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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00K쓰는데 여기서 더 올려봤자 큰 차이 안날텐데 | 20.11.25 23: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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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팅 여하에 따라 레데리2 4K 60 방어가 되는데 그 하위 게임이 방어가 안된다는건 다른 요소임 | 20.11.25 23: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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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서 레데리 하위게임이라고 볼건 툼레이더 빼고 없어 그리고 토탈워랑 시티즈는 CPU 빨임 | 20.11.25 2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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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U 빨이 아닐걸 고작 초당 60장 보내는건데 저런건 보통 램쪽에 문제일 가능성이 있음 | 20.11.25 2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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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티즈는 유니티 엔진으로 만들어서 멀티코어 최적화가 영 좋지 않고 워해머는 쿼드코어정도만 병렬처리 프로그래밍이 되어있어서 삼탈워랑 비교해도 CPU랑 GPU 로드율 차이가 꽤 심함 | 20.11.25 23: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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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탈워 하이옵이면 병력 3000명이 진영세우고 죽창질하는데 프레임 떨어질수밖에 없음 오히려 병력 확대할때가 프레임 유지 잘되는 편임 | 20.11.25 23: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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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탈워는 SSAO 옵션이 꽤 잡아먹음 보통 게임은 25%해상도로 렌더링한다음 노이즈텍스처로 샘플링 갯수 뻥튀기 한다음 가우시안 블러 처리해서 돌리는데 문젠 토탈워처럼 유닛이 많은 게임에 버퍼 해상도 낮췄다간 의도치 않은 음영 표현이 매우 거슬러지기 시작함 그래서 삼탈워는 버퍼 해상도 다운스케일링 안하고 버퍼 두장 생성해서 합성하는 식으로 썼을거임 그래서 사양 많이 먹음 | 20.11.25 23: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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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 디테일하구만 | 20.11.26 09: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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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급한 겜 대부분이 개적화 게임이랑 CPU빨 심하게 타는 게임들이긴 함 | 20.11.25 23:3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