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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오파14 특 : 못만든건 아님, 그렇다고 잘만든건 또 아님 철권 디렉터 말로는 킹오파14 제작비로는 자기는 아무것도 못할거라 하더라 ㅋㅋㅋㅋ
(IP보기클릭)220.117.***.***
하라다가 이 예산으로 저정도면 잘만들었네 썰은 격겜러들 사이에선 유명하니께 ㅋㅋㅋ
(IP보기클릭)223.62.***.***
그럼 없는 제작비로 최대한 쥐어짜서 만든 결과물이란 얘기고, 제작진도 절대 실력이 없는 건 아닌데..?
(IP보기클릭)203.247.***.***
균일하게 못만든 것도 아니고 균일하게 잘만든 것도 아니라 빡침
(IP보기클릭)220.76.***.***
잘만들려고는 하는데 자금이 부족한 게임
(IP보기클릭)211.33.***.***
얘! 내년 1분기 출시예정 신작 나코루루 피규어를 보면서 마음을 달래렴!
(IP보기클릭)119.71.***.***
킹오파 이름만 그냥 유지하는 수준으로 신작 낸다는 소문이 있던데 그래서 개발비를 얼마 안주나
(IP보기클릭)121.176.***.***
(IP보기클릭)222.239.***.***
(IP보기클릭)106.248.***.***
장기에프에게 심하게 털렸었잖아 | 22.10.05 12:02 | | |
(IP보기클릭)222.108.***.***
스파6 나오면 다시 하지 않을까? 지금은 킹오파15 하는게 낫겠지. 스파5도 나름 옛날겜 됐고 | 22.10.05 12:03 | | |
(IP보기클릭)118.34.***.***
원래 킹오파 근본유저라서 스파는 점점 안하게된걸껄? | 22.10.05 12:04 | | |
(IP보기클릭)222.239.***.***
킹오파가 근본이었구나. 첨 알았네 | 22.10.05 12:05 | | |
(IP보기클릭)175.203.***.***
대콩
괜히 팔로우13 하는게 아니라구~ | 22.10.05 12:14 | | |
(IP보기클릭)223.39.***.***
중국 인방에서 킹오파 13했었음 | 22.10.05 12:48 | | |
(IP보기클릭)106.102.***.***
킹오파14 특 : 못만든건 아님, 그렇다고 잘만든건 또 아님 철권 디렉터 말로는 킹오파14 제작비로는 자기는 아무것도 못할거라 하더라 ㅋㅋㅋㅋ
(IP보기클릭)223.62.***.***
맛있는고갈비
그럼 없는 제작비로 최대한 쥐어짜서 만든 결과물이란 얘기고, 제작진도 절대 실력이 없는 건 아닌데..? | 22.10.05 12:00 | | |
(IP보기클릭)220.117.***.***
맛있는고갈비
하라다가 이 예산으로 저정도면 잘만들었네 썰은 격겜러들 사이에선 유명하니께 ㅋㅋㅋ | 22.10.05 12:00 | | |
(IP보기클릭)1.238.***.***
제작비가 도대체 얼마였다는거야 | 22.10.05 12:04 | | |
(IP보기클릭)211.207.***.***
회사 주력 상품 아니야? 그런데 예산 짜게주는거? | 22.10.05 12:05 | | |
(IP보기클릭)119.71.***.***
맛있는고갈비
킹오파 이름만 그냥 유지하는 수준으로 신작 낸다는 소문이 있던데 그래서 개발비를 얼마 안주나 | 22.10.05 12:05 | | |
(IP보기클릭)106.102.***.***
주력상품은 맞는데, 슨크가 대주주님 입장에선 별로였나봄 | 22.10.05 12:06 | | |
(IP보기클릭)211.207.***.***
등신인가? 그러다고 다른걸로 확장하기에는 킹오파안되어서 미는걸 그걸 왜 별로라고 생각하는거지 | 22.10.05 12:07 | | |
(IP보기클릭)106.102.***.***
ㅁㄹ 인풋대비 아웃풋이 별로였으니 그렇지 않았을까? 애시당초 여기저기 팔려나갔었으니 | 22.10.05 12:09 | | |
(IP보기클릭)117.111.***.***
슨크 요즘 게임 안 만들고 기름 팔고 다니는 모양이던데.... | 22.10.05 12:11 | | |
(IP보기클릭)49.142.***.***
14 (X) 15 (O) | 22.10.05 12:13 | | |
(IP보기클릭)175.211.***.***
신작 만든다고 발표했잖어 잘 나올지 의문이다 | 22.10.05 12:20 | | |
(IP보기클릭)210.97.***.***
아타리 et 같은건가? | 22.10.05 12:26 | | |
(IP보기클릭)211.34.***.***
하라다 예산책정이 좀 이상하다는 말이 더 많아서... | 22.10.05 12:31 | | |
(IP보기클릭)49.142.***.***
이미 아랑전설 신시리즈 시동 걸었음 | 22.10.05 12:31 | | |
(IP보기클릭)49.142.***.***
암흑메가코퍼레이션
14는 실제 입력이랑 캐릭터 모션 타이밍이 안맞다보니 무빙 조작감이 진짜 끔찍했지.. 또 점프중 캐릭터 실루엣도 중요한데 자세가 너무 지저분해서 점프 거리감각도 잡기 힘들었음; | 22.10.05 12:33 | | |
(IP보기클릭)119.192.***.***
그런부분을 좋아해줄 유저가 있긴 하겠지만, 그렇다고 결과가 별로인 게임을 해줄 이유는 대부분에겐 없음. | 22.10.05 14:36 | | |
(IP보기클릭)95.90.***.***
결과가 별로인 게임이란 뜻이 아니라 나름 잘 만들었단 얘기였던 것 같은데... | 22.10.05 15:55 | | |
(IP보기클릭)14.39.***.***
글쎄 결과도 썩.... 다른회사 디렉터가 남의 게임 까기엔 문제가 되서 그렇지 snk게임 좋았던 게임 몇개빼곤 거의 없어서 옹호를 못해주겠군. | 22.10.05 19:00 | | |
(IP보기클릭)59.171.***.***
(IP보기클릭)211.33.***.***
시라사카 코우메P
얘! 내년 1분기 출시예정 신작 나코루루 피규어를 보면서 마음을 달래렴! | 22.10.05 12:03 | | |
(IP보기클릭)59.171.***.***
예? 정신차려!!!! 너만 ㅂㅈ 왜 나한테 이런짓을 하는거야!!!!! | 22.10.05 12:04 | | |
(IP보기클릭)218.239.***.***
지금이 20세기인가요? 내년 1분기요? 농담이 웃기시군요 하 하 하 | 22.10.05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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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03.247.***.***
균일하게 못만든 것도 아니고 균일하게 잘만든 것도 아니라 빡침
(IP보기클릭)220.76.***.***
잘만들려고는 하는데 자금이 부족한 게임
(IP보기클릭)2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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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이라도 슨크가 쓸 수 있는 돈이 적다면 어쩔 수 없지 | 22.10.05 12: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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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진 깐포지드 수준이더만 | 22.10.05 1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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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pis Rosenberg
불투명 이펙트 자체는 나름 메이저 컨셉임. 스파4, 5에서도 불투명 잘 써먹었지. 근데 불투명이펙트는 이펙트 자체에도 섬세한 모델링이 필요한데 그렇게까지 공을 들이지 않은것 뿐임. | 22.10.05 12: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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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pis Rosenberg
닌텐도 슈퍼패미콤이 동시 표현색 256에 반투명 지원임,,, | 22.10.05 1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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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왕상후권을 쓸수밖에 없어 | 22.10.05 12: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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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나찰 나코루루는 나중에 사무라이 스피리츠 제로에서 '레라'라는 캐릭으로 따로 나오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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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좀 다른 얘기지. 신작을 내는거랑 구작리메이크 하는건 팬들 반응과 성적이 완전히 다름. 철권도 하라다가 '철권4 리메이크 해보고 싶다' 같은 뉘앙스 보이자마자 얼마나 욕을 먹었는데, 진짜로 8 대신 4 나왔으면 반응 끔찍했을것. 더 현실적인 방안이라면 19년에 나왔던 사쇼 모델링을 그대로 갖다쓰는 정도겠지. 실제로 지금 15 모델링보다 훨씬 완성도 높기도 하잖아. 근데 그렇게 안했다는건 회사 내부에서 복잡한 사정이 있었을 수도 있는거고. 그럼에도 신작을 내야 했던건 SNK의 가장 중요한 목표가 '팔리는 게임'을 빨리 내놓는거보단 '팬심 회복'이었기 때문임. 14를 말아먹으면서 이미지가 나락까지 갔던 킹오파 프랜차이즈를 살려내려면 신작은 반드시 필요했어. 그나마 14에서 스토리상 모든 캐릭터의 부활여지를 만들어놔서 15에서 캐릭 마음껏 추가할 수 있는 기반이 생겼지. 이래봬도 격겜 온라인화 이후로 킹오파는 지금 역대급으로 잘나가는 중임. 13처럼 지나치게 어렵지도 않고 14만큼 구리지도 않고 구캐릭들 부활하면서 구작 팬들도 복귀했고. 당연히 격겜 투탑이랑 비교하면 초라한 모습이지만 그래도 이게 얘네가 할 수 있는 최선이었다는 것. | 22.10.05 14: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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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08877139
게임계에 정말 많이 나오는 얘기지만 당연히 3D가 싸다. 1. 동작이 많이 필요한 게임일 수록 2D는 그려야 하는 그림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 2. 새로운 의상이 나오거나 모션이 변경될 경우 2D는 전부 다시 그려야함. 3. 단순히 배경이나 연출에 맞는 색감조절, 이펙트를 얹는 것도 2D로는 대형작업. 4. 카메라 앵글이 조금만 바뀌어도 2D는 모든걸 다시 그려야 함. 5. 3D게임이 주력이 된 현대에는 실력있는 2D 아티스트를 구하는것 자체가 어려움. 3D모델링은 한번만 만들어두면 확장, 변형이 자유롭고 용량도 2D보다 적게 먹어. 소규모 팀의 인디게임들이 대부분 3d로 나오는 것도 리소스를 구하고 관리하는게 훨씬 싸게 먹히기 때문. | 22.10.05 16:26 | | |
(IP보기클릭)39.7.***.***
이상황에 적절한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