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동률은 공통적으로 '적용된 시간의 비율'이고
유효율은 공통적으로 '피해량의 비율'임.
즉, 서포터의 경우 '가동률'은 효과가 적용된 '시간'만 따지고 (효과 적용 시간 / 총 전투 시간)
'유효율'은 해당 파티의 딜 총량 중 효과가 '영향을 미친 피해량'의 비율을 의미함. (효과를 받은 피해량 / 총 피해량)
가동률은 딜러의 영향을 받지 않는 서포터 본인의 역량만 영향을 끼치고, 보스의 패턴이나 기믹에 따라 얼마든지 떨어질 수 있음
유효율은 딜러의 영향에 크게 의존하는 수치이므로, 유효율이 낮다면 어딘가 피드백할 거리가 있다는 의미임.
매우 다양하겠지만, 버프 주는 타이밍이 느리다든가, 딜타임으로도 쓰이는데 딜타임인줄 모르거나 직후 오는 딜타임을 위해 킵하고 있거나, 수치로는 해석하지 못하는 변수가 크게 영향을 미침.
개인적으로는 전투의 기본을 수행하고 있는가는 가동률을, 피드백거리를 찾는다면 유효율을 참고하는게 좋다고 봄. 물론 아주 기본적인 영역에서.
(IP보기클릭)222.96.***.***
(IP보기클릭)59.27.***.***
서폿이 투다운 된다 -> 가동률 나락 딜러가 투다운 된다 -> 유효율 나락 인 케이스가 많겠지 아무래도 | 25.07.24 14:52 | | |
(IP보기클릭)222.96.***.***
2다운 상태가 된다? 딜러 - 그만큼 딜을 못하니 가동률 나락 서폿 - 그 누워있는 시간에 낙인 묻히지 못하고 공증도 못주니 가동률 나락 유효율은 느낀게 왠만하면 나락안감 확정 딜타임란게 있잔음? 그럼 그때 그만큼 복구되고 올라감 | 25.07.24 14:56 | | |
(IP보기클릭)211.235.***.***
가동률은 딜러 다운이랑 관계 없음 시간은 시간이지 딜러 행동과 무관함 | 25.07.24 14:57 | | |
(IP보기클릭)222.96.***.***
일단 설명 문구 스샷 올려봄 ㄱㄷ | 25.07.24 15:01 | | |
(IP보기클릭)121.185.***.***
가동률은 전부 '시간' | 25.07.24 15:14 | | |
(IP보기클릭)121.185.***.***
트리시온에서 파티원이 없어도 가동률 체크가 되는 낙인의 경우, 파티원이 없더라도 낙인 가동률은 100%에 가깝게 나옴. | 25.07.24 15:15 | | |
(IP보기클릭)222.96.***.***
ㅇㅇ 시간은 맞음 근데 그 시간을 집계할려면 머를 계한해야될까? 이거지 단순히 낙인을 묻힌 시간 비율이라면 낙인 적중률이라고 표현하면 되는데 말임 그럼 뭘 집계할까? 받는 피해량 증가가 적용된 시간의 비율은? 낙인 묻히고 나서 딜을 해야 집계됨 20분이라는 한타임안에... 어제 레이드 3판 뛰면서 받은 느낌이 딱 이거였음 물론 틀릴수도있음 | 25.07.24 15:21 | | |
(IP보기클릭)121.185.***.***
아주 단순함. 총 시간은 '전투가 시작한 순간부터 전투가 끝날때까지'로 설정되어있음. 중간에 기믹시간이고 뭐고 전부 전투가 끝난게 아니기 때문에 다 전투시간에 들어가고, 그래서 기믹이 많으면 많을수록 가동률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구조임. | 25.07.24 15:22 | | |
(IP보기클릭)121.185.***.***
'낙인 가동률'은 정말 완벽하고도 심플하게, '총 전투 시간 중 낙인 디버프가 보스 개체에 적용된 시간'을 총 전투시간으로 나누면서 구해짐 복잡하게 따지는건 유효율임. | 25.07.24 15:23 | | |
(IP보기클릭)222.96.***.***
트리시온 말나온김에 실험 해보자 낙인 묻히고 서폿 딜 안할때 몇퍼인지 궁금해짐 | 25.07.24 15:23 | | |
(IP보기클릭)121.185.***.***
트리시온에서 서폿은 공격력 증가 버프같은걸 받을 파티원이 없기 때문에 모든 지원정보가 먹통이고 유일하게 낙인 가동률만 작동하더라 | 25.07.24 15:25 | | |
(IP보기클릭)222.96.***.***
트리시온 해봤는데 낙인 가동률이 이상해 적중률 맞는거 같은데 레이드에서는 특정 상황에서 낮아짐 파티원이라는 변수가 있어서 그런가 에라이 몰겠당 | 25.07.24 15:34 | | |
(IP보기클릭)222.96.***.***
가동률 먼가 이상함 | 25.07.24 15:35 | | |
(IP보기클릭)121.185.***.***
깨달음으로 인한 낙인 유발 등에 적용이 안되는 버그가 좀 있긴 함 | 25.07.24 15:36 | | |
(IP보기클릭)222.96.***.***
ㄴㄴ 그런게 아니라 단순히 딜을 안넣고 소나티네만 맞춰봄 그럼 맞춘 시점에 가동률이 25.75%부터 서서히 오르더니 81.30%까지 오르고 서서히 내려감 단순히 적중률이라면 보스한테 맞추었으니 100퍼인데 이거 계산식 이상함 | 25.07.24 15:40 | | |
(IP보기클릭)222.96.***.***
이게 소니티네가 크리가 떴을때하고 흰뎀일때하고 %가 다름 흰뎀일때는 6%부터 시작함 그럼 변수가 뭐다? 딜수치차이 | 25.07.24 15:42 | | |
(IP보기클릭)121.185.***.***
난 그거 전투시간이 아주 짧을 때 계산식에 오류가 생기는 걸로 보는 편 대개 가동률 쪽 이상하다 싶은건 거의 전투 극초반에 몰려있더라고. | 25.07.24 17:3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