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점
[↗박은 최적화]
시발 사이버 펑크도 프레임드랍은 없었는데
왜 최하옵에서 프레임드랍, 팅김이 있는겨
심지어 방송키든 안키든 일어나는데다가
시청자들까지 시참 참여도중에 일어남
[달리는 모션의 선딜이 긴 것]
달리기와 회피키가 같은 키 지정에, 달리기는 꾹눌러야 인식되는 방식
+
인식될때까지의 시간+인식후 달리는데 걸리는 선딜이 긴것
[캐릭터, 토렌트가 달리던중에 공중, 점프시 정속으로 다시 감속하는 것]
관성 어따 팔아먹음?
[적 원거리 공격이 전부 유도 인것]
시발 투석기 궤적이 왜 휘는데
[벽넘어로 공격이 허용되는 문제]
보스방에 들어갔는데 왜 벽뚫로 공격이 되는건데
[벽넘어로 영체 어그로가 끌리는 문제]
보스방에 왔으면 보스 방내부 몹에게 우선 순위를 둬야 하는 거 아냐?
[성배,영약, 영체, 기도사용등에서 달리기와 합동모션이 없어서
성배, 영약, 영체, 기도 사용시 존나 느리게 걷는 것]
2020년대 게임 중에서 모션에 함수 안넣고 만들듯이 만든 게임은 처음봄
상반신, 하반신 모션들을 분리 해서 합동 모션을 만들거나 해도 되는데
성배, 영약, 영체, 기도, 등의 모션이 통짜로 걷는 모션이 나오니
캐릭터가 전투중에 뒤지고 싶어서 그러는 것 처럼 보였음
[모션재생중에 다른 명령을 우선 수행하지 못하는 문제]
급히 회피해야 하거나 하는 상황에서 수행하지 못해서 맞는 경우가 있음
그러나 위 두개의 문제는 PVP, 보스 전때 밸런스 문제와 겹치니 그럴순 있는데
[명령이 경직등으로 취소 된 뒤에도 마저 이행하는 문제]
취소 됬으면 취소 된거지 왜 뒤늦게 이행하고 있어
영약마시다 맞고 캔슬 됬을때, '아 위험하니 빼야지' 하는데 다시 영약 꺼내서 마시려다가 후속타 맞고 뒤진다고
[현재 목표를 UI에 띄우거나 선택한 목표를 UI에 띄울수 없는 것]
뭘해야 하는지 알수 없다.
[보스방이나 필드 보스가 있는 곳으로 부터 쇄기와 축복간의 간격이 일괄적이지 못한 문제]
싹다 멀든가, 싹다 보스 방이나 필드보스 앞에 있던가 둘중 하나만 해라 제발
[컨셉과 어울리지 않는 일반몹 재탕]
다른소속의 병사들이 서로복장이 다른 것 마냥
애들 외형이나 성질이라도 바꾸던가
지역 소속도 아닌 몹이 왜 껴있는 겨
[인벤토리에서 장착가능한 아이템을 장착 못하는 문제]
인벤토리 나가서 장비로 들어가서 장착해야 됨 시발
[장거리 무기 UI 시인성 문제]
이딴 조준경으로 낙차를 잡으라고?
[몬스터, 플레이어 캐릭터 형평성문제]
몬스터는 탄약, 마나, 스테미나 무제한
기도, 마법, 전회 사용을 위한 교체 모션 없이 즉발
몬스터 컨셉에 맞는 스탯분배를 통한 차별화가 없음
[토렌트 2단점프 낙사]
아니 PVE 필드 활보용으로 쓰는 수단인데 왜 2단 점프를 써도 낙사하게 만든거야
[캐릭터 표정변화 없음]
필드에서는 3인칭이라 카메라가 멀어서 잘 안보이니 안할수 있다곤 해도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내캐릭이든, 적들이든 변화가 있어야 하지 않나
[시네마틱 1회성 시청하기 없음]
스토리 보스방 진입할때마다 ESC눌러야 함
[↗박은 키마]
지도키 누르면 지도 켜지고
다시 지도키 누르면 꺼져야 하는 데 도움말 켜지고
콘솔과 PC연동 안되어 있는데
단축키 지정이 키보드에 집중되어 있어서
전투중에 기술 쓰거나 할때 마우스에서 손떼고 키보드로 왔다갔다...
[스토리 해설 부족]
퀘스트를 UI로 띄우거나 기록하는 것이 없어서
까먹기 쉽고
보스만 잡거나
특정 지역을 방문하지 않아서 생기는 대체 스토리 라인이 없음
이새끼가 왜 여기에 보스로 등장하는 거지?
같은 일이 자주 있음
[그외]
무기, 기도, 장비등의 즐겨찾기 없음
장점
[난이도]
이전 시리즈들이 성공하며 쌓인 노하우가 있는 덕인지
보스 몬스터를 비롯한 몬스터들의 전투기술, 연계의 완성도가 높으며
기믹을 파훼하는 난도가 있을 뿐
불가능하지 않음
다만 단점에서 언급한 유저 적대적 기능들이 섞이며 난이도가 튀기도 함
[아이템]
수집, 강화, 빌드를 짜는데 있어서 수집요소가 상당히 많음
단순 무기, 장비 뿐만 아니라 기술, 마법등도 다양
제대로 된 기술 파훼로 보스를 공략하는
쾌감이 큼
[멀티 플레이 지원]
이 시리즈를 제대로 이끌고 있는 듯한 기능.
아군 멀티는
게임을 접고 싶을 정도로 스트레스 받는 유저들에게 희망과도 같으며
자신과 싸워주는 아군을 소환할수 있다는 점 하나로 난이도가 무조건 극복 되는 것은 아니고
호스트가 살아 있어야 하고, 멀티 플레이시 적의 체력증가 등으로 날먹이 안되게 해서 최소한의 기여를 해야 하는 점
적대 멀티는
자신의 실력과 컨셉 플레이등을 제대로 할수 있게 하는
무언의 만남의 장
아군멀티는 초보를 이끌고
적대멀티는 고인물과 올드팬들이 해당 시리즈를 오랬동안 즐기게 하는 시스템
[그외]
준수한 모델링
괴물은 괴문답게, 미인은 미인답게
멋있는 무기, 추악한 무기답게 보이는 모델링
준수한 더빙, 알맞은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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눌렀다고!가 진짜인 상황... | 24.05.15 08: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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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행동 딜레이가 전체적으로 미세하게 늘어나고 특히 가캔 와리가리같은 트릭무빙이 막혀서 좀 불편했음 | 24.05.15 09: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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