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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앱스토어를 떠도는 쓰레기 게임들의 충격적 정체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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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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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1.04 20:41
    (1329175)

    112.169.***.***

    BEST
    게임 스타트업 회사를 차리거나 1인 개발을 하거나... 인디게임을 만드는 사람 입장에서 무작정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게임을 몇 년간 붙잡고 만들기가 현실적으로 정말 매우 어려움 당장 내일 먹고 살 돈이 없는데 게임을 만들 수는 없으니까...
    20.01.04 20:42
    (4792670)

    175.212.***.***

    BEST
    교훈이 그게 아닐건데 ㅋㅋ
    20.01.04 20:50
    (1329175)

    112.169.***.***

    BEST
    그러니 자연스럽게 어떻게든 매출을 낼 수 있는 게임을 빠르게 제작해야하는데 그게 이미 출시되어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고 성공을 한 게임을 따라가는 것일 수 밖에 없는 상황인거임...
    20.01.04 20:44
    (4864476)

    112.166.***.***

    BEST
    저건 카ㄱ이나 소닉마냥 자기면피 내지는 논리의 비약을 통한 결론 도출이 아닌지라 까일 거리는 아니라고 보는데
    20.01.04 20:52
    (1730570)

    211.40.***.***

    인디겜 얘기하는줄 알았더니
    20.01.04 20:40
    mollim
    저것도 인디겜이지 | 20.01.04 21:07 | | |
    mollim
    인디게임이 무슨 인정 받는게 아니라 그저 대기업이 아니고 개인 혹은 소수가 자본에 독립해서 만드는 게임이고 저건 그 인디게임의 정의에 맞거든 | 20.01.04 21: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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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1.04 20:41
    낚시하는 미사키P
    치히로님 충성충성 | 20.01.04 21:01 | | |
    (1329175)

    112.169.***.***

    BEST
    게임 스타트업 회사를 차리거나 1인 개발을 하거나... 인디게임을 만드는 사람 입장에서 무작정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게임을 몇 년간 붙잡고 만들기가 현실적으로 정말 매우 어려움 당장 내일 먹고 살 돈이 없는데 게임을 만들 수는 없으니까...
    20.01.04 20:42
    (1329175)

    112.169.***.***

    BEST
    김전일
    그러니 자연스럽게 어떻게든 매출을 낼 수 있는 게임을 빠르게 제작해야하는데 그게 이미 출시되어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고 성공을 한 게임을 따라가는 것일 수 밖에 없는 상황인거임... | 20.01.04 20:44 | | |
    (1329175)

    112.169.***.***

    김전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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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톰치게임즈라고 위메이드 출신의 1인 개발하시던 분이 계셨는데 이 분 표현처럼 정말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무언가 만들기는 힘든 것이지 | 20.01.04 20:47 | | |
    (1329175)

    112.169.***.***

    김전일
    그러면 자연스럽게 나오는 의견 중에 국가사업이나 중견 게임회사에서 지원을 받으면 되는 것 아니냐, 퍼블리셔를 구하면 되는 것 아니냐 라고 말을 하는데 똑같은 생각을 가지고 그런 곳에 지원하는 사람이 주변에 수백, 수천명이 넘쳐나고 있는 상황인지라... 그곳에서 살아남고 경쟁해서 이길려면 정말 얼마나 고생하고 힘든 지 말로 표현하기 힘들다는 것이지 | 20.01.04 20:51 | | |
    김전일
    포츈시리즈 만든분이지? 겜이 다 비슷하던데 대부분 잠깐 해보기엔 괜찮고 오래하기엔 심심하더라... | 20.01.04 20:55 | | |
    김전일
    성공한 사례들에서 일관적으로 나오는 말이 투자가 절실할땐 투자 안해주더니 어느정도 궤도에 들어서서 투자가 필요없으니 투자해주겠다고 몰려들더라 ㅋㅋㅋㅋㅋㅋㅋ | 20.01.04 20:58 | | |
    (5123067)

    112.64.***.***

    김전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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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콧 코슨도 그동안 만든 아동용 게임 다 실패하고 돈 만 날리니까 마지막으로 전재산 다 털어서 공포게임 제작했는데 이거마저 실패하면 겜 개발 때려치고 다른 직업으로 갈아타기로 결심할 정도였음. 심지어 펀딩을 시도했는데도 한푼도 안왔거든. 결국 마지막 보류로 제작한 게임이 대박터져서 다행이지. 이처럼 인디게임은 펀딩 없으면 힘듬. | 20.01.04 20:59 | | |
    afto
    이건 보통 자기가 만든 게임에 동물 캐릭터 자주썼는데 자주 듣는 악평이 '동물이 아니라 애니매트릭스(로봇)같다.' 였고. 그래서 제작자가 'ㅆㅂ 그럼 동물이 아니라 진짜 로봇으로 만들어줄게!' 해서 만든거라던데 | 20.01.04 21:11 | | |
    (5123067)

    112.64.***.***

    루리웹-1411075587
    실제로 크라우드 펀딩 모금했을때도 언더테일/산테랑 달리 유저들이 ㅈ망 유아용 겜이라며 투자할가치 없다고 한명도 투자안했음. 결국 사비로 전재산 다 털어서 만듬. | 20.01.04 21:15 | | |
    글이 오지게 길고 설득력있어보이지만 유게이들이 극혐하는 사회실험이랑 뭐가 다를까
    20.01.04 2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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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가톤.맨
    저건 카ㄱ이나 소닉마냥 자기면피 내지는 논리의 비약을 통한 결론 도출이 아닌지라 까일 거리는 아니라고 보는데 | 20.01.04 20:52 | | |
    메가톤.맨
    끝까지 읽어봤음 좋겠는댕... | 20.01.04 20:52 | | |
    메가톤.맨
    얘가 글 제대로 안 읽은건 확실하네 | 20.01.04 21:09 | | |
    메가톤.맨
    또 뭐가 불편하니... ㅉ... | 20.01.04 21:12 | | |
    (1566903)

    116.124.***.***

    메가톤.맨
    저 사람들이 돈을 벌고 싶은거면 구스만 계속 만지면 됐음 글을 읽긴 한거임? | 20.01.04 21:20 | | |
    메가톤.맨
    아..싸..화..법.. | 20.01.04 21:36 | | |
    애들 상대로 하는 스킨만 바꾼 앱이 얼마나 많은지.....
    20.01.04 20:44
    저런 게임이 많아지는 미래가 게임은 수익이 장땡이라는 사람들이 보기에는 유토피아겠구만.
    20.01.04 20:4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698830235
    그 회사 존나 뿅뿅같넼ㅋㅋ | 20.01.04 20:50 | | |
    (4792670)

    175.212.***.***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698830235
    교훈이 그게 아닐건데 ㅋㅋ | 20.01.04 20:50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698830235
    잘때려쳤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1.04 20:52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698830235
    저렇게 하지말랬더니 저렇게 할려고 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1.04 20:54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698830235
    씨이발ㅋㅋㅋㅋ 찰떡같은 교훈을 줘도 개떡같이 알아먹는 회사 수준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1.04 20:57 | | |
    고양이키우고싶다
    하지말라면 하지마루욧! | 20.01.04 20:59 | | |
    (3980236)

    18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698830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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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1.04 21:38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698830235
    대부분의 사장들이 그런 생각을 가졌을걸요? 저거 기사 뜨고서 아는 대표분들 결론이 '자동 카지노 게임을 만들자!' 였으니... | 20.01.04 21:45 | | |
    배곯앗다
    뭐.. 내가 사업자라고 생각해도 유지보수도 거의 필요없고 프로그램이 알아서 앱 만들고 인앱광고로 수익까지 들어오면 저런거 만들자고 할듯. 내가 개발자 입장이면 이러려고 공부했나 회의감 드럽게 들겠지만 ㅋㅋ | 20.01.04 22:01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698830235
    카지노나 원버튼 게임또는 방치형 게임 2~5개 만들어서 캐쉬카우 만들어 놓고 게임 만드는건 20~30명 규모 회사로선 최선의 선택이라고 보는데 | 20.01.05 00:39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698830235
    전에 회사에서 이상한 여자수영복사진 이런걸로 돈벌려고 하더라구요 누드사진찍어서 보정하라그러구요 좀 아닌듯해서 나옴 | 20.01.05 10:37 | | |
    가챠겜들도 극단적으로 생각하면 슬롯머신류와 다를 바 없이 껍데기만 바꾼 게임이긴 하지
    20.01.04 20:51
    멜트릴리스
    사실 그게 가장 큰 문제일지도.. | 20.01.04 20:57 | | |
    (759301)

    1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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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쓰레기 다량유통으로 돈 버는 건 유튜브에선 이미 흔한 일이지만.
    20.01.04 20:55
    RODP
    엘사 게이트? | 20.01.04 21:00 | | |
    (759301)

    115.22.***.***

    403 Forbidden
    뭐 비단 그런 거 뿐만 아니라 뿌슝빠슝~ 하는 것들도 비슷하지. 화제인 키워드로 대충 글 훑어다 음성합성 프로그램으로 돌리고 적당한 이미지 붙여서 쓰레기영상 완성! 그것도 잘만 하면 자동화 가능하겠다. | 20.01.04 21:01 | | |
    이제 다운받아서 광고를 눌러주는 봇만 만들면 창조경제 완성이군
    20.01.04 20:55
    어둠의선혈
    광고가 꽁돈이 아닐텐데 | 20.01.04 20:59 | | |
    어둠의선혈
    광고 어뷰징으로 잡혀서 광고계정 차단먹음 | 20.01.04 21:27 | | |
    내가 아는 인디개발자분도 광고수익이랑 시간단축캐시템으로 수익버는 오토겜 다섯개 정도 등록해놓고 그 수익으로 자기 만들고 싶은 거 만드시더라 만들고 싶은 게임, 재밌는 게임만 만드는 것은 이상론이고 투자 못 받을 거 같으면 거위라도 몇개 만들어 두는 게 현실적인 거구나 싶었음
    20.01.04 20:57
    그런데 결국 실험 자체가 인게임 결제로 소비자를 모으는게 아니라 광고시청을 통한 수입을 노린거라 단순히 노출되기 쉽게만든 다량의 앱을 통해 게임을 하게 만든게 아닌 노출만 시켜서 돈을번 케이스라 저걸 게임시장이 타락했다는 결론이 될수있나 싶긴한데 저건 그냥 구글 광고를 통한 수익체계를 저런식으로 이용할수있다, 혹은 악용 가능성이 있다 정도를 시사하는것 밖에 안되는것 같음 결국에 그 쓰레기앱중에 자기들이 혐오하던 카지노앱만큼이라도 사람을 모은건 없잖아
    20.01.04 20:58
    루리웹-4846057656
    만약 게임시장이 열악하고 타락했다는걸 사회적 실험으로 증명하고 싶었다면 조악하고 그저 자극적이기만한, 혹은 비도덕적인것마저 용인되며 사람들이 '직접적인 소비'를 한다는걸 증명해야지 그냥 노출도만 높이면 광고수입이 어느정도 나온다는건 유튜브의 뿅뿅tv들로 이미 증명된 사실같은데 | 20.01.04 21:01 | | |
    사람은 극히 희박한 확률의 아이탬 한개를 주는 상품 몇만원 짜리를 사는데 아무런 거부감을 못느끼지만 재미있는 콘솔게임 10만원에 엄청난 반발을 일으키지
    20.01.04 21:00
    정점에 리니지가 있다 이곳은 씹덕가챠겜의 온상이다
    20.01.04 2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ervlet
    그런주에에 성공도 못함 푸흡! | 20.01.05 00:18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ervlet
    어떻게든 그걸 포장하고 싶으면 니가 말하는 그 유사겜들 절반만이라도 성공하고 놀려야지 | 20.01.05 00:20 | | |
    (4910060)

    125.139.***.***

    방송국
    가챠겜들이 성공하고 시장 잡아먹고 있어서 이제 메이져 회사들도 그런 게임에 눈돌리고 있는 게 요즘인데 | 20.01.05 10:21 | | |
    저질 게임 제작기
    20.01.04 21:02
    (1623022)

    211.25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페르난도우
    이 말 처음 나오고 꽤 시간 지났는데 리니지와 리니지류 게임(?) 빼고는 이제 잘 나오지 않음. 매출은 역대급이지만 게임성은...디시나 인벤도 반응은 비슷하더라구 | 20.01.04 21:08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페르난도우
    물리적인 재고가 안생기는 모바일게임 특성상 모바일게임에서 아타리쇼크는 절대 안생김 | 20.01.04 21:13 | | |
    전체적으로 다 문제였던거였군.. 물론 소비자도 포함해서..
    20.01.04 21:05
    실험이라고 좋게 포장하지만 결국 시스템의 허점을 이용해서 돈번거네
    20.01.04 21:06
    고큔패널
    허점은 아님. 돈번건 어디까지나 사람들이 다운받아 플레이 해줬기 때문이지 | 20.01.04 21:14 | | |
    이게 보이지 않는 손이다 ㅅㅂ
    20.01.04 21:09
    부족한신사
    시장의 완벽성같은걸 주장하는게 왜 머저리인지 보여줌 | 20.01.04 21:11 | | |
    게롤트는 저질 게임의 대척점에 선 게임으로 나온건가요...
    20.01.04 21:10
    (1395081)

    125.180.***.***

    게임의 홍수에서 소비자는 뭐가 재밌는지 모름 거기에 무료라면 클릭한번에 게임을 받아서 실행시킬수있으니 부담없이 깔아봄 어글 섬네일 유툽 한번 클릭해보는거랑 같은거
    20.01.04 21:11
    조제
    그러니까 홍보가 전혀안될때 공들인 인디게임과 저질 카지노겜 두개는 비슷한 대우를 받고 심지어 저질카지노겜의 다수가 돈을 훨씬 많이번다 라는 결론이니까 | 20.01.04 21:15 | | |
    (1395081)

    125.180.***.***

    루리웹-1411075587
    ㄴㄴ 슬롯 우위임 너나 나나 슬롯게임이 어떤지 알고 게임성을 대충 아니까 새로나온 인디게임은 아무도 멀라 | 20.01.04 21:27 | | |
    조제
    그리고 슬롯머신은 정말로 쩌는 중독성을 가지고 있음 석학과 박사들이 매달려서 만들어내고 수많은 사용결과가 존재하는 거의 깨지지 않는 신화같은 거라서 | 20.01.05 00:37 | | |
    가챠랑 비교는 안되는거 아닌가
    20.01.04 21:13
    (1272449)

    218.146.***.***

    ㅇㄷ
    20.01.04 21:14
    (314747)

    124.48.***.***

    이거 몇달전에 나온 인터뷰 웹진 기사 내용이잖아. 저 유튜브 영상에 정확한 원전은 있는건가?
    20.01.04 21:15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20.01.04 21:15
    하지마 콰아아아
    20.01.04 21:15
    (1158097)

    211.107.***.***

    교훈: 저질뽕빨로 돈을 벌어 개명작을 만들어라.
    20.01.04 21:19
    또 또 게임 하지도 않으면서 게임시장 망했네 아타리 쇼크가 오네 하는애들 튀어나오겠네
    20.01.04 21:20
    게임 만들러감
    20.01.04 21:21
    (4880569)

    211.36.***.***

    창작을 하는 사람들이 창작의 고통이라는 말을 쓰듯이 창작은 힘들고 어려운 일이지 근데 사람은 언제 어디서든 쉬운 길을 찾지
    20.01.04 21:26
    (568358)

    122.43.***.***

    애초에 스마트폰으로 게임하는 사람들 자체가 폰으로 깊이있고 질 좋은 게임 하려는게 아니라 시간떼우기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저런 저질게임들만 팔리는거겠지. 지금 순위권에있는 가챠겜들도 결국 화려한 이팩트와 예쁜 캐릭터들로 겉만 도배해놓은 도박게임인걸.
    20.01.04 21:29
    내가 이래서 안드로이드 안쓰고 iOS 씀
    20.01.04 21:36
    리락쿠마('㉦')
    광고수익 다는거라 사실 별로 상관 없어요 | 20.01.05 00:40 | | |
    슬픈현실이죠. ㅠㅠ
    20.01.04 21:52
    만드는 사람보단 시장이 문제란거의 하나의 증거 사실 주작이라고 해도 상품의 시장에서 가치는 소비자가 만드는거지 생산자가 만들수 없음 만들어 내기 위해선 막대한 홍보비가 들어가는거고
    20.01.05 00:36
    영상 링크좀
    20.01.05 01:14
    너네얘기하는거야 페그오, 소전, 라오같은 저질 슬롯머신에 돈을 쓰는 흑우들아
    20.01.05 02:52
    Delicious mango
    소전 스킨은 그렇다치고 라오는 스킨마저 정가제인데... | 20.01.05 07:44 | | |
    Delicious mango
    나도 소전이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슬롯머신이었으면 좋겠다 미거 뭐 내가 다크소울을 하는 건지 폰게임을 하는건지 ㅁㅊ 난이도때매 돌겠어 | 20.01.05 22:43 | | |
    이미 시장의 대세는 소수 매니아들이 겜 하나를 잡고 몇십시간씩 진득하게 하는 시대에서 다수의 일반인들이 쉽고 간단하게 조금씩 하는 게임으로 넘어갔어 사실 오래 전부터 그랬어 스타크래프트 대박나던 그때 이미 시장의 인기는 한판당 몇분 몇십분짜리 게임들이 접수했지 '진정한 게임'(ㅋ)을 만들려고 하는 사람은 많은데 하려는 사람은 별로 없는 상황이지
    20.01.05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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