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질문] 프라모델/피규어/모형 전문가분들께 접착제 추천 좀 받고 싶습니다... [6]


profile_image_default


(5765739)
0 | 6 | 8820 | 비추력 417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6
1
 댓글


(IP보기클릭)210.106.***.***

BEST
1. 일반 플라스틱 재질은 모형용 무수지 접착제나 아세톤을 틈새에 흘려 넣고 꾹 눌러서 잘 고정 시켜 놓으면 됩니다. 다만 폴리에스테르(PE / HDPE) 재질에는 사용 할 수 없고 순간 접착제를 사용해야 해요. 2. 먼저 3D 프린터의 필라멘트가 어떤 재질인 지 알아야 답변 드릴 수 있습니다. 이쑤시개 굵기의 가늘고 기다란 부품은 파손과 변형의 위험이 높아 길이에 따라 주사 바늘이나 황동 봉 처럼 파손 위험이 낮은 금속 재질로 교환하시는 게 낫습니다. 3. 크랙이 생긴 정도는 몰라도 완전히 깨져 버린 유리를 복원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단순 크랙은 시중에 판매하는 복원 키트를 사용에 틈새에 레진 용액을 흘려 넣고 UV 램프로 경화시켜 크랙을 가릴 수는 있습니다. 4. 깨진 사기 그릇은 옻나무 수액에서 추출한 '칠'을 이용해 접합하는 전통 방식과 에폭시 접착제를 사용해 붙인 후 가공하는 현대식이 있습니다만. 두 방법 모두 대단히 번거롭고 공예 레벨의 손재주가 필요합니다. 5. 목재는 시중에 판매되는 목공용 접착제를 사용하세요. 6. 말씀하신 조건에 가장 알맞는 접착제는 에폭시 접착제 입니다.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접합하던 접착 흔적은 무조건 남습니다. 플라스틱 같은 경우는 접착후 잡착면에 비어져 나온 부분을 갈아내고 광택 처리하면 접착 흔적을 거의 완벽히 지울 수 있긴 하지만 이것도 접착면에 틈새나 단차가 있으면 퍼티질과 도색까지 병행 하지 않는한 무조건 티가 납니다.
26.05.14 08:32

(IP보기클릭)14.33.***.***

록타이드에 주사바늘 쓰시거나 붓 형태로 된거 써보세요
26.05.14 03:33

(IP보기클릭)210.106.***.***

BEST
1. 일반 플라스틱 재질은 모형용 무수지 접착제나 아세톤을 틈새에 흘려 넣고 꾹 눌러서 잘 고정 시켜 놓으면 됩니다. 다만 폴리에스테르(PE / HDPE) 재질에는 사용 할 수 없고 순간 접착제를 사용해야 해요. 2. 먼저 3D 프린터의 필라멘트가 어떤 재질인 지 알아야 답변 드릴 수 있습니다. 이쑤시개 굵기의 가늘고 기다란 부품은 파손과 변형의 위험이 높아 길이에 따라 주사 바늘이나 황동 봉 처럼 파손 위험이 낮은 금속 재질로 교환하시는 게 낫습니다. 3. 크랙이 생긴 정도는 몰라도 완전히 깨져 버린 유리를 복원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단순 크랙은 시중에 판매하는 복원 키트를 사용에 틈새에 레진 용액을 흘려 넣고 UV 램프로 경화시켜 크랙을 가릴 수는 있습니다. 4. 깨진 사기 그릇은 옻나무 수액에서 추출한 '칠'을 이용해 접합하는 전통 방식과 에폭시 접착제를 사용해 붙인 후 가공하는 현대식이 있습니다만. 두 방법 모두 대단히 번거롭고 공예 레벨의 손재주가 필요합니다. 5. 목재는 시중에 판매되는 목공용 접착제를 사용하세요. 6. 말씀하신 조건에 가장 알맞는 접착제는 에폭시 접착제 입니다.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접합하던 접착 흔적은 무조건 남습니다. 플라스틱 같은 경우는 접착후 잡착면에 비어져 나온 부분을 갈아내고 광택 처리하면 접착 흔적을 거의 완벽히 지울 수 있긴 하지만 이것도 접착면에 틈새나 단차가 있으면 퍼티질과 도색까지 병행 하지 않는한 무조건 티가 납니다.
26.05.14 08:32

(IP보기클릭)211.41.***.***

블랙오크다운
꼼꼼하신 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혹시 그러면 티는 좀 나더라도 좁은 단면으로도 단단하게 붙일 수 있는 접착제는 혹시 어떤 것이 있을까요? 종류별로 브랜드나 상품명도 같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사실 다이소에 가도 재질별로 접착제가 있지만 써보니 다 시원찮아서 이렇게 질문글을 올린 거라… | 26.05.14 16:03 | |

(IP보기클릭)118.235.***.***

진지하게짖는개
에폭시 접착제나 UV레진 접착제를 쓰셔 야 할 것 같은데 상표나 브랜드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특성과 사용법이 대동소이해서 제품명 까지 추천드리기는 어렵고 용도에 따라 용량 보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 26.05.14 23:27 | |

(IP보기클릭)211.185.***.***

순접이 최곤데 양조절 어렴고 손질필요함
26.05.14 11:16

(IP보기클릭)211.235.***.***

순접중에 무백화 혹은 저백화 제품이 따로 있긴 합니다.
26.05.15 04:55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