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3147\u3147\u3131","rank":0},{"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b9c8\ub77c\ud1a4","rank":0},{"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b2c8\ucf00","rank":0},{"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c544\ub80c","rank":-1},{"keyword":"\uc57c\uad6c","rank":0},{"keyword":"\ud06c\uc544","rank":3},{"keyword":"\uc8fc\uc2dd","rank":-1},{"keyword":"\uc720\ud76c\uc655","rank":5},{"keyword":"\uc6d0\uc2e0","rank":1},{"keyword":"@","rank":5},{"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new"},{"keyword":"\ub274\ud1a0\ub07c","rank":"new"},{"keyword":"\ub9d0\ub538","rank":1},{"keyword":"\ucc38\uad50\uc721","rank":-3},{"keyword":"\ub125\uc2a8","rank":-8},{"keyword":"\uac74\ub2f4","rank":"new"}]
(IP보기클릭)61.43.***.***
X세대는 등에 짊어진게 가장 무거울 타이밍이라 이해가된다,,,
(IP보기클릭)211.193.***.***
저 여성분이 맨날 제일 꼰대로 나오는데 약간 이해도 감 저 나이대가 한 푼이라도 더 벌고 커리어 한 줄이라도 더 쌓고 할 나이대임 약간 내 피크?지점? 같은거고 실제로 일이 없으면 어떻게든 따오거나 부업이라도 하려고 하는 그런 세대 오히려 은퇴시기가 되면 느긋해지지
(IP보기클릭)112.170.***.***
일 없으면 뭐하긴 지금 나 유게 하는거 안보여?!
(IP보기클릭)39.7.***.***
저때는 밉보이면 바로 책상 빠지는겨..
(IP보기클릭)106.101.***.***
찾아서 할수도 있고 농땡이 필수도 있고 하는척 할수도 있고 사람마다 비율이 다른거지 세개 다 함 저중 하나만 100%라면 그냥 문제있는 사람임
(IP보기클릭)175.115.***.***
바쁘다 잠깐 쉬는거면 좋은데 계속없으면 불안해하고 뭐라도 해야되는거 아닌가 생각드는게 정상이긴하지
(IP보기클릭)118.35.***.***
아무것도 안하면 불안함
(IP보기클릭)118.35.***.***
아무것도 안하면 불안함
(IP보기클릭)175.208.***.***
레알 놀거면 집에서 놀아야지 회사에서 한숨돌릴 타임이 있는건 좋은데 일없이 계속논다? 이 것도 나름 괴로움 | 24.04.02 19:18 | | |
(IP보기클릭)125.141.***.***
그래서 재택이 꿀이었는데.. 진짜 딱 해야될 내 일만 하면 되니까... | 24.04.02 20:06 | | |
(IP보기클릭)116.42.***.***
프로젝트 몰아쳐서 자정까지 야근하다가도 사이에 일이 비는 날 하루 이틀만 생겨도 불안함 ㅠㅠ 딴 사람들이 나 노는 거 눈치채고 평가 낮게 주면 어뜨카지... 막 이런 생각 들고.. | 24.04.03 14:05 | | |
(IP보기클릭)61.43.***.***
X세대는 등에 짊어진게 가장 무거울 타이밍이라 이해가된다,,,
(IP보기클릭)39.7.***.***
루리웹-1081788341
저때는 밉보이면 바로 책상 빠지는겨.. | 24.04.02 17:58 | | |
(IP보기클릭)125.139.***.***
명퇴라는 이름의 권고 사직을 눈앞에 두고있는 세대라. | 24.04.02 17:59 | | |
(IP보기클릭)106.241.***.***
딱 저 나이대가 부장 찍냐 못찍고 차장으로 퇴사하냐 윤곽나올시기라 뭐라도 보여줘야지 ㅋㅋㅋㅋ | 24.04.02 18:01 | | |
(IP보기클릭)210.94.***.***
제일 불안한 나이지. 20대부터 30초? 연차 낮아서 조금 밀려도 안짤리고 설사 짤려도 쉬다 재취업 가능. 책임질 것도 없고. 60 후반 이후? 짜르던가 어차피 일 할만큼 했고 안그래도 곧 은톼임 ㅅㄱ 근데 46이면 ㅈㄴ 후달리지. 회사에서 찌르기는 쉬운데 짤리면 재취업도 힘들고 자식은 아직 대학도 못갔어 어우.. | 24.04.02 18:48 | | |
(IP보기클릭)220.127.***.***
심지어 대출갚을길도 많이남았고 하루하루 대출금값을생각에 피가 마를때지.. | 24.04.02 22:42 | | |
(IP보기클릭)218.152.***.***
이게 맞지. 4~50대는 일없으면 바로 명퇴들어오는데 찾아서 하는게 맞다. | 24.04.03 10:38 | | |
(IP보기클릭)39.117.***.***
ㄴㄴ x 세대가 사실상 IMF 전후에 취업했던 세대라 그럼. 저 세대는 신입 때부터 지금까지 저 마인드로 살았어... | 24.04.03 13:54 | | |
(IP보기클릭)112.170.***.***
일 없으면 뭐하긴 지금 나 유게 하는거 안보여?!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0.116.***.***
진짜 내로남불 끝판왕인 사람이었지 ㅋㅋ | 24.04.02 17:59 | | |
(IP보기클릭)175.193.***.***
지는 50만원 주면 5원어치정도 해주는거 같던데 ㅋㅋㅋ | 24.04.02 18:03 | | |
(IP보기클릭)118.235.***.***
삼촌세대 가하던말 본인은mz임 딱1인분만 하면된다생각함 | 24.04.02 18:07 | | |
(IP보기클릭)58.122.***.***
근데 50만원 준다고 50만원 어치 일만 하면 평생 50만원만 받고 사는 거라서 반드시 틀린 말이라고 할 수도 없음 승진하고 부장달고 임원하고 연봉 억단위로 가져가는 사람은 다 이렇게 일을 했지 | 24.04.02 18:09 | | |
(IP보기클릭)211.246.***.***
문제는 그 말을 인생 개판으로 살던인간이 훈계라고 지껄임ㅋㅋㅋ | 24.04.02 19:34 | | |
(IP보기클릭)49.106.***.***
(IP보기클릭)106.101.***.***
찾아서 할수도 있고 농땡이 필수도 있고 하는척 할수도 있고 사람마다 비율이 다른거지 세개 다 함 저중 하나만 100%라면 그냥 문제있는 사람임
(IP보기클릭)106.101.***.***
난 잉여인간되는 느낌이 싫어서 걍 뭐라도 찾아서 하는걸 선호하지만 퇴근시간이면 걍 가지 | 24.04.02 17:58 | | |
(IP보기클릭)106.101.***.***
추가로 이럴때 일 찾아서 해본 경험이 후에 남한테 일을 주거나 할때 기획력으로 남음 평생 팀장될일 없는것도 아니라서 | 24.04.02 18:04 | | |
(IP보기클릭)175.115.***.***
바쁘다 잠깐 쉬는거면 좋은데 계속없으면 불안해하고 뭐라도 해야되는거 아닌가 생각드는게 정상이긴하지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170.***.***
(IP보기클릭)58.234.***.***
(IP보기클릭)58.234.***.***
업 할아버지같으심 ㅋㅋㅋ | 24.04.02 17:59 | | |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223.***.***
(IP보기클릭)211.176.***.***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11.185.***.***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1.193.***.***
저 여성분이 맨날 제일 꼰대로 나오는데 약간 이해도 감 저 나이대가 한 푼이라도 더 벌고 커리어 한 줄이라도 더 쌓고 할 나이대임 약간 내 피크?지점? 같은거고 실제로 일이 없으면 어떻게든 따오거나 부업이라도 하려고 하는 그런 세대 오히려 은퇴시기가 되면 느긋해지지
(IP보기클릭)211.193.***.***
그거랑 별개로 난 루리웹하는데 하지말아야지.. | 24.04.02 18:00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4.39.***.***
(IP보기클릭)113.164.***.***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39.7.***.***
참고로 60대 분이 저러는건 진짜 평소에 개 빡세게 일해서 팀장이든 누구든 고생하는걸 아니까 일 없는 타이밍 생기면 쉬라고 먼저 말하는 상황이 오는 분이라고 생각함. | 24.04.02 19:27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1.160.***.***
(IP보기클릭)223.62.***.***
ㄹㅇㅋㅋ 5분 10분 쉴시간 생겼으면 자판기에서 사이다라도 한캔 뽑아먹고 와야지 | 24.04.02 18:03 | | |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59.16.***.***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24.49.***.***
(IP보기클릭)1.236.***.***
(IP보기클릭)1.240.***.***
나는 노동력 이용권을 팔았을 뿐이고 노는것같아보이면 알아서 시키는게 맞긴해
(IP보기클릭)27.1.***.***
(IP보기클릭)104.28.***.***
(IP보기클릭)59.12.***.***
(IP보기클릭)119.149.***.***
(IP보기클릭)49.164.***.***
(IP보기클릭)14.43.***.***
(IP보기클릭)211.199.***.***
(IP보기클릭)119.207.***.***
(IP보기클릭)180.66.***.***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39.118.***.***
(IP보기클릭)39.118.***.***
걍 케바케라 생각됨. 나도 저렇게 20대부터 오버해서 열정으로 일했지만 어느샌가 일만 많아지고 보상은 말 몇마디뿐이고 계속 달리다 번아웃오면 거꾸로 욕먹고 개ㅈ같은 경험을 두세번 겪고나선 걍 내할일만 잘하자로 바뀜. 근데 자영업을 하니 또 다르더라고. 저렇게 나서서 하면 몸이 고달프지만 사람 보는눈은 다 같아서 알아주더라고. 언젠가 돌아오긴함. 그러니 상황봐서 누울자리 보고 눕던지 일어서던지 맞춰서 하는게 좋음 | 24.04.02 20:3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80.66.***.***
하루카s
ㄹㅇㅋㅋ | 24.04.02 22:38 | | |
(IP보기클릭)118.221.***.***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11.21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18.***.***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06.248.***.***
(IP보기클릭)125.176.***.***
(IP보기클릭)211.44.***.***
(IP보기클릭)59.12.***.***
(IP보기클릭)121.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