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새턴을 사고 첫 CD는 팬저드라군이었습니다.
당시 최장시간인 7분에 가까운 오프닝 무비
게임 시작시 출렁이는 푸른 물결과 폐허가 된 도시에서 울려퍼지는 오케스트라는 환상적이었습니다.
리메이크 소식을 들었을 때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나오자마 마자 다운로드 했습니다. 결과는 망작입니다.
1. 지 멋대로 재해석한 첫번째 스테이지
팬저드라군의 가장 큰 임팩트는 첫번째 스테이지 입니다.
푸른 물결과 폐허가 된 도시의 대조적인 풍경과 오케스트라 음악이 환상적인 연출을 가능케 했죠.
그러나 지 멋대로 재해석해서 노을이 진 폐허의 모습이 되어 버렸습니다.
물결의 출렁임도 없습니다.
리메이크인데 왜 지 멋대로 재해석해서 가장 중요한 첫번째 스테이지 디자인을 망쳤을까요.
2. 새턴보다 못한 팬저드라군의 움직임
새턴판의 팬저드라군의 꼬리는 물결치듯 부드럽게 움직이지만 리메이크판은 오히려 더 뻣뻣하고 딱딱하게 움직입니다.
3. 거지같은 조작감
일단 스위치 패드의 조작감의 한계는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준할 때 조준이 쾌적하게 되지 않습니다.
조준점이 다소 입체적으로 변했는데 오히려 답답하고 조준이 잘 되지 않습니다.
다소 딜레이가 있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조작감이 퇴보 했다는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왜 개판을 치는건지
팬저드라군에 대한 추억이 있는 사람에게는 재앙같은 게임 입니다.
나름 오프닝 무비를 새롭게 재구성하고 팬저드라군 음악을 그대로 사용하는 등의 디테일도 돋보였지만
기본적으로 게임 조작감과 게임성을 그대로 가져오는 것에 실패하고 오히려 퇴보하고 말았습니다.
거기다가 첫번째 스테이지의 노을진 모습은 원작의 팬을 우롱하는 처사 입니다.
언젠가는 리메이크 되겠지 하는 희망이 있었는데 그걸 무너트린 재앙과 같은 게임이 되어버렸습니다.
세가는 본인들의 IP를 이렇게 함부로 빌려줘도 되는건지 정말 운영을 못하는 회사 입니다.
IP만 잘 팔아 먹어도 돈 많이 벌겠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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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추억이 강한 게임이라 바로 결제해 구매했는데...실망이 크네요. 너무 이상해 혹시나 추억 보정인가해서 원작을 다시 플레이 해봤는데. 원작의 재미를 못따라가네요. 우선 기본 총 나가는 속도와, 사운드가 너무 밋밋하게 바뀌엇습니다. 마치 장난감 총 쏘는 느낌...뿅뿅뿅(특촬물에서나 나올법한 소리...) 락온 레이저의 타겟팅하는 재미와 쏘는 사운드 역시 퇴보했습니다. 팬저드래곤은 적을 락온 할때, 한번에 전부 락온 하는 쾌감이 있는데, 리메크작은 적 락온이 잘 안되네요,,, (에피소드2의 모래웜? 을 락온할때 한번에 띠리릭~ 락온하는 맛이 있는데...이번작은 그런 플레이가 잘 안되네요.) 시전전환 전작은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반응 하는 반면, 이번작은 0.1초정도 딜레이가 존재합니다... 화면의 색이 밝아지고 오브젝트가 많아진 만큼, 적 식별도 어렵습니다. (적이 잘 안보여요) 스테이지를 멋대로 해석해버린 것도 역시 마음에 안드네요... 1스테이지의 차분히 내려앉은 색감에, 고요한 느낌. 1스테이지의 밀림숲의 상공을 날아가는 느낌을 그냥 평범한 나무에 일반 숲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디자인이 너무 단순하고, 원작을 이해하고 작업한 느낌이 안듭니다... 원작이 오래된 게임이라, 레일 슈팅의 단순한 부분이 분명 존재 하지만, 원작은 적을 구별하고 락온시키고, 피하고 쏜다라는 느낌이 분명한 게임인데. 리메이크작은 그냥 단순히 라인을 따라가며 적을 쏘기만하는 단순한 플레이가 되어버리네요... 이게임은 좋은건 음악뿐 나머진 전부 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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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이 엄청 이상해요. 예전에 그 착 달라붙는 조작감도 아니고...영점이 안맞는다고 해야 할까요. 뭔가 진짜 이상해요. | 20.03.30 11: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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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추억이 강한 게임이라 바로 결제해 구매했는데...실망이 크네요. 너무 이상해 혹시나 추억 보정인가해서 원작을 다시 플레이 해봤는데. 원작의 재미를 못따라가네요. 우선 기본 총 나가는 속도와, 사운드가 너무 밋밋하게 바뀌엇습니다. 마치 장난감 총 쏘는 느낌...뿅뿅뿅(특촬물에서나 나올법한 소리...) 락온 레이저의 타겟팅하는 재미와 쏘는 사운드 역시 퇴보했습니다. 팬저드래곤은 적을 락온 할때, 한번에 전부 락온 하는 쾌감이 있는데, 리메크작은 적 락온이 잘 안되네요,,, (에피소드2의 모래웜? 을 락온할때 한번에 띠리릭~ 락온하는 맛이 있는데...이번작은 그런 플레이가 잘 안되네요.) 시전전환 전작은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반응 하는 반면, 이번작은 0.1초정도 딜레이가 존재합니다... 화면의 색이 밝아지고 오브젝트가 많아진 만큼, 적 식별도 어렵습니다. (적이 잘 안보여요) 스테이지를 멋대로 해석해버린 것도 역시 마음에 안드네요... 1스테이지의 차분히 내려앉은 색감에, 고요한 느낌. 1스테이지의 밀림숲의 상공을 날아가는 느낌을 그냥 평범한 나무에 일반 숲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디자인이 너무 단순하고, 원작을 이해하고 작업한 느낌이 안듭니다... 원작이 오래된 게임이라, 레일 슈팅의 단순한 부분이 분명 존재 하지만, 원작은 적을 구별하고 락온시키고, 피하고 쏜다라는 느낌이 분명한 게임인데. 리메이크작은 그냥 단순히 라인을 따라가며 적을 쏘기만하는 단순한 플레이가 되어버리네요... 이게임은 좋은건 음악뿐 나머진 전부 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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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색감, 총기,레이저 사운드, 시점전환시 노 딜레이 패치만이라도 해주길 바랄뿐입니다... | 20.03.31 00: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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