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판매사에 악감정은 없으며, 순수하게 조언을 받고 싶어 올린 글입니다)
얼마 전에 일본 발 예약 상품 받았는데
박스가 아래 사진처럼 심하게 일그러져 있네요.
속에서는 부품이 고정을 이탈해서 굴러 다니는 소리가 들리는데
판매사 측은 해당 사유로는 환불이 어렵다고 안내합니다.
전 고객이 동일하다 안내는 해주시는데…
(오해의 여지가 있어 추가합니다 : 판매사가 제가 박스를 훼손 했다 의심하는 것이 아닙니다. 첨부 된 파손 정도로는 환불이 어렵다는 안내를 했고, 판매사도 박스 상태를 발송 단계에서 인지하고 있다는 점을 알리더군요.)
조금 긁히거나 약간 찌그러진거면 수긍할텐데 말이죠.
첫번째 사진 찌그러진 넓이가 검지 정도 길이입니다(5cm이상).
제품이 아크릴 윈도우가 없어서
내부 확인이 봉인씰을 개봉하지 않는 이상 어려운데 난감합니다.
고객인 제가 직접 개봉해서 제품 이상이 있을 시
환불이 가능하다 하는데 어찌 해야할까요???
비슷한 경험 있는 분 있을까요?
이미 마음은 떠났고,
첫 구매인데 참 난감하군요ㅠ
박스 하단
상단
상단 봉인씰 1개 접착 불량
상단 개봉 부 약간에 찢김
(IP보기클릭)175.123.***.***
안타깝지만 외부포장박스는 상품으로 인정받지 못합니다. 내부개봉해서 파손이 확실한 경우에나 조치가 가능하죠
(IP보기클릭)106.101.***.***
일단 저정도 박스손상만으로는 교환,환불대상이 아니고 피규어개봉영상을 찍으면서 파손이나 손상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1.150.***.***
몇가지 덧붙여드리면, 개봉 과정은 이미 동영상과 사진 촬영을 한 상태입니다. 박스 상태에 대해서는 판매사가 인지 하고 있었다는 답변을 받았고요. 박스 파손을 제가 했다고 의심 받는 상황이 아닌, 해당 파손 정도로는 어렵다는 답변을 받은 것입니다ㅠㅠ | 25.06.26 11:58 | |
(IP보기클릭)14.63.***.***
작성자님은 제품을 구매하실때 파손이 없는 제품을 기대하시고 구매하신거라 이건 파손 정도가 문제가 아니죠. 환불이 어렵다면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하겠다고 하시고 그래도 환불이 어렵다고 한다면 신고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책 모서리가 사진과 비슷할 정도로 찍혀서 와서 잘 교환 받은 경험 뿐이라 피규어 쪽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건 파손 정도에 문제가 아니라 파손이 있다는게 문제입니다. | 25.06.26 12:04 | |
(IP보기클릭)106.101.***.***
이전단계 이행하셧으면 오픈하시고 파손확인하심될검니다 피규어에 따라 일부 루즈 분리상태로 나오는 경우가 많으니 확인하시고 문의하면 처리될검니다 | 25.06.26 12:23 | |
(IP보기클릭)221.150.***.***
의견 감사합니다. 심란하네요… | 25.06.26 12:29 | |
(IP보기클릭)221.150.***.***
내부 피규어 상태는 단순 분리만으론 환불이 어려운 것일까요? 박스를 살짝 기울여도 박스 하단에서 상단으로 구르는 소리가 명백하게 나서…(물론 해당 영상도 판매사에 보냈고 확인은 받았습니다.) 개봉 시에 어떤 상태여야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ㅠ 또 그정도는 정상이다 안내 받을까 걱정입니다. | 25.06.26 12:32 | |
(IP보기클릭)106.101.***.***
음일단 내부를 봐야 알수있는거라 대부분 판정받은게 이염이나 크랙인경우라 주요 부위탈락 이면 확실하고요 (인싸이트나 풀크라였나여긴 그냥안고가야되지만요) | 25.06.26 12:38 | |
(IP보기클릭)61.101.***.***
(IP보기클릭)221.150.***.***
저도 그냥 미개봉으로 모으는 것에 만족을 느끼는터라 딜레마네요… | 25.06.26 12:34 | |
(IP보기클릭)106.101.***.***
일단 저정도 박스손상만으로는 교환,환불대상이 아니고 피규어개봉영상을 찍으면서 파손이나 손상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IP보기클릭)221.150.***.***
개봉했다 그정도는 정상이다라는 안내를 받을까 걱정 부터 앞서네요. 단순 도색 미스는 환불 사유가 아닌 것을 알고 있고요. 금(크랙)/긁힘/분실 정도라 이해하면 되겠죠? | 25.06.26 12:36 | |
(IP보기클릭)175.123.***.***
안타깝지만 외부포장박스는 상품으로 인정받지 못합니다. 내부개봉해서 파손이 확실한 경우에나 조치가 가능하죠
(IP보기클릭)221.150.***.***
조사 해보니 그러네요. 제품 부위들은 심하게 굴러다니고, 개봉은 해야 조치가 이뤄질 수 있고.. 답답하네요 ㅠ | 25.06.26 13:41 | |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21.150.***.***
의견 감사합니다. 남겨진 댓글 보면서 더 냉정해지는데, 침착하게 의견 주고 받고 해결 해봐야겠습니다. | 25.06.26 13:43 | |
(IP보기클릭)211.54.***.***
(IP보기클릭)221.150.***.***
대체로 깨끗하게 오는 편인데 슬프네요 ㅠ… | 25.06.26 13:44 | |
(IP보기클릭)1.220.***.***
(IP보기클릭)221.150.***.***
개봉 해야 한다면 그렇게 해야겠습니다 | 25.06.26 13:4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