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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그레이트 선가드 앞쏠림 문제는 발목이 없는 디자인 자체적인 문제 같습니다. [26]

brickfo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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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6일 LV.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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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5.07.18 (13:04:02)
IP : (IP보기클릭)211.178.***.***
2025.07.18 (13: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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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108.***.***
지금 나오는 이슈는 발 앞축을 벌렸을 때가 아니라, 뒷축이 튀어나옴으로 인한 11자 정자세 앞쏠림 현상으로 압니다
(IP보기클릭)106.101.***.***
표현을 좀 부실하게 했는데 마이트가인이랑 다간은 발목이 이어지는 부분이 움직일수 있는 관절이라 접지 상태에서 조절이 쉬운데 선가드는 그게 아닌 발 앞쪽만 움직이는 형태의 관절이라 그렇습니다
(IP보기클릭)211.178.***.***
그레이트 선가드만 유독 발목 앞뒤 각도 조절이 불가능해서 심하게 느껴지는거 같습니다.
(IP보기클릭)14.47.***.***
저는 그냥 다른분이 언급하신 발바닥 접지 문제가 맞는거 같습니다. 브릭님도 본문에 언급하신건 발목없는 디자인의 문제라고 하셨지만 제 댓글 사진 보시면 조절이 되거든요.
(IP보기클릭)211.235.***.***
보통 이 이슈의 안건이 두 가지죠. 제가 어제 올렸던 뒤꿈치 높은거. 이건 11자 자세로 세웠을 때만 적용되는 문제입니다. 발목을 꺾는 순간 그 높은 뒤꿈치가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허벅지 관절을 써서 자세를 어느정도 잡고나면 생기는 기울어짐. 이건 본문 글의 내용에 해당하고 그걸 바로 잡으려면 현 구조에선 발끝을 아래로 내리는 것 밖에 없는데 그게 까치발 같아서 거슬리는거죠.
(IP보기클릭)14.47.***.***
(IP보기클릭)106.101.***.***
가벼운 무게 + 발목 자체에 관절이 있어 각도 조절 가능해서 그런거죠 | 25.07.18 13:14 | |
(IP보기클릭)14.47.***.***
선가드도 발목 각도 조절 되는데요? | 25.07.18 13:15 | |
(IP보기클릭)211.178.***.***
그레이트 선가드만 유독 발목 앞뒤 각도 조절이 불가능해서 심하게 느껴지는거 같습니다. | 25.07.18 13:15 | |
(IP보기클릭)14.47.***.***
| 25.07.18 13:16 | |
(IP보기클릭)14.47.***.***
brickformer
저는 그냥 다른분이 언급하신 발바닥 접지 문제가 맞는거 같습니다. 브릭님도 본문에 언급하신건 발목없는 디자인의 문제라고 하셨지만 제 댓글 사진 보시면 조절이 되거든요. | 25.07.18 13:17 | |
(IP보기클릭)14.47.***.***
발목 앞뒤조절 없는건 다간도 동일합니다. | 25.07.18 13:19 | |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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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현을 좀 부실하게 했는데 마이트가인이랑 다간은 발목이 이어지는 부분이 움직일수 있는 관절이라 접지 상태에서 조절이 쉬운데 선가드는 그게 아닌 발 앞쪽만 움직이는 형태의 관절이라 그렇습니다 | 25.07.18 13:19 | |
(IP보기클릭)14.47.***.***
결론은 작성자님이 말한 발목없는 디자인의 문제가 앞쪽으로 쏠리게 한다는건 안맞는 것 같습니다. 발목없는 디자인이긴해도 발목 각도 조절이 DX 시절과 다르게 가능하거든요. | 25.07.18 13:20 | |
(IP보기클릭)14.47.***.***
선가드도 조절이 된다니까요 저기 사진 보세요. 좌우가 아니라 앞뒤움직임을 말씀하신거면 다간은 더 심각합니다. | 25.07.18 13:22 | |
(IP보기클릭)211.235.***.***
주 접지면이 되는 발바닥 자체가 앞뒤로 움직일 수 있나 없냐 차이입니다. 본문의 예시그림 처럼 주 접지면이 될 발바닥 중심부가 앞뒤 가동이 없으면 허벅지 롤 관절 쓰고 다리를 벌릴수록 발 앞부분이 위쪽으로 들리기 시작하는데 그걸 보완하기 위해서 접지면 자체가 아래로 내려올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파이버드 시리즈는 발 끝부분만 움직일 수 있죠. 그래서 그걸 바로 잡으면 까치발 드는 모양새 밖에는 안나오는거고요. | 25.07.18 15:11 | |
(IP보기클릭)14.47.***.***
각 기체별로 발바닥 움직이는 설계가 다른건 맞는데요, 주제로 돌아와서 본문의 글 내용은 이쪽 문제의 원인이 전혀 아니라는 겁니다. | 25.07.18 15:13 | |
(IP보기클릭)211.235.***.***
이도저도 생각하기 귀찮으시면 마이트 카이저 구조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발목 좌우가동이 없으니까 구조적으로 그걸 바로잡을 방안이 없어 발을 아예 비스듬하게 조형했죠 | 25.07.18 15:14 | |
(IP보기클릭)21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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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이 이슈의 안건이 두 가지죠. 제가 어제 올렸던 뒤꿈치 높은거. 이건 11자 자세로 세웠을 때만 적용되는 문제입니다. 발목을 꺾는 순간 그 높은 뒤꿈치가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허벅지 관절을 써서 자세를 어느정도 잡고나면 생기는 기울어짐. 이건 본문 글의 내용에 해당하고 그걸 바로 잡으려면 현 구조에선 발끝을 아래로 내리는 것 밖에 없는데 그게 까치발 같아서 거슬리는거죠. | 25.07.18 15:18 | |
(IP보기클릭)61.108.***.***
지금 나오는 이슈는 발 앞축을 벌렸을 때가 아니라, 뒷축이 튀어나옴으로 인한 11자 정자세 앞쏠림 현상으로 압니다
(IP보기클릭)14.47.***.***
맞아요 뒷발에 굽이 있으니 단차때문에 생기는 문제지, 이게 박스한 디자인때문에 생기는 문제는 아닙니다 | 25.07.18 13:24 | |
(IP보기클릭)115.23.***.***
(IP보기클릭)115.23.***.***
참고로 뒷꿈치가 조금 올라갔어도 세븐체인저나 다간 같은 발목관절이었다면 큰 문제가 안됬을거 같습니다. | 25.07.18 15:31 | |
(IP보기클릭)14.47.***.***
초록색 라인처럼 뒷꿈치부터 앞꿈치까지 단차가 맞아야하는데, 핑크색 라인처럼 앞꿈치 단차가 뒷꿈치와 안맞아서 나오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더구나 더 빨간색 앞꿈치가 클릭이다보니 정해진 각도라 더 맞추기도 어렵구요.
(IP보기클릭)61.74.***.***
발 앞꿈치와 뒤꿈치가 같이 붙어서 움직이는 게 아니라, 앞꿈치만 움직이고 뒤꿈치는 움직이지 않기때문에 포즈에 따라 앞뒤 접지 높이가 달라지는 구조적인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 25.07.18 14:48 | |
(IP보기클릭)14.47.***.***
네 제가 하는말이 그 말이구요. 본문의 작성자님은 그냥 과거 DX처럼 박스형 디자인의 문제라고, 발목이 없어서 문제라고 지적하는 부분인데, 그건 실제 원인이 아니라고 말하는겁니다. | 25.07.18 14:53 | |
(IP보기클릭)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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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부분에선 더할 나위없이 완벽했는데 몇개의 클릭만으로 제한된 답답한 다리 가동 자유도가 문제가 되는 케이스인것 같습니다 | 25.07.18 14: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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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