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내향적인 사람은 두 부류로 나뉜다. [80]


profile_image


profile_image (5115318)
167 | 80 | 50353 | 비추력 16661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80
1
 댓글


(IP보기클릭)58.76.***.***

BEST
후자의 문제는 정신이 욕구를 못따라옴. 사람많은데 던져놓고 모두가 우쭈쭈 해줘도 10분만에 기빨리고 탈진함.
26.05.20 16:37

(IP보기클릭)112.155.***.***

BEST
나도 전자.. 만나면 잘 노는데 안나가고 싶어
26.05.20 16:36

(IP보기클릭)220.65.***.***

BEST
넌 전자구나....난 아날로그야...
26.05.20 16:35

(IP보기클릭)118.235.***.***

BEST
그건 인싸에요
26.05.20 16:43

(IP보기클릭)118.235.***.***

BEST

26.05.20 16:38

(IP보기클릭)210.94.***.***

BEST

나는 전자도 후자도 아닌 중자임. 사람들하고 함께하고 싶은 건 아닌데, 사람들이 함께 노는 거 보면 즐거움. 그렇다고 초대는 하지 말고!!!
26.05.20 16:36

(IP보기클릭)106.101.***.***

BEST

전자는 또 둘로 나뉨
26.05.20 16:45

(IP보기클릭)220.65.***.***

BEST
넌 전자구나....난 아날로그야...
26.05.20 16:35

(IP보기클릭)223.39.***.***

P.해밀턴 굿수프
넌 아날로그 구나...난 후타로그야 | 26.05.20 16:41 | | |

(IP보기클릭)1.247.***.***

P.해밀턴 굿수프
어 미안.. 전자의 반대는 양전자야. 아날로그의 반대는 디지탈이야. | 26.05.20 22:47 | | |

(IP보기클릭)125.129.***.***

내가 후자다 근데 큰맘 한번 먹으면 술자리 옆테이블 모르는 커플이랑도 친구먹고 술 마실 수 잇어
26.05.20 16:35

(IP보기클릭)118.235.***.***

BEST 파로마MAX
그건 인싸에요 | 26.05.20 16:43 | | |

(IP보기클릭)58.226.***.***

파로마MAX
반동분자인가. 스파이인가. | 26.05.20 19:28 | | |

(IP보기클릭)211.235.***.***

파로마MAX
그건 인싸입니다 | 26.05.20 20:08 | | |

(IP보기클릭)159.196.***.***

파로마MAX
다시는 내향인인척 하지말길 | 26.05.21 09:43 | | |

(IP보기클릭)112.155.***.***

BEST
나도 전자.. 만나면 잘 노는데 안나가고 싶어
26.05.20 16:36

(IP보기클릭)118.235.***.***

떡잎모코코
나도 mbti 도 완전 파워E에 모르는 사람하고도 얘기도 잘하는데 혼자 넷플보고 혼자 게임하는게 너무 좋음ㅋㅋㅋ 가끔 약속 취소되면 너무 좋음ㅋㅋㅋ | 26.05.20 22:22 | | |

(IP보기클릭)210.94.***.***

BEST

나는 전자도 후자도 아닌 중자임. 사람들하고 함께하고 싶은 건 아닌데, 사람들이 함께 노는 거 보면 즐거움. 그렇다고 초대는 하지 말고!!!
26.05.20 16:36

(IP보기클릭)118.235.***.***

글씨인
마 스트레스 안받나? | 26.05.20 16:37 | | |

(IP보기클릭)116.46.***.***

글씨인
뭔 느낌인지 알겠다 | 26.05.20 16:38 | | |

(IP보기클릭)118.235.***.***

고기가 좋아
관찰자면 안받지 | 26.05.20 16:39 | | |

(IP보기클릭)210.94.***.***

고기가 좋아
내향인이라서 혼자 있는 게 더 좋음. 같이 노는 건, 나쁘지 않은 데 혼자 있는 게 더 좋음 | 26.05.20 16:39 | | |

(IP보기클릭)27.124.***.***

고기가 좋아
모일 일이 있으면 가지만 적극적으로 안 갈뿐. 저런 성향이면 전화로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꽤 충족됨. | 26.05.20 16:40 | | |

(IP보기클릭)211.234.***.***

글씨인
나도 비슷한데ㅋㅋ 기빨리긴 하지만 보는게 좋은거 | 26.05.20 19:43 | | |

(IP보기클릭)118.235.***.***

글씨인
사이퍼즈로 오너라 | 26.05.20 19:58 | | |

(IP보기클릭)61.98.***.***

글씨인
'이 녀석, 귀찮은 녀석이네' | 26.05.20 21:24 | | |

(IP보기클릭)58.76.***.***

BEST
후자의 문제는 정신이 욕구를 못따라옴. 사람많은데 던져놓고 모두가 우쭈쭈 해줘도 10분만에 기빨리고 탈진함.
26.05.20 16:37

(IP보기클릭)116.46.***.***

어울리는건 좋지만 봇치 처럼은 아니야
26.05.20 16:38

(IP보기클릭)121.181.***.***

난 전자다
26.05.20 16:38

(IP보기클릭)118.235.***.***

BEST

26.05.20 16:38

(IP보기클릭)61.82.***.***

고추참치마요
누가 내 퇴근길 사진 올렸어 ㅡㅡ... | 26.05.20 22:51 | | |

(IP보기클릭)121.178.***.***

사람들하고 노는 중간에도 별로 흥분되는 게 없는데 집에 오면 뭔가 공허해서 혼자가 더 좋긴 함
26.05.20 16:39

(IP보기클릭)112.219.***.***

걍 혼자 있고 싶다가, 혼자 오래 있다보면 사람 만나고 싶다가 사람 좀 만나고나면 다시 혼자 있고 무한 반복인거 아니었어?? 나만 그래?
26.05.20 16:39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5632780977
나도 이쪽 ㅋㅋ | 26.05.20 16:59 | | |

(IP보기클릭)223.39.***.***

후자는 일단 모임같은데 있으면 나름 잘있긴함 이후 집에오면 방전되서 시체마냥 잠에 들지만
26.05.20 16:39

(IP보기클릭)221.147.***.***

내성적 외향적?
26.05.20 16:39

(IP보기클릭)203.25.***.***

푸레양
의외로 복잡하게 여러갈래로 나뉘는듯. 나는 평소에 내향적인데 마음 놓을수있는 찐친이나 가까운사람이랑 있을때만 외향적이게 되거나, 혹은 진짜 내향적인사람들만 어쩔수없이 모였을때 강제로 통나무들고 외향적인 가면 써야할때 되던데. 참고로 후자일때는 집에와서 찐따통 존나 앓음ㅠㅠ | 26.05.20 16:42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1.147.***.***

불의축제 파이크
이게 내성과 내향을 잘 구분안해서 생기는 거라던뎅 성격이라는게 사실 어떻게 이분법이겠음 ㅎㅎ | 26.05.20 16:44 | | |

(IP보기클릭)118.235.***.***

전자시라면 업스핀인가요 다운스핀인가요
26.05.20 16:40

(IP보기클릭)118.37.***.***

루리웹-154154154
저는 야릇한 쿼크 입니다 | 26.05.20 16:41 | | |

(IP보기클릭)218.237.***.***

한달에 한번만 외향적이고 싶음
26.05.20 16:41

(IP보기클릭)112.152.***.***

나도 전자 사람이 싫은거는 아닌데 혼자있어야 피랑 마나가 충전된다고 ㅋㅋㅋ
26.05.20 16:41

(IP보기클릭)36.38.***.***

후자지만 친구들과 같은 취미가 아니라... 등산이나 산책, 영화 감상, 독서가 취향이라 공유가 안됨. 친구들은 게임, 뒹굴거리기가 취향인지라... 나는 그냥 포기함.
26.05.20 16:42

(IP보기클릭)112.151.***.***

나도 전자..그냥 집에서 웹소설 보고 쉬고 싶음
26.05.20 16:42

(IP보기클릭)217.216.***.***

난 전자인데 맘에드는 사람들이면 기꺼이 시간을 내지 그게 한줌이라 그런거고
26.05.20 16:43

(IP보기클릭)180.228.***.***

난 내향인인데 사람들하고 어울리는건 좋아해서 주말에 동호회 활동함 (야구, 테니스, 게임) 게임동호회는 내가 회장인데 사실 내향적이라 대하기 어려운데 참고 하고 있음
26.05.20 16:43

(IP보기클릭)59.21.***.***

사람 안만날때는 후자고 만나고있을때는 전자임
26.05.20 16:43

(IP보기클릭)59.12.***.***

사교성과 사교력의 괴리ㅋㅋㅋ
26.05.20 16:44

(IP보기클릭)106.101.***.***

BEST

전자는 또 둘로 나뉨
26.05.20 16:45

(IP보기클릭)118.235.***.***

다봄
ㄹㅇ 집돌이라고 집에서 아무것도 안 하고 뒹굴거리는 게 아닌데 | 26.05.20 18:17 | | |

(IP보기클릭)118.235.***.***

다봄
난 돌하르방.. | 26.05.20 19:40 | | |

(IP보기클릭)110.35.***.***

봇치같은 내향인은 인정받으면 바로 외향인이 되는거지 뭐.
26.05.20 16:46

(IP보기클릭)110.35.***.***

ELEMENTALMASTER
외향인과 내향인 차이가 뭔지암? 길거리에서 막 음악 크게 틀어놓고 사람들이 막 신나하고 있잖아? 그때 힘을 얻으면 외향인이고 힘이 빠져나가는 느낌이 들면 내향인임 | 26.05.20 16:56 | | |

(IP보기클릭)118.235.***.***

난 후자인데그냥 포기하고 살기로 함. 가끔 서러워서 울기도 하는데 그건 일반적인거잖아 그치?
26.05.20 16:46

(IP보기클릭)116.33.***.***

匸lㅍlㄱlㄴ
난 혼자말을 하다가 어느순간부터 자문자답도하고 옆에 누구 한명 있는거처럼 말하기도 하는데 다들 그러지 않나? | 26.05.21 10:17 | | |

(IP보기클릭)106.248.***.***

난 후자에 가까운 편이라 내향적이지만 첨 보는 사람과 스몰토크도 그다지 꺼리진 않음
26.05.20 16:47

(IP보기클릭)59.26.***.***

후자긴한데....
26.05.20 16:47

(IP보기클릭)106.245.***.***

대개의 경우는 어느 정도 비율로 섞여있지. 나도 보통은 전자인데, 너무 사회에 고립되어 있거나 하면 불안해짐. 가끔 사람 만나서 어울리고 싶어질 때가 있어. 한 두 시간쯤?
26.05.20 16:48

(IP보기클릭)182.219.***.***

내성+내향이냐… 외성+내향이냐…
26.05.20 16:51

(IP보기클릭)122.153.***.***

아싸인 사람이랑 아싸를 당한 사람은 다른거지
26.05.20 16:51

(IP보기클릭)221.150.***.***

전자.... 어릴때는 후자여서 왜 힘든지 몰랐는데 점점 나이 먹어가면서 대략 20대... 전자가 되니 너무 좋아짐....
26.05.20 16:51

(IP보기클릭)14.32.***.***

난 돈많은 백수만 된다면 후자로도 될수 있는데
26.05.20 16:52

(IP보기클릭)175.197.***.***

20대 중까지 전자였다 후부터 후자
26.05.20 16:55

(IP보기클릭)112.220.***.***

나는 그날그날 기분에따라 후자였다가 전자였다가 함
26.05.20 17:00

(IP보기클릭)118.235.***.***

후자인데, 사람 어떻게 사귀는지 모르겠음. 그런걸 안한지 너무 오래됐어...
26.05.20 17:39

(IP보기클릭)175.210.***.***

가고 싶은데 가기 싫은 여러분들이 여기 다 모여있네요
26.05.20 18:02

(IP보기클릭)39.7.***.***

노는분위기는 좋다 하지만 내가 나서기는 싫지
26.05.20 18:15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61.85.***.***

약속 잡지만, 당일되면 어떻게든 파토 났으면 하는 바람.
26.05.20 19:19

(IP보기클릭)147.46.***.***

사실 같은 사람도 오락가락한다
26.05.20 19:30

(IP보기클릭)1.242.***.***

후자는 내향인이라기 보단 외향인인데 찐따인 거에 가까움ㅋㅋㅋ
26.05.20 19:35

(IP보기클릭)1.239.***.***

사람과 함꼐 하고 싶어 하는건 내향인이 아님..
26.05.20 19:49

(IP보기클릭)59.24.***.***

후자였지만 온갇 음모와 배신 무시 차별을겪고 전자가됨 누가 놀러가자하면 싫다는 소리가 먼저나옴 그러다 다시 후자가되고싶음 무한반복
26.05.20 20:06

(IP보기클릭)211.232.***.***

함께도 좋고 혼자는 더 좋고 외출도 좋고 집콕은 더 좋고 사람은 싫고 어떤 사람은 너무 그립고
26.05.20 22:41

(IP보기클릭)121.170.***.***

후자인데 사교력레벨은 낮아서 기가 두배로 빨림. ㅜㅜ
26.05.21 00:23

(IP보기클릭)14.49.***.***

난 제발 사람들이 나 좀 내버려두면 좋겠음
26.05.21 00:25

(IP보기클릭)14.49.***.***

FMDM
내가 필요하면 먼저 다가갈테니 제발... | 26.05.21 00:25 | | |

(IP보기클릭)211.234.***.***

FMDM
근데 그러면 계산적인 인간관계밖에 형성이 안됨 | 26.05.21 04:55 | | |

(IP보기클릭)210.100.***.***

나는 후자임 1년동안 1번나간적도 있음 난 그냥 안나가고싶음 비싼돈 주고 산집을 지켜야지? 근데 생판 처음보는 사람들이랑 10시간넘게 놀고 술먹고 한적도 많음 지금도 딱히 거부감없음
26.05.21 00:42

(IP보기클릭)121.141.***.***

막상 어울리는 자리가 생기면 잘 노는데 굳이 내가 필요해서 만들지는 않음 어쩌다 생기면 노는거고 없어도 아쉽지 않고 .
26.05.21 01:18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0.12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Draco_Aureus
어? 같은 성향 다른 결론이네요. 사람을 좋아하려 하지만 당신은 글렀군요.ㅋㅋ | 26.05.21 09:24 | | |

(IP보기클릭)220.123.***.***

난 후자중에 배경에 있는 사람이 되고싶어
26.05.21 06:27

(IP보기클릭)115.95.***.***

후자는 소심한 외향인이 아닐까? 내 내향인 DNA으로는 저런 내향인은 이해가 가지 않음.
26.05.21 08:40

(IP보기클릭)211.235.***.***

내가 후자인데 얼마 전에 회식 가서 2차로 노래방 가는데 가고 싶었는데 분위기 망칠까봐 안 감, 40년 살면서 노래방 간게 10번 이하라 분위기 맞추기 어려움
26.05.21 08:48

(IP보기클릭)115.88.***.***

난 반반정도네 ㅋㅋ
26.05.21 09:00

(IP보기클릭)118.235.***.***

30대 중반 친구들 모이면 나 포함 여섯명 성격상 후자에 해당되는데 막상 모임 나가는 거 귀찮음... 근데 만나서 같이 있다보면 재밌던데.. 집에 오면 맥주 더 마시며 겜하다가 잠듦
26.05.21 09:48

(IP보기클릭)182.210.***.***

왜 맘고생이 심한지 궁금함. 나갔으면 잘 노는거 아닌가
26.05.21 11:11

(IP보기클릭)175.196.***.***

나도 전자. 인생에 하등 도움 안되는 것 같아서 의미없는 지리멸렬한 인간관계들 다 끊어냈는데, 이후로도 외롭다느니 고독하다느니 하는 감정을 거짓말 안 치고 손톱 만큼도 느껴본 적이 없음. 내가 느끼는 외롭다는 오직 여친 없을 때 생기는 외로움 뿐... ㅠㅜ
26.05.21 12:19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