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여사가 그렇지?”… 팰리세이드 전복사고 악플이 틀린 이유
대한민국 1호 자동차 명장 박병일씨는 “잘 몰라서 하는 비판”이라고 잘라 말했다. 박 명장은 “운전자 실수가 중요한 게 아니다. 중요한 건 운전자가 전진기어를 넣든 후진기어를 넣든 시동이 꺼져서는 안된다는 것 ”이라면서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안 듣는다는 얘긴데 그건 운전자 안전을 포기하겠다는 뜻”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왜 시동이 꺼지게 설계했느냐고 현대기아차에 물어보니 자동차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서라고 답했다”며 “그렇다면 자동차를 보호하는 기능은 있는데 사람을 보호하는 기능은 없다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실제로 박 명장이 직접 BMW, 쉐보레 등 타사 자동차를 가지고 실험해 본 결과 시동이 꺼지는 차량은 현대기아차뿐 이었다. 박 명장은 “우리나라니까 이런 거지 미국에서 이런 사고가 나왔으면 그 회사는 문 닫는 것”이라며 “회사에서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는데 별일 아닌 듯 대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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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글 올라오고서 타사 차들로 재현실험해서 꺼지는거 인증까지 올라온 걸로 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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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아침에 짜집기라고 나오지 않음? 일단 딴차도 테스트시 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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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말도 틀린말은 아니지... 엔진보호를 위해 꺼지게 만들었으면 전원이 들어오는 동안(ACC모드)에는 모터를 써서라도 브레이크는 작동하게 만드는게 맞는거.. 아니면 엔진과 기기보호를 위해 기어를 강제로 중립으로 돌리던지.. 시도꺼졌다고 경고문 꽤~~~애~~~~액!!!!! 시전 + 강제 브레이크 작동으로 속도를 조금 급하게 0으로 줄여버리기등 운전자를 보호하는 안전장치가 없는건 사실이니까.. 그렇다고 R버튼 2번이나 쳐누르고 엔진꺼진것도 모른채 내려가는 운전자를 옹호하는건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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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글 올라오고서 타사 차들로 재현실험해서 꺼지는거 인증까지 올라온 걸로 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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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아침에 짜집기라고 나오지 않음? 일단 딴차도 테스트시 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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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 꺼지기 전부터 후진기어들가잇다고 뜬다고 운전자가 시동꺼지고나서도 한번도 밑을 안처다봣다고 차가문제가 아니라니까... 아니 차량 rpm이 0이 됏는데 당연히 시동꺼진걸 알아야지 | 20.01.23 16: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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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고음까지 나왔고 시간 좀 지나서 RPM0으로 바뀜 | 20.01.23 16: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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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말도 틀린말은 아니지... 엔진보호를 위해 꺼지게 만들었으면 전원이 들어오는 동안(ACC모드)에는 모터를 써서라도 브레이크는 작동하게 만드는게 맞는거.. 아니면 엔진과 기기보호를 위해 기어를 강제로 중립으로 돌리던지.. 시도꺼졌다고 경고문 꽤~~~애~~~~액!!!!! 시전 + 강제 브레이크 작동으로 속도를 조금 급하게 0으로 줄여버리기등 운전자를 보호하는 안전장치가 없는건 사실이니까.. 그렇다고 R버튼 2번이나 쳐누르고 엔진꺼진것도 모른채 내려가는 운전자를 옹호하는건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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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틀린말은 아니지만 브레이크쓸수있게하는건맞지만 강제브레이크같은건 더위험하지않을까 싶은데 반대로 기름이 바닥나든 다른이유든 시동꺼졌다고 갑자기스탑하면 지금같은경우니깐 좋다고하지만 고속도로나 기타 다른상황이면 더 문제지않을까 의지랑상관없이제어되는부분 이니 에러나는경우도생각하고 물론 나도 기본도모르고 가는운전자옹호하는건아닙니다 | 20.01.23 2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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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그러니까... 기존의 봉식 기어스위치를 하면 일어나지도 않을 문제인데.. 쓰잘데없이 버튼식으로 기어스위치를 만들었으면 그로인해 일어날 어처구니 없는 일까지 대처를 해야하는데 그건또 빼먹어 버리고... 북미의 메뉴얼도 안읽는 개념없는 운전자들에게 소송으로 많이 데여봤을텐데 말이지... 물론 이명박의 축복으로 운전면허(라쓰고 살인면허라 읽는다)를 발급해준 정부부처는 욕좀먹어야 한다고 생각함.. | 20.01.23 21:3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