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77c\uc624","rank":5},{"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c6d0\ud53c\uc2a4","rank":-1},{"keyword":"\uc6d0\uc2e0","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1},{"keyword":"\ub358\ud30c","rank":8},{"keyword":"\uc2a4\ud154\ub77c","rank":0},{"keyword":"\ubbfc\ud76c\uc9c4","rank":-2},{"keyword":"\ubc94\uc8c4\ub3c4\uc2dc","rank":7},{"keyword":"\ub9d0\ub538","rank":-2},{"keyword":"@","rank":4},{"keyword":"\uc720\ud76c\uc655","rank":0},{"keyword":"\ud558\uc774\ube0c","rank":-4},{"keyword":"\ub2c8\ucf00","rank":-4},{"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ac74\ub2f4","rank":5},{"keyword":"\ub124\uc774\ubc84\ud398\uc774","rank":-6},{"keyword":"\uce58\uc9c0\uc9c1","rank":"new"},{"keyword":"\uadfc\ud29c\ubc84","rank":"new"},{"keyword":"\ub274\uc9c4\uc2a4","rank":-1},{"keyword":"\ube14\ub8e8","rank":"new"}]
(IP보기클릭)183.96.***.***
ㅋㅋㅋㅋㅋㅋ 시바 02도 아니고 98을 할 수 밖에 없는 현실 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18.42.***.***
킹오파특) 신작 나올 때마다 전작이 재평가됨
(IP보기클릭)125.191.***.***
심지어 신작은 킹오파가 제일 열심히 내는데...
(IP보기클릭)39.116.***.***
저거 나올때 태어난 애가 지금 예비군
(IP보기클릭)203.251.***.***
98이 너무 재밌긴 함 ㅠㅠ
(IP보기클릭)118.235.***.***
신캐, 그것도 주인공 디자인부터가 초록머리에 헤드셋에 딱 중2병 설정 노트에 나오는 모양새인데 하고 싶겠음? 당장의 3D 그래픽도 문제지만 추가되는 신캐의 근본적 디자인부터가 비전이 안 보임. 말이 격투게임이지 캐릭터 게임으로서도 강력한 생명력을 유지한 게 KOF인데 그 캐릭터가 이 사단이 났어.
(IP보기클릭)39.117.***.***
게다가 중국인이야 난 14까진 뭐 중국인이 주인공 할수도 있고 저 멀리 아프리카 국적 주인공이 있을수도 있는거지 했는데 15에서 바뀐 베니마루 복장을 보고 갑자기 생각이 바꼈아 아 짱.깨머니로구나 라는걸....
(IP보기클릭)110.5.***.***
13명작인디 얘두라... 케인이나 뭐 네임드 인방러들이 98만 파니까 그렇지 실상 13도 존나 잘만든 수작임....
(IP보기클릭)49.142.***.***
13이 마지막 불꽃이 될 줄이야...
(IP보기클릭)39.7.***.***
개인적으론 스트라이커, 아머모드 없고 무한 패치한 2000이 있다면 가장 완벽한 킹오브가 아닐까 싶음 도트, 일러, 인터페이스, 데미지 모두 완벽했음 물론 내 개인적인 취향이겠지만 98이 가장 완성도가 높긴 하지만 하나 아쉬운게 MAX초필을 기습용으로 못쓴다는게 아쉽.. 기 터뜨리는 순간 아 얘 쓸수도 있겠구나 하고 의도가 나타나버리니깐
(IP보기클릭)180.224.***.***
(IP보기클릭)39.116.***.***
저거 나올때 태어난 애가 지금 예비군
(IP보기클릭)27.160.***.***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과 같은 해에 나옴 | 21.01.13 16:02 | | |
(IP보기클릭)118.42.***.***
킹오파특) 신작 나올 때마다 전작이 재평가됨
(IP보기클릭)222.106.***.***
진짜 2000년도 이전의 작품들은 시리즈마다 그래픽 혁신이었지 게임성이나 버그 때문에 좀 빛이 가렸긴 해도 | 21.01.13 15:55 | | |
(IP보기클릭)14.34.***.***
스파가 있는데 킹오파가 어딜봐서? | 21.01.13 22:59 | | |
(IP보기클릭)183.101.***.***
아이디 값 하네 | 21.01.13 23:08 | | |
(IP보기클릭)125.191.***.***
심지어 신작은 킹오파가 제일 열심히 내는데...
(IP보기클릭)14.6.***.***
철권8 스파6 언제나오냐고 아 ㅋㅋ | 21.01.13 15:56 | | |
(IP보기클릭)183.96.***.***
ㅋㅋㅋㅋㅋㅋ 시바 02도 아니고 98을 할 수 밖에 없는 현실 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23.62.***.***
02는 그래도 할만은 하더라.. 근데 98이 더 괜찮기는해 | 21.01.13 15:55 | | |
(IP보기클릭)183.96.***.***
나도 98은 너무 어릴때 나와서 02를 더 열심히 한 기억이 남 타격감이 가벼워서 그렇지 할만하지 | 21.01.13 15:57 | | |
(IP보기클릭)39.7.***.***
그래도 98 다음으로 인기있는 작품이긴 하니... | 21.01.13 16:03 | | |
(IP보기클릭)49.142.***.***
02 피격판정박스보면 이걸 제정신으로 출시한건가 싶은게 있어서 | 21.01.13 16:08 | | |
(IP보기클릭)211.36.***.***
범위 넓은건 01이 대박이지만 02는 김가불같이 때리는 사람도 모르는 ㅋㅋ | 21.01.13 16:16 | | |
(IP보기클릭)220.81.***.***
| 21.01.13 16:17 | | |
(IP보기클릭)121.176.***.***
난 99까지만하고 그 이후론 거의 안해서 98에 대한 추억밖에 ㅋ 근데 02도 재밌다더라 | 21.01.13 16:17 | | |
(IP보기클릭)118.42.***.***
98 이 오소독스 한 시스템 의 킹오파 중에선 가장 잘 다듬어진 작품이니. 스트라이커 니 모콤 이니 그런 시스템 괜히 넣는 것보다 그냥 오소독스 한 게 제일 나은듯 스파 시리즈도 4 5 에서 다시 흥한 이유가 오히려 기초로 돌아가자는 느낌이 되었기 때문 같음 철권 도 태그2 가 지나치게 이것저것 들러붙었다가 외면 당했었기도 했고 | 21.01.13 16:37 | | |
(IP보기클릭)125.184.***.***
(IP보기클릭)49.142.***.***
13이 마지막 불꽃이 될 줄이야...
(IP보기클릭)14.45.***.***
13무새 짬타수아ㅋㅋ | 21.01.13 16:57 | | |
(IP보기클릭)203.251.***.***
98이 너무 재밌긴 함 ㅠㅠ
(IP보기클릭)118.235.***.***
보는 입장에서도 98이전과 이후는 재미가 음서.. | 21.01.13 17:01 | | |
(IP보기클릭)14.48.***.***
(IP보기클릭)222.106.***.***
그나마 98, 02만 남았음 | 21.01.13 16:02 | | |
(IP보기클릭)223.62.***.***
모콤 시스템 때문에 초보자는 절대로 못들어옴 인구가 늘수가 없지 | 21.01.13 16:14 | | |
(IP보기클릭)121.128.***.***
(IP보기클릭)1.248.***.***
(IP보기클릭)58.224.***.***
(IP보기클릭)211.245.***.***
우끼!우끼!우끼! 모꼬모꼬모꼬 | 21.01.13 15:53 | | |
(IP보기클릭)118.42.***.***
나니이이이~??? | 21.01.13 16:38 | | |
(IP보기클릭)211.245.***.***
(IP보기클릭)223.62.***.***
소맥이그러다가ㅠ말아먹엇는데 | 21.01.13 15:53 | | |
(IP보기클릭)59.30.***.***
그렇게 치면 스파도 4랑 5는 엄청난 차이가 있는걸. 철권은 내가 안해서 모르겠고. | 21.01.13 15:57 | | |
(IP보기클릭)211.192.***.***
스파도 넘버링 넘어가면 뼈대만 남기고 싹 갈아치워서 | 21.01.13 16:01 | | |
(IP보기클릭)121.179.***.***
철권은 4때 공콤 싹 자르고 유한맵과 맵 고저처 등 도입하고 지상공방 위주의 게임성 시도했다가 한번 쪽박 찬 이후로, 5부터는 공콤에 바운드가 들어갔다 스크류가 들어갔다 하는 거 외에는 기본 시스템을 갈아엎진 않고 뭔갈 추가하거나 빼는 식으로만 함. | 21.01.13 16:02 | | |
(IP보기클릭)218.154.***.***
근데 킹오파는 거의 해마다 나오잖아 해마다 나오는데 시스템이 다 달라 뭐 굵직한 시스템이야 스토리 분기 끝날때마다 바뀐다지만 | 21.01.13 16:05 | | |
(IP보기클릭)106.101.***.***
94 95 96 97 98 까지 바뀌는 시스템이 어렵지 않았고 적응하는 맛도 있었음. 근데 99부터 스트라이커 시스템이 진입장벽을 확 올려버려서 흥미가 떨어짐 | 21.01.13 16:13 | | |
(IP보기클릭)218.154.***.***
ㅇㅇ 같은 주인공으로 내는 연대기 때는 그래도 크게는 안 바뀌지 근데 그게 끝나면 완전 새 시스템에 주인공까지 바뀌어서 사람에 따라 짜게 식음 난 스트라이커즈 시스템도 그렇고 02에 콤보 캔슬도 되게 별로 였음 플레이모어에 인수된 뒤로 일러스트 이상하게 바뀌고 기술 커맨드 타이밍까지 바뀌어서 더 별로 였음 | 21.01.13 16:1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4.36.***.***
Oukitel
(가까운산) | 21.01.13 15:58 | | |
(IP보기클릭)27.160.***.***
2002년이면 철권 4 나올 즈음인데 | 21.01.13 16:0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2.44.***.***
2002 쿨라가 쉽고 쎈 ㅆㄴ이라 02가 잼씀 | 21.01.13 15:54 | | |
(IP보기클릭)210.94.***.***
모콤땜에 콤보 난이도도 올라가고 게임 템포가 꽤 빨라서 그래도 지금도 98 다음으로 하는 사람 많음 | 21.01.13 17:47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06.102.***.***
요즘은 슨크도 그러니까 사실상 일본격겜은 다 저런다고 보는게 대난투랑 북미격겜은 안해봐서 모르겠어 | 21.01.13 17:38 | | |
(IP보기클릭)118.235.***.***
신캐, 그것도 주인공 디자인부터가 초록머리에 헤드셋에 딱 중2병 설정 노트에 나오는 모양새인데 하고 싶겠음? 당장의 3D 그래픽도 문제지만 추가되는 신캐의 근본적 디자인부터가 비전이 안 보임. 말이 격투게임이지 캐릭터 게임으로서도 강력한 생명력을 유지한 게 KOF인데 그 캐릭터가 이 사단이 났어.
(IP보기클릭)39.117.***.***
밀크새
게다가 중국인이야 난 14까진 뭐 중국인이 주인공 할수도 있고 저 멀리 아프리카 국적 주인공이 있을수도 있는거지 했는데 15에서 바뀐 베니마루 복장을 보고 갑자기 생각이 바꼈아 아 짱.깨머니로구나 라는걸.... | 21.01.13 15:58 | | |
(IP보기클릭)220.117.***.***
다 떄려쳐 시발 ㅠㅠ 13처럼만 나왔어도 난 SNK 응원했다 | 21.01.13 16:05 | | |
(IP보기클릭)27.160.***.***
애초에 소울칼리버도 주요 주인공들 중 일본인은 없음. 선역측 주역들이 샹화, 킬릭, 마키시, 소피티아, 지크프리트 등 죄다 중국, 류큐, 그리스인, 독일인 등고, 미츠루기는 메인 스토리에 간섭한 적이 전혀 없는 그냥 겉도는 캐릭이었지 길티기어도 솔은 미국, 카이는 프랑스인이고 | 21.01.13 16:05 | | |
(IP보기클릭)124.111.***.***
잘생각해보면 이오리도 생긴거랑 설정 나열하면 중2병 설정노트야. 걍 SNK 디자인은 원래 그랬는데 유저들 취향이 변한거지. | 21.01.13 16:10 | | |
(IP보기클릭)106.101.***.***
야옹이갤러리
아니 비적단 스토리 어디갔음? 용의 힘 어디갔냐고오~ | 21.01.13 16:16 | | |
(IP보기클릭)121.176.***.***
근데 캐릭은 잘 뽑은거 같음. 모델링이 문제지 ㅋㅋㅋㅋ | 21.01.13 16:19 | | |
(IP보기클릭)203.251.***.***
중2병 설정이 문제가 아니라 캐릭터가 전혀 매력이 없음; | 21.01.13 17:09 | | |
(IP보기클릭)61.84.***.***
애쉬때부터 진짜 이상해짐 | 21.01.13 17:29 | | |
(IP보기클릭)106.102.***.***
잘만든 중국캐는 욕 안 먹어 춘리는 지금도 현역인데 그냥 이놈이 이상한 놈이지 | 21.01.13 17:40 | | |
(IP보기클릭)211.241.***.***
(IP보기클릭)210.91.***.***
(IP보기클릭)27.160.***.***
모탈컴뱃을 서양에선 철권보다 더 쳐주지 않음? 그나마 철권과 견줄수 있었던 게 소울칼리버, 버추어 파이터 등이고 | 21.01.13 16:06 | | |
(IP보기클릭)219.249.***.***
(IP보기클릭)180.67.***.***
(IP보기클릭)27.160.***.***
그때가 소울칼리버 2 아케이드판 나왔을 때임. 그겜 지금봐도 그래픽 무척 괜찮음 | 21.01.13 16:06 | | |
(IP보기클릭)183.96.***.***
지크프리트의 엘라스틴 머릿결은 그때당시 충격이었지 ㅋㅋㅋㅋㅋㅋ | 21.01.13 16:10 | | |
(IP보기클릭)27.160.***.***
난 그보다도 일본 스테이지의 천수각, 벚꽃이 정말 이뻐서 감탄함 | 21.01.13 16:13 | | |
(IP보기클릭)106.102.***.***
전성기 시절에도 3D 말아먹은 애들인데 | 21.01.13 17:55 | | |
(IP보기클릭)112.175.***.***
(IP보기클릭)121.188.***.***
13개발하던 도트쟁이들 다 나감.. | 21.01.13 15:59 | | |
(IP보기클릭)39.7.***.***
13도 아테나 유리 그리고 고로 랄프 클락 타쿠마 같은 캐릭터들 신체 크기부터 언밸런스해서 그닥이던데 | 21.01.13 16:01 | | |
(IP보기클릭)121.179.***.***
13도 당시 기준으로도 저해상도 도트었는데 그걸로도 작업량 감당 안돼서 캐릭, 모션 엄청 짤리고 중간 개발물을 12라는 이름으로 땜빵해서야 겨우 만들었음. | 21.01.13 16:04 | | |
(IP보기클릭)39.7.***.***
아크처럼 3d에 카툰랜더링 하는 방식을 배우는게 빠를거같아 | 21.01.13 16:15 | | |
(IP보기클릭)182.226.***.***
12, 13도 3D 모델링을 그럴싸하게 보이게 만들줄 모르니 걍 그 위에다가 모션별로 일일이 도트찍어서 만든거임 장인정신이라면 장인정신인데 결국은 기술이 없으니 쌩노가다로 처리한거 | 21.01.13 16:51 | | |
(IP보기클릭)106.102.***.***
유저 : 13 이상은 안바란다 슨크 : 그게 더 힘들어! 이게 슨크의 심정일걸 | 21.01.13 17:57 | | |
(IP보기클릭)110.5.***.***
13명작인디 얘두라... 케인이나 뭐 네임드 인방러들이 98만 파니까 그렇지 실상 13도 존나 잘만든 수작임....
(IP보기클릭)27.160.***.***
짬타수아는 13탄 잘해요... | 21.01.13 16:07 | | |
(IP보기클릭)14.46.***.***
맞습니다. 근데 13이 98이나 02보단 패드로 하기가 힘드네요. 초당 입력해야 할 커맨드가 월등히 많은 느낌입니다. | 21.01.13 16:15 | | |
(IP보기클릭)118.33.***.***
킹오브중 제일 고평가 받는게 13임 | 21.01.13 17:45 | | |
(IP보기클릭)125.187.***.***
(IP보기클릭)39.117.***.***
보통 저렇게 사람들이랑 대전하는게 주 컨텐츠인 게임은 온라인에 큐가 얼마나 잡히느냐가 중요하지 그런데 보통 구작은 그게 적거든 근데 최신작보다 잘만들어져있으면서 온라인 큐도 최신작이랑 비슷하거나 더 잘잡히는 구작이 있다면? 말할필요가 없겠지 | 21.01.13 16:03 | | |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122.29.***.***
(IP보기클릭)61.78.***.***
라고 하기엔 스파제로랑 스파4가 흥했어서 너무어려워서라고 하기엔 또 말이안됨... | 21.01.13 17:03 | | |
(IP보기클릭)121.160.***.***
(IP보기클릭)27.160.***.***
대난투로 치면 밀리같은 건가 | 21.01.13 16:07 | | |
(IP보기클릭)39.7.***.***
개인적으론 스트라이커, 아머모드 없고 무한 패치한 2000이 있다면 가장 완벽한 킹오브가 아닐까 싶음 도트, 일러, 인터페이스, 데미지 모두 완벽했음 물론 내 개인적인 취향이겠지만 98이 가장 완성도가 높긴 하지만 하나 아쉬운게 MAX초필을 기습용으로 못쓴다는게 아쉽.. 기 터뜨리는 순간 아 얘 쓸수도 있겠구나 하고 의도가 나타나버리니깐
(IP보기클릭)175.223.***.***
나도 그래픽이나 배경음, 타격효과, 일러스트까지 2천이 제일이라고봄 | 21.01.13 16:11 | | |
(IP보기클릭)222.114.***.***
나도 2000.. 스트라이커랑 대미지, 아머모드만 어케 고쳐서 냈으면 완벽햇을듯 | 21.01.13 16:18 | | |
(IP보기클릭)121.176.***.***
2000이 이진주 개사기때인가? | 21.01.13 16:21 | | |
(IP보기클릭)106.102.***.***
나랑 생각이 완전히 똑같네... 진짜 snk가 무너지기전 최후의 불꽃을 태운거 같은 느낌이었음 진짜 전투시스템 때문에 다 말아먹고 크게 회자가 안되지만 그래픽이나 아트, 음악 같은건 역대 kof중 최고가 아니었나 싶음 | 21.01.13 16:23 | | |
(IP보기클릭)39.7.***.***
ㄴㄴ 이땐 진주 없었어 쿠라 처음 나온 작품 | 21.01.13 16:31 | | |
(IP보기클릭)121.176.***.***
아하 ㅎㅎㅎ | 21.01.13 16:32 | | |
(IP보기클릭)183.98.***.***
저도. 2000은 지금 봐도 UI같은거 올드한 느낌이 없고 세련된 느낌임. 그리고 배경 스테이지들은 진짜 말할 것도 없었죠. | 21.01.13 16:42 | | |
(IP보기클릭)39.121.***.***
특히 한국팀 스테이지인 한국 재래시장 진짜 이쁘더라고. | 21.01.14 01:31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5.31.***.***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39.7.***.***
15는 그래도 조금 매끄러워져서 두고보려고 | 21.01.13 16:16 | | |
(IP보기클릭)211.193.***.***
(IP보기클릭)211.193.***.***
개인적으로 킹오파 13 그래픽은 진짜 좋아해서 킹오파 전성기 찾아오나 싶었는데. | 21.01.13 16:1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