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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봐도 어줍잖게 아는 사람이던데 계속 댓글 달아주면서 놀아줬으니 님이 진 게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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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로 이길생각을 하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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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우 패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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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뽕 레이더빌런 걔인가 하는 합리적 의심이 드는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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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속거리에서 단발, 쌍발의 여부가 절대적인건 아님 추력 고만고만한 쌍발 vs 추력 졸라센 단발처럼 결국은 어케 요구하고 어케 만드느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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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우 패배하고 새글 판 유게이 우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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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쓴 인가 생각하는 항속거리 짧은 조ㄹ 비행기 (항속거리 늘리기 위해 비행기가 커짐에 따라 당연히 엔진을 더 넣어야 하고 이를 보안 하기 위해 외부 말고도 비행기 날개에도 연료를 보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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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봐도 어줍잖게 아는 사람이던데 계속 댓글 달아주면서 놀아줬으니 님이 진 게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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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뽕 레이더빌런 걔인가 하는 합리적 의심이 드는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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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속거리에서 단발, 쌍발의 여부가 절대적인건 아님 추력 고만고만한 쌍발 vs 추력 졸라센 단발처럼 결국은 어케 요구하고 어케 만드느냐라 | 25.07.06 19: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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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로 하는 추중비가 정해져있으니 그거에 맞게 골라쓰는거임 쌍발 = 단발 2배 이게 아님 | 25.07.06 19: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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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을 하나 다느냐 두 개 다느냐는 항속거리랑 아무 관련성이 없습니다요 | 25.07.06 19: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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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쌍방기는 대체적으로 비행기가 커지는 만큼, 내부에 연료를 적재할 공간도 많아지고 순항 속도도 단발보다 대체적으로 높다 보니 항송거리가 길어지는 것.(사진은 F-15 내부 연료탱크 위치) 대만의 F-CK-1 처럼 엔진출력 제대로 안 나오는 걸로 억지로 쌍발기 만들면 단발기보다 항속거리 짧은 비행기들도 많이 있어요 | 25.07.06 1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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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발과 단발의 가장 큰 차이는 엔진 죽어도 쌍발은 예비 있어서 생존 가능성이 높다 정도지, 그 이외는 설계목적에 따라갈 뿐임 보통. | 25.07.06 1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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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호이4 현대모드할떄 폭격기 설계에 엔진 늘려주니 뜬금없이 항속거리 줄어드는거 보고 당황했는데 이유가 있네. | 25.07.06 19:51 | | |
(IP보기클릭)221.167.***.***
그냥 예비 유무 그 차이뿐이구나. | 25.07.06 19: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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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프롭기라면 모를까 제트엔진은 변수가 많아서 해당 기종 운영하는 정비장교정도는 되어야함. 엔진 단발/쌍발 이것만 가지고 항속거리나 연료소비량이 어떤지는 계산 안나오는걸로 알고 이건 민항기도 마찬가지라서 연료계산하는데 상당히 많은 인력과 자본을 소모하는걸로 알고 있음. | 25.07.06 2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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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통이야 어짜피 엔게이지 하면 퍼지 하고 날아가니 | 25.07.06 19: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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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할때 여분의 출력을 더 낼 수 있다는건 원하는대로 공역에 접근/이탈이 가능하다는 의미라서. 저공침투 공격기 같은경우는 속력 = 생존률 이라서. | 25.07.06 2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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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엔진을 다는가에 따라 너무 달라져서 이문제는 패쓰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음 ㅎㅎ | 25.07.06 19: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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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또 아님 그냥 덩치 크면 멀리 가기 좋은데 큰 비행기에는 쌍발 이상이 들어가니 그렇게 보이는 것 | 25.07.06 19: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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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발기 = 정비소요 적음 , 가벼움 , 크기 줄어듬 ,소형경량이 원래 목적이다보니 장거리 능력 부여 안함. 쌍발기 = 정비소요 많음 , 무거움, 크기 큼 , 원래 목적부터가 대형기고 멀티롤과 장거리 능력부여. 한때 군용기들이 죄다 쌍발을 채택했던건 대형기이거나 꼭 장거리 능력때문이 아니라 초기 제트엔진들은 신뢰도가 지금보다 낮아서 비행중에 엔진이 꺼지는 일이 생겨서 재점화 까지 시간을 벌어줄 나머지 엔진이 있는게 안전해서 그런점 도 있음. 민항기도 마찬가지 라서 4엔진 3엔진 타입이 있었던건데. 엔진 신뢰도가 올라간 이후엔 그걸 고집할 이유가 없어졌고 엔진 출력도 올라가서 단발기로도 멀티롤이 가능해지고 쌍발기도 긴 항속거리를 낼 수 있게 된거라서 이런 기술적인 발전을 빼버리고 원래 단발기는 방공용 요격기들이고 쌍발기는 장거리 침투용 대형기다 이러면 얘기가 뱅뱅 도는거임. | 25.07.06 23: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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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발엔진특) 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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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터랑 프삼오는 비교불가인게 덩치부터가 존나많이 차이남 | 25.07.06 19: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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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스펙 비슷한 것 쓰면 쌍발이 우세하자너. | 25.07.06 19: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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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발에서 쌍발 되는 순간 비행기 크기도 디립다 커지는지라 마냥 우세한가? 하면 또 애매해짐ㅋㅋㅋㅋ | 25.07.06 19: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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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매할 것도 없는게 당장 F-16과 F-15라는 명확한 예시가 있음. 단발은 그 체급의 한계가 명확하자너....... 애매해지는건 최신 대추력엔진쓰는 단발기VS 저추력 쌍발쓰는 로우미들급 저가 쌍발기들 비교할 때나 애매함. | 25.07.06 2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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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쓴 인가 생각하는 항속거리 짧은 조ㄹ 비행기 (항속거리 늘리기 위해 비행기가 커짐에 따라 당연히 엔진을 더 넣어야 하고 이를 보안 하기 위해 외부 말고도 비행기 날개에도 연료를 보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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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장거리 여객기들 4발에서 2발 엔진으로 가는거 보면 결국 쌍발이든 단발이든 연료 효율 ㅈ나 좋은거 적게 다는게 항속거리 늘리기 좋은 쪽이긴함 ㅋㅋ 요즘 록히드나 수호이 발표 하는 자료 봐도 단발형 스텔스가 쌍발보다 RCS 작게 만들기 더 쉽다고 하는것도 그렇고 ㅋㅋ 다만 폭장량 + 항속거리 둘다 만족시키려면 비행기 대형화 시키고 쌍발이든 3발이든 엔진이랑 연료통 마구 우겨넣어야지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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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항기는 연료효율이 중요하고 대형기가 사양 추세라서 그래 | 25.07.06 1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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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항기 통해서 나오는 엔진 효율 수치는 오로지 효율만 따지니까 가능한거고 공기역학 효율 개나줘버린 초음속 스텔스 형상에서는 엔진 깡성능으로 밀어붙일 수 밖에 없음. | 25.07.06 21: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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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35 엔진인 F135를 사용하면 단발기도 슈퍼 크루징 가능하긴 한데, 역시 효율이 나오지 않음. (F-35는 단발기임에도 무거운 동체+ 내부 무장창 조합으로 기체가 뚠뚠해서 슈퍼 크루즈 불가임.) | 25.07.06 19: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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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으벌 엔진 겁나 까리하네 기름때 안묻은 신삥 엔진 삐까번적한거 개꼴린다 | 25.07.06 19: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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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ㅋㅋㅋㅋ5세대도 아니고 3.5~4세대 전투기에서부터 핵심 숙제인 슈퍼크루징을 하려면 거진 쌍발을해도 달성하기 힘든데 | 25.07.06 19: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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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것도 올리는 사람인데... 왜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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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야 쌍발이니까 항속거리를 길게 요구하죠. 단발따위에 긴 항속거리 요구하는게 정신 나간 짓이고. | 25.07.06 20: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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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F-35의 외부 연료통 개발의 재 시행과 F-22의 현대화에 저항력 외부 연료탱크를 추가하려는거처럼 외장 연료탱크도 트레이드 오프를 통해 추진할 수도 있는거고, 계속 말씀하시는 쌍발기의 연비 문제도 기체와 연료탱크의 대형화와 대추력 엔진 탑재를 통한 트레이드 오프로 상쇄 가능하며 이쪽을 더 염두해 두는 국가들이 많다는겁니다 | 25.07.06 2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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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처음부터 파일런을 왜 달고 나왔는지 아무 관심 없는 사람이 있다는걸 이번에 알게 되네. 전투기도 볼트 한개 부터 조종사까지 총 망라하는 하나의 무기체계라고!! | 25.07.06 23: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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