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스 옆에 벙커를 짓는다
2. 벙커 랠리를 커맨더 센터(우측 하단) 부근에 찍는다
3. 미친듯한 apm으로 SCV를 벙커에서 태웠다가 내렸다가를 반복한다
오직 AI라서 가능한 미친듯한 꼼수...
1. 가스 옆에 벙커를 짓는다
2. 벙커 랠리를 커맨더 센터(우측 하단) 부근에 찍는다
3. 미친듯한 apm으로 SCV를 벙커에서 태웠다가 내렸다가를 반복한다
오직 AI라서 가능한 미친듯한 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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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접ㅈ간❤️컨후달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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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스타를 실현 시켰네 ㄷㄷ
(IP보기클릭)222.104.***.***
실제로 저판 파란색테란의 최대 apm은 8만까지 갔음
(IP보기클릭)106.101.***.***
저런애들이 이제 질거같으면 무한디스건다고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06.247.***.***
와씨 ㅋㅋㅋㅋ
(IP보기클릭)164.125.***.***
저거 apm 4천 나옴
(IP보기클릭)106.101.***.***
그냥 존나 많은 클릭수로 사람이기는건 연구 의미가 없어서(유압프레스로 사람팔씨름이기는거랑 비슷) apm 제한하는 딥러닝을 많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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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씨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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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스타를 실현 시켰네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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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뮴뮴메이
실제로 저판 파란색테란의 최대 apm은 8만까지 갔음 | 22.12.05 19: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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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apm 4천 나옴 | 22.12.05 19: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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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최근에 ai가 하기 시작한거임? | 22.12.05 19:59 | | |
(IP보기클릭)222.104.***.***
작년버젼에도 저짓거리했을껄 우리가 몰라서글치 ai스타2계에서는 쓴지 좀 됬을듯 | 22.12.05 20:00 | | |
(IP보기클릭)106.101.***.***
vacal
그냥 존나 많은 클릭수로 사람이기는건 연구 의미가 없어서(유압프레스로 사람팔씨름이기는거랑 비슷) apm 제한하는 딥러닝을 많이 함. | 22.12.05 20:05 | | |
(IP보기클릭)122.38.***.***
사람이면 사실 절대로 안함.. 저 벙커가 나중에 방어용으로 쓰일 가능성은 있긴 하겠지만, 그거 빼면, 결국 저짓으로 아끼는 건 scv 2대 혹은 3대일 뿐임. 가스는 들어가 있는 시간때문에 애초에 3대 붙이면, 그게 최대속도고 어떤 짓을 해도 더 빨리 캘수가 없음. 그나마 저건 가스가 2개 붙어 있어서 저렇지, 떨어져있으면 벙커 두개 지어서 scp 총 2대 아끼는 건데, 이러면 벙커가 훗날 회수가 가능하다고 해도 손해지.. | 22.12.05 20:21 | | |
(IP보기클릭)1.241.***.***
1. 2마리가 아니라 1.5마리씩 붙었음 영상에서는 1.5마리로 3마리 효율 나옴 2. SCV 3기를 덜뽑아도 최적화가 됨, 즉 최적화가 남들보다 36초 빠름 3. 벙커를 짓는건 최적화 시간에 관여 안함 그리고 벙커를 가스캐기 전에 지으면 경로상 손해도 없음 결론 : 인구수 3 덜 쓰고 + 미네랄 50원 이득 + 일꾼 최적화 36초 이득 물론 벙커짓는 29초동안 1마리 SCV가 추가로 일 못하는건 있음 물론가스가 떨어져 있어서 벙커를 2개 지어야 하는 상황이면 애매하긴 할듯 인구수를 2만 아낄수 있을꺼고 인구수 2 를 아낀것이 100원의 가치를 하느냐는 판단 문제 일듯 | 22.12.05 20:39 | | |
(IP보기클릭)122.38.***.***
1. 애초에 그래서 아끼는 건 scv 2대 혹은 3대라고 했음.. 본문은 3대인데, 가스가 떨어져있는 구조에선 2대가 최대임. 2. scv 3개 덜 뽑아도 최적화 되나 벙커를 지어야 되야 scv한대가 벙커지어야 하니까 이 시간 계산해야함. 3. 초반 최적화에서 결국 건물 짓는시간이 늦어짐.. 안늦어질려면 벙커 짓는 동안 scv안뽑아야됨. 이런거 다빼고 결론 내면 결론이 너무 좋아져. | 22.12.05 20:59 | | |
(IP보기클릭)182.158.***.***
(IP보기클릭)211.203.***.***
저게 치트라는 인식이 없으니... | 22.12.05 20:01 | | |
(IP보기클릭)222.104.***.***
(IP보기클릭)118.46.***.***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06.101.***.***
호바밧박사
저런애들이 이제 질거같으면 무한디스건다고 ㅋㅋㅋㅋㅋ | 22.12.05 19:58 | | |
(IP보기클릭)114.206.***.***
스2 AI경기들 보면 딱히 APM제한이 없으니까 극도의 APM플레이 위주로감 그래서 그런지 아에 온리 땅거미지뢰라던가 사람인 시연불가한 극한의 피지컬빌드도 많이나오더라 그리고 애초에 상대도 논타겟은 절대 안맞는거 상정하고 저그가 궤멸충같은거도 안씀 ㅋㅋㅋㅋㅋ | 22.12.05 20:00 | | |
(IP보기클릭)1.230.***.***
APM 1천 정도로만 제한걸자 ㅠㅠ | 22.12.05 20:04 | | |
(IP보기클릭)218.54.***.***
https://youtu.be/7U4-wvhgx0w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ai의 방향은 이런거인듯? 5:55초 정도부터 미니언 나오는데 미니언 몸으로 비벼서 라인을 늦게보네는 블락을 따라함 | 22.12.05 20:14 | | |
(IP보기클릭)218.54.***.***
https://youtu.be/pkGa8ICQJS8 이건 지난 시즌 챔피언팀이랑 붙은건데 마지막 경기는 46:6으로 진짜 말그대로 찢어발라버림 | 22.12.05 20:15 | | |
(IP보기클릭)122.38.***.***
ㅇㅇ 그래서 애초에 프토는 걍 점멸쓰는 원거리 지상 유닛(이름이 생각이 안나네..) 온리 그것만 뽑는 빌드로 걍 다 발라버림.. | 22.12.05 20:18 | | |
(IP보기클릭)211.229.***.***
추적자 | 22.12.05 20:41 | | |
(IP보기클릭)210.179.***.***
테란은 사이클론 타켓고정걸고 사거리 끝자락에서 와리가리하더라 ㅋㅋㅋㅋ | 22.12.05 20:43 | | |
(IP보기클릭)210.121.***.***
협동전에서도 많이 당함 | 22.12.05 21:22 | | |
(IP보기클릭)121.163.***.***
(IP보기클릭)14.36.***.***
(IP보기클릭)118.219.***.***
일꾼 세마리로 여섯마리분 혹은 그 이상의 효율로 캐는거라 일단 자원만으로 50원 이득이고 캐는속도가 더 빠르다 치면 50원 아끼면서 가스도 더 빨리 캐는거라 그거도 이득이지 물론 AI 피지컬이라 가능한 거고 | 22.12.05 20:00 | | |
(IP보기클릭)121.158.***.***
스2벙커는 회수가능해서 상관없음 | 22.12.05 20:01 | | |
(IP보기클릭)14.36.***.***
가스 대기시간 때문에 가스당 3마리 붙는거 이상의 효율은 불가능하고 벙커 순간이동 시전하는 시간 생각해보면 아무리 빨리 해도 2마리씩 붙어야 벙커없이 3마리 효율이 나옴 SCV 생산시간이 12초고 벙커 생산시간은 29초니까 돈은 똑같이 쓰고 5초 더 손해본다는거에 벙커 짓는동안은 이동거리 늘어나니까 가스도 더 느리게 캠 그럼 유일하게 이득보는게 인구수 2임 8인구수가 100원이니까 25원 이득이 5초 손해를 상회할 수 있느냐가 관건인데... 난 아니라고 봄 | 22.12.05 20:03 | | |
(IP보기클릭)118.219.***.***
하지만 AI는 수천 수만판 하면서 학습해서 저게 이득이라고 결론을 내렸지 애초에 사람이 하는 플레이랑 같은 선상에 놓으면 안됨 | 22.12.05 20:05 | | |
(IP보기클릭)222.121.***.***
가스 모이는 속도가 빨무수준.. | 22.12.05 20:05 | | |
(IP보기클릭)118.219.***.***
그리고 저거 3마리 가지고 캐는거임 저렇게 자원을 트리플까지 돌린다고 해도 인구수 9차인데 이렇게 베이스 늘어나면 그거도 무시 못하지 | 22.12.05 20:06 | | |
(IP보기클릭)210.164.***.***
스2 안해서 모르는데 저렇게 하면 뭐가 좋은거임? | 22.12.05 20:16 | | |
(IP보기클릭)180.70.***.***
ai라 경기 끝날떄까지 저짓을 할수 있다는걸 생각해보면 가스 2통당 인구수 3씩 아끼는건데 나쁘진 않아보임 | 22.12.05 20:17 | | |
(IP보기클릭)210.164.***.***
컨트롤이 가능하다 치면 이론상으로 어떤 이득이되서 AI가 저러는거야? | 22.12.05 20:17 | | |
(IP보기클릭)180.70.***.***
저게 최적화가 된거라면 원래 가스 한통에 SCV가 셋씩 달라붙어야하는데 가스통 둘에 셋만 투입해서 일하고 있는거니 SCV 3기 인구수 아끼고 그거 미네랄에 투입하던지 병력을 더 추가한다던지가 가능하지. 근데 저 짓을 사람은 못하니 AI라서 가능할 뿐임 | 22.12.05 20:18 | | |
(IP보기클릭)122.38.***.***
가스 캐는 속도는 더 빨라지지 않음.. 미네랄만 계산하면됨. | 22.12.05 20:23 | | |
(IP보기클릭)1.241.***.***
가스는 어차피 가스통에 1마리밖에 못들어가서 캐는 속도가 더 빨라지지는 않음 단 SCV 3기 + 벙커로 6기 효율을 낼 수 있으니, 그리고 초반에는 SCV 한기의 가치가 매우 크니까 | 22.12.05 20:23 | | |
(IP보기클릭)122.38.***.***
ai가 저거 쓴다는걸 감안하면, apm이 무한대라면 쓰는게 이득이긴 할거임.. | 22.12.05 20:23 | | |
(IP보기클릭)1.241.***.***
1. 2마리가 아니라 1.5마리씩 붙었음 영상에서는 1.5마리로 3마리 효율 나옴 2. SCV 3기를 덜뽑아도 최적화가 됨, 즉 최적화가 남들보다 36초 빠름 3. 벙커를 짓는건 최적화 시간에 관여 안함 그리고 벙커를 가스캐기 전에 지으면 경로상 손해도 없음 결론 : 인구수 3 덜 쓰고 + 미네랄 50원 이득 + 일꾼 최적화 36초 이득 물론 벙커짓는 29초동안 1마리 SCV가 추가로 일 못하는건 있음 | 22.12.05 20:31 | | |
(IP보기클릭)210.164.***.***
아항~! ㄳㄳ | 22.12.05 20:41 | | |
(IP보기클릭)39.112.***.***
(IP보기클릭)116.32.***.***
일꾼 2마리 아끼는거니까 같은건..가? ㅋㅋㅋ | 22.12.05 19:58 | | |
(IP보기클릭)218.157.***.***
이미 scv 6마리로 굴릴거 지금 4마리 정도로 굴리고 있는거같은데 벙커값 따위 문제없지 않을까 | 22.12.05 19:59 | | |
(IP보기클릭)116.44.***.***
스타2는 벙커 같은 경우엔, 회수 기능 있던걸로 알고 있음 자원 일정 퍼센트 돌려줌 | 22.12.05 20:00 | | |
(IP보기클릭)121.131.***.***
벙커가 회수가 되던걸로 기억하긴 하는데... | 22.12.05 20:00 | | |
(IP보기클릭)114.206.***.***
회수가능+인구수 킵의 가치 | 22.12.05 20:01 | | |
(IP보기클릭)118.219.***.***
일꾼 세마리 아끼고 벙커 100원 더 쓴거라 일단 이득이고 저거 가스 채취 효율이 더 좋아지면 그건 그거대로 이득인거고 | 22.12.05 20:01 | | |
(IP보기클릭)1.241.***.***
가스 채취 효율은 좋아 질 수가 없음 가스통에 들어갈 수 있는 일꾼은 언제나 한마리라서 가스통에 3마리를 붙이는 이유는 3마리를 붙이면 언제나 가스통엔 1마리 일꾼이 들어가기 때문임 | 22.12.05 20:35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59.1.***.***
(IP보기클릭)211.234.***.***
ㅇㅇ 대략 보니 약 2배는 빠르네 | 22.12.05 20:08 | | |
(IP보기클릭)59.1.***.***
스2를 안해봐서 몰랐네용 | 22.12.05 20:15 | | |
(IP보기클릭)59.1.***.***
EpicDeath
몬가 벙커에 타고 내리는 딜레이라도 있다면은 그게 더 손해거나 같을수도 있다고 생각햇써 | 22.12.05 20:15 | | |
(IP보기클릭)211.243.***.***
(IP보기클릭)110.12.***.***
자원을 캔 후 회수해야하는 건물(커맨드센터)는 자원과 일정거리이상 떨어져야만 지을 수 있음 하지만 다른 건물들 지을 땐 자원과의 거리는 아무상관없음 | 22.12.05 19:59 | | |
(IP보기클릭)211.243.***.***
아 커맨드센터만 안되는거였구낭.... 고마워요 스타왜건!! | 22.12.05 20:00 | | |
(IP보기클릭)222.117.***.***
(IP보기클릭)211.179.***.***
(IP보기클릭)14.33.***.***
그래서 RTS쪽 AI는 실제로 마우스 움직여서 누르는것처럼 구현하지 않으면 무의미하다고 봄 | 22.12.05 20:00 | | |
(IP보기클릭)110.14.***.***
대충 공성전차 포격 산개하는 저글링 짤 | 22.12.05 20:05 | | |
(IP보기클릭)119.149.***.***
스1 시절부터 고스트랑 레이스같이 클로킹 기능 있는 애들은 한대 맞는순간 바로 슉 하고 사라졌으니까 동시에 몇명을 때리든 그걸 전부 동시에 해대니 그런 부분은 상대가 안되지 | 22.12.05 20:07 | | |
(IP보기클릭)143.248.***.***
소프트웨어적으로 RPM 제한해도 괴상한 피지컬컨 보여주니깐 딥마인드 알파스타 개발 종료됬자너 | 22.12.05 20:10 | | |
(IP보기클릭)59.11.***.***
APM제한, 시야 제한(모니터에 보이는 정도만 보는 것)으로 하는것으로 암 | 22.12.05 20:17 | | |
(IP보기클릭)122.38.***.***
사실 그래도 똑같음.. 그렇게 해본들 현재 공학기술생각하면, 거의 완벽에 가까운 컨트롤 가능할테고, apm도 아무리 못해도 천이상은 가능할 거임. 저본문 같은 짓만 안할 뿐, 여전히 인간은 노답임. | 22.12.05 20:26 | | |
(IP보기클릭)122.38.***.***
사실 슈팅 게임이랑 rts만 그런거 아님. 다른 겜도 다 똑같지. 뭐 피지컬 전혀 필요없는 바둑포함 보드게임은 되나? 안되지..ㅠㅠ 진짜 운빨요소가 게임의 거의 전부여야 할 가치가 있음. | 22.12.05 20:27 | | |
(IP보기클릭)122.38.***.***
응애인간되는거야응애인간
의외로 심리전 지분 제일 필요한 것중 하나인 포커도 개박살난 거 보면, 철권 같은 게임도 결국 압도적으로 이기게 될거임. 현재 철권 ai가 어떤지는 몰겠는데, 단계별로 승률 대충 맞출 능력으로 조절을 해놨던지, 하는 사람 능력치에 조절해놨을수도 있는 거고.. | 22.12.05 23:04 | | |
(IP보기클릭)110.12.***.***
(IP보기클릭)122.38.***.***
해보고 찾는 거 맞음... 근데 스타2 인공지능이 만들어놓고 보니 좀 의미가 없었던게... 우리가 원하는 느낌의 방향으로 발전을 하는게 아니라, 극한의 효율로 인해서 걍 다 씹어 먹는 걸로 발전해 버림.. 예를 들어 프로토스는 apm을 제한하든 안하든, 걍 효율짱인 온리 유닛 한 종류만 뽑아서 걍 다 발라 버림. | 22.12.05 20: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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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8.***.***
흔한 미쿠신도
인구수가 안막히는 채널로 | 22.12.05 20:01 | | |
(IP보기클릭)118.219.***.***
흔한 미쿠신도
https://www.twitch.tv/tvcrank 다시보기 가서 보셈 | 22.12.05 20:02 | | |
(IP보기클릭)14.36.***.***
하지만 나는 프로게이머 인구수 막히지 않지 | 22.12.05 20:13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1.145.***.***
(IP보기클릭)118.219.***.***
저건 그냥 AI끼리 대전시키는거라 쟤네들끼리는 공평한 싸움임... | 22.12.05 20:02 | | |
(IP보기클릭)221.145.***.***
그렇구나.. | 22.12.05 20:03 | | |
(IP보기클릭)175.199.***.***
(IP보기클릭)119.194.***.***
(IP보기클릭)118.127.***.***
(IP보기클릭)58.148.***.***
뷁곏뱗륎
으음... 미래의 AI는 인간 노예들에게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채찍질을 하시겠군... | 22.12.05 20:12 | | |
(IP보기클릭)112.149.***.***
뷁곏뱗륎
벙커에 가스캐던 scv 들어가는순간 커맨더에 자원채취 scv 숫자가 작아졌다가 다시 나오면 scv가 자원채취 유닛으로 계산되서 계속 바뀌는거 같음 | 22.12.05 20:54 | | |
(IP보기클릭)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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