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이 아니라 '전쟁의 기억 '인가- 클리어한 보스들과 재대결을 하는 모드를 해봤습니다. 처음에는 쿠쿠리아 게이지 2개인 줄 모르고 막판에 탱커 디버프를 해제(처음에는 디버프 요원이 없어서 급하게 나타샤 행적스킬 배우고 옴)하지 않았다가 실패하고 몇 번의 시도 끝에 첫 공략을 끝냈네요.
근데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2페이즈 들어가면 패턴이 바뀌어서 전체 공격만 주구장창 시도하잖습니까? 덕분에 스토리에서 쳐맞았던 걸 잊어버리고 또 파티 전원이 빈사에 빠져 허겁지겁 좇기듯 플레이를 진행해야 했습니다.
전체공격인 '창세의- ' 어쩌고 저쩌고(쿠쿠리아 원기옥 공격)가 색깔로 봐서는 허수공격인 거 같은데, 설마 이거 가드가 안 되는 건가요?
처음 맞았을 때 탱커인 불척자가 특수이상 상태라 턴을 날리며 팀에 방어버프를 씌우지 못하고 고스란히 얻어맞았거든요. 캐릭터 렙50으로 들이밀어서 겨우 살아난 거(멤버 구성- 탱힐 빼고 불지식과 불화합) 같았어요. 근데 이후 불척자 방어버프를 씌우고 나서 다시 맞았는데, 처음이랑 데미지가 동일할 정도로 고스란히 들어오더군요. 데미지 경감을 할 줄 알았는데.. ㅜㅠ
허수 속성이 원래 방어할 수단이 없는 건가요? 상태이상에 따른 턴마다 들어오는 데미지야 전 속성이 다 디버프말고는 방어수단이 없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만, 이건 그런 게 아니라 즉발 공격기인데 말이죠.
이게 쿠쿠리아만의 특징인지 아니면 허수의 특징인지 궁금하네요. 웰트가 없기에 허수 공격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라 질문을 드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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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지껏 특수이상 공격들은 그냥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는데, 허수 캐릭터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봐야겠네요. 일반적인 게임의 불-얼음-번개 같은 속성은 익숙한데, 양자-허수 등 이런 속성은 아직도 아리송하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23.05.28 18: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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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드량이 적은 것은 바로 화면의 게이지로 보이니까 알고는 있었는데, 방패 마크가 더 붙는 것을 보고 방어력도 올라간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던 모양이군요. 그럼 피통을 늘려서 버텨야 할지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캐릭터마다 기술체계도 그에 영향을 주는 스탯의 종류도 다르다보니 의외로 하나하나 공부를 해야 하는 게임인 것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푹 쉬시고, 내일을 위한 준비를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23.05.28 18: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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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적 해금 했으면 전투스킬 사용시 파티 뎀감 15%가 있고, 전투스킬 자체에 개척자 뎀감 40~55%가 달려있긴 한데, 그 효과만 볼 수 있을 뿐... 커맨드에 특별히 효과가 달린 겜이 아니에요 정 버티기 힘들면 모자 유물+광추 레벨 좀 챙겨주면 됩니다 그거 2가지만 강화 잘 해줘도 안정성 상당히 많이 올라가요 | 23.05.28 18: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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