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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게임 다중코어 지원하는게 겁나 어려운 작업 인가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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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12.***.***

옛날것들은 그러하지. 최근엔 유니티만 써도 코어 다 갈굼.
20.09.21 15:28

(IP보기클릭)118.235.***.***

아직도 멀티코어 100% 활용한다고 장담하는 프로그램 거의 없을걸. 유동적인 멀티코어 개수 가지고 모든 cpu에서 적절하게 나눠서 연산을 한다는게 생각보다 엄청 어려운 작업임.
20.09.21 15:29

(IP보기클릭)112.216.***.***

나눠서 하면 검증작업도 그만큼 늘어나서..
20.09.21 15:30

(IP보기클릭)124.216.***.***

그런 의미에서 애쉬스 오브 싱귤러리티가 벤치전용 게임이 된거지
20.09.21 15:32

(IP보기클릭)58.151.***.***

애초에 리메이크가 아니라 리마스터니까
20.09.21 15:32

(IP보기클릭)121.129.***.***

어려운거 맞음 제작할때 멀로 만드느냐의 선택에서 갈리고
20.09.21 15:33

(IP보기클릭)221.140.***.***

게임일때 제일 심함편인데 다음연산이 이전연산에 종속적인경우는 코어하나만 갈굴 수 밖에 없음. 앞의 결과가 끝날때까지 wait를 해야해서.. 이런상황을 최대한 피하려고 사운드나 네트워크가 제일먼저 분리되었고 (옛날게임중에 로딩중 음악이 끊긴다던가 하는경우가 분리안된것) 요즘은 처음부터 분산처리를 염두에 두고 만들지..
20.09.21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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