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질문] 고사양게임시 ddr5 4800이랑 5600이랑 차이나나요? [13]




(557110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56882 | 댓글수 13
글쓰기
|

댓글 | 13
1
 댓글


(IP보기클릭)121.190.***.***

BEST
없다고는못하겟지만 고작 시금치램 클럭 차이로는 체감 불가능입니다 수동으로 고클럭 램타이망 오버클럭해야 체감됩니다
23.02.05 11:49

(IP보기클릭)222.104.***.***

BEST
xmp나 직접 램오버 안하면 jedec 표준클럭에선 클럭이 올라가면 램타도 늘어나기 때문에 차이 없습니다
23.02.05 12:30

(IP보기클릭)112.172.***.***

램타값 보면.. 크게 차이나기힘듬
23.02.05 11:36

(IP보기클릭)106.101.***.***

https://youtu.be/eowNhGK-WVA 유의미한 차이는 안보이는거 같음
23.02.05 11:41

(IP보기클릭)121.190.***.***

BEST
없다고는못하겟지만 고작 시금치램 클럭 차이로는 체감 불가능입니다 수동으로 고클럭 램타이망 오버클럭해야 체감됩니다
23.02.05 11:49

(IP보기클릭)222.121.***.***

FHD에서는 4800~6000 프레임 차이가 10%(글카 한체급 수준)까지 나니까 FHD 240Hz 이상 주사율이면 해볼만한데 4K에서는 굳이? 라는 느낌입니다
23.02.05 11:55

(IP보기클릭)211.214.***.***

4800램 시금치램도 삼성 하이닉스 기준 xmp 6000 이상으로 조정가능함.
23.02.05 12:02

(IP보기클릭)211.219.***.***

체감못함
23.02.05 12:21

(IP보기클릭)222.104.***.***

BEST
xmp나 직접 램오버 안하면 jedec 표준클럭에선 클럭이 올라가면 램타도 늘어나기 때문에 차이 없습니다
23.02.05 12:30

(IP보기클릭)119.202.***.***

램은 16기가를 32기가로 불려도 왠만한 게임에선 프레임차 거의 안나는데, 클럭 차이로 느껴질리가... 램 늘리면 로딩이 부드럽고 빨라지는 경우는 있지만, 프레임이 빨라질 일은 거의 없습니다.
23.02.05 13:09

(IP보기클릭)211.234.***.***

체삼이 난다 한들 그 가격차이로 그래픽이나 씨퓨를 한체급 올리는게 100배는 더 체감됨
23.02.05 13:13

(IP보기클릭)115.23.***.***

23.02.05 13:20

(IP보기클릭)59.10.***.***

1. 램은 평균프레임 자체와는 큰 연관이 없으며, 최저 1%의 프레임에 주로 영향을 끼칩니다. 이 최저1% 프레임이 낮으면 '뚝뚝 끊기는 느낌' 이 발생합니다. 2. 이것은 cpu 체급이 높아도 램이 별로면 체감이 됩니다. 따라서 4090급의 하이엔드 시스템을 구성한다면, 최소한의 튜닝램을 구매하거나 시금치 램이라도 약간의 수동 오버를 해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3. 당초 4K에서는 램과 cpu가 아주 큰 의미가 있지는 않았습니다만, 4090은 gpu 성능이 강력하기 때문에 꽤 큰 의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4. 다만, 어차피 시금치 램이라면 클럭이 늘어나는 대로 타이밍(램의 세부 수치입니다. 낮으면 낮을수록 좋습니다.)도 늘어나기 때문에, 게이밍에서는 사실상 큰 차이가 없습니다. 시금치에서 차이를 체감하려면 수동오버를 해야 합니다.
23.02.05 13:24

(IP보기클릭)59.10.***.***

진실의 마녀
사족을 달자면 일반적으로 게이밍에서의 오버클럭의 성능 체감은 램이 제일 높습니다. 4090이나 13700k같은 요즘 하이엔드급 제품들은 오히려 전력 제한을 먹이고 쓰는 사람도 많지만, 램은 최소한의 xmp 튜닝램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 23.02.05 13:27 | |

(IP보기클릭)118.235.***.***

최하옵2~3퍼센트, 최상옵 1~2퍼센트라는 미미한 상승율이 있다는데.. 이미 4090급이시라 그정도는 무의미 합니다
23.02.05 15:00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23)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49)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3)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5)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질문] 야간근무 수면관리 (16)
글쓰기 5564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