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9 더보기 +

[잡담] 시조요정 패키지로 판매... [56]



(602947)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547 | 댓글수 56
글쓰기
|

댓글 | 56
1
 댓글


(IP보기클릭)223.38.***.***

BEST
1회면 그냥 평범한 패키지구나할 거 같은데 10회에서 돈을 뽑아서 한탕 하려는 느낌이 매우 강하게 드네요..
20.02.26 17:39

(IP보기클릭)110.12.***.***

BEST
싸면 더더욱 문제가 될거같습니다
20.02.26 17:30

(IP보기클릭)125.143.***.***

BEST
한마리 먹여서 개발치 100오르는데(특성까지 같으면 150) 동종요정 먹여서 키우는데 애로사항이 꽃피는 이벤트 요정이라면 모를까, 일반 제조 요정에게 먹이기엔 택도 없고 아까운터라, 그냥 살 사람만 사고 넘어가는 패키지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20.02.26 19:24

(IP보기클릭)116.39.***.***

BEST
가격이 문제인것 같네요 너무 비싸요
20.02.26 17:29

(IP보기클릭)121.167.***.***

BEST
1.운영의 신이라고 아무도 안 지껄임. 2.후자는 Pay to win의 대표격. 요정 경험치 1000이 유의미한 차이가 아니라는데 진짜 소전하는거 맞나요?
20.02.26 20:42

(IP보기클릭)116.39.***.***

BEST
가격이 문제인것 같네요 너무 비싸요
20.02.26 17:29

(IP보기클릭)110.12.***.***

BEST
天ノ川沙夜
싸면 더더욱 문제가 될거같습니다 | 20.02.26 17:30 | |

(IP보기클릭)116.39.***.***

장작의 고통
하긴... 싸면 누구나 달려들어서 5성 찍겠죠 | 20.02.26 17:31 | |

(IP보기클릭)59.11.***.***

天ノ川沙夜
흠 오히려 싸서 누구나 5성 찍으면 안되는건가요..? 제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는건지.. | 20.02.26 18:55 | |

(IP보기클릭)211.184.***.***

Interphone
보는 관점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예 쳐다보기도 힘든 가격이면 한정된 사람만 살수 있으니 소수가 혜택을 볼것이고, 싸서 아무나 다 살수 있으면 누구나 기본적으로 사야 한다고 압박을 넣어야 하는거니 겜에 돈 십원도 아까운 사람들에겐 부담이겠죠. | 20.02.26 19:02 | |

(IP보기클릭)110.12.***.***

Interphone
일단 이런 상품이(시조요정 패키지) 존재한다는 것 자체가 기존의 소전 과금모델과 다르단게 문제구 만약 (상대적으로)싸진다면 접근성이 높아지니 무,소과금(스킨위주과금 포함) 유저들과의 괴리가 커집니다. 소전이 돈보단 시간투자가 중요한 게임이었는데 게임의 지형이 바뀌는거죠...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이뤄놓은게 약간의 돈으로 따라잡을수 있게되면 매우 꼽지 않을까요? | 20.02.26 19:05 | |

(IP보기클릭)1.229.***.***

Interphone
요정도 엄연한 장기 소모 컨텐츠 중 하나인데 상당한 대가없이 다 풀면 게임 기본부터 바꿔야할겁니다. 최소식 졸업만 대충 1년을 보는 놈이에요. | 20.02.26 19:10 | |

(IP보기클릭)175.223.***.***

장작의 고통
지금도 자원사가면서 요정 별 올리시는 분들 있다는데 그걸 생각하면 단지 효율이 더 좋아졌을 뿐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 20.02.26 19:16 | |

(IP보기클릭)110.12.***.***

츠루아
그 효율이 좋아진게 문제죠... 자원 2000씩으로 기본식 4번으로 돌렸을때, 고급식 1번 돌렸을때 기댓값이 다른데 (요정을 얻을 확률+그게 원하는 요정일 확률) 저거는 일종의 확정가챠? 의 개념에 가깝고, 또 요정제조에 들어가는 기타자원(장비제조권(+쾌속권),기다리는 시간) 들도 생각을 하면... 저 가격임에도 게임에 밸런스에 위협을 가할수 있는 상품이란 생각이 계속 드네요 | 20.02.26 19:23 | |

(IP보기클릭)211.184.***.***

장작의 고통
아래도 적었지만 요정경치 천 올라간다고 벨런스가 위협받을지 의문입니다. | 20.02.26 19:28 | |

(IP보기클릭)175.223.***.***

장작의 고통
기간이 정해져있지만 누구나 살 수 있는 상품이고, 후에 얻지 못 하는 것도 아닐테고, 충분히 다른 방법으로 대체할 수 있다보니 밸런스가 무너지거나 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실제로 저도 굳이 구매할 생각은 안 들고요. 어느정도 싼 가격에 상시판매라면 문제가 좀 생길 수도 있다고 생각하나 일단은 수량이 정해져있기도 하고, 어찌됐든 뉴비와 고인물의 격차를 줄이깅 해애 된다고 봐서요. 물론 이렇게 현질로만 계속 풀면 문제일 거 같으나 두고 볼 일이죠. | 20.02.26 19:29 | |

(IP보기클릭)110.12.***.***

EliLove
이번 판매에서 얻을수있는 시조요정 10마리로만 따지면 말씀대로 큰 영향은 없을겁니다 끽해야 요정 2마리정도가 정예화 도는정도니.... 제가 말씀드리는 부분은 이런 '상품이 등장배버린것' 자체가 위협적으로 보인단 겁니다... 매달까진 아니더라도 매분기 이런식의 판매가 이루어지거나, 약간의 뇌절이지만 이런식의 상품 위주로 게임의 과금모델이 추가되어 간다면 저로써는 조금 허탈감이 들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도 한달에 못해도 한트럭씩은 지르는 사람입니다...ㅠ | 20.02.26 19:34 | |

(IP보기클릭)110.12.***.***

츠루아
누구나 살 수 있는 삼품이라셨지만 인게임 재화가 아닌(수급할수있는 소량의 보석 제외) 현질을 해야하는 현실의 돈으로 사야하는 상품입니다. 누구나 살 기회가 있는건 맞지만 누구나 살 수있다는 조금 적절치 않아 보입니다. 충분히 다른방법으로 대체의 경우도 일반적인 요정제조나 이벤트 보상. 즉, 시간이 들어가야 하는겁니다. 굳이 고르자면 싼 상시판매보단 비싼게 좀더 낫다고는 보지만... 전 이 상품이 존재한다는것 자체가 문제라 봅니다. 뉴비 문제는 운영측의 '지원'이 중요하지 자발적 '현질'은 해결책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말로는 뉴비 배려해야한다곤 하지만 이게임 자체가 신규유저 유입보단 기존 유저들 잡고가야하는 게임인데 이런식으로 현질에 기대는 플레이를 유도할거라면... 득을 보는 유저보단 지치고,박탈감을 느끼는 유저가 더 많을듯 싶습니다. | 20.02.26 19:45 | |

(IP보기클릭)211.184.***.***

장작의 고통
이런걸 매달 팔면 문제가 없다고는 할수 없긴 한데, 또 아예 안팔면 신구유저 차이 메꾸는게 불가능에 가까운게 요정이라 제 주관적 의견은 분기별로 한번씩 정도 팔면 게임사도 유저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앞으로 지켜봐야겠지요 | 20.02.26 19:52 | |

(IP보기클릭)110.12.***.***

EliLove
그 신규유저 지원이 목적이라면 탐색의 사통소자처럼 매달 극소량 추가하는것도 좋았을것 같습니다 이런 고가판매가 아니라요.... | 20.02.26 19:54 | |

(IP보기클릭)175.223.***.***

장작의 고통
전 그냥 예전부터 가끔 팔던 데이터 샘플이나 자원 반값 같은 느낌이라서요. 그거 팔땐 딱히 밸런스나 과금모델 관련해서 말 안 나온 걸로 아는데요. 시간을 돈으로 산다는 느낌인데 정말 현질에 기대는 플레이를 유도할 거라면 현질로만 획득가능한 뭔가를 내놓겠죠. | 20.02.26 20:01 | |

(IP보기클릭)211.184.***.***

장작의 고통
요즘 우한이다 뭐다 해서 2주일넘게 펑크나서 돈좀 벌고 싶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좀 지켜보면 알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20.02.26 20:03 | |

(IP보기클릭)175.223.***.***

장작의 고통
블랙마켓 추가는 한다면 대형 이벤 끝난 다음에야 할 거 같은 느낌이네요. 시조요정 획득처가 대형 이벤 이외에 아예 없을 거란 생각은 안 드네요. 주기야 주겠죠. | 20.02.26 20:03 | |

(IP보기클릭)110.12.***.***

츠루아
데이터 샘플, 자원(인형제조,장비제조) 다 재료입니다. 그것 자체로는 큰 의미가 없고 분석,제조를 돌려서 랜덤으로 생성되는 항목(인형)을 얻을 수 있는거죠... 쾌속을 쓰지 않는다면 시간도 들구요. 최악의 경우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저도 직접 경험해봤구요. 근데 시조요정은 그 자체가 상품입니다. 말씀하신 뉴비라면 당장 그 자체로도 1~2성 요정보단 쓸만하구요. 교정에의해 개발치 차이가 있긴 하지만 '확정적으로 어느 요정에게나' 100+a의 개발치를 주는 상품이요. 수급처는... 저는 그냥 당연히 이벤/블랙마켓으로 수급처가 정해질 줄 알았습니다. 유료판매는 말이 안된다 생각했구요... 지금 유료판매를 공지한 이상황에 어떻게 하면 앞으로 탐색에도 추가될거란 생각을 하신지가 궁금해지네요... | 20.02.26 20:17 | |

(IP보기클릭)175.223.***.***

장작의 고통
아니 뭐 시조요정은 보석으로만 팔겁니다. 라고 공지 올라왔나요? 저로서는 왜 계속 유료로만 팔 거라는 생각을 하는지가 더 궁금하네요. 되게 다 부정적이시네여. | 20.02.26 20:27 | |

(IP보기클릭)110.12.***.***

츠루아
지금 탐색시설 블랙마켓에 있는 아이템 목록이 전지, 증폭캡슐, 작보/특작보, 표준부품, 코어, 사통소자 인데 물론 전지,특작보,코어는 유료 패키지에 구성품으로 들어간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력상품보단 덤에 가까운 것들이었죠. 비중을 빼놓고서라도 값도 기타구성품에 따라 다르지만 크게 비싸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시조요정은 전지,코어,특작보처럼 많이 지급하는게 아닌 1개로(+교장권300) 매우 비싼 가격이 책정된 상품입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사통소자와 비슷한 가치를 가치를 지니겠죠. 그런데 사통소자는 시조요정과 다르게 패키지로 나온적은 없었죠. 이부분부터가 다르다고 생각하는 근거입니다. 그럼 사통소자도 팔면되지 않느냐? 그게 제가 우려하는 게임 밸런스름 망치는 상품들의 등장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시조요정은 보석으로만 팔겁니다.' 란 공지는 없지만, '시조요정은 탐색 보상으로 추가하겠습니다' 란 공지도 없습니다. 다시는 댓글마다 일부케이스만 잘라서 말씁하시거나. 성격이 다른부분을 유심히 생각해보시지 않으시는듯 하네요. 물론 제가 유난히 그렇게 생각하는것일수도 있겠지만 제게 부정적으로 보이는걸 그 부정적으로 보이는 이유를 제 생각을 덧붙혀 말씀드리는데, 저를 얼마나 아신다고 '되게 다 부정적'이란 평가를 하십니까? | 20.02.26 20:49 | |

(IP보기클릭)175.223.***.***

장작의 고통
그냥 뭐 게임 망하라고 기우제라도 지내는 것 마냥 다 부정적으로 말씀하시길래 다 부정적이라고 쓴 건데요. 저야 님 잘 모르죠. 알고 싶지도 않고, 관심도 없고요. 그냥 위에 쓴 댓글들이 그래보여서요. 일부분만 잘라말하는 건 굳이 하나하나 조목조목 따져가며 댓 달긴 시간 아깝고 귀찮아서고요. 저는 이정도는 밸런스에 영향이 없을 거라 생각해서 댓 단 거고, 저도 계속 이런 과금모델이 유지되면 문제가 될 거라 생각하니까 두고보자고 댓 썻었고, 운영진 머릿속 들어간 것도 아니고 유료판매 공지 올라왔다고 블랙마켓 추가 안되는게 확정인 것도 아니니까 생길 것 같다고 댓 썼는데요. 님이 우려하시는 대로 과금모델이 늘어나면 과금ㅈ망겜될테니 안타까울테고, 열심히 게임을 즐기는 입장에선 겜 망하는 건 싫으니까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려 했는데 그게 되게 아니꼬우셨나보네요. 그냥 믿고 기다리는게 그렇게나 힘든 일인가여? | 20.02.26 21:32 | |

(IP보기클릭)110.12.***.***

츠루아
예...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시려고 만 한게 문제같네요. 아니꼽진 않습니다. 여러의미로 안타까울뿐... 시간 아깝고 귀찮으신게 아니라 별로 깊게 생각을 안하신거같구요. '그냥 위에 쓴 댓글들이 그래보여서요.' ?? 그냥요? 저는 '그냥' 드리는 말씀은 아닙니다만... 다 부정적으로 말씀드리지도, 망하라고 기우제 지낸다거나 망겜이라는 취지의 얘기는 한마디도 꺼낸적이 없는데요? '그냥' 믿고 기다리는게 그렇게나 힘든 일인가여? 아뇨? 먼저쓰신 댓글에 '두고 볼 일이죠.' 를 의식해서 하시는 말씀같은데.. 전 두고보자는 그 말씀 부정한적도 없습니다만 '그냥' 기다리면 미카팀이 알아서 정상으로 돌아갈까요?? 유저 피드백없이?? 말씀대로 '그냥' 기다리면 특이점 출시때 인형개조 서약필수같은 병맛정책이 실행됩니다. 저는 '그냥' 믿고 기다리는것보다 아닌건 아닌거같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의견을 피력하는걸 망겜무새, 부정적, 참을성 없는사람으로 모시고 '그냥'으로 퉁쳐버리는 분과 길게 얘기를 나눈다는 사실이 더 힘드네요. | 20.02.26 21:59 | |

(IP보기클릭)175.223.***.***

장작의 고통
네, 뭐 깊게 생각하신 님이 맞겠죠. 생각이 얕은 제가 뭘 알겠습니까. 저 같은 놈이랑 긴 얘기 나누셔서 힘드시겠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 20.02.26 22:09 | |

(IP보기클릭)110.12.***.***

츠루아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20.02.26 22:12 | |

(IP보기클릭)222.97.***.***

상시판매 한정수량이면 보석모아서 박으라고 이해할텐데 좀 흐음..
20.02.26 17:38

(IP보기클릭)223.38.***.***

BEST
1회면 그냥 평범한 패키지구나할 거 같은데 10회에서 돈을 뽑아서 한탕 하려는 느낌이 매우 강하게 드네요..
20.02.26 17:39

(IP보기클릭)14.32.***.***

킹갓경영인의 뜻입니까?
20.02.26 17:42

(IP보기클릭)39.7.***.***

드리누워야겠군요
20.02.26 17:58

(IP보기클릭)110.70.***.***

와 이건 좀 심한데요. 소전 시작한 이후 최대 실망이네요. 불탈 것 같습니다...
20.02.26 17:59

(IP보기클릭)211.36.***.***

P2W 시작했다는걸로밨에 안보이는군요. 이러다가 철혈 과금x망겜 되는거 아닌가...
20.02.26 18:00

(IP보기클릭)211.184.***.***

SeinStierl
사조요정 경험치 백 짜리 아니예여? 10개 다 사도 4-5성 반도 못찍는데 저거로 과금망겜이라고 한다면 지금 구플게임들 랭킹에 있는것들 다 망겜일껄요, | 20.02.26 18:49 | |

(IP보기클릭)211.36.***.***

EliLove
그 과금빨 게임들이 부러우셨나보군요. 저는 전혀 아닌지라. | 20.02.26 19:48 | |

(IP보기클릭)211.184.***.***

SeinStierl
전 이미 과금을 나름 넉넉히 하는 편이라 부럽다고 할껀 아닌거 같군요. 즐거움에 돈을 쓰는건 당연하다는게 제 마인드입니다. | 20.02.26 19:54 | |

(IP보기클릭)1.229.***.***

교정작 감안해서 1500경험치면 뉴비나 소청년들이 가장 절실하겠네요. 그 놈의 진입장벽 타령 좀 들어갈듯.
20.02.26 18:08

(IP보기클릭)58.237.***.***

최강팔라
근데 비용이 만만찮아서... | 20.02.26 18:10 | |

(IP보기클릭)1.229.***.***

S.A.T.8
현찰의 가치는 썩은물이나 뉴비나 동일하니 필요하면 사겠죠. 뉴비는 썩은물들 돈으로도 못따라간다고 욕먹는게 소전이니까요. | 20.02.26 18:14 | |

(IP보기클릭)220.86.***.***

상당히 꼽내요.,,,,,
20.02.26 18:15

(IP보기클릭)118.39.***.***

꼬접수치 올라간다
20.02.26 18:19

(IP보기클릭)222.114.***.***

대충 계산 (저투입 27%) 하면 잡요정 100마리 기대값이 185,185 ≒ 인식탄부 19만 20만원에 자원 4종 19만
20.02.26 18:26

(IP보기클릭)58.126.***.***

미카팀이 시조요정의 가치를 너무 과소평가 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군요. 보석으로 팔만큼 우스운 물건이 아닌데.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더 시조요정 획득처를 크게 늘려주든가...
20.02.26 18:44

(IP보기클릭)211.184.***.***

천장 60만 짜리 겜은 운영의 신이라고 하는데 풀셋사야 20만조금 넘는 페키지는 과금 망겜이라고 하는거 보면 사람들 기준이 재밌군요.
20.02.26 18:46

(IP보기클릭)180.65.***.***

EliLove
천장 60만은 단순히 스킨이지만 시조요정의 경우는 당장 요정 스펙에 영향을 미치니까요. | 20.02.26 18:55 | |

(IP보기클릭)211.184.***.***

뭔개소리야
천상 60은 다른 게임을 이야기한겁니다. 그 게임은 케릭을 못뽑으면 PVP가 불가능해지는 경우도 많죠, | 20.02.26 18:58 | |

(IP보기클릭)211.184.***.***

뭔개소리야
그리고 요정경험치 1000 올라간다고 얼마나 유의미한 차이가 생기는지 의문입니다. | 20.02.26 19:00 | |

(IP보기클릭)183.91.***.***

EliLove
프리코네 그거는 일섭에 비해서 한섭이 퍼다주는 운영해서 나온 말 아닌가요 지금 소전 운영도 불안불안한데 없던 패키지까지 생기는게 좋은 반응이 나올 수가 없어요 | 20.02.26 19:50 | |

(IP보기클릭)211.184.***.***

마쟈나가
일섭도 했지만 딱히 막 퍼주는진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좀만 지나서 한정가챠들 쏟아지기 시작하면 사방에서 꼬접이야기 나올게 뻔한 미래가 보이고요. 그리고 소전 운영은 항상 구멍 두개쯤 뚫린 운영이 꾸준해서 한결같다는 생각은 합니다. 불안한지는 잘 모르겠어요. | 20.02.26 19:58 | |

(IP보기클릭)121.167.***.***

BEST
EliLove
1.운영의 신이라고 아무도 안 지껄임. 2.후자는 Pay to win의 대표격. 요정 경험치 1000이 유의미한 차이가 아니라는데 진짜 소전하는거 맞나요? | 20.02.26 20:42 | |

(IP보기클릭)211.184.***.***

zsdqzxczx
1. 운영의 신이라고 아무도 안지껄인다고 하긴 대충 찾아도 사방에 짤이 나오는군요. 2. 네 유의미한 차이 안납니다. 4성에서 5성까지 2500인데 그 반도 못채우는데 뭐 엄청난 차이가 난다고 그러시는지 모르겠군요. 확업때 20만 박아도 그정도는 먹을껍니다. | 20.02.26 20:45 | |

(IP보기클릭)112.155.***.***

EliLove
딴 요정은 몰라도 공수랑 공사같은 요정은 문제될거 같은데요.. 지금 오픈초기부터 열심히 하신 분들도 공수요정 지금 3~4개쯤 5성 찍으셨나요? | 20.02.26 21:13 | |

(IP보기클릭)116.39.***.***

진화를 한다고 치면 방법이 블랙마켓에 한 달에 둘 정도를 풀면서 이벤트 마다 하나 정도씩 뿌리면 될듯 싶은데 우중이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20.02.26 19:12

(IP보기클릭)175.223.***.***

天ノ川沙夜
블랙마켓에서 한달 두개만 풀어줘도 진짜 요정 별 올라가는 속도가 남달라질 거 같네요. | 20.02.26 19:14 | |

(IP보기클릭)125.143.***.***

BEST
한마리 먹여서 개발치 100오르는데(특성까지 같으면 150) 동종요정 먹여서 키우는데 애로사항이 꽃피는 이벤트 요정이라면 모를까, 일반 제조 요정에게 먹이기엔 택도 없고 아까운터라, 그냥 살 사람만 사고 넘어가는 패키지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20.02.26 19:24

(IP보기클릭)116.39.***.***

민트초코바나나
저도 같은 생각 입니다 | 20.02.26 19:24 | |

(IP보기클릭)218.238.***.***

왜 이걸로 불타는지 잘모르겟네요 전지에 스킬칩에 기억파편에 다른 장기파편도 현질로 사는 패키지는 얼마든지 많은데;
20.02.26 19:43

(IP보기클릭)218.238.***.***

리세릉
장기파편-> 장기 컨텐츠 | 20.02.26 19:57 | |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9)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7)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42915 정보 소녀전선 신작 "역붕괴" 플레이 오픈+스포 주의 (1) 오메나이건 4 1247 2024.03.22
342860 정보 안드로이드14 환경 안정성 관련 공지 (3) 오메나이건 3 586 2024.03.15
342776 정보 소녀전선 신작 "역붕괴" PV 공개+ 추가공지 FAQ 및 출시 날짜+축전 (3) 오메나이건 10 2339 2024.03.01
342554 정보 한섭 소녀전선2 공식 홈페이지 공개 (3) 오메나이건 11 5123 2024.01.25
341818 공략/팁 중장비부대 변경점 정리 : 뭐 해야 함? (2) 스텐 12 8550 2023.10.14
340545 공지 소녀전선 IP 게임 소식 LibertyCityPD 8 18782 2023.04.14
316814 정보 [진행 중 이벤트] 길 잃은 도시, 인형제조확업, 저격구축, 경험치 1.... LibertyCityPD 20 206883 2020.06.20
316812 공략/팁 소녀전선 공략 & 정보 모음집 (8) LibertyCityPD 7 174238 2020.06.20
316811 공지 소녀전선 게시판 공지사항, 규칙 위반 신고글 (5) LibertyCityPD 10 109027 2020.06.20
343096 정보 오메나이건 4 15:49
343095 정보 오메나이건 25 13:25
343094 정보 ㅡ_-]す~ 2 77 08:37
343093 잡담 ㅡ_-]す~ 2 126 00:05
343092 정보 오메나이건 3 126 2024.04.24
343091 정보 오메나이건 3 138 2024.04.24
343090 정보 오메나이건 3 64 2024.04.24
343089 공략/팁 리버티시티경찰국 4 170 2024.04.24
343088 팬아트 ATKwindtalker 13 1732 2024.04.23
343087 팬아트 리버티시티경찰국 8 677 2024.04.23
343086 정보 오메나이건 3 225 2024.04.23
343085 정보 오메나이건 5 463 2024.04.23
343083 공략/팁 리버티시티경찰국 4 185 2024.04.23
343082 정보 오메나이건 12 959 2024.04.22
343081 정보 오메나이건 6 562 2024.04.22
343080 정보 오메나이건 8 566 2024.04.22
343079 정보 오메나이건 6 616 2024.04.22
343078 공략/팁 Erusiel_S._Kram 1 102 2024.04.22
343077 공략/팁 Erusiel_S._Kram 2 100 2024.04.22
343076 공략/팁 리버티시티경찰국 4 188 2024.04.22
343075 잡담 싶카 5 258 2024.04.21
343073 잡담 renirevenge 4 324 2024.04.20
343072 잡담 루리웹-2893769389 2 156 2024.04.20
343071 정보 오메나이건 4 453 2024.04.20
343070 잡담 루리웹-40216684 380 2024.04.20
343069 잡담 미스터피 2 413 2024.04.20
343068 징징 밈스테이지 3 355 2024.04.20
343066 잡담 미스터피 8 339 2024.04.19
글쓰기 22860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소녀전선

평점
9
장르
카드, 전략, RPG, 시뮬레이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아이폰, 안드로이드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SUNBORN Network Technology


유통사
X.D. Global
일정
[출시] 2016.05.20 중국 (아이폰)
[출시] 2016.05.20 중국 (안드로이드)
[출시] 2017.06.30 한국 정발 (아이폰)
[출시] 2017.06.30 한국 정발 (안드로이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