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125\uc2a8","rank":0},{"keyword":"\uc57c\uad6c","rank":1},{"keyword":"\uba85\uc870","rank":-1},{"keyword":"070","rank":1},{"keyword":"\uc5d4\ub4dc\ud544\ub4dc","rank":-1},{"keyword":"\uc774\ud130\ub110","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c820\uc2a8","rank":2},{"keyword":"\uac80\uc5f4","rank":0},{"keyword":"\ub2c8\ucf00","rank":-3},{"keyword":"\uc8fc\uc2dd","rank":5},{"keyword":"\u3147\u3147\u3131","rank":3},{"keyword":"\uc18c\uc8042","rank":1},{"keyword":"\uc774\ud658","rank":-2},{"keyword":"\ud658\uc728","rank":"new"},{"keyword":"\ub864","rank":2},{"keyword":"\uc6d0\uc2e0","rank":"new"},{"keyword":"\uac74\ub2f4","rank":"new"}]
(IP보기클릭)58.13.***.***
일단 목포 부산을 KTX탄다는 발상 자체가 서울촌놈 맞음 ㅋㅋㅋㅋ
(IP보기클릭)59.14.***.***
"그럼 KTX가 지나가지 않는 지역은 어떻게 가나요?" "...일단 운전면허가 있으셔야 합니다."
(IP보기클릭)1.255.***.***
남해안고속도로는 누가 고추라도 널어놨냐
(IP보기클릭)124.48.***.***
오송인걸보니 ktx만 생각했나보군
(IP보기클릭)124.48.***.***
뭔소리를 하는거야 부산에서 광주나 여수찍고 목포가면댐
(IP보기클릭)118.235.***.***
ㄹㅇ 목적지까지 직행버스 하루두대라도 있으면 다행이지 아니면 거점도시까지 가서 갈아타야됨ㅋㅋ
(IP보기클릭)59.14.***.***
일 땜시 지방 들리는디 버스 배차간격이 어유
(IP보기클릭)124.48.***.***
뭔소리를 하는거야 부산에서 광주나 여수찍고 목포가면댐
(IP보기클릭)124.48.***.***
田村 麻奈実
오송인걸보니 ktx만 생각했나보군 | 26.06.03 22:28 | | |
(IP보기클릭)221.158.***.***
그거 4시간 걸리지 않나 저게 더 빠를듯 | 26.06.03 22:32 | | |
(IP보기클릭)122.183.***.***
놀랍게도 검색해보면 최단시간은 저게 맞는거 같음... 물론 역에서 역 기준이지만 | 26.06.03 22:35 | | |
(IP보기클릭)58.13.***.***
일단 목포 부산을 KTX탄다는 발상 자체가 서울촌놈 맞음 ㅋㅋㅋㅋ
(IP보기클릭)58.13.***.***
고속버스를 타던가 운전을 해야지 씹 ㅋㅋㅋㅋ | 26.06.03 22:28 | | |
(IP보기클릭)119.203.***.***
어르신들 포함 많은 사람들이 화장실 없고 멀미 이슈 생기는 버스는 매우 힘들어 하신다. 그런 사람들은 버스 안타고 기차만 타서 그래. | 26.06.04 06:33 | | |
(IP보기클릭)59.14.***.***
"그럼 KTX가 지나가지 않는 지역은 어떻게 가나요?" "...일단 운전면허가 있으셔야 합니다."
(IP보기클릭)59.14.***.***
루리3864웹
일 땜시 지방 들리는디 버스 배차간격이 어유 | 26.06.03 22:28 | | |
(IP보기클릭)58.225.***.***
지방가면 자차가 생존수단임 | 26.06.03 22:31 | | |
(IP보기클릭)220.70.***.***
거주비가 싼 대신 차를 유지해야되서 서울살이랑 그렇게 비용차이가 크지가 않은거같음.. | 26.06.03 22:32 | | |
(IP보기클릭)211.119.***.***
아무리 그래도 서울 거주비에 비빌순 없지않나 | 26.06.03 22:47 | | |
(IP보기클릭)118.235.***.***
ㄹㅇ 목적지까지 직행버스 하루두대라도 있으면 다행이지 아니면 거점도시까지 가서 갈아타야됨ㅋㅋ
(IP보기클릭)1.255.***.***
남해안고속도로는 누가 고추라도 널어놨냐
(IP보기클릭)39.122.***.***
톳이라면 모를까 | 26.06.03 22:36 | | |
(IP보기클릭)119.20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78.***.***
(IP보기클릭)1.246.***.***
지방의 대중교통 | 26.06.03 22:31 | | |
(IP보기클릭)121.178.***.***
버스타면 안되고 ktx 타야된다는 주제야? | 26.06.03 22:32 | | |
(IP보기클릭)1.246.***.***
버스도 나오긴 함 | 26.06.03 22:32 | | |
(IP보기클릭)58.238.***.***
지방에서 동서로 이동하려면 자차 없으면 버스가 그나마 답이긴 하더라 | 26.06.04 02:39 | | |
(IP보기클릭)124.52.***.***
(IP보기클릭)61.39.***.***
(IP보기클릭)121.159.***.***
(IP보기클릭)116.120.***.***
(IP보기클릭)116.120.***.***
미래를 좀 생각해서 고속철 깔자해도 응 돈안되잖아 꼬우면 서울만큼 경제력을 가지든가 해버리면 ㅎ | 26.06.03 22:31 | | |
(IP보기클릭)121.158.***.***
진짜 강릉서울, 강릉부전은 기적이다... 덕분에 잘 쓰고는 있는데. | 26.06.03 22:32 | | |
(IP보기클릭)125.129.***.***
강릉 서울은 맨날 매진되는 미친개꿀노선이란거임... | 26.06.03 22:37 | | |
(IP보기클릭)61.81.***.***
최근에 동해안선 개통한게 그나마 다행임. | 26.06.03 22:38 | | |
(IP보기클릭)123.109.***.***
요즘 그래서 노선 뚫을려고하던데 문제는 서로 지들 지역 통과하라는 지자체 덕분에 야발나고있다던가... 지방 토호족끼리 데스매치로 정하게 하던가해야지... | 26.06.03 22:50 | | |
(IP보기클릭)183.101.***.***
목포 부산은 짓고 있긴 한데 광주대구도 해야해? 거기 완전 지리산 넘고넘는 험악한 구간인데... | 26.06.03 23:09 | | |
(IP보기클릭)116.120.***.***
암만 그래도 인구 100만 넘는 도시들이 기차 직통이 없어서 오송을 거치는건 말이 안됨 근데 고속선 짓는다는 계획은 많이 추진되고있뜨만 | 26.06.03 23:12 | | |
(IP보기클릭)183.101.***.***
인구 100만 넘으면 다 있어야 함? 국토 X축 만큼 막연한 이야기 같음. | 26.06.03 23:13 | | |
(IP보기클릭)116.120.***.***
ㅋㅋ 전쟁나면 물류 어캐 공급할거임? 철도망 자체가 대전 오송 박살나면 남부는 싹 마비인데? 서울경기에 돈된다고 백날만날 깔아봐야 미사일 한번이면 무용지물임 | 26.06.03 23:14 | | |
(IP보기클릭)183.101.***.***
전쟁용 바이패스로도 말이 안됨. 광주 대구간 고속도로도 교량 떡칠 방식이라 중간에 뭐라도 맞으면 바로 끊어질걸? 무슨 인터넷도 아니고 연결만 되어있다고 어떻게든 간다는 개념이 아니잖어 | 26.06.03 23:16 | | |
(IP보기클릭)182.172.***.***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광주-대구 있기는한데 고속철도로 짓기는 비싸서 단선 일반철도라고 함 | 26.06.03 23:22 | | |
(IP보기클릭)140.248.***.***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6.120.***.***
마지막인가
대구가 3시간이고 부산이 4시간 정도 걸렸던듯 광주기준 | 26.06.03 22:32 | | |
(IP보기클릭)203.228.***.***
중국국민당
잘못 적은 줄 알고 지웠는데 맞군아 | 26.06.03 22:32 | | |
(IP보기클릭)59.27.***.***
(IP보기클릭)1.237.***.***
지방 대중교통 얘기인데 부산오송목포 기차나 부산목포 버스나 시간 비슷함 여튼 김선태 말은 그게 아니라 ‘열악한 지방 교통의 현실을 보여주기에 부산과 목포는 너무 큰 도시다’라는 뜻 | 26.06.03 22:48 | | |
(IP보기클릭)121.191.***.***
(IP보기클릭)118.219.***.***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지금은 아니지만 면허따고 88고속도로 첨 운전했을때의 충격이란... 이걸 고속도로 요금을 왜 내야할까 진지하게 고민이.. | 26.06.03 22:34 | | |
(IP보기클릭)14.89.***.***
왕복 2차선 지리산 타는 도로를 고속도로라고 불러도 되는가 싶은ㅋㅋㅋㅋ | 26.06.03 22:45 | | |
(IP보기클릭)182.172.***.***
전 구간 왕복 4차선으로 확장한지 10년 넘었는데 | 26.06.03 23:14 | | |
(IP보기클릭)14.89.***.***
ㅇㅇ 옛날 얘기임 | 26.06.04 00:00 | | |
(IP보기클릭)121.125.***.***
(IP보기클릭)112.214.***.***
(IP보기클릭)112.214.***.***
물론 부산 내에서, 목포 내에서 이동하는 시간도 있을테니 각자 실제 이동시간은 더 차이날 수도 있겠지만 | 26.06.03 22:37 | | |
(IP보기클릭)119.203.***.***
그래서 비행기 한창 쌀때 전라권 사는 친구가 한탄하더라.. 부산 가기 너무 힘들다고. 전라권에 저가 항공은 없고 버스타면 시간대 때문에 하루 묵어야하고 KTX는 배차는 많아도 저렇게 뱅뱅 돌고 선택지가 없다고. | 26.06.03 22:39 | | |
(IP보기클릭)125.191.***.***
부산역이나 목포역 모두 시내 한복판에 있어서 그렇지 시 외곽에 지어진 곳끼리 이동할 경우엔 거기서 1시간은 더 추가되니까 버스를 타는 게 확실히 빠를 듯 | 26.06.03 22:43 | | |
(IP보기클릭)211.228.***.***
하지만 요금을 생각하면!? | 26.06.04 04:08 | | |
(IP보기클릭)58.121.***.***
(IP보기클릭)14.43.***.***
(IP보기클릭)180.71.***.***
(IP보기클릭)180.71.***.***
내가 자주 가는 진주는 고속버스가 심지어 더 빨랔ㅋㅋ | 26.06.03 22:37 | | |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124.111.***.***
배는 느려서. 쾌속선 해봐야 90 킬로인데 바다로 돌아가서 동선도 안좋고 섬이 많기 때문에 90킬로로 달리지도 못함 | 26.06.03 23:35 | | |
(IP보기클릭)218.154.***.***
(IP보기클릭)222.104.***.***
(IP보기클릭)218.158.***.***
(IP보기클릭)220.87.***.***
(IP보기클릭)59.18.***.***
(IP보기클릭)27.117.***.***
기차가 있긴 한데
(IP보기클릭)27.117.***.***
참고로 기차노선 전체 | 26.06.03 22:55 | | |
(IP보기클릭)220.120.***.***
검색해보니 남도해양열차라는것도 있네 신기하다
(IP보기클릭)210.106.***.***
(IP보기클릭)210.106.***.***
개표방송이군 | 26.06.03 23:10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2.154.***.***
(IP보기클릭)221.167.***.***
(IP보기클릭)106.101.***.***
없으니까 수요가 안생기는거임 전남 경남 버스는 있어 | 26.06.04 04:5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