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분이 이런 주제로 올린게 생각나서 저도 올렸습니다.
멀티 슬렛지해머 / 링크 2 / 사이버스족 / 땅 속성 / 공격력 1000
사이버스족 몬스터 2장
① : 이 카드 이외의 사이버스족 링크 몬스터가 공격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발동한다. 이 카드에 해머 카운터 1개를 놓는다.
② : 상대 필드 위에 몬스터가 존재하고, 이 카드가 사이버스족 링크 몬스터와 상호 링크 상태인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 이 카드의 공격 선언시에 해머 카운터를 전부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은 제거한 카운터의 수 ×1000 포인트만큼 올라간다.
1기, 스펙터와의 듀얼에서 사용한 카드입니다.
효과를 요약하면 우선 다른 사이버스족 링크들로 해머 카운터를 벌어들인 후, 공격력이 올라간 이 카드로 그냥 때리던 ②효과로 직공해 막타 때리는 역할이네요.
바이널 블레이더와 동기지만, 걔는 늦게나마 OCG화 되었으나 해머 군은 아직도 무소식.
어차피 이대로 내봐야 아무도 안쓰는 성능이다만은...
①: 이 카드의 링크 앞이 되는 상대 필드의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몬스터 1장을 상대 묘지에서 자신 필드에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엔드 페이즈에 파괴된다.
2기, 어스와의 듀얼에서 사용한 카드.
마커 모양이 새크리파이스 아니마와 동일합니다.
제대로 이용하기엔 손이 가지만, 기회만 있으면 링크 앞 상대몹을 터트려놓고 내것으로 부려먹는 효과는 재밌을 거 같습니다.
셋 중에서 OCG화를 원하는 성능입니다.
의외로 링크 1 중에서 원래 공이 가장 높은 수치긴한데......
이미 OCG 차원에는 3000짜리가 링크 1로 나와서 의미없는 이야기.
엑슬레이어
사이버스족 몬스터 2장
①: 이 카드의 링크 앞에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없다.
②: 1턴에 1번, 이 카드 또는 이 카드의 링크 앞에 존재하는 사이버스족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자신이 받는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③: 이 카드의 링크 앞에 엑시즈 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레벨 4 이하의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3기, 아이와의 마스터 듀얼에서 사용한 카드.
이름에서 엑시즈 소환을 지원하는 몬스터임을 알 수 있지만, 효과는 애매하다는 말 조차 나오기 아깝네요.
①②는 그냥 전형적인 방어형 효과이고, ③효과는 하급몹 패 특소하는데에 릴리스가 필요한가 싶을 정도로 가성비가 나쁩니다.
58.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