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 테슬라 해당되는 얘깁니다.
모터를 통한 관성기반제어를 하는 게
현기랑 테슬라는 제가 개인적으로 확인을 했는데
나머지 회사들은 모르겠네요~~
미리 3줄요약하자면
빗길운전의 경우
스포츠모드로 상시4륜 해놓으면
아주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아래부턴 현기빠가 전기차 촵촵 빨아주는 내용임
전기모터의 경우 엔진보다 훨씬 빠르고 민감하게 제어 가능합니다.
그래서 tcs의 경우도
엔진차량은 구동륜과 비구동륜의 회전차를 감지해서
브레이크로 제어하는 식이지만
전기모터의 경우 외부 센서, 브레이크의 도움 없이
모터에 걸리는 부하량(전류량)을 피드백 하는 것 만으로
지금 미끄러지고 있는지 센싱을 포함한
tcs제어가 가능합니다.
정말 쉽게 말해
모터가 느끼기에 가벼운가?를 가지고 제어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엔진차가 엔진은 엔진대로 돌면서 브레이크가 개입하는 식인 거랑은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거기다가 모터는 아주아주아주 정밀하게
제동과 가속을 조절할 수 있어서
미묘하게 회생제동과 가속을 섞어서
범프를 넘을 때 바운스, 피칭을 억제한다던가,
급선회 시 요 컨트롤을 한다던가 하는 것도 가능함
(핸들 꺾은 채로 브레이크나 액셀 밟을 때 오버, 언더 나는걸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위 내용은 뇌피셜이 아니라
현기 내에서 주기적으로 열리는 학술대회에서
투싼 하이브리드부터 적용되는
e-dynamic drive, e-comfort drive에 대해 설명한 내용입니다.
이미 현기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기차들은 다 저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모터를 통한 관성기반제어를 하는 게
현기랑 테슬라는 제가 개인적으로 확인을 했는데
나머지 회사들은 모르겠네요~~
미리 3줄요약하자면
빗길운전의 경우
스포츠모드로 상시4륜 해놓으면
아주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아래부턴 현기빠가 전기차 촵촵 빨아주는 내용임
전기모터의 경우 엔진보다 훨씬 빠르고 민감하게 제어 가능합니다.
그래서 tcs의 경우도
엔진차량은 구동륜과 비구동륜의 회전차를 감지해서
브레이크로 제어하는 식이지만
전기모터의 경우 외부 센서, 브레이크의 도움 없이
모터에 걸리는 부하량(전류량)을 피드백 하는 것 만으로
지금 미끄러지고 있는지 센싱을 포함한
tcs제어가 가능합니다.
정말 쉽게 말해
모터가 느끼기에 가벼운가?를 가지고 제어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엔진차가 엔진은 엔진대로 돌면서 브레이크가 개입하는 식인 거랑은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거기다가 모터는 아주아주아주 정밀하게
제동과 가속을 조절할 수 있어서
미묘하게 회생제동과 가속을 섞어서
범프를 넘을 때 바운스, 피칭을 억제한다던가,
급선회 시 요 컨트롤을 한다던가 하는 것도 가능함
(핸들 꺾은 채로 브레이크나 액셀 밟을 때 오버, 언더 나는걸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위 내용은 뇌피셜이 아니라
현기 내에서 주기적으로 열리는 학술대회에서
투싼 하이브리드부터 적용되는
e-dynamic drive, e-comfort drive에 대해 설명한 내용입니다.
이미 현기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기차들은 다 저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IP보기클릭)183.99.***.***
(IP보기클릭)220.82.***.***
상시사륜 얘기한 거였습니다. 현기는 에코모드시 전륜 연결을 물리적으로 끊습니다. | 23.06.06 14:04 | |
(IP보기클릭)112.186.***.***
테슬라 기준 스포츠 모드도 위와 같은 방식 아녓나요. 광고나 말은 상시 사륜이라 하지만 스포츠 모드에 상시 사륜이라는 소리는 첨듣네요. | 23.06.06 14:09 | |
(IP보기클릭)211.246.***.***
본문에 말을 잘못 썼네요 테슬라 현기 공통사항은 모터의 관성기반 제어 얘기였고 테슬라는 물리적으로 상시사륜 맞을 겁니다 | 23.06.06 14:11 | |
(IP보기클릭)183.99.***.***
현기도 차마다 다른걸로 알고 있어요. 아이오닉6는 드라이브 커스텀 모드에서 가속력은 에코에 후륜 고정,4륜 고정 이런식으로도 설정 가능 합니다. | 23.06.06 15:30 | |
(IP보기클릭)220.82.***.***
마이드라이브 모드로 상시후륜으로 설정해도 전륜에도 동력 들어옵니다. | 23.06.06 16:12 | |
(IP보기클릭)183.99.***.***
오호 상시 후륜으로 해도 위험하다 싶음 개입하나 보군요. 결국 현기,테슬라 등등 항속 주행이나 큰 출력이 필요 하지 않으면 후륜으로 구동 되고 급가속이나 빗길 눈길 노면 안좋다 싶으면 자동적으로 빠르게 전륜 모터 개입하면서 4륜 되는거죠? | 23.06.06 16:18 | |
(IP보기클릭)220.82.***.***
약 시속 25킬로미터 언저리까지는 무조건 사륜인거 같더라구요 | 23.06.06 16:48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246.***.***
3단싱크로나감
오메 ev6gt ㄷㄷ; 연두색 말고 빨강색 되는 모드가 스포츠 모드입니다. | 23.06.06 15:04 | |
(IP보기클릭)175.116.***.***
3단싱크로나감
현기는 스노우모드 따로있을건데요 ㄷㄷ.... 드라이브모드 꾹누르면 나올텐데 ㄷㄷㄷ | 23.06.07 19:23 | |
(IP보기클릭)125.141.***.***
3단싱크로나감
ev6 gt 드리프트 모드군요ㅋㅋㅋㅋTCS OFF! hmg드익 3레벨에서 써봤는데 드리프트 진짜 어렵던데요 대단하십니다bb | 23.06.08 00:04 | |
(IP보기클릭)14.56.***.***
(IP보기클릭)106.249.***.***
(IP보기클릭)39.7.***.***
아이페달이 싫은 분들도 계시니깐요~~ | 23.06.08 18:12 | |
(IP보기클릭)124.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