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닌텐도, 출시 된지 1개월 후에도 미국에 스위치 2 개발 키트 추가 공개 안 해
AAA 게임 회사 역시 이러한 개발 키트에 대한 접근이 제한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닌텐도는 아직 미국 내 소규모 독립 게임 개발사에게는 Switch 2 개발 키트를 더 이상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Nate The Hate 팟캐스트의 최신 에피소드에서 Nate와 그의 공동 진행자 Modern Vintage Gamer는 이 상황에 대한 실망스럽고 당혹스러운 소식을 전합니다. 그들이 지적했듯이, 콘솔 출시 후 한 달이 지났지만 닌텐도는 스위치 2 개발 키트를 추가로 배포하지 않았고, 게임 제작사에도 관심을 표명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임란 칸은 닌텐도가 대규모 구조조정을 진행 중이던 당시 엠브레이서 그룹이 너무 '혼란스럽다'고 판단하여 개발 키트를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모던 빈티지 게이머는 리미티드 런 게임즈에서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스튜디오와 다른 스튜디오들이 닌텐도로부터 개발 키트를 받기 위해 노력했지만 거절당했다는 사실을 직접 증언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는 개발 키트를 얻으려고 시도한 개발자가 닌텐도로부터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다고 주장합니다.
지금은 Switch One 소프트웨어에 집중하고 있으므로 Switch 2 개발 키트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개발사가 자사 게임을 스위치 2로 네이티브 포팅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을 때 닌텐도는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글쎄요, 아닙니다. 이런 릴리스는 우리의 우선순위가 아닙니다.
네이트와 모던 빈티지 게이머는 닌텐도가 소규모 게임 개발사보다 대기업을 선호하고 있는지에 대해 추측했지만, 여러분께 상기시켜드리고 싶은 것은 닌텐도 스위치가 출시된 해에는 인디 게임의 골드 러시였다는 것입니다. 이 플랫폼은 게이머들이 바랐던 대규모 타사 지원을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Activision이 Call of Duty를 Nintendo 플랫폼으로 출시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이는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에서 비롯된 것이며, 그들은 지난달에 다시 약속을 지켰습니다.
아직 발표되지 않은 AAA 게임들이 플랫폼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더 많습니다. 닌텐도와의 접촉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개발사들의 입장은 이해하지만, 정황 증거를 보면 여전히 스위치 2 개발 키트 공급이 제한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닌텐도는 실제 스위치 2 콘솔과 마찬가지로 개발 키트의 생산, 특히 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닌텐도에게 아직은 소량의 신규 게임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아직 수요를 따라잡고 콘솔을 널리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충성스러운 닌텐도 고객들은 마리오 카트 월드 , 사이버펑크 2077 , 그리고 곧 출시될 돈키콩 바난자 와 같은 대작 게임에 집중하는 것 외에도, 스위치 2에서 기존 스위치 라이브러리를 테스트하는 데 열중하고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닌텐도가 서구보다 일본 시장을 우선시하고 있다는 추측도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물론 우리는 스위치 2에 더 많은 게임이 나오기를 바라기 때문에, 개발 키트가 더 많은 게임 회사에 빨리 배포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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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문제도 있지만 신세대 콘솔이 나왔으므로 아무래도 개발사들 대부분이 새로운 콘솔에 맞춰 움직여야 하는데 플랫폼사에서 개발키트를 안 주면 시대에 뒤쳐질 수 밖에 없지요. 그리고 스위치1 게임 중에 스위치2에 맞게 업그레이드 되는 게임도 존재하는 만큼 개발사가 스위치2 개발툴을 만져봐야 더 업데이트를 해줄 수 있어 소비자들도 만족으로 이어질겁니다. 특히 휴대모드로 스위치1 게임을 스위치2에 돌렸을 때 게임 해상도가 맞지 않아 고대로 늘려 출력하여 픽셀매칭이 되지 않는 게임이 많죠. 닌텐도 자사 게임(마리오 오딧세이, 스플래툰3 등)들이 스위치2에 대응 해주는 만큼 소비자들도 구입 폭이 넓어져서 게임 구입에 더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앞으로 스위치2의 시대가 될텐데 아무리 호환성 좋다 해도 스위치2의 성능을 버리고 스위치1으로만 게임을 개발하면 손해가 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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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이금지. 제 시간을 썼으니 여러분의 시간을 아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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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에탄마리오
성능 문제도 있지만 신세대 콘솔이 나왔으므로 아무래도 개발사들 대부분이 새로운 콘솔에 맞춰 움직여야 하는데 플랫폼사에서 개발키트를 안 주면 시대에 뒤쳐질 수 밖에 없지요. 그리고 스위치1 게임 중에 스위치2에 맞게 업그레이드 되는 게임도 존재하는 만큼 개발사가 스위치2 개발툴을 만져봐야 더 업데이트를 해줄 수 있어 소비자들도 만족으로 이어질겁니다. 특히 휴대모드로 스위치1 게임을 스위치2에 돌렸을 때 게임 해상도가 맞지 않아 고대로 늘려 출력하여 픽셀매칭이 되지 않는 게임이 많죠. 닌텐도 자사 게임(마리오 오딧세이, 스플래툰3 등)들이 스위치2에 대응 해주는 만큼 소비자들도 구입 폭이 넓어져서 게임 구입에 더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앞으로 스위치2의 시대가 될텐데 아무리 호환성 좋다 해도 스위치2의 성능을 버리고 스위치1으로만 게임을 개발하면 손해가 크죠 | 25.07.16 0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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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하긴 해상도 문제가 크네요. 플스,엑박이야 구형콘솔도 UHD를 지원하니 구형콘솔로 내도 플레이 경험 차이가 없을테니까요. | 25.07.16 08: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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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이금지. 제 시간을 썼으니 여러분의 시간을 아끼세요. | 25.07.16 09: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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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5.07.16 09: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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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랑은 아무 상관 없음...기사보면 스위치1에서 2로 포팅하는 소프트웨어 만든다고 하니 그거보단 스위치2 전용 소프트웨어 만드는 회사에 전달하는게 우선 순위로 보는 거라는 느낌 | 25.07.16 09: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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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머리 구조가 되어있음 이게 파운드리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건지... 이정도면 걍 병아님? 병이 신적으로 발달한 사람같음 | 25.07.16 1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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