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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이던 사륜할아버지가 오시던 겨울은 윈터타이어끼웁니다. 어차피 한번 사면 탈착비용이랑 보관비 말고 돈도 더 안들고 안전하기도 하고 그 시즌에 기존타이어 트레이드 아끼면 그거나 그거나 입니다. 국산이던 수입이던 겨울엔 윈터낍시다... 사고나서 자기할증낼돈 한번이면 타이어 사고도 남습니다. 눈오거나 기온 낮을때 후륜 뒤쪽 한번 털려본 사람은 무조건끼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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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AnbIPTxuE1g 겨울엔 그냥 윈터 타이어가 짱짱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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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보다 윈터타이어가 더 중요합니다 바로위에 오토뷰에서 실험한 영상 올려주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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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이던 사륜할아버지가 오시던 겨울은 윈터타이어끼웁니다. 어차피 한번 사면 탈착비용이랑 보관비 말고 돈도 더 안들고 안전하기도 하고 그 시즌에 기존타이어 트레이드 아끼면 그거나 그거나 입니다. 국산이던 수입이던 겨울엔 윈터낍시다... 사고나서 자기할증낼돈 한번이면 타이어 사고도 남습니다. 눈오거나 기온 낮을때 후륜 뒤쪽 한번 털려본 사람은 무조건끼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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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정답입니다. 겨울와서 타이어 교체한다고 하면 왜?? 유난이라고 하시는 분 많으시더군요 겨울엔 겨울용 타이어입니다. 사이즈가 맞으신다면 올웨더 타이어도 강추합니다 | 22.12.07 14: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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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계절용도 한겨울에는 밀려서 위험합니다. 밑에 지방에 살아서 괜찮다고 하시는분 간혹 계신데, 일반 4계절 타이어도 영하7도 이하에선 접지력 엄청떨어집니다. 그냥 겨울엔 다 필요 없고 윈터타이어 하나면 됩니다. 솔직히 윈터끼우면 강원도 산간 지방이 아닌이상 체인도 그렇게 필요치않게되고 이건 정말 털려보고나서 써본사람만 압니다. | 22.12.07 14: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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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군다나 말씀하신 독일차 섬머타이어는...말할 가치가 없네요...그나마 다행인건 요즘 출고되는 수입차는 사계절 끼우고 나오긴합니다. | 22.12.07 14: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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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벤츠 e250. 저번달에 출고한 차량도 썸머타이어끼고 출고되었습니다ㅎㅎ | 22.12.07 15: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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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달전에 출고한 S500엔 사륜이 끼워져있더라구요. 딜러사 케바케인듯하네요. | 22.12.07 15: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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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듯 합니다. | 22.12.07 15: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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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에선 사계절도 문제가 없는데 멈출때가 문제입니다 그냥 접지력이 사라져 버립니다. 3pms인증된 올웨더타이어나 윈터타이어로 교체하시는게 답입니다 | 22.12.07 15: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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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웨더는 트레드 구간이 두개라서 윈터 구간 닳면 어차피 겨울에 성능발휘가 안됩니다. 그냥 조금 번거롭더라도 겨울엔 윈터끼우시는게 맞습니다. | 22.12.07 17: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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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AnbIPTxuE1g 겨울엔 그냥 윈터 타이어가 짱짱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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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보다 윈터타이어가 더 중요합니다 바로위에 오토뷰에서 실험한 영상 올려주셨네요 | 22.12.07 19: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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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전륜이 최고임 | 22.12.07 21: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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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으로 따지면 전륜보다 사륜이 좋음 겨울에는 구동방식보다 윈터타이어 여부가 더 중요한 것도 맞음 전륜이 아무리 발버둥을 쳐도 사륜보다 안정성이 떨어지는 것처럼 윈터타이어 낀 차 앞에서 다른 차들이 겨울 주행 안정성을 논하지 못함 | 22.12.09 10: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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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전륜이 좋음 | 22.12.09 22: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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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눈길 오르막 경사 조금 높으면 못 올라가요 | 22.12.19 08: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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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닌디 | 22.12.19 16: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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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영상 보시면 성능 차이 납니다 | 22.12.19 19: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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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전륜임 | 22.12.19 22: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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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정답인데 다들 자연에 맞서려 하네요 ㄷㄷㄷ | 22.12.10 20: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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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12.23 09:4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