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택시기사들이 말하는 전기차 [151]
2024.11.29 (21:49:26)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57774658 | 공지 |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 아동 대상 표현 강화 | _루리 | 115 | 2721894 | 2022.06.30 |
68689629 | 애니/만화 | lRAGEl | 2 | 16:16 | ||
68689628 | 게임 | 루리웹-5636440298 | 7 | 16:16 | ||
68689627 | 잡담 | 이세리 | 11 | 16:16 | ||
68689626 | 잡담 | 시시한프리즘 | 8 | 16:16 | ||
68689625 | 잡담 | 우미만멘미 | 13 | 16:16 | ||
68689624 | 유머 | 5324 | 20 | 16:16 | ||
68689623 | 유머 | 루리웹-3971299469 | 28 | 16:15 | ||
68689622 | 잡담 | 지친유게이 | 30 | 16:15 | ||
68689621 | 잡담 | 108638. | 18 | 16:15 | ||
68689620 | 애니/만화 | 데어라이트 | 27 | 16:15 | ||
68689619 | 잡담 | FinnTheHuman | 1 | 16 | 16:15 | |
68689618 | 잡담 | 鶏胸肉 | 1 | 32 | 16:15 | |
68689617 | 유머 | Prophe12t | 1 | 144 | 16:15 | |
68689616 | 애니/만화 | lskhdwqldhsl | 1 | 79 | 16:14 | |
68689615 | 유머 | 5324 | 2 | 99 | 16:14 | |
68689614 | 유머 | 오미자만세 | 1 | 89 | 16:14 | |
68689613 | 잡담 | 블리치브레이브그랜드오더소울즈 | 2 | 88 | 16:14 | |
68689612 | 게임 | 생육 | 5 | 52 | 16:14 | |
68689611 | 유머 | PC2 | 68 | 16:14 | ||
68689610 | 잡담 | 루리웹-7725074933 | 53 | 16:14 | ||
68689609 | 잡담 | 별빛도끼☄️⚒️ | 3 | 58 | 16:14 | |
68689608 | 잡담 | 루리웹-3196247717 | 175 | 16:13 | ||
68689607 | 유머 | UniqueAttacker | 11 | 700 | 16:13 | |
68689606 | 게임 | 브루타알 | 3 | 122 | 16:13 | |
68689605 | 게임 | 갓슬 | 1 | 68 | 16:13 | |
68689604 | 유머 | 파이올렛 | 9 | 644 | 16:13 | |
68689603 | 유머 | 리틀리리컬보육원장 | 1 | 115 | 16:13 | |
68689602 | 자작유머 | 달콤쌉쌀한 추억 | 20 | 540 | 16:13 |
(IP보기클릭)153.174.***.***
근데 이건 베터리가 파손 안 된 운 좋은 케이스 아님?
(IP보기클릭)153.174.***.***
그러게. 결국 물리적 파손에 취약한게 전기차 치명적 약점인데.
(IP보기클릭)58.227.***.***
가끔 택시 탈때 전기 택시라면 어떠냐고 묻곤 하는데. 다들 만족한다고 했음. 대신 충전 할때 주차장 같은곳 안에 있으면 주차비+충전비 이렇게 낸다고 해서 그게 불만이라고 했었는데.
(IP보기클릭)121.142.***.***
전기차 잘쓰는건 좋은데 제발 원페달 쓰지 말던가 쓸거면 잘좀 썼으면 전기택시들 보급된지가 언젠데 원페달로 승객 차멀미 시키는 택시들이 아직도 있다는게 유머임
(IP보기클릭)211.221.***.***
이제 겨울이라 다를텐데
(IP보기클릭)211.59.***.***
급하게 충전해야 하는데 반경 안에 동사무소같이 개방된 충전소없으면 속터지긴 함
(IP보기클릭)118.235.***.***
제대로 만든 전기차들은 일단 배터리 보호하도록 설계함 ㅇㅇ
(IP보기클릭)153.174.***.***
근데 이건 베터리가 파손 안 된 운 좋은 케이스 아님?
(IP보기클릭)211.59.***.***
조상신이 살린거 같은데 | 24.11.29 21:51 | | |
(IP보기클릭)153.174.***.***
환유희
그러게. 결국 물리적 파손에 취약한게 전기차 치명적 약점인데. | 24.11.29 21:52 | | |
(IP보기클릭)118.235.***.***
제대로 만든 전기차들은 일단 배터리 보호하도록 설계함 ㅇㅇ | 24.11.29 21:53 | | |
(IP보기클릭)153.174.***.***
아 그 보호로 차가 찌그러지는 사고에도 지켜주나 보구나. 하이-테크하네. | 24.11.29 21:55 | | |
(IP보기클릭)210.99.***.***
근데 물리적 파손에 취약한건 엔진차도 마찬가지 잖아요. | 24.11.29 21:55 | | |
(IP보기클릭)153.174.***.***
왜 차라리 물리적 파손에 가장 약한건 인간이라 하지 그래. | 24.11.29 21:57 | | |
(IP보기클릭)210.123.***.***
설계를 그렇게 했으니 살아남은거지 반대로 설계를 그렇게 했는데도 다른 변수로 배터리가 파손된게 재수가 없는거지 | 24.11.29 21:58 | | |
(IP보기클릭)153.174.***.***
참고 전기차는 하부 배터리팩에 집중적인 충격을 받으면 배터리가 손상되어 화재 및 안전사고로 확대될 수 있기 때문에 운행 시 주의가 필요하다. http://www.mediadale.com/news/articleView.html?idxno=214296 | 24.11.29 21:58 | | |
(IP보기클릭)121.142.***.***
100킬로 이상으로 달리다가 박은거 아니면 거기에 기가스틸을 발라버리는 수준으로 제작해서 잘 버틴다 함 | 24.11.29 22:00 | | |
(IP보기클릭)110.8.***.***
발화사고 보면 전면충돌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지 않았나? 이건 뒤에서 들이박은 케이스고 | 24.11.29 22:03 | | |
(IP보기클릭)153.174.***.***
https://www.elec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343893 하부 충격으로 숯덩이 되는 사례가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많음. | 24.11.29 22:03 | | |
(IP보기클릭)153.174.***.***
그러니까 운이 좋은 케이스인데 베터리가 멀쩡한걸 전기차 장점처럼 설명하니까 어이가 털린거지. | 24.11.29 22:03 | | |
(IP보기클릭)220.80.***.***
https://www.youtube.com/watch?v=z6Tn8LCkbbk 어느정도는 버티게 구조설계를 하긴 하지. | 24.11.29 22:04 | | |
(IP보기클릭)1.242.***.***
사실 뭐 제조사도 잘 알고있어서 배터리어셈블리를 굉장히 튼튼하게 만들긴함 거기다 차 중심 최 하단부에 박혀서 왠만큼 크게 사고가 나는거 아니면 별 문제없기도 하고 오히려 배터리팩 덕분에 사고시에 세이프티존이 좀더 단단해지기도함 대신에 차량 아랫부분으로 들어오는 충격에는 좀 많이 약함 배터리 무게가 워낙 무겁다 보니까 최대한 차량 하부로 밀어넣는데 이것때문에 요철이나 돌같은거에 찍히면 전체교환이라 ㅈ됨 그렇기에 전기차가 일반적인 충돌에서는 내연기관보다 좀 더 안전하고 일반적이지 않는 사고에서는 위험함 | 24.11.29 22:13 | | |
(IP보기클릭)112.149.***.***
운좋은 케이스가 아니라 불난게 운나쁜케이스 보험사에서도 접촉만 나도 배터리 교체 요청하는케이스가 워낙많아서 돈나가는거 줄이려고 고속으로 때려박는 시험을 하는데 대부분은 배터리화재는 커녕 대미지도 없음 | 24.11.30 01:17 | | |
(IP보기클릭)112.149.***.***
이거 탈출도 전에 안전벨트도 안매서 그자리에서즉사한사고야. | 24.11.30 01:20 | | |
(IP보기클릭)112.149.***.***
https://youtu.be/SrxpG-wLbII?t=118 후방충돌로 그자리에서 폭발해 사망하 내연차사고. | 24.11.30 01:21 | | |
(IP보기클릭)112.149.***.***
이것도 한달도 안된사고인데 후방충돌당했는데 그자리에서 불길에 휩싸여서 지나가던 시민들이 바로 안 꺼내줬으면 그자리에서 타죽뻔한 "내연차"사고. 펑펑 폭발이네 내연차는 | 24.11.30 01:22 | | |
(IP보기클릭)211.178.***.***
인터넷 찾아보면 18650 눌러서 터트리는 영상있는데 중국산하고 비교해주는거 있더라. 한번 참고해봐. | 24.11.30 03:01 | | |
(IP보기클릭)1.253.***.***
자동차 충돌 테스트는 내연,전기차 구분없이 60km에서함 이유가 운전자가 인지하고 감속 했다는 기준이고. 이정도에 맞추어 전기차도 내구도 설계하는데 고속도로나 100km정도에 브레이크없이 충돌하면 운전석까지 밀고 들어와 사람이고 배터리고 못 지킴 | 24.11.30 05:10 | | |
(IP보기클릭)175.192.***.***
aq
폭발하면 바로 숯덩이됨 내연차라고 안전한게 아닌데; | 24.11.29 22:05 | | |
(IP보기클릭)1.250.***.***
aq
미국에서 10만대당 화재비율 조사한거임 전기차가 압도적으로 안전함 | 24.11.29 22:08 | | |
(IP보기클릭)124.54.***.***
이건 10년 후쯤에 다시 조사해봐야 함. 연식 똑같은 차끼리 비교해봐야지. | 24.11.29 22:15 | | |
(IP보기클릭)118.235.***.***
그래서 우리나라에 동기간 출시한 신차들가지고 비교했는데 배터리 결함으로 뻥떵터진 코나와 볼트가 있는데도 내연차가 많았음 | 24.11.29 22:18 | | |
(IP보기클릭)112.149.***.***
비슷한연식에서는 더더욱 내연차가 더 높음 내연차 노후화 타령하면 안됨 | 24.11.30 01:23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4718099368
불쇼 | 24.11.29 22:09 | | |
(IP보기클릭)220.80.***.***
aq
위에 내가 올린 영상 보면 알겠지만 전기차도 충돌 사고 난다고 무조건 배터리 노출되고 불나고 그러진 않음. | 24.11.29 22:16 | | |
(IP보기클릭)175.192.***.***
aq
이건 전기차를 쉴드치는건지 비유를 못한건지 판단이 안되네 ㅋㅋ | 24.11.29 22:17 | | |
(IP보기클릭)220.80.***.***
aq
물론 전기차 배터리가 화재나는 부분에서 압도적으로 불리한것도 맞고, 그거 조심해야하는 것도 맞지만 그렇다고 충돌해서 물리적 파손이 발생한다고 무조건 배터리 찌그러지고 무조건 바로 불타오르거나 하는건 아니라는거. 당장 byd에서 실험하는 영상에서도 충돌후 48시간 후에 화재가 발생하기도 했고 그나마 sk배터리 쓴 쪽은 어떻게 됐다는 말도 없음. | 24.11.29 22:21 | | |
(IP보기클릭)220.80.***.***
aq
https://www.youtube.com/watch?v=KSWv8YBc4uU 그렇다고 해도 주행중 충돌 사고에 의해서 배터리 열폭주가 난다거나 하는건 왠만하면 드물다는 이야기임. 그정도로 튼튼하게 만드는게 정상적인 회사인거고. 오히려 하부충격이나 배터리 불량같은 문제로 주차되어 있던 전기차가 불타는 사고가 문제지. 근데 위에 애들은 전기차를 무슨 달리다가 뒤에서 박히면 무조건 불타는 이동식 화장터처럼 말하니까 하는 소리임. | 24.11.29 22:35 | | |
(IP보기클릭)220.80.***.***
aq
발생하면 위험한건 맞는데. 애초에 지금 이 댓글 뭉텅이를 만들어낸 첫 주제가 '박히고도 배터리가 파손 안된게 조상신이 살린거 아님?' vs 'ㄴㄴ사고때 그정도는 막아주게 설계함'에서 이어지는 말이니까 하는 말이죠. 당장 그 뒤쪽으로 죄수번호 유게이가 비꼬면서 말하니까 다른 유게이가 '아니 엔진차도 물리적충격(박히는 사고나면)위험하잖슴'이라고 하니까 님이 자꾸 엔진차는 구멍나면 숯덩이냐 공기중에 노출되기만 해도 불붙냐는 식으로 말한거고. 전기차 배터리가 화재에 취약하다는 말을 하고 싶으면 아예 따로 말을 하던가 해야지, '충돌사고 나면 전기차 위험함- 아무든 배터리 열폭주 나면 위험하다고-' 같은 식으로 말하면 그 말을 누가 납득해주겠습니까. | 24.11.29 22:46 | | |
(IP보기클릭)112.149.***.***
aq
ㅇㅇ 전기차는 화르륵이지만 내연차는 폭,발임 탈출할 시간조차도 없음 | 24.11.30 01:18 | | |
(IP보기클릭)58.227.***.***
가끔 택시 탈때 전기 택시라면 어떠냐고 묻곤 하는데. 다들 만족한다고 했음. 대신 충전 할때 주차장 같은곳 안에 있으면 주차비+충전비 이렇게 낸다고 해서 그게 불만이라고 했었는데.
(IP보기클릭)211.59.***.***
KKaKKaMoRi
급하게 충전해야 하는데 반경 안에 동사무소같이 개방된 충전소없으면 속터지긴 함 | 24.11.29 21:53 | | |
(IP보기클릭)1.250.***.***
??? 누가 그래?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소있으면 전기차 충전비만 내면 되는데 | 24.11.29 21:59 | | |
(IP보기클릭)123.213.***.***
협의 문제일걸. 이마트 주차장에 e-pit 생겨서 포인트 녹이려고 갔는데 주차비 나오더라. 그래서 e-pit 고객문의 했더니 답은 없었는데 다음에 가니 충전차량 무료 뜨면서 차단기 열리더라고 | 24.11.29 22:03 | | |
(IP보기클릭)221.143.***.***
그거랑 별개로 타는 승객 입장에선 좀 별로긴 함 전기차로 내연기관 차들처럼 스무스 하게 출발, 정차 하는 기사들이 손에 꼽음 전기차랑 차이를 모르고 그냥 예전 운전하던 대로 해버리니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전기차 타면 항상 멀미끼 동반함 | 24.11.29 22:15 | | |
(IP보기클릭)175.113.***.***
당장 아파트 공용 주차장 충전기만해도 전기차가 충전기수 넘어가면 그 때부턴 충전 헬인데... 집 앞에 충전기가 있는 데가 얼마나 있다고... 어느 시대 얘기가 왜 나옴? | 24.11.30 12:23 | | |
(IP보기클릭)58.235.***.***
(IP보기클릭)211.221.***.***
이제 겨울이라 다를텐데
(IP보기클릭)118.235.***.***
저아저씨들 10만넘게 탔는데 당연히 겨울 포함 | 24.11.29 22:08 | | |
(IP보기클릭)1.228.***.***
전기차만 겨울 연비 박살나는게 아님.. 그냥 자동차는 다 박살남.. 디젤,LPG,하브 다 작살나고 그나마 젤 나은게 가솔린인데 가솔린이 10%정도고 요즘 전기차 신형들은 기술력 좋아져서 전기차도 10%정도 내려감. 최근 아이오닉5나 ev6정도 | 24.11.29 22:16 | | |
(IP보기클릭)59.7.***.***
10만 넘게 탔으니 겨울 포함 일 듯 | 24.11.29 22:17 | | |
(IP보기클릭)211.225.***.***
(IP보기클릭)118.235.***.***
이미 됨 | 24.11.29 21:55 | | |
(IP보기클릭)175.116.***.***
배터리 가격이 생각보다 빠르게 안 떨어져서 발전기 달고 다니는 EREV 양산 준비중 이더라 | 24.11.29 21:56 | | |
(IP보기클릭)211.225.***.***
복합연비 수치말고 1회충전 실주행 500km 넘는 국산차가 있었나? | 24.11.29 21:58 | | |
(IP보기클릭)211.36.***.***
레이나 캐스퍼말고 ev3나 아이오닉 5같은 suv 전기차는 완충하면 600은 거뜬하고 700까지도 조금 넘긴함 | 24.11.29 21:59 | | |
(IP보기클릭)1.250.***.***
엥? 넘치는데?? | 24.11.29 22:00 | | |
(IP보기클릭)118.235.***.***
없을 이유가 업지 겨울은 정확히 몰겠고 에어컨 키는 여름엔 에어컨 켜도 500km는 감 | 24.11.29 22:01 | | |
(IP보기클릭)211.225.***.***
실주행이 복합보다 더 잘나오나보네? 네이버 차트에는 1회충전 485km라고 되어있던데 | 24.11.29 22:02 | | |
(IP보기클릭)211.225.***.***
아이오닉5 기준 | 24.11.29 22:03 | | |
(IP보기클릭)1.250.***.***
우리나라 복합기준 엄격해서 실주행이 더 잘나옴 | 24.11.29 22:04 | | |
(IP보기클릭)118.235.***.***
원래 환경부 인증거리는 아무리 니가 ㅂㅅ같이 운전해도 이정도는 감 임 | 24.11.29 22:04 | | |
(IP보기클릭)211.225.***.***
그렇구나 새로운 사실을 알았다 | 24.11.29 22:06 | | |
(IP보기클릭)1.228.***.***
요즘 차들은 봄가을처럼 잘나올때는 500이상 뽑고 겨울에도 400이상 나옴 | 24.11.29 22:18 | | |
(IP보기클릭)210.117.***.***
연비같은건 네이버 같이 글로 보는게 아니라 차라리 당일치기로 직접 몰고 왕복 찍는 유투버들 영상 결과를 봐 | 24.11.30 07:29 | | |
(IP보기클릭)125.180.***.***
ㄹㅇ....차라리 이게나을 수 있음 운전스타일에 따른 변수도 있겠지만 | 24.11.30 18:10 | | |
(IP보기클릭)49.1.***.***
(IP보기클릭)211.59.***.***
(IP보기클릭)118.219.***.***
시내는 참좋더라고 요즘 추울땐 차타기전에 히터키면 바로 따땃해지고 근데 장거리 잦으니까 400~500이 진짜 미묘함 아 좀만 더 길면 걍 갔다와서 충전하면될거같은데 | 24.11.29 21:57 | | |
(IP보기클릭)211.207.***.***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18.235.***.***
말도안되게 주는 수준아님 | 24.11.29 21:56 | | |
(IP보기클릭)211.36.***.***
그래도 기름차보단 연료비 적게 나오는거 같음 동일 거리 주행해도 | 24.11.29 21:58 | | |
(IP보기클릭)211.235.***.***
ㅇㅇ 그건 팩트 | 24.11.29 22:00 | | |
(IP보기클릭)223.39.***.***
그레봣자 전기임 그냥 가성비에서 기름 압살함 | 24.11.29 22:42 | | |
(IP보기클릭)211.226.***.***
트럭은 많이 줄던데;; 에어컨이야 내연차들도 생각보다 기름 안먹고 전기차 역시 미비한데 전기 트럭은 히터 트니깐 주행거리 개박살남; | 24.11.30 09:38 | | |
(IP보기클릭)121.142.***.***
전기차 잘쓰는건 좋은데 제발 원페달 쓰지 말던가 쓸거면 잘좀 썼으면 전기택시들 보급된지가 언젠데 원페달로 승객 차멀미 시키는 택시들이 아직도 있다는게 유머임
(IP보기클릭)222.98.***.***
와씨 이거 공감ㅋㅋㅋㅋㅋㅋㅋ | 24.11.30 02:13 | | |
(IP보기클릭)125.243.***.***
원페달이 머예요? | 24.11.30 02:33 | | |
(IP보기클릭)41.79.***.***
원페달이 모임 | 24.11.30 06:22 | | |
(IP보기클릭)59.4.***.***
아마 그건듯 회생제동 강도 젤 높게 해놔서 브레이크 따로 안밟고 엑셀 땠다붙였다만하면서 운전하는거인듯요 그렇게되면 앞차간격이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회생제동 걸려서 급브레이크 밟은거처럼 쏠림... | 24.11.30 07:47 | | |
(IP보기클릭)76.168.***.***
원페달을 ㅈ같이 써서 그렇지 잘쓰면 언제 감속하고 언제 가속하는지 못느낄정도로 부드럽게 조절 가능함 | 24.11.30 07:53 | | |
(IP보기클릭)121.167.***.***
화생제동 제일 약하게 해놔도 아직 감속되는 기분이 좋지는 않아서 다음차도 가솔린 살거같애 | 24.11.30 08:39 | | |
(IP보기클릭)121.143.***.***
부산에 여행갔다가 두번째탔던 택시가 원패달드라이빙..... 내가 택시에선 절대 안자는데 미친듯이 멀미나서 골아떨어짐 내리고나서도 회복하는데 오래걸림. | 24.11.30 09:16 | | |
(IP보기클릭)182.209.***.***
(IP보기클릭)118.235.***.***
배터리 특약있어서 괜찮음 | 24.11.29 21:56 | | |
(IP보기클릭)125.133.***.***
망가지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다고 지옥 타령 | 24.11.29 22:04 | | |
(IP보기클릭)118.235.***.***
이런말할거면 케이스좀 가져와봐라. 10만단위로 탄사람들 계~~ 속 나오는중인데 왜 이런케이스는 못본척하니 | 24.11.29 22:10 | | |
(IP보기클릭)118.235.***.***
엔진차도 엔진블로우나면 지옥 ㅅㄱ | 24.11.30 16:17 | | |
(IP보기클릭)218.52.***.***
(IP보기클릭)118.235.***.***
LF 100만킬로도 타는걸 뭐 | 24.11.29 21:58 | | |
(IP보기클릭)121.143.***.***
(IP보기클릭)221.158.***.***
(IP보기클릭)210.123.***.***
버스가? 버스는 아직 문제가 많은데 | 24.11.29 21:58 | | |
(IP보기클릭)1.242.***.***
사실 버스가 가장 전기차에 어울리긴함 엔진의 최대 약점인 구간에서 움직이기때문에 연비가 ㅈ망인데 전기차는 그런점에서는 꽤나 좋음 그리고 전기차 최대 약점인 충전도 버스같이 스케줄에 맞춰서 충,방전을 계속하는경우에는 크게 상관이 없기도 함 그리고 면적자체가 넓어서 태양광 충전도 용이하고 도시의 매연 저감에도 좋음 대신에 워낙 거대하고 무거운 물건이다보니까 아직은 잔 고장이 너무 많고 차량가격이 내연버스보다 너무 심하게 비쌈... | 24.11.29 22:18 | | |
(IP보기클릭)210.123.***.***
나는 배터리 전기버스는 장기적으로 써먹긴 힘들거라고 생각함 스케줄 맞춰 운행하려면 바로바로 나가야하는데 몇시간 걸리는 충전을 하기엔 시간이 너무 없지 아직 승용차들도 완충하려면 1시간 가까이 걸리는데 배터리 용량 3배는 큰 버스는 훨씬 오래걸리지 태양광충전은 쓸만할 정도로 충전이 되긴할지 의문이네. 버스 지붕에는 에어컨 설치되서 설치할수있는 공간은 절반밖에 안될거고 대신 개인적으로는 수소버스를 긍정적으로 보긴함 루트가 정해져있다보니 차고지에다 충전소 지어놓으면 좋을거같거든 | 24.11.29 23:24 | | |
(IP보기클릭)124.153.***.***
버스는 상용차 전용 규격 따로 만들어야지 더 고출력의 충전기로.. | 24.11.30 02:40 | | |
(IP보기클릭)121.178.***.***
저번에 수소충전소에 사람들이 몰려서 수소압이 떨어져서 압 올린다고 한시간인가? 대기탔다는 기사를 본 적 있는데 수소충전도 갈 길이 멀지 | 24.11.30 09:57 | | |
(IP보기클릭)1.242.***.***
내가 버스 배차간격이나 그런걸 몰라서 잘못생각했나보네 나는 계획이 잡혀있는 시스템이다보니까 전기차랑 잘 맞다고 생각했었거든 그리고 내연기관 버스가 연비가 2km/L정도로 극악이라서 이게 전기버스아니면 답없다고 생각했던게 좀 컸음 | 24.11.30 16:04 | | |
(IP보기클릭)221.160.***.***
(IP보기클릭)118.235.***.***
같은 이유로 우리동네 택배아저씨들도 대부분 전기차인거 같더라 | 24.11.29 21:58 | | |
(IP보기클릭)1.242.***.***
택시는 진짜 전기차 안갈 이유가 없긴함 충전시간이 크게 문제되지도 않고 늘 잘닦인 도로만 달리니까 문제생길일도 없고 도심주행이다보니까 전기차 장점이 모두 해당됨 ㅋㅋㅋㅋ | 24.11.29 22:26 | | |
(IP보기클릭)42.82.***.***
(IP보기클릭)121.184.***.***
(IP보기클릭)118.235.***.***
그래서 현대가 친환경냉매 새로 개발중 이고 현기는 내연 전기다 같은 냉매임 ㅇ | 24.11.29 21:58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프룰루룰
만약 보증기간내 배터리 결함이면 ㅇ현대가 무상으로 해줌 | 24.11.29 21:5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