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프로젝트 세카이 개발 팀입니다.
매일 프로세카를 응원해주시는 여러분 덕분에 2020년 9월 30일의 서비스 개시로부터 곧 3년을 맞이합니다.
개발 팀 일동은 마음 속 깊이 감사드립니다.
3주년 당일에 전달해드리는 애플리케이션 v3.0.0.은 스토리나 캐릭터들에게도 큰 변화가 되는 진급을 시작하여
게임 전체 UI를 쇄신하는 애플리리뉴얼, 3D 그래픽 개선, 신 난이도 APPEND 추가나 각종 밸런스 조정 등
프로세카에 있어 첫 초대형 업데이트가 됩니다.
그 외에도 이후 실장 예정인 신 이벤트나 변화, 개선에 대한 정보도 선행 소개합니다.
시간이 있을때 부디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내용 일람
진급 업데이트
3D 그래픽 업데이트
애플리리뉴얼
리듬게임 업데이트
밸런스 업데이트
그 외 업데이트
이후 예정된 업데이트 안내
진급 업데이트
각 유니의 메인 아트나 유닛 의상 등이 새롭게
지금까지 이야기를 통해 성장해온 모두의 마음의 변화를 받아 전 6유닛의 메인 아트가 쇄신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유닛 의상은 업데이트 후 로그인하는 것으로 직접 부여로 프레젠트합니다.
그 외에도 캐릭터들의 제복이나 사복 복장도 변화합니다.
부디 Live2D나 미니 캐릭의 일러스트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진급을 기념하여 전 6유닛에게 신 스테이지와 신 유닛 송을 추가합니다.
제1탄은 halyosy님의 버추얼 싱어 신 악곡 아임마인이 되며 3주년 기념 악곡 캠페인으로 게임 내에 추가됩니다.
다른 유닛의 악곡은 매월 1곡씩 발표 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메인 아트나 유닛 의상이 쇄신된 캐릭터들이 2성 멤버로 가챠에 등장
9월 30일 이후 개최되는 가챠에 등장합니다.
캐릭터 프로필을 진급 후 내용으로 업데이트
진급 전의 프로필이나 자기소개는 공식사이트에서 관람하실 수 있게 됩니다.
1컷 만화를 진급 후의 내용으로 업데이트
진급 전의 1컷 만화는 공식 사이트에서 관람하실 수 있게 됩니다.
진급 후의 새로운 에리어 회화를 180종 이상 추가
에리어 회화의 내용이 갱신되어 180종 이상의 진급 후 에리어 회화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진급 전 에리어 회화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 기억의 조각 추가
이제부터 새로이 스토리를 읽으시는 분이 진급 전의 에리어 회화를 즐기실 수 있도록
진급 전의 에리어 회회로 표시를 전환할 수 있는 기능 기억의 조각을 홈 화면의 에리어 선택 화면에 추가합니다.
고교1학년, 고교2학년 칭호 미션을 새로운 고교2학년 고교3학년으로 업데이트
거기에 진급 전의 고교1학년, 고교2학년은 진급 후의 고교2학년, 고교3학년과 같은 조건으로 계속 획득 가능합니다.
그 외 진급 업데이트
로그인 보너스나 육성 완료시 등의 일부 보이스 쇄신
커스텀 프로필에 새로운 소재 추가
※ 본 업데이트로 커스텀 프로필에서 현재 소지하고있는 소재나 레이아웃에 변동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3D 그래픽 업데이트
2.5주년에 전달해드린 3D 모델과 MV 연출 등의 3D 그래픽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기능적으로 모든 3D MV에 반영되는 개선점도 있습니다만 일부는 수작업으로 반영하기에
모두가 고르는 3D MV 총선거 대상 악곡을 제외하고 그래픽 업데이트가 반영되는 3D MV는
3주년 이후에 등장하는 것이 대상이 됩니다.
캐릭터 모델링 업데이트
안티엘리어싱 등의 처리를 적용하는 것으로 아웃라인이 부드럽게 됩니다.
또한 머리카락에 숨겨진 눈이 투과할 수 있게 되며 눈동자에 흔들림이 추가됩니다.
■ 캐릭터 모델
■ 눈 투과
※ 안티엘리어싱 처리는 리듬 게임 중의 MV 재생시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MV 시청으로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연출, 이펙트 업데이트
더욱 리얼한 라이트 표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음영 묘사의 표현력이 업되며 흐려짐 표현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 라이팅
※ 단말에 따라 연출이나 효과가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일부 연출은 리듬 게임중의 MV 재생시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MV 시청으로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고르는 3D MV 총선거 5개의 3D MV를 업데이트
과거 앙케이트로 투표해주신 이미 수록된 3D MV중 이하 5곡을 업데이트 합니다.
대상 악곡
갯나리 해저담
이프
시네마
톤데모 원더즈
아이디 스마일
일부 대응 단말의 재검토에 대하여
본 업데이트에 따라 기존의 단말 스펙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부하 검증과 튜닝을 거듭해왔습니다만
일부 대응 단말 iPad(6세대)에 있어 리듬 게임 등을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 없는 상황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본 앱이 정한 대응 단말에 대하여 iPad(6세대)는 대응 단말로부터 제외하며
iPad(7세대)를 대응 단말로 결정합니다.
갑작스러운 안내가 되어 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만 이해해주신다면 감사합니다.
애플리리뉴얼
게임 전체 UI를 쇄신
지금까지 기능 추가로 인해 게임 화면의 정보가 늘어나 복잡하게 된 게임 전체 UI를 쇄신합니다.
메뉴나 조작 옵션 UI를 우측으로 표시하게끔
팝업 화면이 화면 밖을 터치해도 닫히게끔
메인/이벤트 스토리와 사이드 스토리의 도선을 한 화면으로 통합
타 멤버가 사이드 스토리에서 등장한 사이드 스토리를 확인 가능하게끔
악곡 선택 화면에서 재킷 표시나 문자 검색이 가능하게끔
필터링, 정렬 카테고리 유형 추가
유닛 구성 화면상에서 구성 내 멤버 순서 전환이 가능하게끔
라이브 보너스 소모량이 라이브 개시 전이나 매칭 중에도 조정 가능하게끔
라이브 중의 스킬 발동, 활약 표시를 레인 범위 밖에서 표시하도록
MV 시청의 착용 라이브 의상 표시에 헤어 스타일을 추가
소지수가 0인 아이템은 비표시로
등의 개선을 진행합니다. 그 외에도 여러 부분이 개선되어있으므로 부디 플레이하며 체험해주셨으면 합니다.
가챠 연출 쇄신
3D 그래픽 업데이트나 애플리리뉴얼에 따라 가챠 연출도 새롭게 됩니다.
어떤 연출인지 부디 수중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멤버의 3종 파라미터를 폐지하고 퍼포먼스(종합력)만으로 변경
과거 프로세카 질문함에도 답변했습니다만 퍼포먼스, 테크닉, 스태미나를 활용하는 기능이 없고
이후에도 추가할 예정이 없으므로 애플리리뉴얼에 따라 정식적으로 폐지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3종 파라미터의 종합력은 그대로 유지하여 명칭을 종합력 에서 퍼포먼스로 변화합니다.
유닛 랭크 기능 폐지
애플리케이션 2.6.0에서 메인 스토리의 상시 해방으로 인해
실질 폐지 상태로 있던 유닛 랭크 기능 및 표시를 정식적으로 폐지합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모든 유닛의 유닛 랭크를 20까지 올리는 칭호 미션 하코오시 미션의 내용을 변경합니다.
■ 칭호 미션 하코오시 미션 변경
변경 전 - 전 유닛의 유닛 랭크 20까지 상승.
변경 후 - 전 유닛의 메인 스토리를 스킵, 빨리감기 없이 모든 화 읽기.
리듬 게임 업데이트
신 난이도 APPEND 추가
3손가락 이상의 다지 플레이를 전제로 한 채보가 등장하는 신 난이도 APPEND를 추가합니다.
APPEND는 현존 EXPERT ~ MASTER 상당이 되어 난이도 Lv.23~38이 됩니다.
또한 9월 30일부터 이하 12곡에 APPEND 채보가 등장합니다.
또한 랭크 매치에 대해서는 랭크 매치 해방 조건, 스타트 랭크의 매칭 선곡 대상외가 됩니다만
다이아몬드 랭크 이상부터 선곡 대상이 됩니다.
APPEND 채보는 이후에도 현존 악곡, 신규 악곡에 정기적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 APPEND 추가 대상 악곡
Tell Your World
NEO
히바나 -Reloaded-
스텔라
모어! 점프! 모어!
뱀파이어
시네마
펠레스
톤데모 원더즈
텔레캐스터 비보이
I랍니다
제네바
※ 3손가락 이상의 손을 이용하는 기능(iOS - 제스처 기능 등)의 설정은 오동작을 피하기 위해 OFF한 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 난이도 Lv.은 APPEND로써 표기한 것으로 실제 플레이 체감은 EXPERT ~ MASTER와 다릅니다.
신 노트 트레이스 노트 추가
노트의 시작, 끝 타이밍에 맞춰 탭 할 필요 없이
판정 라인에 탭 판정을 유지하면 되는 신 노트 트레이스 노트를 추가합니다.
노트 스킨, SE 선택 가능하게
지금까지 디폴트 1종류뿐이었던 노트 스킨, SE에 1종류씩 추가하여 옵션에서 설정 가능하게 됩니다.
밸런스 업데이트
캐릭터 미션에 EX 미션 추가
애플리케이션 2.7.0에 추가된 EX 미션을 추가합니다.
■ EX 미션이란
한번이라도 통상 미션의 상한에 도달하는 것으로 해방됩니다.
통상 미션과 EX 미션 어느쪽을 진행할지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통상 미션의 상한을 초과한 달성 횟수는 임의로 EX 미션의 진척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EX 미션에 대한 설계에 대한 정보는 캐릭터 미션의 EX 미션 의 이후 향후 방침에 대하여 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 대상 미션
리더 플레이
XX를 리더로 X번 라이브하자.
500회/500회/500회/600회/600회/600회/700회/700회/700회/800회/800회/800회/900회/900회/900회/1000회/1000회/1000회/1100회/1100회1100회/1200회/1200회/1200회/1300회/1300회/1300회/1400회/1400회/1400회/1500회(루프)
보상 내용
500회 ~ 1400회까지 - 캐릭터 랭크 EXP +1
1500회 이상 - 마음의 조각 x100
대기실 맞이
XX를 대기실로 X번 맞이하자.
20회/20회/20회/23회/23회/23회/26회/26회/26회/29회/29회/29회/32회/32회/32회/35회/35회/35회/38회/38회/38회/41회/41회/41회/44회/44회/44회/47회/47회/47회/50회(루프)
캐릭터 미션 상한 업
이하의 캐릭터 미션의 상한을 업합니다.
■ XX 멤버를 X종류 모으자.
62종류/64종류/66종류/68종류/70종류/72종류/74종류/76종류 (합계8)
■ XX의 라이브 의상을 X벌 획득하자.
460벌/470벌/480벌/490벌/500벌/510벌/520벌 (합계 7)
■ XX의 어나더 보컬을 X종류 모으자.
21종류/22종류/23종류/24종류/25종류 (합계5)
■ XX를 리더로 X회 라이브 하자.
22000회/22500회/23000회/23500회/24000회/24500회/25000회/25500회/26000회/26500회/27000회/27500회/28000회/28500회/29000회/29500회/30000회 (합계17)
■ XX를 대기실로 X회 맞이하자.
480회/500회/520회/540회/560회/580회/600회/620회/640회/660회/680회/700회 (합계12)
■ XX의 사이드 스토리 전편을 X종류 읽자.
36종류/37종류/38종류/39종류/40종류/41종류/42종류/43종류/44종류/45종류/46종류/47종류/48종류/49종류/50종류 (합계15)
■ XX의 사이드 스토리 후편을 X종류 읽자.
36종류/37종류/38종류/39종류/40종류/41종류/42종류/43종류/44종류/45종류/46종류/47종류/48종류/49종류/50종류 (합계15)
캐릭터 랭크 상한 업
캐릭터 랭크 상한을 110에서 135로 업합니다.
인연 랭크 상한 업
인연 랭크 상한을 55에서 75로 업합니다.
특정 랭크 보상에 인연 스탬프가 등장합니다.
※ 인연 스탬프는 해당 2 캐릭터의 캐릭터 미션 스탬프에 있어 계산 대상이 됩니다.
※ 인연 랭크 상한 해방 전에 획득한 인언 EXP는 축적되지 않습니다. 미리 양해 바랍니다.
플레이어 랭크 상한 업
플레이어 랭크 상한을 500에서 600으로 업합니다.
※ 랭크 500 이후의 랭크 업 보상은 랭크 400 이후와 동일합니다.
칭호 누적 로그인 상한 업
칭호 누적으로 X일 로그인 하자. 상한을 1095 → 1460으로 업합니다.
로그인 보너스 보상 조정
업데이트 노트 2.8.0에 선행으로 안내드렸습니다만 로그인 보너스 보상 내용을 변경합니다.
변경 내용은 이하와 같이 됩니다.
■ 변경 후 (매일)
크리스탈 x50
마음의 조각 x15
(7일째 합계 - 크리스탈 x350, 마음의 조각 x105)
또한 이 변경에 따라 마음의 조각 교환소의 버추얼 코인 x300의 교환 상한을 10회에서 15회로 증가합니다.
응원 메세지, 버추얼 아이템 가격 조정
응원 메세지와 버추얼 아이템 가격을 약 1/3 이하로, 크리스탈 이용시 거기에 더하여 1/3정도가 되도록 조정합니다.
또한 응원 메세지에 새롭게 64글자의 메세지를 추가합니다.
■ 응원 메세지
변경 내용
8글자
버추얼 코인 또는 크리스탈 - 100 ~ 299
→ 버추얼 코인 - 100 ~ 999, 크리스탈 - 100 ~ 299
16글자
버추얼 코인 또는 크리스탈 - 1000 ~ 4999
→ 버추얼 코인 - 1000 ~ 2999, 크리스탈 - 300 ~ 999
24글자
버추얼 코인 또는 크리스탈 - 5000 ~ 9999
→ 버추얼 코인 - 3000 ~ 4999, 크리스탈 - 1000 ~ 1999
32글자
버추얼 코인 또는 크리스탈 - 10000 ~ 50000
→ 버추얼 코인 - 5000 ~ 9999, 크리스탈 - 2000 ~ 2999
신규추가
64글자
→ 버추얼 코인 - 10000 ~ 50000, 크리스탈 - 300 ~ 50000
■ 버추얼 아이템
크래커
버추얼 코인 또는 크리스탈 - 100
→ 버추얼 코인 - 30, 크리스탈 - 10
로켓, 벌룬
버추얼 코인 또는 크리스탈 - 300
→ 버추얼 코인 - 90, 크리스탈 - 30
응원 부채, 하트
버추얼 코인 또는 크리스탈 - 500
→ 버추얼 코인 - 150, 크리스탈 - 50
캐릭터 아이템
버추얼 코인 또는 크리스탈 - 1000
→ 버추얼 코인 - 300, 크리스탈 - 100
유닛 아이템, 이벤트 아이템, 레이저
버추얼 코인 또는 크리스탈 - 1500
→ 버추얼 코인 - 450, 크리스탈 - 150
생일/ 기념일 아이템, 눈의 결정
버추얼 코인 또는 크리스탈 - 3000
→ 버추얼 코인 - 900, 크리스탈 - 300
세카이
버추얼 코인 또는 크리스탈 - 10000
→ 버추얼 코인 - 3000, 크리스탈 - 1000
컬러풀 패스에 일부 응원 메세지, 버추얼 아이템 무료 특전을 추가
컬러풀 패스 특전에 일부 응원 메세지, 버추얼 라이브 아이템이 무료로 몇번이고 사용할 수 있는 특전을 추가합니다.
■ 컬러풀 패스 추가 특전 내용
컬러풀 패스 BASIC
8글자까지 응원 메세지
버추얼 아이템 - 크래커
컬러풀 패스 DELUXE
8글자까지 응원 메세지
버추얼 아이템 - 크래커, 로켓, 벌룬
컬러풀 패스 PRECIOUS
8글자까지 응원 메세지
버추얼 아이템 - 크래커, 로켓, 벌룬, 응원 부채, 하트
※ 컬러풀 패스 특전으로 보낸 응원 메세지, 버추얼 아이템 사용분으로는 버추얼 라이브 참가 보상의 응원P, 마음의 조각은 획득할 수 없습니다. 양해바랍니다.
※ 응원 메세지나 버추얼 아이템은 몇번이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연속으로 몇번이고 사용하는 거친 행동은 제한됩니다.
랭크, 이벤트 스토리 보상 변경
이벤트 스토리를 더 많이 읽어주셨으면 하여 이벤트 스토리의 모든 화 읽기 완료 보상을 업데이트 합니다.
또한 이것에 따라 랭킹 보상도 업데이트 합니다.
■ 이벤트 스토리 모든 화 읽기 완료 보상
크리스탈 x60 → 100 (+50 추가)
마음의 조각 x50 (신규 추가)
뮤직 카드 x2
메모리얼 칭호
■ 랭킹 보상
4 ~ 10위
칭호 이벤트 TOP 10에서 개별 칭호로 변경
1000 ~ 3000위
1001 ~ 1500위, 1501 ~ 2000위, 2001 ~ 2500위, 2501 ~ 3000위로 세분화
TOP 1500, TOP 2500 칭호를 추가
11 ~ 200000위
스킬 업용 스코어 수량을 추가
11 ~ 10000위 - 스킬 업용 스코어 (상급) 수량 +1
10001 ~ 50000위 - 스킬 업용 스코어 (중급) x3 → 스킬 업용 스코어 (상급) x1
50001 ~ 200000위 - 스킬 업용 스코어 (중급) 수량 +1
50001 ~ 300000위
크리스탈 수량이 300개로 추가 (50 ~ 150 추가)
300000위 미만
본 업데이트에 따라 랭킹 보상 및 랭킹 표시는 폐지됩니다.
※ 3주년 이후의 이벤트부터 적용 예정입니다.
4성/DB/AN 멤버의 마스터 랭크 이벤트 보너스 효과 추가, 조정
4성 멤버와 버스데이/애니버서리 멤버의 마스터 랭크의 이벤트 보너스 효과를 업합니다.
■ 4성 멤버
마스터 랭크 0 - 0.0% → 10.0%
마스터 랭크 1 - 10.0% → 12.5%
마스터 랭크 2 - 11.0% → 15.0%
마스터 랭크 3 - 12.0% → 17.5%
마스터 랭크 4 - 13.0% → 20.0%
마스터 랭크 5 - 15.0% → 25.0%
■ 버스데이/애니버서리 멤버
마스터 랭크 0 - 0.0% → 5.0%
마스터 랭크 1 - 5.0% → 7.0%
마스터 랭크 2 - 6.0% → 9.0%
마스터 랭크 3 - 7.0% → 11.0%
마스터 랭크 4 - 8.0% → 13.0%
마스터 랭크 5 - 10.0% → 15.0%
※ 3주년 이후의 이벤트부터 적용 예정입니다.
데이터 인계 제한 완화
이벤트 돌리기 행위의 부정 행위 대책인 데이터 인계 제한 조건
이벤트 개시로부터 24시간 경과 후, 랭킹 1000위 이내에 1번이라도 도달한 경우 에 대하여
대상 순위를 1000위에서 300위로 완화합니다.
※ 데이터 인계 제한 회수 변경은 없습니다.
※ 3주년 이후의 이벤트부터 적용 예정입니다.
이벤트 교환소 아이템을 일부 조정
초보자가 육성에 필요한 각종 젬, 피스를 모으기 쉽도록 이벤트 교환소 보상을 조정합니다.
■ 이벤트 교환소
젬
개수 - 1 → 10
교환 상한 - 200 → 20
필요 뱃지 수(1회) - 200 → 500
필요 뱃지 수(합계) - 20000 → 10000
피스
개수 - 10 → 100
교환 상한 - 100 → 10
필요 뱃지 수(1회) - 100 → 500
필요 뱃지 수(합계) - 10000 → 5000
※ 3주년 이후의 이벤트부터 적용 예정입니다.
이벤트 스토리 해방 조건을 조정
해방 단계가 전체적으로 등분이 되도록 밸런스 조정합니다.
■ 해방에 필요한 이벤트 P
2화 - 6000P → 12000P
3화 - 13000P → 32000P
4화 - 30000P → 52000P
5화 - 76000P → 76000P
6화 - 90000P → 100000P
7화 - 120000P → 125000P
8화 - 150000P
※ 3주년 이후의 이벤트부터 적용 예정입니다.
모두와 라이브(치어풀 라이브)에서 라이프가 0이 되었을 때의 스코어 감소 효과를 대폭 완화
모두와 라이브(치어풀 라이브)에서 라이프가 0이 되었을 때
결과에 반영되는 스코어가 10%(90% 감소)까지 감소된 것을 70%(30% 감소)로 완화합니다.
※ 3주년 이후의 이벤트부터 적용 예정입니다.
튜토리얼 돌파 보상 아이템을 추가
9월 30일부터 튜토리얼 돌파 후 획득 가능한 보상을 추가합니다.
■ 변경 후 튜토리얼 돌파 보상
뮤직 카드 x200 (+100 추가)
코인 x100,000 (신규 추가)
각종 젬 x100 (신규 추가)
미라클 젬 x50 (신규 추가
연습용 스코어 (중) x50 (신규 추가)
라이브 보너스 드링크 (대) x5
각종 피스 x100
마법의 천 x300
마법의 실 x30
마음의 조각 x300
스탬프 교환권 x3
버추얼 코인 x5,000
※ 이미 튜토리얼을 돌파한 분에게는 업데이트 시에 추가분이 프레젠트로 보충됩니다.
통상 미션을 스타드 대쉬 미션으로 통합하여 쇄신
현존 통상 미션 스타트 대쉬 미션을 통합하여 새로운 스타트 대쉬 미션으로 쇄신합니다.
이 변경은 9월 30일 이후에 게임을 새롭게 시작한 분부터 적용되며 이미 게임을 시작하고 계신 분은 계속해서 지금까지의 통상 미션과 스타트 대쉬 미션으로의 도전이 됩니다.
■ 스타트 대쉬 미션
미션 내용
라이브를 3번 플레이하자.
모두와 라이브 혹은 치어풀 라이브 1회 클리어하자.
음악 샵에서 음악을 교환하자.
의상 샵에서 라이브 의상을 제작하자.
라이브 의상을 변경하자.
연습으로 멤버의 레벨을 올리자.
멤버의 사이드 스토리 전편, 후편을 각각 보자.
에리어 아이템을 교환하자.
버추얼 라이브에 1회 참가하자.
버추얼 라이브로 버추얼 아이템을 1회 사용하자.
MV 시청으로 MV를 마지막까지 보자.
프로필에서 칭호를 3개 설정하자.
챌린지 라이브를 1회 클리어하자.
프렌드를 1명 만들자.
패스워드 이외의 방법으로 데이터 인계 설정을 하자.
Leo/need의 오프닝을 보자.
MORE MORE JUMP!의 오프닝을 보자.
Vivid BAD SQUAD의 오프닝을 보자.
원더랜드 x 쇼타임의 오프닝을 보자.
25시, 나이트코드에서. 의 오프닝을 보자.
버추얼 싱어의 스토리를 보자.
스타트 대쉬 미션을 전부 클리어하자.
합계 보상 내역
뮤직 카드 x100
크리스탈 x5000
그 외 업데이트
리듬 게임에 부드러움(FPS), 수직 동기화 설정의 프리 릴리즈
리듬게임을 더욱 쾌적하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120FPS 대응을 위한 부드러움(FPS)의 품질 설정과 FPS를 안정하는 수직동기 설정을 추가합니다.
본 업데이트 이후 디폴트로 부드러움(FPS)은 표준(60FPS), 수직동기는 ON이 되며 옵션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 기능은 검증을 진행중인 단계로 시험적인 도입으로써 프리 릴리즈한 것이 됩니다.
만에 하나 리듬 게임의 동작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러한 설정을 디폴트로 돌려주시기 바랍니다.
※ 수직동기 설정은 ON을 추천하고 있습니다만 부드러움(FPS)의 고품질(120FPS)설정이 안정되지 않을 경우 OFF로 시험해주시기 바랍니다.
※ 120FPS에 대응하지 않는 일부 단말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없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각 세카이의 버추얼 싱어 전원분의 전용 라이브 의상을 추가
과거 프로세카 질문함에도 답변해드린 각 세카이의 버추얼 싱어들의 전용 라이브 의상을 추가합니다.
추가 대상이 되는 것은 초기에 등장하지 않고 가챠 라이브 의상 포함 4성 멤버로도 등장하지 않은
각 세카이의 버추얼 싱어 18명이 됩니다.
이 의상은 각 세카이의 버추얼 싱어들이 처음으로(혹은 본격적으로)등장한 이벤트 스토리를
모든 화 읽는 것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각 버추얼 싱어와 이벤트 스토리는 이하와 같습니다.
※이미 조건을 달성하신 분은 업데이트 후 로그인시 직접 부여됩니다.
■ 각 섹카이의 버추얼 싱어 전용 라이브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스토리
교실의 세카이
카가미네 린 - Unnamed Harmony
카가미네 렌 - 흔들림 없는 마음, 지금 말로 전하며 「揺るがぬ想い、今言葉にして」
MEIKO - 흔들리는 채로, 그래도 넌 앞으로 「揺れるまま、でも君は前へ」
KAITO - Knock the Future!!
스테이지의 세카이
카가미네 렌 - 해피 러블리 에브리데이! 「ハッピー・ラブリー・エブリデイ!」
메구리네 루카 - Color of Myself!
MEIKO - 노력하는 너에게 Break Time! 「頑張るあなたにBreak Time!」
KAITO - MOREMOREMakingXmas
스트리트의 세카이
메구리네 루카 - Same Dreams,Same Colors
KAITO - STRAY BAD DOG
원더랜드의 세카이
카가미네 린 - 울려퍼지는 트와일라이트 퍼레이드 「響くトワイライトパレード 」
메구리네 루카 - 텐마 집안의 히나마츠리 「天馬さんちのひな祭り」
MEIKO - 성스러운 밤에 이 노랫소리를 「聖なる夜に、この歌声を」
아무도 없는 세카이
카가미네 린 - 채워지지 않는 페일 컬러 満たされないペイルカラー」
카가미네 렌 - 헤매는 아이의 손을 잡고 이끈, 그 너머에는 「迷い子の手を引く、そのさきは」
메구리네 루카 - 카네이션 리컬렉션 「カーネーション・リコレクション」
MEIKO - 시크릿 디스턴스 「シークレット・ディスタンス」
KAITO - 이미시블 디스코드 「イミシブル・ディスコード 」
크리스틸 샵의 일부 상품의 판매 종료 및 리뉴얼
업데이트 노트 2.8.0에서 선행으로 안내드렸습니다만 크리스탈 샵의 일부 상품의 판매를 종료하고 리뉴얼합니다.
■ 판매 종료 (~ 2023년 9월 29일 23시 59분)
버라이어티 세카이 세트 (유료 크리스탈 x1500)
■ 판매 종료 및 리뉴얼
판매 종료 (~ 2023년 9월 30일 23시 59분)
재봉 세트 (유료 크리스탈 x1500)
뮤직 카드 세트 (유료 크리스탈 x300)
스탬프 교환권 세트 (유료 크리스탈 x300)
코인 세트 (유료 크리스탈 x1500)
리뉴얼 판매 개시 (2023년 10월 1일 0시 00분 ~)
리뉴얼 기념 초보자 응원 세트 (5000엔) - 각 2회까지
┗ 4성 멤버 확정 10연 가챠 티켓 x1
┗ 연습용 스코어 (상급) x50
┗ 미라클 젬 x250 (보너스)
┗ 각 젬 세트 x500 (보너스)
┗ 신비한 씨앗 x30 (보너스)
┗ 코인 x300000 (보너스)
재봉 & 스탬프 세트 (유료 크리스탈 x3000) - 매월 1회까지
┗ 가챠 티켓 x10
┗ 스탬프 교환권 x3 (보너스)
┗ 마법의 천 x600 (보너스)
┗ 마법의 실 x60 (보너스)
뮤직 카드 세트 (유료 크리스탈 x1500) - 매월 2회까지
┗ 가챠 티켓 x5
┗ 뮤직 카드 x50 (보너스)
코인 세트 (유료 크리스탈 x3000) - 매월 1회까지
┗ 가챠 티켓 x10
┗ 코인 x300000 (보너스)
※ 웰컴 세트 B,C,D는 초보자 응원 세트 A,B,C로 상품명을 변경합니다.
이후 예정된 업데이트 안내
신 이벤트 월드 링크 이벤트 개최 결정
이벤트 개요
11월 상순부터 신 이벤트의 개최를 예정합니다.
이 이벤트는 지금까지의 걸음을 거쳐 성장한 각 캐릭터의 마음의 변화를 받아 생겨난
세카이의 새로운 가능성을 마주보는 이야기를 그린 이벤트로 2024년 9월까지 전 6유닛이 각 1회씩 개최합니다.
이 이벤트는 챕터 형식이 되며 캐릭터에 포커스한 챕터 스토리 & 랭킹을 순서대로 개최합니다.
스토리는 이벤트 P 획득이 아닌 시간 경과로 해방됩니다.
■ 이벤트 형식
랭킹과 교환소는 챕터, 총합 2종류가 됩니다.
지금까지 이벤트와 크게 다른 점으로는 하기 4가지로 그 이외는 지금까지의 이벤트와 동일합니다.
해당 챕터 기간에만 집계되는 챕터 랭킹 등장
챕터 랭킹에서는 1 ~ 100위의 구분이 개별 순위가 아닌 TOP 100으로 취급하며 특별한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챕터 교환소에서는 챕터 뱃지만 사용 가능
종합 교환소는 각 챕터 뱃지를 교환한 종합 뱃지만을 사용 가능
■ 이벤트 보너스와 서포트 유닛
본 이벤트에서는 유닛 구성에 서포트 유닛이 새로이 등장합니다.
이벤트 본너스 효과치는 메인 유닛과 서포트 유닛의 보너스 효과치를 합계로 한 것이 됩니다.
서포트 유닛은 챕터마다 최대 12명까지 구성할 수 있습니다.
구성 가능한 멤버는 유닛에 구성되어있지 않은 멤버로
또한 이벤트 대상 유닛 멤버 혹은 이벤트 대상 유닛이 서브 유닛인 버추얼 싱어만이 됩니다.
더하여 서포트 유닛은 이벤트 보너스만의 효과를 가지며 퍼포먼스나 스킬은 라이브 스코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이벤트 보너스 종류는 메인 유닛과 서포트 유닛과 다르게 됩니다.
또한 서포트 유닛으로는 메인 유닛에 없는 새로운 레어리티 보너스, 스킬 Lv.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메인 유닛과 서포트 유닛의 이벤트 보너스 효과치는 이하와 같습니다.
■ 초회 이벤트와 각 유닛의 개최 스케쥴
또한 본 이벤트의 초회 이벤트와 각 유닛마다 개최 일정 스케쥴을 안내합니다.
25시, 나이트코드에서
마후유 - 11/8 20:00 ~ 11/11 19:59
미즈키 - 11/11 20:00 ~ 11/14 19:59
에나 - 11/14 20:00 ~ 11/17 19:59
카나데 - 11/17 20:00 ~ 11/20 19:59
※ 상기의 스케쥴은 잠정이며 개최 시기는 변경될 경우가 있습니다.
본 이벤트의 정보에 대해서는 차회 이후의 업데이트 노트 혹은 게임 내 공지로 안내하겠습니다.
■ 문제 발생시의 대응에 대하여
본 이벤트는 특성상 단기간의 챕터 랭킹이 개최되는 것을 받아 문제 발생시에는 이하의 대응을 실시합니다.
이것으로 이벤트 내용이나 일시가 예정된 스케쥴에서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트러블 발생시에는 점검을 실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4시간 이상 이벤트가 정상적으로 개최되지 않았을 경우 마지막 챕터 종료 후에 대상 챕터의 보충 개최를 실시합니다.
절단 패널티의 시험적 조정
절단 패널티의 완화 조건을 시험적으로 플레이한 횟수에 대하여 내리는 시스템으로 조정합니다.
이 조정은 10월 중순의 이벤트부터 적용하며 플레이 상황을 관측 후
다른 조정의 추가나 정식으로 적용할지를 판단할 예정입니다.
실장 시기가 정해지면 게임 내 공지로 안내하겠습니다.
혼자서 라이브, 챌린지 라이브에서 라이프가 0이 되어도 마지막까지 플레이 가능하게끔
혼자서 라이브, 챌린지 라이브에서 라이프가 0이 되어도 마지막까지 플레이 가능하게끔 개선합니다.
이에 따라 라이브에서의 컨티뉴를 필요로 하는 칭호 미션 네버 기브 업의 획득 조건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 변경에 맞춰 이미 칭호를 획득하신 분께 크리스탈(무료) x50을 보충해드릴 예정입니다.
가챠 보너스 50의 4성 멤버 확정 제공 비율의 일부 변경에 대하여
가챠 보너스 50으로 획득 가능한 4성 멤버의 제공 비율은 모두 균등합니다만
4성 멤버 수에 따라 균등 비율이 0.4% 미만이 될 경우
픽업 멤버는 픽업 제공률 0.4%를 유지하고 그 이외의 멤버는
픽업 멤버의 합계 비율을 제외한 나머지 비율에 대하여 균등 비율로 하는 사양으로 변경합니다.
https://pjsekai.sega.jp/news/article/index.html?hash=1be34e6066a3db042f2b26c8068f3007196302f1
그 외에 다양한 악곡 추가, 커넥트 라이브 개최, 3주년 메인 스토리 다이제스트 애니메이션, 가챠, 이벤트, 콜라보 등
많은 정보가 어제 원더쇼 채널 3주년 스페셜을 통하여 공개되었습니다.
3주년 기념 악곡 NEO / 진 작곡
(IP보기클릭)39.117.***.***
(IP보기클릭)121.171.***.***
이미 자기들이 스스로 그때 발언 유튜브에다가 박제해놓고 희화하할 정도라 걍 이대로 가기로 했나봅니다 근데 어차피 낼거라고 하면 그 두손가락 드립 칠 당시에도 다지 내게 된다면 아예 다른 난이도로 내지 않을까 했는데 그게 이번 어팬드인 것 같고 개인적으로도 레벨 숫자로만 나눠서 처음 사람 헷갈리게 하는 것보단 낫다고 생각되네요 다만 다이아부터라고는 해도 바로 랭겜에 들어가는건 맞나 싶긴 한데... | 23.09.28 22:46 | | |
(IP보기클릭)180.230.***.***
다지 채보를 먼저 도입한 월드 다이스타 같은 경우에는 다른 인게임 요소랑 분리해놔서 (초회 클리어, 클리어 랭크 보상 없음, 리그에서 제외) 운영진 코멘트도 '하고 싶은 사람은 해보세요' 였는데 여기서는 바로 점수싸움에 들어가네요 | 23.09.29 06:15 | | |
(IP보기클릭)121.146.***.***
(IP보기클릭)221.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