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회사에서 할 일이 없을 때 세대별 반응.jpg [81]


profile_image

profile_image (1434695)
222 | 81 | 73597 | 비추력 19371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81
1
 댓글


(IP보기클릭)61.43.***.***

BEST
X세대는 등에 짊어진게 가장 무거울 타이밍이라 이해가된다,,,
24.04.02 17:56

(IP보기클릭)211.193.***.***

BEST
저 여성분이 맨날 제일 꼰대로 나오는데 약간 이해도 감 저 나이대가 한 푼이라도 더 벌고 커리어 한 줄이라도 더 쌓고 할 나이대임 약간 내 피크?지점? 같은거고 실제로 일이 없으면 어떻게든 따오거나 부업이라도 하려고 하는 그런 세대 오히려 은퇴시기가 되면 느긋해지지
24.04.02 17:59

(IP보기클릭)112.170.***.***

BEST
일 없으면 뭐하긴 지금 나 유게 하는거 안보여?!
24.04.02 17:56

(IP보기클릭)39.7.***.***

BEST
저때는 밉보이면 바로 책상 빠지는겨..
24.04.02 17:58

(IP보기클릭)106.101.***.***

BEST
찾아서 할수도 있고 농땡이 필수도 있고 하는척 할수도 있고 사람마다 비율이 다른거지 세개 다 함 저중 하나만 100%라면 그냥 문제있는 사람임
24.04.02 17:57

(IP보기클릭)175.115.***.***

BEST
바쁘다 잠깐 쉬는거면 좋은데 계속없으면 불안해하고 뭐라도 해야되는거 아닌가 생각드는게 정상이긴하지
24.04.02 17:58

(IP보기클릭)118.35.***.***

BEST
아무것도 안하면 불안함
24.04.02 17:55

(IP보기클릭)118.35.***.***

BEST
아무것도 안하면 불안함
24.04.02 17:55

(IP보기클릭)175.208.***.***

인간공룡
레알 놀거면 집에서 놀아야지 회사에서 한숨돌릴 타임이 있는건 좋은데 일없이 계속논다? 이 것도 나름 괴로움 | 24.04.02 19:18 | | |

(IP보기클릭)125.141.***.***

인생은고통의바다
그래서 재택이 꿀이었는데.. 진짜 딱 해야될 내 일만 하면 되니까... | 24.04.02 20:06 | | |

(IP보기클릭)116.42.***.***

인간공룡
프로젝트 몰아쳐서 자정까지 야근하다가도 사이에 일이 비는 날 하루 이틀만 생겨도 불안함 ㅠㅠ 딴 사람들이 나 노는 거 눈치채고 평가 낮게 주면 어뜨카지... 막 이런 생각 들고.. | 24.04.03 14:05 | | |

(IP보기클릭)61.43.***.***

BEST
X세대는 등에 짊어진게 가장 무거울 타이밍이라 이해가된다,,,
24.04.02 17:56

(IP보기클릭)39.7.***.***

BEST
루리웹-1081788341
저때는 밉보이면 바로 책상 빠지는겨.. | 24.04.02 17:58 | | |

(IP보기클릭)125.139.***.***

MLFA
명퇴라는 이름의 권고 사직을 눈앞에 두고있는 세대라. | 24.04.02 17:59 | | |

(IP보기클릭)106.241.***.***

루리웹-1081788341
딱 저 나이대가 부장 찍냐 못찍고 차장으로 퇴사하냐 윤곽나올시기라 뭐라도 보여줘야지 ㅋㅋㅋㅋ | 24.04.02 18:01 | | |

(IP보기클릭)210.94.***.***

루리웹-1081788341
제일 불안한 나이지. 20대부터 30초? 연차 낮아서 조금 밀려도 안짤리고 설사 짤려도 쉬다 재취업 가능. 책임질 것도 없고. 60 후반 이후? 짜르던가 어차피 일 할만큼 했고 안그래도 곧 은톼임 ㅅㄱ 근데 46이면 ㅈㄴ 후달리지. 회사에서 찌르기는 쉬운데 짤리면 재취업도 힘들고 자식은 아직 대학도 못갔어 어우.. | 24.04.02 18:48 | | |

(IP보기클릭)220.127.***.***

루리웹-9935210051
심지어 대출갚을길도 많이남았고 하루하루 대출금값을생각에 피가 마를때지.. | 24.04.02 22:42 | | |

(IP보기클릭)218.152.***.***

루리웹-1081788341
이게 맞지. 4~50대는 일없으면 바로 명퇴들어오는데 찾아서 하는게 맞다. | 24.04.03 10:38 | | |

(IP보기클릭)39.117.***.***

루리웹-1081788341
ㄴㄴ x 세대가 사실상 IMF 전후에 취업했던 세대라 그럼. 저 세대는 신입 때부터 지금까지 저 마인드로 살았어... | 24.04.03 13:54 | | |

(IP보기클릭)112.170.***.***

BEST
일 없으면 뭐하긴 지금 나 유게 하는거 안보여?!
24.04.02 17:56

(IP보기클릭)118.235.***.***

??? : 50만원을 주면 100만원어치 일을 하라
24.04.02 17:57

(IP보기클릭)220.116.***.***

루리웹-5994867479
진짜 내로남불 끝판왕인 사람이었지 ㅋㅋ | 24.04.02 17:59 | | |

(IP보기클릭)175.193.***.***

루리웹-5994867479
지는 50만원 주면 5원어치정도 해주는거 같던데 ㅋㅋㅋ | 24.04.02 18:03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5994867479
삼촌세대 가하던말 본인은mz임 딱1인분만 하면된다생각함 | 24.04.02 18:07 | | |

(IP보기클릭)58.122.***.***

루리웹-5994867479
근데 50만원 준다고 50만원 어치 일만 하면 평생 50만원만 받고 사는 거라서 반드시 틀린 말이라고 할 수도 없음 승진하고 부장달고 임원하고 연봉 억단위로 가져가는 사람은 다 이렇게 일을 했지 | 24.04.02 18:09 | | |

(IP보기클릭)211.246.***.***

루리웹-5702141547
문제는 그 말을 인생 개판으로 살던인간이 훈계라고 지껄임ㅋㅋㅋ | 24.04.02 19:34 | | |

(IP보기클릭)49.106.***.***

30대초반인데 일은 찾아서 함 결국 위로 올라가서 돈 더받자고 하는 거라
24.04.02 17:57

(IP보기클릭)106.101.***.***

BEST
찾아서 할수도 있고 농땡이 필수도 있고 하는척 할수도 있고 사람마다 비율이 다른거지 세개 다 함 저중 하나만 100%라면 그냥 문제있는 사람임
24.04.02 17:57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1284991546
난 잉여인간되는 느낌이 싫어서 걍 뭐라도 찾아서 하는걸 선호하지만 퇴근시간이면 걍 가지 | 24.04.02 17:58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1284991546
추가로 이럴때 일 찾아서 해본 경험이 후에 남한테 일을 주거나 할때 기획력으로 남음 평생 팀장될일 없는것도 아니라서 | 24.04.02 18:04 | | |

(IP보기클릭)175.115.***.***

BEST
바쁘다 잠깐 쉬는거면 좋은데 계속없으면 불안해하고 뭐라도 해야되는거 아닌가 생각드는게 정상이긴하지
24.04.02 17:58

(IP보기클릭)118.235.***.***

93 ㄷㄷ
24.04.02 17:58

(IP보기클릭)211.170.***.***

아 오늘은 상무님 일찍 퇴근 했네. 놀자~~~
24.04.02 17:59

(IP보기클릭)58.234.***.***

에어팟 끼신줄 알고 와 힙하시네 했는데 보청기이신가?
24.04.02 17:59

(IP보기클릭)58.234.***.***

오목눈이:)
업 할아버지같으심 ㅋㅋㅋ | 24.04.02 17:59 | | |

(IP보기클릭)119.192.***.***

일 없을땐 집에 가고 싶다
24.04.02 17:59

(IP보기클릭)1.223.***.***

아 ㅋㅋ 나처럼 일있어도 유게해야지
24.04.02 17:59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176.***.***

난 할만한거 미리미리 찾아놓고 여유 있으면 찾아놓은거 하면서 쉼ㅋㅋ
24.04.02 17:59

(IP보기클릭)223.39.***.***

전공책이나 메뉴얼보면서 시간보내긴함
24.04.02 17:59

(IP보기클릭)211.185.***.***

이건 100% 답이 없음....
24.04.02 17:59

(IP보기클릭)211.234.***.***

짊어진게 '아직' 작은 사람. 가장 무거울때, '이제는' 덜한 사람
24.04.02 17:59

(IP보기클릭)211.193.***.***

BEST
저 여성분이 맨날 제일 꼰대로 나오는데 약간 이해도 감 저 나이대가 한 푼이라도 더 벌고 커리어 한 줄이라도 더 쌓고 할 나이대임 약간 내 피크?지점? 같은거고 실제로 일이 없으면 어떻게든 따오거나 부업이라도 하려고 하는 그런 세대 오히려 은퇴시기가 되면 느긋해지지
24.04.02 17:59

(IP보기클릭)211.193.***.***

코딩노예48
그거랑 별개로 난 루리웹하는데 하지말아야지.. | 24.04.02 18:00 | | |

(IP보기클릭)118.235.***.***

유게 해야지
24.04.02 17:59

(IP보기클릭)118.235.***.***

X세대가 imf 직격탄 세대라서... 50대도 비슷한 반응이었을듯
24.04.02 17:59

(IP보기클릭)14.39.***.***

마지막 어르신은 완전 깨달음을 가르쳐주시네 과잉충성 해봤자 의미없지
24.04.02 18:00

(IP보기클릭)113.164.***.***

나는 밑에 개발자들 일줘야하는 입장이라 일 줄꺼 없을 땐 어째야하나 싶음...동남아 친구들은 배울거 없으면 회사 떠난다는 말을 들어서...
24.04.02 18:00

(IP보기클릭)223.62.***.***

음...직장은 아니지만 이제 막 연구실 들어온 석사 1학차지만 같이 연구실 쓰는 박사과정쌤들 사이에서 내 과제 끝냈다고 가겠슴다~하는거 보단 나름 내 공부할거 준비하고 논문주제 찾아보고 연구사 정리하고 있으니까 다른 쌤들도 디게 좋게 봐주고 이것저것 챙겨주고 가르쳐주더라 결국 남들한테 내가 보이는 모습을 잘 관리하자 vs 남들이 어찌보건 내 알바냐? 의 차이인듯
24.04.02 18:00

(IP보기클릭)125.129.***.***

나이가들수록 절박해지는데 안정적이게되면 이제 2~30대처럼 되는구나...
24.04.02 18:00

(IP보기클릭)39.7.***.***

종겜을하는시간
참고로 60대 분이 저러는건 진짜 평소에 개 빡세게 일해서 팀장이든 누구든 고생하는걸 아니까 일 없는 타이밍 생기면 쉬라고 먼저 말하는 상황이 오는 분이라고 생각함. | 24.04.02 19:27 | | |

(IP보기클릭)223.38.***.***

일이 끝났으면 다음 일을 시작하기 위한 충전 시간이 필요한 거지. 앞만 보고 계속 달리기만 하다보면 몸 이나 정신 둘 중 하나는 고장남. 둘다 망가지거나
24.04.02 18:00

(IP보기클릭)221.160.***.***

캐바캐 그냥 나한테 전체적으로 일이 없는거면 찾긴 해야함, 회사에서 나의 존재가치를 못 찾으면 불안해지고 그게 계속되면 마음에 병생기는거라 잠깐 일이없는거면 적당히 놀면서 즐겨야지 ㅋㅋㅋ
24.04.02 18:00

(IP보기클릭)223.62.***.***

멀리까지가보자
ㄹㅇㅋㅋ 5분 10분 쉴시간 생겼으면 자판기에서 사이다라도 한캔 뽑아먹고 와야지 | 24.04.02 18:03 | | |

(IP보기클릭)106.102.***.***

93어르신은 어캐 삽외한거야 ㅋㅋㅋ
24.04.02 18:01

(IP보기클릭)211.234.***.***

진짜 팀 바빠보이면 달라하는데 다들 할일 없어서 노는거 다 아는데 일달라고 할 필욘 없지 같이 시간 보내는거지 뭐 ㅋㅋㅋㅋ
24.04.02 18:02

(IP보기클릭)59.16.***.***

관록이 있어서 그런가 확실히 나이가 들수록 현명해지네
24.04.02 18:04

(IP보기클릭)223.38.***.***

ㅈㄴ 별 생각없이 넘어갔는데. 알파세대는 또 뭔 괴상쩍은 헛짓거리냐
24.04.02 18:04

(IP보기클릭)223.39.***.***

일이 없으면 쉬어도 터치 없는 회사랑 뭐라도 하라는 회사가 있다보니 거기에 따라감 일 없으면 설렁설렁 청소라도 하던가 정리 하던가
24.04.02 18:04

(IP보기클릭)124.49.***.***

주변 사람 눈치보고 편의점가서 몰래 맛난거사서 부서 사람들이랑 나눠먹기 ! 생각보다 눈치보여서 한 행동인데 이쁨받더라 =.=;
24.04.02 18:05

(IP보기클릭)1.236.***.***

46 여성은 커리어 꺽기면 재취업 안돼는 나이라 더 크지 나이별 상황별 다르지
24.04.02 18:06

(IP보기클릭)1.240.***.***


나는 노동력 이용권을 팔았을 뿐이고 노는것같아보이면 알아서 시키는게 맞긴해
24.04.02 18:06

(IP보기클릭)27.1.***.***

??? : X세대가 제일 문제구만!
24.04.02 18:06

(IP보기클릭)104.28.***.***

회사 분위기와 상황을 고려해서 행동해야 되는게 맞겠지
24.04.02 18:07

(IP보기클릭)59.12.***.***

회사에서 주는 보상이 충분하면 당연히 알아서 찾아서 하려고 함 ㅋㅋㅋ 그게 아니니까 그런거지.
24.04.02 18:08

(IP보기클릭)119.149.***.***

케바케 + 눈치 잘 봐야 함
24.04.02 18:09

(IP보기클릭)49.164.***.***

기술직이라 난 걍 공부함 나한테도 좋고 회사한테도 좋음
24.04.02 18:26

(IP보기클릭)14.43.***.***

일 많이 한다해서 돈 더주진 않더라
24.04.02 18:29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199.***.***

자기성과가 되면 찾아서 하는거고 고과 반영이 안되면 할필요도없고 의욕도 안생기고 나이문제는아님
24.04.02 18:57

(IP보기클릭)119.207.***.***

회사에서 할 일이 없을 때 세대별 반응.jpg ///
24.04.02 19:28

(IP보기클릭)180.66.***.***

일 없으면 최신동향 공부하지 어차피 이직할때 다 몸값으로 변하니
24.04.02 20:00

(IP보기클릭)117.111.***.***

예전엔 일 찾아서 했는데. 그래 봤자. 내 업무평가에 큰 상관 관계는 없고. 이직할때 도움도 안돼서. 이제 눈에 띌 성과가 있는 일이나. 이직공부함. 의미없더라. 그 회사에 영원히 박혀 있을거 아니면.
24.04.02 20:26

(IP보기클릭)39.118.***.***

나도 저 46여성 동갑인데 라떼도 존내 비합리적이고 뭣같은건 똑같이 느꼈음. 근데 그당시엔 사회분위기가 군대같이 몰아가고 가스라이팅이 심해서 저렇게 나서서 하는척이라도 안함 ㅂㅅ소리듣고 도태되기 딱좋을때라 서서히 바뀌더라고. 과잉충성이라 하신 어르신이 현답이긴한데 그건 저분이 대단한거고 내 위 부모세대도 똑같이 저렇게 찾아서라도 하는게 당연한 시절을 지나온거라... 욕할게 아님.
24.04.02 20:32

(IP보기클릭)39.118.***.***

유이유주니
걍 케바케라 생각됨. 나도 저렇게 20대부터 오버해서 열정으로 일했지만 어느샌가 일만 많아지고 보상은 말 몇마디뿐이고 계속 달리다 번아웃오면 거꾸로 욕먹고 개ㅈ같은 경험을 두세번 겪고나선 걍 내할일만 잘하자로 바뀜. 근데 자영업을 하니 또 다르더라고. 저렇게 나서서 하면 몸이 고달프지만 사람 보는눈은 다 같아서 알아주더라고. 언젠가 돌아오긴함. 그러니 상황봐서 누울자리 보고 눕던지 일어서던지 맞춰서 하는게 좋음 | 24.04.02 20:3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80.6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하루카s
ㄹㅇㅋㅋ | 24.04.02 22:38 | | |

(IP보기클릭)118.221.***.***

회사 차이도 있겠고 나이,시기에 따른 책임감이나 부담감의 차이도 있을거고.. 나 같은 경우엔 회사 작업물이 외부에 공개되는 업종인데 외부에서 아무리 평가 좋게 받아도 퀄리티 내다 버리고 그냥 잡무란 잡무만 골라서 쳐서 업무 수량만 늘리는 사람이 상급자한테 좋은 평가 다 받아가고 외부 평가는 아무리 좋게 받아봐야 기본급 이상 쳐주는 경우가 한번도 없었어서 몇 년 전부턴 그냥 공무원 마인드로 딱 기본만 하면서 설렁설렁 다님. 그래도 빡세게 퀄리티 올리던 시절이랑 연봉 상승이 차이가 하나도 없고 ㅋㅋ
24.04.02 21:28

(IP보기클릭)223.38.***.***

X세대가 꼰대세대구나
24.04.02 23:10

(IP보기클릭)211.234.***.***

걍 멍때리기 싫어서 청소던 정리던 뭐라도 함
24.04.02 23:32

(IP보기클릭)106.101.***.***

나는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언젠가 할일들 안 할수 있는것도 그냥 다 훑어 보면서 파악 해둠 그러면 그 일들이 밀려 올때 설렁설렁 하면서도 시간대비 완성도 좋아서 마음이 여유로워 지더라
24.04.02 23:32

(IP보기클릭)117.111.***.***

찾아서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잘하는게 중요하고. 그 찾은게 내 일 아니어도 팀적으로 빨리 해야할 일들 선처리 해주는게 중요하고. 열심히 해도 윗사람은 당신의 성과여부를 보고 인사 이동 시키는거고... 열심히 하는 방식은 사람마다 다 다르고. 걍 잘해서 성과만 나오면 그만임. 찾아서 일한다고 사회는 인정해 주지 않고. 결국 연봉 상승이든 이직이든 성과와 개인 전공 공부(지식) 밖에 없음. 다들 뭔 소리임?
24.04.03 00:43

(IP보기클릭)211.211.***.***

x빠지게 하다가 번아웃오면 끝임. 정신적 신체적으로 빨간불 제대로 들어오는 순간 인생 아웃됨. 그동안 열심히한거 다 소용없어짐 그냥 쓸데 없어짐. 하소연 할데도 없고 하소연 해봐야 우쭈주 한번 해주고 연락 끊어버림 그게 현실임.
24.04.03 01:12

(IP보기클릭)118.235.***.***

나이도 나이지만 직업에따라 많이 갈릴듯. 시간당 성과물이 나와야 하는 분야에서 쉬는건 문제가 생김. 확장하면 연령대에 따른 주업종들도 연관됨.
24.04.03 08:20

(IP보기클릭)211.218.***.***

40대가 되니 이해가 가긴 한다.. 위로 아래로 챙겨야 할게 많다.. 돈 버는거 외엔 할수 없다는 생각이 나를 갉아먹고 .. 그렇게 일에 치여 갈려 삶을 살아가는게 40대인거 같다 ㅜ
24.04.03 08:46

(IP보기클릭)223.62.***.***

나 X세댄가...
24.04.03 08:47

(IP보기클릭)106.248.***.***

이거 보니까 일안하면 짤리는 나이떄는 일해야지
24.04.03 09:34

(IP보기클릭)125.176.***.***

베이비붐 세대 아재 왠지 말은 저렇게 하지만 '내가 샤바샤바한게 얼만데 하루정돈 이해해주겠지'로 읽혀 회사에서 치인게 많아 과대해석하는건가
24.04.03 09:48

(IP보기클릭)211.44.***.***

루리웹을 켠다
24.04.03 09:52

(IP보기클릭)59.12.***.***

회사일이 아니라, 집에서 하는 일도 똑같음. 4~50대는 집에서 일 찾아서 하고, 20~30대는 하는거 없이 바쁜척하고, 10대는 딴짓하고...
24.04.03 14:55

(IP보기클릭)121.159.***.***

사회가 그래도 정상화되어서 그런듯....현 40,50대면 걍 짤리는 경험을 했던세대라... 지금은 사측 일방적으로 잘리는게 없으니...
24.04.03 18:43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