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4일 독일의 보드게임 및 카드게임에게 부여되는 유서깊은 상인
올해의 게임(Spiel des Jahres) 수상작들이 발표.
2025 올해의 게임
봄버스터즈(Bomb Busters)
심사위원 평:
이 게임을 해 보면 게임도 점점 어려워지고 플레이어의 실력도 같이 올라갑니다. 폭탄 해체의 과정을 단계별로 차근차근 배워 나가며, 논리 추론과 상호작용의 결합으로 올바른 숫자 쌍을 찾아가게 됩니다. 다소 거친 주제를 너무 딱딱하지 않게 만화적인 방식으로 풀어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한 팀이 되어 다양한 미션에 도전하고, 이전 미션과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게 됩니다.
2025 올해의 어린이 게임
톱 디 토르테(Topp die Torte)
심사위원 평:
반짝이는 설탕 큐브로 첫인상부터 플레이어를 매료시키는 이 게임에서는 글자 그대로 다면 평가 임무가 주어집니다. 게임 과정도 흥미진진하고 신선한데 점수 계산 방식도 영리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테마성은 물론 전략적 측면까지 잘 갖추었습니다. 보기에도 너무나 훌륭하고, 운 요소의 조절도 완벽하고, 테마도 정말로 달콤합니다. 아주 멋지네요!
2025 올해의 숙련자 게임
엔데버: 딥 씨(Endeavor: Deep Sea)
심사위원 평:
치열하게 전개되는 이 게임은 현대 보드게임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다채로워질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훌륭한 테마적 요소가 굉장한 구성물, 흥미로운 결정 요소가 살아 있는 게임 플레이와 잘 결합되었습니다. 심해저를 배경으로 자기만의 전략적 기술을 시험해 보세요. 더욱 새로운 요소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특히 더 어려워진 협력 버전도 즐겨볼 수 있습니다.
번연 출처: (https://www.koreaboardgames.com/magazine/menuDetail?boardCd=news&postNo=5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