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전에 나온 방식이긴 한데
3D랑 다르지만 비슷한 방식을 이용한 픽셀 방식으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뼈대)와 캐릭터의 외모(픽셀) 을 분리할 수 있는 기술임.
외모(픽셀)에 전부 하나씩 고유의 이름이 있고
애니메이션(뼈대)에도 1픽셀당 하나씩 이름을 부여함.
그리고 같은 이름을 출력하게 하는 방식임.
설명을 거지같이 했는데 보면 이런 느낌.
보면 대충 감이 올거임.
뭐 대단한건 아니지만 캐릭터 옷 바뀐다고 앞, 뒤, 옆, 위 다 하나씩 스프라이트를 만들 필요가 없음.
덕분에 각 픽셀의 이름만 값만 입력해서 붙이면 이런 회전도 가능.
이 짤에서처럼 다 만들고 돌려서 픽샐이 요상해진다고 거품 물 일도 없어짐.
뭐 사람마다 만드는 방법이 다 다른거고
이 방법이 완벽하다, 최강이다, 완전 편해진다 라고 말할 수 있는것도 아니지만.
덕분에 도트 찍는데 한결 편해질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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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nYch_TIkq6w 자세한건 이쪽 보면 나올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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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히 범용적으로 쓰긴 힘들꺼 같긴한데... 굉장히 유용한 기술이라고 생각됨. 몇몇 의상이나 엑세서리 정도만 바꾸고 돌려쓰는 NPC 같은데엔 특히 괜찮을듯. 군중씬 같은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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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편의성이 강화되야 도트쪽 작품이 늘어날 기반이 마련될테니 개인적으로는 매우 좋음. 스퀘어에서 만들고 있는 HD-2D도 그렇듯, 도트 근본주의자 에겐 호불호는 갈린다고 해도 결국 만드는 사람이 만들만 하다는 생각이 들어야 작품이 나오는거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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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트는 찍는게 아니야 깍는거야 -S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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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코드를 무료로 공개해 줘서 누구나 쓸 수 있음. https://gist.github.com/aarthificial/a77bf477c6bfa51507ffc1e8f18c5635 여기에 소스코드 올라와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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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쓰는 툴이랑 비슷한 듯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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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프레임을 한땀한땀 그리는 사람이 나타나게 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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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프레임을 한땀한땀 그리는 사람이 나타나게 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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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트는 찍는게 아니야 깍는거야 -S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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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nYch_TIkq6w 자세한건 이쪽 보면 나올듯? | 22.06.02 2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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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굿 ㄳ | 22.06.02 2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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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코드를 무료로 공개해 줘서 누구나 쓸 수 있음. https://gist.github.com/aarthificial/a77bf477c6bfa51507ffc1e8f18c5635 여기에 소스코드 올라와있음. | 22.06.02 2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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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격겜하면 다른 색 골랐을 때 팔레트스왑 하잖아 그것에서 부위 분할을 매우 세세하게 한 느낌인듯 | 22.06.02 2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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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히 범용적으로 쓰긴 힘들꺼 같긴한데... 굉장히 유용한 기술이라고 생각됨. 몇몇 의상이나 엑세서리 정도만 바꾸고 돌려쓰는 NPC 같은데엔 특히 괜찮을듯. 군중씬 같은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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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 22.06.02 2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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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편의성이 강화되야 도트쪽 작품이 늘어날 기반이 마련될테니 개인적으로는 매우 좋음. 스퀘어에서 만들고 있는 HD-2D도 그렇듯, 도트 근본주의자 에겐 호불호는 갈린다고 해도 결국 만드는 사람이 만들만 하다는 생각이 들어야 작품이 나오는거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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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텍스쳐 매핑? | 22.06.02 2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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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음 | 22.06.02 2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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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야 | 22.06.02 2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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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을 안 하는게 차이지. | 22.06.02 22: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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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거랑은 좀 다름 ㅋㅋ | 22.06.02 2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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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히는 복셀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스켈레톤으로 구현한 3d 복셀.. | 22.06.02 22: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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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쓰는 툴이랑 비슷한 듯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