭)211.177.***.***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21.174.***.***
정확히는 훨씬 많은 색상(VGA기준으로는 262,144색) 중 16색을 고른 다음 그 16색을 쓰는 거라, 비슷한 색을 그라데이션으로 3~4개씩 넣고 쓸 수 있으니 언뜻 생각하는 16색보다 표현의 자유가 넓긴 함. 자 그러니까 캐디님 색상 더 줄여서 디자인해주세요~ 아 아트님 이건 이색이랑 이색 섞여보이게 찍으면 나오는 색이라서 넣은 거예요~ | 25.07.22 13:54 | | |
(IP보기클릭)14.36.***.***
팔레트는 더 다양한 색상을 포함하고 있는데 한화면에 동시 표시 가능한 색은 16색이던 시절임 그후에 256색까지 표현 가능해지면서 품질이 더욱 확 올랐갔는데 정작 트루컬러(사실상 색표현 제약없음) FHD시대가니 순간적으로 작화질이 확 떨어진 타이밍이 있었지 지금은 좀 안정화됐지만 | 25.07.22 14:13 | | |
(IP보기클릭)118.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