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개발자는 수학 몰라도 된다!" [36]


profile_image
profile_image (4083868)
92 | 36 | 11985 | 비추력 418246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36
1
 댓글


(IP보기클릭)112.168.***.***

BEST
??? : 그건 산수잖아
25.02.10 02:12

(IP보기클릭)61.254.***.***

BEST
놀라지 마십시오 더하기와 빼기도 수학입니다 이럴수가 내려쳐야 했던 건 내 머리였군요
25.02.10 02:16

(IP보기클릭)210.123.***.***

BEST
그래픽스나 영상처리면 밥먹듯이 나올테고 보통 학원에서 양산하는 앱개발자는 해당 없긴 해
25.02.10 02:16

(IP보기클릭)1.242.***.***

BEST
'덕질 하는데 일본어 공부를 왜 해야 되지?"
25.02.10 02:15

(IP보기클릭)220.65.***.***

BEST
수학을 언어로 생각하는 건가...
25.02.10 02:14

(IP보기클릭)175.118.***.***

BEST
알고리즘 + 최적화
25.02.10 02:18

(IP보기클릭)119.192.***.***

BEST
이해하기 쉽게 비유적으로 설명하면 수학 못하는 사람이 100줄 200줄 코딩해서 그래도 될지 안될지 애매한 상황에서 수학이 되면 두세줄로 해결됨.
25.02.10 02:19

(IP보기클릭)1.2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도미나리아프로투어덱
걔들은 수학 맞음. 내가 쓰는 알고리즘은 프로그래밍 언어고. .. 집합론이요..? | 25.02.10 02:18 | | |

(IP보기클릭)106.102.***.***

.........ㅋㅋㅋㅋㅋㅋㅋ
25.02.10 02:12

(IP보기클릭)125.140.***.***

이미 현실을 숫자와 식으로 보고 있을지도 몰라
25.02.10 02:12

(IP보기클릭)112.168.***.***

BEST
??? : 그건 산수잖아
25.02.10 02:12

(IP보기클릭)220.65.***.***

BEST
수학을 언어로 생각하는 건가...
25.02.10 02:14

(IP보기클릭)59.22.***.***

매콤다데기
C언어니까 맞는 말...아닐까 | 25.02.10 02:15 | | |

(IP보기클릭)39.125.***.***

매콤다데기
어떻게 보면 언어가 맞지 | 25.02.10 02:15 | | |

(IP보기클릭)1.242.***.***

매콤다데기
기계어? ㅋ | 25.02.10 02:16 | | |

(IP보기클릭)121.165.***.***

매콤다데기
수학은...영어다... | 25.02.10 02:17 | | |

(IP보기클릭)118.235.***.***

매콤다데기

수학은 신의 언어 | 25.02.10 02:23 | | |

(IP보기클릭)119.204.***.***

프로그래머가 아니라서 잘 모르는데 어느 상황에 수학을 씀?
25.02.10 02:15

(IP보기클릭)210.123.***.***

BEST
팬텀페인
그래픽스나 영상처리면 밥먹듯이 나올테고 보통 학원에서 양산하는 앱개발자는 해당 없긴 해 | 25.02.10 02:16 | | |

(IP보기클릭)210.123.***.***

루리웹-3852749890
앱이 아니라 웹 | 25.02.10 02:18 | | |

(IP보기클릭)175.118.***.***

BEST
팬텀페인
알고리즘 + 최적화 | 25.02.10 02:18 | | |

(IP보기클릭)222.107.***.***

팬텀페인
단순반복문에서도 어느정도 암산필요하기도 하고.. 변수와리가리하는데 그거전부 xyz기억하고 있지 않으면 힘듦 | 25.02.10 02:19 | | |

(IP보기클릭)119.192.***.***

BEST
팬텀페인
이해하기 쉽게 비유적으로 설명하면 수학 못하는 사람이 100줄 200줄 코딩해서 그래도 될지 안될지 애매한 상황에서 수학이 되면 두세줄로 해결됨. | 25.02.10 02:19 | | |

(IP보기클릭)104.28.***.***

팬텀페인
최적화를 하기 시작하면 특히 많이 쓰이지 | 25.02.10 02:20 | | |

(IP보기클릭)104.28.***.***

팬텀페인
https://ko.m.wikipedia.org/wiki/%EA%B3%A0%EC%86%8D_%EC%97%AD_%EC%A0%9C%EA%B3%B1%EA%B7%BC 유명한 최적화 방법으로 고속역제곱근 방법이 있음 | 25.02.10 02:28 | | |

(IP보기클릭)1.241.***.***

팬텀페인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변수들부터 전부 수학이긴하지 배열도 행렬로 보면 이게 곧 벡터기도하고 알고리즘적으로보면 그냥 전부 수학이지 | 25.02.10 02:29 | | |

(IP보기클릭)116.41.***.***

팬텀페인
어디까지를 수학으로 보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알고리즘 자체를 수학으로 보면 프로그램을 짠다는 행위 자체가 수학이 되고 이산수학 부터를 수학으로 봐도 단순 덧셈혹은 논리연산을 하는 것도 수학이고 그 외에 더 복잡한 것들을 수학으로 본다면 분야따라 달라지는데 무언가를 수치화해서 건드리는 분야(그래픽스, 영상처리 등등)에서는 선형대수학, 미적분학 등등을 쓰지 근데 단순히 프레임워크의 API를 호출하는 것으로 끝난다면 수학이라고 하기 좀 애매하긴 해 | 25.02.10 02:30 | | |

(IP보기클릭)49.143.***.***

팬텀페인
그냥 모든게 수학이라고 보면됨. 어디까지가 수학이냐고? 모든거!!! | 25.02.10 02:33 | | |

(IP보기클릭)126.47.***.***

팬텀페인
지금은 라이브러리화가 많이 되어서 그렇진 않는데 초기 3D 개발서만 봐도 그냥 행렬임 | 25.02.10 02:39 | | |

(IP보기클릭)1.242.***.***

BEST
'덕질 하는데 일본어 공부를 왜 해야 되지?"
25.02.10 02:15

(IP보기클릭)112.160.***.***

시현류
"이자식. 이미 지가 일본어를 하고있단걸 인식하지 못하고있어?" | 25.02.10 02:18 | | |

(IP보기클릭)118.235.***.***

시현류
니혼고나도와 이라나이 | 25.02.10 02:27 | | |

(IP보기클릭)61.254.***.***

BEST
놀라지 마십시오 더하기와 빼기도 수학입니다 이럴수가 내려쳐야 했던 건 내 머리였군요
25.02.10 02:16

(IP보기클릭)59.7.***.***

수학 되게 자주 쓸 수 밖에 없게 되죠... 저도 미적분하곤 도통 친해지질 않았는데, 프로그래밍 공부할 때 피 많이 봤습니다;
25.02.10 02:21

(IP보기클릭)124.50.***.***

25.02.10 02:23

(IP보기클릭)122.153.***.***

??? : 전 그냥 마우스 움직이면 화면 돌려서 총 쏘는것만 만들건데요? ??? : 앉아봐라 지금부터 구면 좌표계 전환에 대해 알려주마
25.02.10 02:24

(IP보기클릭)112.150.***.***

for문 & while문 : 배열도 수학이 아니라고 할려고?
25.02.10 02:28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214.***.***

솔직히 정수론 기하학 알제브라는 수학 아님
25.02.10 02:29

(IP보기클릭)124.60.***.***

웹 앱 이런애들은 사칙연산 할줄알면 딱히 이상 없어짐 근데 게임 개발할 생각이면 무조건 필수지
25.02.10 02:31

(IP보기클릭)219.255.***.***

솔직히 뉴메리컬 아날리시스 가능한건 전부 수학 아님
25.02.10 02:35

(IP보기클릭)218.148.***.***

나같은애들은 그냥 사칙연산만 할줄알면 대충다되지 최적화나 연산필요한작업은 그냥 누가만들어둔거 가져다쓰기때문에 ㅎㅎ 그러다가 보안문제가 생기고 그런다만...
25.02.10 02:36

(IP보기클릭)211.198.***.***

해석학이 들어가야 수학이라는 주의인가
25.02.10 02:39

(IP보기클릭)221.149.***.***

물론 지금부터 배우는 어지간히 수학을 해도 기계만도 못할 공산이 상당하다는걸 염두해야....
25.02.10 02:56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