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c2a4\ud154\ub77c","rank":"new"},{"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baac\ud5cc","rank":"new"},{"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ac74\ub2f4","rank":15},{"keyword":"\uc8fc\uc2dd","rank":7},{"keyword":"\uba85\uc870","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d658\uc728","rank":8},{"keyword":"\uc2a4\ube14","rank":"new"},{"keyword":"\ub2c8\ucf00","rank":1},{"keyword":"@","rank":"new"},{"keyword":"\ub358\ud30c","rank":"new"},{"keyword":"\uc2a4\ud154\ub77c\ube14\ub808\uc774\ub4dc","rank":"new"},{"keyword":"\u3147\u3147\u3131","rank":-1},{"keyword":"\uc5d4\ub4dc\ud544\ub4dc","rank":-9},{"keyword":"\uc774\ud658","rank":-1},{"keyword":"\uc18c\uc804","rank":"new"},{"keyword":"\ub9d0\ub538","rank":"new"},{"keyword":"\uc6d0\uc2e0","rank":-1}]
(IP보기클릭)121.157.***.***
사실 북한애들이라면 저거줘도 겁나 잘 먹을꺼 같긴함
(IP보기클릭)1.219.***.***
처음부터 너무 맛난 걸 주기보다 친숙한 맛부터 주려는 배려 (아님)
(IP보기클릭)221.146.***.***
밥이라도 같이 줘....
(IP보기클릭)114.203.***.***
그보다.. 로봇팔다리도 쓰면서 왜 하이바는 오토바이헬멧이냐
(IP보기클릭)121.158.***.***
북한주민들 식량상황 썰보면 장난아니더라 내가본건 고난의 행군..당시라서 특히 더 열악했겠지만 문자그대로 잡초탕을 먹었다고 하더라 진짜 배만채우기위해서...
(IP보기클릭)121.135.***.***
강화골격 장착했네
(IP보기클릭)185.135.***.***
뭔 웹툰이냐 저거ㅋㅋㅋㅋ
(IP보기클릭)121.135.***.***
강화골격 장착했네
(IP보기클릭)121.157.***.***
사실 북한애들이라면 저거줘도 겁나 잘 먹을꺼 같긴함
(IP보기클릭)121.158.***.***
Benito Mussolini
북한주민들 식량상황 썰보면 장난아니더라 내가본건 고난의 행군..당시라서 특히 더 열악했겠지만 문자그대로 잡초탕을 먹었다고 하더라 진짜 배만채우기위해서... | 26.06.03 22:21 | | |
(IP보기클릭)121.157.***.***
농담빼고 고난의행군당시 증언들어보면 거짓말 조금더 보태서 경신대기근 보는거 같음 | 26.06.03 22:23 | | |
(IP보기클릭)118.32.***.***
반쯤 썩은 옥수수를 통째로 넣고 강냉이 국 해먹었다는 거는 본적있음. | 26.06.03 22:25 | | |
(IP보기클릭)183.105.***.***
탈북민 썰 들어보면 해빔소는 저분들 입장에서는 고급 식단일꺼라 생각함 .. 우리야 도저히 말도 안되는 물건이라 생각할 뿐이지 | 26.06.03 22:26 | | |
(IP보기클릭)121.157.***.***
저게 맛이없고 비릴뿐이지 못먹을 물건은 아니거든 | 26.06.03 22:27 | | |
(IP보기클릭)121.161.***.***
길가에 있는 풀로 국끓여먹었다는거야? 와.... | 26.06.03 22:28 | | |
(IP보기클릭)175.196.***.***
기아상태라 못버틸가능성도 있음. 기아상태에서 자극적이고 고염분인 식품이 위장에 들어옴 ㅈㄹ나서 | 26.06.03 22:29 | | |
(IP보기클릭)183.105.***.***
못먹을 물건을 먹을껄로 만들고 고기반찬?같은거 나온다고할때도 가짜고기 만들어서 속여가지고 내놓는애들이니까 | 26.06.03 22:29 | | |
(IP보기클릭)121.158.***.***
ㅇㅇ 일단 키우는 염소같은걸 들판에 품.그럼 걔들이 안먹는 풀이있잖아?그건 독초니까 거르고 그외에 잡초들을 다베어오고,강냉이랑 섞어서 소금치고 (잘살면 된장풀고) 끓여먹었다고함 | 26.06.03 22:29 | | |
(IP보기클릭)183.105.***.***
정상적인 나라면 취양이 맞아도 못먹을 물건이 맞음 근데 시바 저긴 정상적으로 사는곳이 아니니 ㅋㅋㅋㅋ | 26.06.03 22:30 | | |
(IP보기클릭)121.161.***.***
영양 신경 안쓰고 딱 배만 채운다 이런거네 진짜 끔찍하다 | 26.06.03 22:31 | | |
(IP보기클릭)112.164.***.***
실제로 한국전쟁 당시 한국 사람들한테 일부러 맛대가리 없게 만들었다는 미국 군용 배급 초콜릿도 환상의 맛이었다고 하더라. | 26.06.03 22:32 | | |
(IP보기클릭)118.235.***.***
울 아부지 공장에 새터민(탈북주민) 2명 계셨었는데 잠깐 공장 일 도와드리면서 들은 썰 몇개가 있는데 1. 강냉이(옥수수)가 이렇게 알이 많고 부드러운거였다는걸 처음 알았다. 그럼 북한에서 강냉이는 무얼 말하는거냐? 마트에서 파는 노란색 옥수수 기준으로 크기를 반으로 굵기를 2/3으로 강냉이 알 갯수를 2/3~절반으로 딱딱함을 3배로 만들면 북한 강냉이라고 함... 심지어 노란색도 아니고 흰색 검은색 섞인 그런 강냉이임. 2. 대홍단감자는 잘 못먹는다. 애초에 운송이 잘 될리가 없는데 감자 수확해서 다른지역으로 옮기다가(-혹은 옮기기 전에) 싹난다. 그래도 그 싹난 감자도 없어서 싹난 감자 주워다 잘라서 먹고 탈나서 죽는사람 여럿 있다. 3. 밥은 사실 조, 보리 같은 곡물들을 모두 긁어모아 짓는다. 흰쌀은 생산지 아니면 구경하기 힘들었다. 반찬은 짠지도 없어 암염(돌소금) 핥아서 먹어본적도 있다. 정도 이러나... | 26.06.04 04:27 | | |
(IP보기클릭)1.219.***.***
처음부터 너무 맛난 걸 주기보다 친숙한 맛부터 주려는 배려 (아님)
(IP보기클릭)61.85.***.***
여자애 : ( 남조선 못산다는게 진짜였나봐) | 26.06.03 22:22 | | |
(IP보기클릭)221.146.***.***
밥이라도 같이 줘....
(IP보기클릭)185.135.***.***
뭔 웹툰이냐 저거ㅋㅋㅋㅋ
(IP보기클릭)114.203.***.***
그보다.. 로봇팔다리도 쓰면서 왜 하이바는 오토바이헬멧이냐
(IP보기클릭)119.192.***.***
저거 옛날 보병 장비 계획에서 본것 같은 느낌이 듬 오피셜 자료였던걸로 기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6.06.03 22:25 | | |
(IP보기클릭)118.235.***.***
저게 예전 국방부 육군 아미타이거 계획일걸? 저 디자인 | 26.06.03 22:29 | | |
(IP보기클릭)58.29.***.***
고증. | 26.06.03 22:37 | | |
(IP보기클릭)121.147.***.***
(IP보기클릭)211.243.***.***
(IP보기클릭)222.120.***.***
(IP보기클릭)211.197.***.***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118.235.***.***
???:쌀은 건강에 나쁩니다. 우선 잡곡부터 드세요 | 26.06.03 22:2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8.121.***.***
(IP보기클릭)14.33.***.***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6.127.***.***
저는 개인적으로 저거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IP보기클릭)220.76.***.***
(IP보기클릭)220.76.***.***
굶다가 자극적인거 먹으면 몸에 안좋아 | 26.06.03 22:23 | | |
(IP보기클릭)125.137.***.***
(IP보기클릭)175.210.***.***
(IP보기클릭)211.243.***.***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4.47.***.***
(IP보기클릭)121.133.***.***
(IP보기클릭)118.218.***.***
(IP보기클릭)112.172.***.***
(IP보기클릭)180.66.***.***
아마 D레이션 일거 같은데 레딧에서 고증해서 만들어 먹어본 사람들 말론 못 먹을 정돈 아니라고 함. 그리고 소문대로 잘 녹지 않고 한번에 먹기 어려워서 비상식으로 알맞기는 한데. 문제는 무맛에 가까운 수준이라 걍 밀크초컬릿 넣고 만들어 먹었다는 양반들도 꽤 되더만. | 26.06.03 22:32 | | |
(IP보기클릭)118.32.***.***
(IP보기클릭)112.149.***.***
(IP보기클릭)211.241.***.***
(IP보기클릭)5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