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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문화 컨텐츠 수출은 눈에 보이는 매출이 다가 아닌 이유.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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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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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때 커뮤들에서 게임이 컨텐츠 수출액 제일 많은데 케이팝 밀지 말고 게임 밀어야 된다느니 했던 때도 있었는데 케이팝 흥행으로 생긴 부가 효과들 생각하면...
25.01.23 00:05

(IP보기클릭)21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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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향 커뮤는 게임 쪽 지지하는 경향이 높고 액수도 어마어마했으니까. 하지만 그럼에도 문화적 영향력은 케이팝이나 드라마에 못미치는 게 현실이었고.
25.01.23 00:07

(IP보기클릭)221.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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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본적인 호감도부터가 차이가 나기 시작하는게 제일 큰것같음.
25.01.23 00:06

(IP보기클릭)11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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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에서 한국음식 세계화 한다고 세금낭비 하던때가 얼마 안됐지.. 한국문화가 전세계로 퍼지니까 불닭볶음면 규제한다고 하던 국가가 전세계적으로 조롱을 받는 일도 일어나고..
25.01.23 00:07

(IP보기클릭)1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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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고루 밀어줘야지
25.01.23 00:07

(IP보기클릭)2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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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고루 수출해야 길 막힐일이 없지
25.01.23 00:08

(IP보기클릭)21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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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컬쳐는 서브 컬쳐라 죽어도 메인은 못됨..
25.01.23 00:10

(IP보기클릭)121.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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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때 커뮤들에서 게임이 컨텐츠 수출액 제일 많은데 케이팝 밀지 말고 게임 밀어야 된다느니 했던 때도 있었는데 케이팝 흥행으로 생긴 부가 효과들 생각하면...
25.01.23 00:05

(IP보기클릭)21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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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향 커뮤는 게임 쪽 지지하는 경향이 높고 액수도 어마어마했으니까. 하지만 그럼에도 문화적 영향력은 케이팝이나 드라마에 못미치는 게 현실이었고. | 25.01.23 00:07 | | |

(IP보기클릭)1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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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고루 밀어줘야지 | 25.01.23 00:07 | | |

(IP보기클릭)175.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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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컨텐츠 수출액을 보면 게임도 무시못할 컨텐츠는 맞는데 그렇다고 케이팝을 굳이 안밀것도 없고 부가효과도 크지 | 25.01.23 00:08 | | |

(IP보기클릭)211.234.***.***

안경곰돌이
근데 진짜 예상못할 일이긴 했음. 아니 갑자기 BTS라는 거물이 ㅋㅋㅋㅋㅋ | 25.01.23 00:08 | | |

(IP보기클릭)2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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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고루 수출해야 길 막힐일이 없지 | 25.01.23 00:08 | | |

(IP보기클릭)2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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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보면 게임이나 서브컨텐츠는 부가 효과 없는줄 알겠네 ㅋㅋ | 25.01.23 00:08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2294817146
누구 하나가 선봉에서 크게 활로 뚫어주니까 싹다 재평가 들어가면서 어? 이거 존맛인데? 의 연속. 다들 잠재력이 대단했던거지. | 25.01.23 00:09 | | |

(IP보기클릭)12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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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도 제대로 굴러갔으면 더 쩔게갔겄지 문제는 우리는 그 외연확장할때 중국을 많이노리는데 이때 중국애들이 겸사겸사 모바일 우리가만들게 딜 해버리면 파쿠리도 있고해서 그냥 ok해버리고 거기서 성장이 끝남 | 25.01.23 00:10 | | |

(IP보기클릭)119.202.***.***

OVERWORK
개인적으론 그거 당시 게임뇌니 리셋증후군이니 하던 시대상 생각해보면 게임도 다른 컨텐츠만큼 국가에 기여한다고 게임의 위상을 끌어올리거나, 최소한 떨어지지 않게 하려는 시도였다고 봐요. | 25.01.23 00:10 | | |

(IP보기클릭)21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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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카요케
서브컬쳐는 서브 컬쳐라 죽어도 메인은 못됨.. | 25.01.23 00:10 | | |

(IP보기클릭)121.159.***.***

안경곰돌이
게임이 다른 여러 분야 파급력이 작기는 함 | 25.01.23 00:13 | | |

(IP보기클릭)121.166.***.***

포카요케
일본이 가장 대표적인 예로 게임이나 애니 등을 통해 일본의 이미지 재고나 일본 방문 유인 효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데 사실 한국 게임은 매출은 높을지언정 아직은 그런 힘을 가진 작품이 아직 없다고 보는 게 맞잖아 | 25.01.23 00:17 | | |

(IP보기클릭)221.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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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본적인 호감도부터가 차이가 나기 시작하는게 제일 큰것같음.
25.01.23 00:06

(IP보기클릭)11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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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에서 한국음식 세계화 한다고 세금낭비 하던때가 얼마 안됐지.. 한국문화가 전세계로 퍼지니까 불닭볶음면 규제한다고 하던 국가가 전세계적으로 조롱을 받는 일도 일어나고..
25.01.23 00:07

(IP보기클릭)124.59.***.***

Новая Земля

| 25.01.23 00:08 | | |

(IP보기클릭)124.59.***.***


한국의 문화도 널리 알림
25.01.23 00:07

(IP보기클릭)49.170.***.***

낯선 문화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주는 효과가 가장 큰듯
25.01.23 00:08

(IP보기클릭)1.238.***.***

화장품 쪽은 급성장해서 시세이도 비롯한 해외 쪽 시장 공략 성공적으로 한지는 꽤 됐긴 하지만 한류로 제대로 가속이 붙은거지
25.01.23 00:09

(IP보기클릭)223.39.***.***

알리는효과도 무시못함
25.01.23 00:09

(IP보기클릭)183.83.***.***

한국 마스크팩 선물 주면 엄청 좋아함
25.01.23 00:13

(IP보기클릭)118.235.***.***

실리콘투 분기실적때 찢어보자 차트!!
25.01.23 00:15

(IP보기클릭)124.153.***.***

국가 브랜드 밸류 전체가 한꺼번에 상승이 됐지 미국 유럽은 소비를 합리적으로 한다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 동네도 적어도 호감가는 이미지의 국가의 들어본 브랜드만 오라지게 선호하지 특히나 자동차 같은 건 개도국 출?신 국가는 울 나라 밖에 없어
25.01.23 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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