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글이 이런 글이라 죄송합니다.
현재 코트리 DE 쪽에 오배송 문제가 있네요. 절대로 이용하지 마세요. 제 상황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아마존에서 물건 구입 -> 코트리로 배송
배송 즉시 코트리 홈페이지 접속해서 트래킹 제외한 정보 입력
* 오배송에 관련한 아무런 공지를 확인 못함
2. 아마존에서 배송 완료 뜸 (Fedex를 통한 배송)
Fedex 에서 제공해주는 배송 조회 쪽에서는 스탭별 안내 및 배송 확인까지 확실하게 표시되어 있음
3. 코트리에 일주일이 지나도 입고 완료가 안뜸
며칠은 바빠서 그럴 수 있겠지 하고 넘기다가 혹시나 해서 문의 남김
4. 문의에서 배송 못받았다고 함
상담원에게 문의한 결과 입고 내역이 없다고 안내 받음. 해결 방법을 물었더니 판매자에게 문의하고 오배송 게시판에 추가로 글 남겨라 하는 답변만 받음 (오배송이 이루어 지고 있는지를 이때 처음으로 인지 함)
배송 완료된 물건에 대해서 제가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돈을 드리더라도 추가적으로 코트리 쪽에서 해당 사항에 대해서 대응할 수 있는 프로세스가 있으면 해달라고 부탁했으나 없다는 답변만 들음 (내부적으로 고생하고 있다는 얘기만 들음)
5. 해볼 수 있는 클레임은 다 걸어 보았으나 결국 돈 날림
페덱스 쪽은 미수령신고 버튼이 있어서 눌러보았으나 마지막에 저장 누를 때 알 수 없는 오류로 완료가 안됨
국내 페덱스에 문의했더니 국제 배송이 아닌 미국내 배송은 도움을 못준다고 안내
아마존 판매자는 자기네는 제대로 보낸거라 문제 없다고 답변
아마존에 환불 클레임 건거는 거절 받음
그냥 30만원 날렸네요. 이후로 오배송 확인해보니 이미 한참 전부터 오배송 문제가 있었던데 그걸 공지로 제대로 안내도 안했더라고요 (이것만 확인했어도 사용 안했을텐데...) 더구나 1/5 공지보면 (이것도 이미 한참 전이지만) '추후 주문건에 대해서는 러시아측에서 리스트 교환 후 +1 day 이상 걸리지 않도록 할 예정이라고 하니 미국에서 USPS를 제외하고는 보내주셔도 큰 문제가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라고 적혀있고 이후 오배송 관련 공지도 없습니다.
문제가 있는데도 공지 안하는 코트리, 그렇다고 오배송에 관련해서 사후 대응을 해주는 것도 아니기에 절대로 이용하지 마세요. 제가 이것 때문에 들어간 추가 시간도 만만치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