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864","rank":0},{"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b9c8\ub77c\ud1a4","rank":2},{"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b974\ub9dd","rank":1},{"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ba54\ud0c0\ud018\uc2a4\ud2b8","rank":0},{"keyword":"\ub9d0\ub538","rank":3},{"keyword":"\uc820\ub808\uc2a4","rank":-5},{"keyword":"\uc6d0\uc2e0","rank":3},{"keyword":"\uc5d4\ub4dc\ud544\ub4dc","rank":"new"},{"keyword":"\ub358\ud30c","rank":6},{"keyword":"\uc6d4\ub4dc\ucef5","rank":"new"},{"keyword":"\uc57c\uad6c","rank":-4},{"keyword":"@","rank":0},{"keyword":"\uc6d0\ud53c\uc2a4","rank":-7},{"keyword":"\u3147\u3147\u3131","rank":-3},{"keyword":"\uc18c\uc8042","rank":"new"},{"keyword":"\ub514\uc9c0\ubaac","rank":"new"}]
(IP보기클릭)58.76.***.***
후자의 문제는 정신이 욕구를 못따라옴. 사람많은데 던져놓고 모두가 우쭈쭈 해줘도 10분만에 기빨리고 탈진함.
(IP보기클릭)112.155.***.***
나도 전자.. 만나면 잘 노는데 안나가고 싶어
(IP보기클릭)220.65.***.***
넌 전자구나....난 아날로그야...
(IP보기클릭)118.235.***.***
그건 인싸에요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0.94.***.***
나는 전자도 후자도 아닌 중자임. 사람들하고 함께하고 싶은 건 아닌데, 사람들이 함께 노는 거 보면 즐거움. 그렇다고 초대는 하지 말고!!!
(IP보기클릭)106.101.***.***
전자는 또 둘로 나뉨
(IP보기클릭)220.65.***.***
넌 전자구나....난 아날로그야...
(IP보기클릭)223.39.***.***
넌 아날로그 구나...난 후타로그야 | 26.05.20 16:41 | | |
(IP보기클릭)1.247.***.***
어 미안.. 전자의 반대는 양전자야. 아날로그의 반대는 디지탈이야. | 26.05.20 22:47 | | |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118.235.***.***
그건 인싸에요 | 26.05.20 16:43 | | |
(IP보기클릭)58.226.***.***
반동분자인가. 스파이인가. | 26.05.20 19:28 | | |
(IP보기클릭)211.235.***.***
그건 인싸입니다 | 26.05.20 20:08 | | |
(IP보기클릭)159.196.***.***
다시는 내향인인척 하지말길 | 26.05.21 09:43 | | |
(IP보기클릭)112.155.***.***
나도 전자.. 만나면 잘 노는데 안나가고 싶어
(IP보기클릭)118.235.***.***
나도 mbti 도 완전 파워E에 모르는 사람하고도 얘기도 잘하는데 혼자 넷플보고 혼자 게임하는게 너무 좋음ㅋㅋㅋ 가끔 약속 취소되면 너무 좋음ㅋㅋㅋ | 26.05.20 22:22 | | |
(IP보기클릭)210.94.***.***
나는 전자도 후자도 아닌 중자임. 사람들하고 함께하고 싶은 건 아닌데, 사람들이 함께 노는 거 보면 즐거움. 그렇다고 초대는 하지 말고!!!
(IP보기클릭)118.235.***.***
마 스트레스 안받나? | 26.05.20 16:37 | | |
(IP보기클릭)116.46.***.***
뭔 느낌인지 알겠다 | 26.05.20 16:38 | | |
(IP보기클릭)118.235.***.***
관찰자면 안받지 | 26.05.20 16:39 | | |
(IP보기클릭)210.94.***.***
내향인이라서 혼자 있는 게 더 좋음. 같이 노는 건, 나쁘지 않은 데 혼자 있는 게 더 좋음 | 26.05.20 16:39 | | |
(IP보기클릭)27.124.***.***
모일 일이 있으면 가지만 적극적으로 안 갈뿐. 저런 성향이면 전화로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꽤 충족됨. | 26.05.20 16:40 | | |
(IP보기클릭)211.234.***.***
나도 비슷한데ㅋㅋ 기빨리긴 하지만 보는게 좋은거 | 26.05.20 19:43 | | |
(IP보기클릭)118.235.***.***
사이퍼즈로 오너라 | 26.05.20 19:58 | | |
(IP보기클릭)61.98.***.***
'이 녀석, 귀찮은 녀석이네' | 26.05.20 21:24 | | |
(IP보기클릭)58.76.***.***
후자의 문제는 정신이 욕구를 못따라옴. 사람많은데 던져놓고 모두가 우쭈쭈 해줘도 10분만에 기빨리고 탈진함.
(IP보기클릭)116.46.***.***
(IP보기클릭)121.18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61.82.***.***
누가 내 퇴근길 사진 올렸어 ㅡㅡ... | 26.05.20 22:51 | | |
(IP보기클릭)121.178.***.***
(IP보기클릭)112.219.***.***
(IP보기클릭)211.36.***.***
나도 이쪽 ㅋㅋ | 26.05.20 16:59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1.147.***.***
(IP보기클릭)203.25.***.***
의외로 복잡하게 여러갈래로 나뉘는듯. 나는 평소에 내향적인데 마음 놓을수있는 찐친이나 가까운사람이랑 있을때만 외향적이게 되거나, 혹은 진짜 내향적인사람들만 어쩔수없이 모였을때 강제로 통나무들고 외향적인 가면 써야할때 되던데. 참고로 후자일때는 집에와서 찐따통 존나 앓음ㅠㅠ | 26.05.20 16:42 | | |
(IP보기클릭)221.147.***.***
이게 내성과 내향을 잘 구분안해서 생기는 거라던뎅 성격이라는게 사실 어떻게 이분법이겠음 ㅎㅎ | 26.05.20 16:44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37.***.***
저는 야릇한 쿼크 입니다 | 26.05.20 16:41 | | |
(IP보기클릭)218.237.***.***
(IP보기클릭)112.152.***.***
(IP보기클릭)36.38.***.***
(IP보기클릭)112.151.***.***
(IP보기클릭)217.216.***.***
(IP보기클릭)180.228.***.***
(IP보기클릭)59.21.***.***
(IP보기클릭)59.12.***.***
(IP보기클릭)106.101.***.***
전자는 또 둘로 나뉨
(IP보기클릭)118.235.***.***
ㄹㅇ 집돌이라고 집에서 아무것도 안 하고 뒹굴거리는 게 아닌데 | 26.05.20 18:17 | | |
(IP보기클릭)118.235.***.***
난 돌하르방.. | 26.05.20 19:40 | | |
(IP보기클릭)110.35.***.***
(IP보기클릭)110.35.***.***
외향인과 내향인 차이가 뭔지암? 길거리에서 막 음악 크게 틀어놓고 사람들이 막 신나하고 있잖아? 그때 힘을 얻으면 외향인이고 힘이 빠져나가는 느낌이 들면 내향인임 | 26.05.20 16:56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6.33.***.***
난 혼자말을 하다가 어느순간부터 자문자답도하고 옆에 누구 한명 있는거처럼 말하기도 하는데 다들 그러지 않나? | 26.05.21 10:17 | | |
(IP보기클릭)106.248.***.***
(IP보기클릭)59.26.***.***
(IP보기클릭)106.245.***.***
(IP보기클릭)182.219.***.***
(IP보기클릭)122.153.***.***
(IP보기클릭)221.150.***.***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112.220.***.***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75.210.***.***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61.85.***.***
(IP보기클릭)147.46.***.***
(IP보기클릭)1.242.***.***
(IP보기클릭)1.239.***.***
(IP보기클릭)59.24.***.***
(IP보기클릭)211.232.***.***
(IP보기클릭)121.170.***.***
(IP보기클릭)14.49.***.***
(IP보기클릭)14.49.***.***
내가 필요하면 먼저 다가갈테니 제발... | 26.05.21 00:25 | | |
(IP보기클릭)211.234.***.***
근데 그러면 계산적인 인간관계밖에 형성이 안됨 | 26.05.21 04:55 | | |
(IP보기클릭)210.100.***.***
(IP보기클릭)121.141.***.***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0.122.***.***
Draco_Aureus
어? 같은 성향 다른 결론이네요. 사람을 좋아하려 하지만 당신은 글렀군요.ㅋㅋ | 26.05.21 09:24 | | |
(IP보기클릭)220.123.***.***
(IP보기클릭)115.95.***.***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15.8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82.210.***.***
(IP보기클릭)175.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