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위유를 다소 늦게 구입했었습니다.
글을 찾아보니 2016년 2월에 샀었습니다.
당시에 꽤 재미있게 했었고 몇몇 독점작들을 재미나게 했었습니다.
몇몇분들은 위유는 독점작이 많았는데 왜 실패했냐?라고 하더군요.
사실 위유는 매력적인 독점작이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당시 3ds때문에 개발력이 분산되어있었습니다.
게다가 위유의 처참한 성능때문에 멀티게임들은 거의 발매되지도 않았습니다.
제가 소장하고 있는 위유타이틀입니다.
전부 위유독점이였지만 정말 제 기준에서 완벽에 가까운 타이틀은 베요넷타2 마리오 3d월드 마리오카트 8 3개밖에 없습니다.
독점이 많다고 하는데 할만한 타이틀은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할만한 독점작이 거의 없었으며 성능이 구려서 멀티게임도 발매되지 않으면서 망했습니다.
할만한 게임들이 1년에 2개도 안됐을겁니다.
또한 위유전용 젤다의 전설은 한 작품도 발매되지 않은 하드웨어입니다.
전부 리마스터 천지였고 젤다의 전설 브레스오브화이어도 스위치로 동시발매되버렸습니다.
위유가 실패한 이유는 몇개 되지 않는 독점작+서드파티게임의 실종으로 실패했다고 생각합니다.
나무위키를 보니 위유가 발매된지 2012년 11월8일이던데 벌써 8년이나 됐다는 사실에 놀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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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작이 안나와서 망한거 아니고 너무 망해서 못나온거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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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온 독점잗들은 재밌는게 많긴 했는데... 너무 늦게 나왔죠 스위치처럼 발매 1~2년차에 몰려나온게 아니고 더이상 번잡을수 없는 지경이 되서야 나왔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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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이 넘 구렸음 멀티겜들 수준만 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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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 라이트 사진을 올리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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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숨은 위유겜보단 스위치 겜이라는 이미지가 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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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온 독점잗들은 재밌는게 많긴 했는데... 너무 늦게 나왔죠 스위치처럼 발매 1~2년차에 몰려나온게 아니고 더이상 번잡을수 없는 지경이 되서야 나왔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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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이 넘 구렸음 멀티겜들 수준만 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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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작이 안나와서 망한거 아니고 너무 망해서 못나온거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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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비타크로스
야숨은 위유겜보단 스위치 겜이라는 이미지가 크죠 | 20.03.30 00: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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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 라이트 사진을 올리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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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 20.03.30 04: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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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 | 20.03.30 11: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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