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라이크 적으론 좀 아닌듯싶음
물론 로그라이크 형식인건 맞는데
거의 운에만 의존하는 형태임
원래 로그라이크가 운빨아님?이라 생각할수도있지만
로그라이크가 운빨이 큰건 맞지만
운빨로서 좋은게 나왔을때 그거에 맞춰 선택과 집중을 해서 맞춰가는 재미가 있어야한다보는데
스컬은 그냥 걍 운빨외엔 없다봐도 무방할듯..
걍 돈최대한 캐서 상점돌려보는게 최대인 느낌...
스컬 각성이 그나마 운빨요소는 줄여주지만 로그라이크의 선택이라기보단
걍 당연히 해야하는 요소로 느껴지고(스컬 단계차이가 워낙 심한게임이니)
긴 게임은 아닌데다가 플랫포머액션이 메인요소긴해서
이런 요소 더 넣기가 애매했을수도있으니 어쩔수없을거같기도한데
너무 템들이 운빨에만 기대다보니
다른 로그라이크들처럼 뭔가 대가를 바춰서 구제받는 도박이나 그런 개념이 그립더라고
불만만 쓰긴했는데 재밌게 하긴했음
근데 내가 재밌게 하는것들도 단점같은게 눈이 보이면 좀 신경쓰이는 타입이라 걍 주저리주저리 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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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이나 스컬차이가 좀 심하긴 함 | 21.09.23 18: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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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정수도 걍 상인이 파는 구조로하고 대장장이를 구제책으로 템을 합쳐서 바꾼다던가 강화한다던가 그런 도박요소로 바꾸는건 어떨라나 | 21.09.23 1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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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숙해지면 템 구려도 깰만은 한데, 그것도 아예 템 6개를 못채우는 수준으로 운이 안좋으면 진짜 개빡세서 존나 하드해짐...게임이 템빨못받으면 기하급수적으로 난이도가 올라가는 구조인게 좀 문제임... | 21.09.23 18: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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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막이 너무 기하급수적으로 난이도가 올라가는게 문제임 그냥 체력이 다는걸 너무 노골적으로 노린 구조임 | 21.09.23 18: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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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체력 회복 수단이 지나치게 제한적인 것도 문제인듯. 나도 이 겜 80시간 정도 했지만 체력 회복 수단을 극단적으로 제한 시킨게 가장 큰거 같더라. 체력회복 수단이 거의 없어서 파워 타입은 쳐맞으면서 싸워야 하는데 리스크가 너무 커짐 ㅋㅋㅋ | 21.09.23 18: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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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타입은 딸랑 20% 감소!! 탄막이 화면 가득 날아오는데 20%로 뭐하라고... | 21.09.23 18: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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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막은 템 그럭저럭 나와도 밀만 한데 4막 체력이 미친 수준이긴 해. 중형몹들이 체력이 죄다 위그드라실 뺨치는 수준이라 스컬에 따라선 진짜 뭐같음 ㅋㅋㅋ | 21.09.23 18: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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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가 진지하게 파워 스컬 혐오자가 아닌지 고민하게 됨 ㅋㅋㅋ 내가 보기엔 파워 타입은 기본 옵션으로 체젠 넣어줘야함. 아니면 파워 전용으로 특정 조건 만족시 체력 회복 템 넣어주던가. | 21.09.23 18: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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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3막이 더 짜증나는게 자폭하는놈들....4막은 차라리 중형몹들을 스킬로 집중해서 밀면 그나마 나은데 3막은 진짜 실수하면 피까여있어... | 21.09.23 18: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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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며칠전에 시작한지라 각성이나 있지 예전엔 각성도 없었다매 ㅋㅋㅋㅋㅋㅋ 그떈 스컬도 걍 운빨이었단거 아냐 | 21.09.23 18: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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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스컬은 파워 타입만 아니면 엔딩 보는데 큰 문제는 없음. 특히 스피드 타입은 모든 스컬이 그나마 닌자 빼면 중상캐 이상이라 사기수준이고, 밸런스도 웬만해선 궁수 아니면 그럭저럭 할만한 정도. 근데 파워는 진짜 유니크 2종 빼면 개노답 수준임 ㅋㅋㅋ | 21.09.23 18: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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