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나루토가 혈통빨이 된 이유에 답하는 키시모토 마사시.jpg [73]


profile_image_default


(5866650)
199 | 73 | 44234 | 비추력 534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73
1
 댓글


(IP보기클릭)49.168.***.***

BEST
배틀물은 장기화되면 혈통빨로 넘어가기 마련이라지만 나루토는 진짜 심했지
26.05.20 16:21

(IP보기클릭)180.81.***.***

BEST
근데 편집자가 뜯어고친 내용들 보니까 잘고쳤다 싶은것들도 꽤 있는데...
26.05.20 16:22

(IP보기클릭)220.127.***.***

BEST
일단 키시모토는 진짜 그림실력이 그렇게 월등한데도 투고를 거의 10번 가까이 했는데 데뷔못한게 납득이 될민큼 이야기를 뒤지게 못 썼음.
26.05.20 16:24

(IP보기클릭)211.250.***.***

BEST
난 키시모토 동생이 그린 666사탄이 딱 편집자 없이 그린 나루토라고 생각함ㅋㅋㅋ 사무라이 8은 자기가 거물이라는 뽕도 있었을거같고
26.05.20 16:22

(IP보기클릭)106.101.***.***

BEST
그편집자가 안고쳤으면 지금까지왔었을까ㅋㅋㅋ
26.05.20 16:22

(IP보기클릭)211.234.***.***

BEST
666사탄이 맛있어 보이는 부분이 많은데 뭔가.....많이 이상했어
26.05.20 16:23

(IP보기클릭)211.34.***.***

BEST
사탄 만화 딱 1부까지만 좋았고 2부는 ??? 연속이였던
26.05.20 16:23

(IP보기클릭)49.168.***.***

BEST
배틀물은 장기화되면 혈통빨로 넘어가기 마련이라지만 나루토는 진짜 심했지
26.05.20 16:21

(IP보기클릭)118.235.***.***

부공실사
정확히는 초반부 노력 근성 강조의 부작용이 컸지. 원피스 니카 같은 것도 결국 노력이 아니라 선택받은 존재라는 이미지가 강하고 후반에 가프가 조명되며 혈통빨 강조되더라도 원피스는 애초에 노력을 강조하지 않았으니까 전혀 타격이 없잖아 | 26.05.20 16:25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6775578871
애초에 초반부터 D의 일족이라고 뭔가 있구나 로 일관 적이었지 | 26.05.20 18:56 | | |

(IP보기클릭)211.234.***.***

부공실사
혈통빨이 꼭 나쁜게 아님. 비범한 태생, 출생의 비밀 등은 동서고금 원래 많았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크게 비판받는 부분은 아니었는데 나루토는 초반에 노력을 너무 강조하다 후반에 아예 정반대로 틀어버리니 비판점이 되어버림. 그 이후로 혈통빨하면 뭔 다 문제인것처럼 말하는 여론이 늘어남. | 26.05.20 19:08 | | |

(IP보기클릭)222.101.***.***

루리웹-0980331259
환생은 굳이 넣을 필요 없었던거 같은데 그것만 아니였어도 | 26.05.21 00:50 | | |

(IP보기클릭)223.39.***.***

부공실사
그냥 흔한 일본 작가들의 레퍼런스라고 생각하면 편하죠.. 일본사람들은 원래 저런 카스트 사상에서 못 벗어나는구나.. 정도 | 26.05.21 12:20 | | |

(IP보기클릭)180.81.***.***

BEST
근데 편집자가 뜯어고친 내용들 보니까 잘고쳤다 싶은것들도 꽤 있는데...
26.05.20 16:22

(IP보기클릭)211.234.***.***

메데탸☔🐬🌲🐚🌽⚒😈
???: 흑흑 내가 노력해서 짠게 별로구나 역시 노력보다 재능인가봐 | 26.05.20 16:24 | | |

(IP보기클릭)112.166.***.***

메데탸☔🐬🌲🐚🌽⚒😈
편집자에게 재능의 벽을 느껴버리기 | 26.05.20 16:24 | | |

(IP보기클릭)106.101.***.***

메데탸☔🐬🌲🐚🌽⚒😈
그러니까 본인이 노력이고 편집자가 재능...? | 26.05.20 16:25 | | |

(IP보기클릭)220.81.***.***

메데탸☔🐬🌲🐚🌽⚒😈
꽤가 아니고 저거 아니었으면 나루토 조기종료됐을걸요. 그리고 작가는 기존 설정에서 바꾼 설정으로 뒷이야기를 짰어야 됐는데, 그걸 못해서 나루토 밈이 나오게 됐죠 | 26.05.20 20:42 | | |

(IP보기클릭)211.250.***.***

BEST
난 키시모토 동생이 그린 666사탄이 딱 편집자 없이 그린 나루토라고 생각함ㅋㅋㅋ 사무라이 8은 자기가 거물이라는 뽕도 있었을거같고
26.05.20 16:22

(IP보기클릭)211.234.***.***

BEST
말카장
666사탄이 맛있어 보이는 부분이 많은데 뭔가.....많이 이상했어 | 26.05.20 16:23 | | |

(IP보기클릭)211.34.***.***

BEST
말카장
사탄 만화 딱 1부까지만 좋았고 2부는 ??? 연속이였던 | 26.05.20 16:23 | | |

(IP보기클릭)211.234.***.***

말카장
사탄이 부메랑 오파츠 쓰는거였나 재밌었지.. 초중반까진 | 26.05.20 16:27 | | |

(IP보기클릭)39.118.***.***

말카장
본인도 아니고 동생이 그린 건데 그 정도로 형제가 닮은 건가 ㄷㄷ | 26.05.20 16:28 | | |

(IP보기클릭)112.175.***.***

에르타이⚓
심지어 쌍둥이임 ㅋㅋ | 26.05.20 16:38 | | |

(IP보기클릭)39.118.***.***

Arken
| 26.05.20 16:41 | | |

(IP보기클릭)106.101.***.***

BEST
그편집자가 안고쳤으면 지금까지왔었을까ㅋㅋㅋ
26.05.20 16:22

(IP보기클릭)118.235.***.***

사는게수치8...
26.05.20 16:24

(IP보기클릭)211.223.***.***

보루토 그리운거랑 사라다 옷 그렇게 된거랑 뭔 상관이냐고 ㅋㅋㅋㅋㅋㅋㅋ 히마와리도 참나...
26.05.20 16:24

(IP보기클릭)220.127.***.***

BEST
일단 키시모토는 진짜 그림실력이 그렇게 월등한데도 투고를 거의 10번 가까이 했는데 데뷔못한게 납득이 될민큼 이야기를 뒤지게 못 썼음.
26.05.20 16:24

(IP보기클릭)117.111.***.***

돼지쉑
그림실력의 재능은 있지만 스토리 재능은 없다고 하는느낌이라 본인스스로가 나도 스토리잘할수있다 DNA에게 지지마라 했다가 결국... 이런내용인가 | 26.05.20 16:45 | | |

(IP보기클릭)222.236.***.***

모모타로 -> 자부자 코타로 -> 가아라 는.... 진짜 만력 편집자긴 하네...
26.05.20 16:25

(IP보기클릭)116.125.***.***

저거까지 안가도 우즈마키 혈통 자체부터가 좋았다고하니 ㅋㅋㅋ
26.05.20 16:25

(IP보기클릭)119.71.***.***

혈통빨이란건 나루토에서만 주제가 갑자기 바뀌면서 문제가 되었던건데 다른만화에서도 혈통관련으로 뭐나오면 죄다 부정적으로 인식되는 부작용이 생김
26.05.20 16:26

(IP보기클릭)122.35.***.***

뭐 중요한건 간결함이긴 하지
26.05.20 16:26

(IP보기클릭)221.154.***.***

나루토 단편에서는 닌자라는 말 자체가 안 나오는거 보면 원래 기획은 시골퍼리 힐링물에 가까웠던거 같음.
26.05.20 16:27

(IP보기클릭)116.42.***.***

너무 편집자빨로 내려치기도 뭐한게 저거 제외하면 마사시가 짰다는 거랑 다를 게 없음
26.05.20 16:28

(IP보기클릭)14.37.***.***

킬링머신고나우
만화 전체 퀄리티는 결국 작가가 만들어내는거고 편집자는 대중적으로 뭐가 더 좋을지 조언하는 부분이 포인트인데 초일류의 B급 작가들보면 화력은 끝내주는데 너무 개인취향이 묻어나있어서 팬층 제외하면 마이너느낌이 강한 작품들도 많듯이 작품 전체를 도와준 건 아니지만 저 약간의 조언이 정말 중요한 거라고도 생각함.. | 26.05.20 22:54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25.185.***.***

킬링머신고나우
문제는 그게 중요 포인트라는 거임. 일본의 라이트노벨 바닥이나 웹소만 봐도 알 수 있지만, 적당히 글을 쓰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은 진짜 천지임.. 거기서 남들과 다른 적어도 다수의 사람들이 좋아해줄만한 걸 넣어서 대중적으로 팔리게 만드는 차이는 정말 적음..(물론 운도 필요하지만 이건 여기선 핵심이 아니니 빼고..) 실제론 그 조금이 명작이랑 평작 혹은 망작을 가르는 거라 그런 소리 하면 클남.. 마사시가 짠대로 연재했으면, 1-2권으로 출하되고 끝나서, 뭐 그런 작품이 있긴 했나? 소리 들었을지도 모름. | 26.05.20 23:25 | | |

(IP보기클릭)125.185.***.***

킬링머신고나우
과거부터 명작가들 뒤엔 명편집자가 있었다는 소리가 계속 나오는데, 이유가 딴거 없음.. 명작가들이 쓰는 재능을 가졌던 것처럼, 명 편집자들은 읽어보고 그 작품이 좋은지 나쁜지 대중적으로 통할지 아닐지 판단하는 재능이 있는 거임. | 26.05.20 23:27 | | |

(IP보기클릭)125.185.***.***

코스모스창고
그리고 그 둘을 따로 때서 볼 필요도 없음.. 편집자가 잘 도와줘서 성공한 작품을 만들었고, 편집자이기에 전면에 나서지 않았을 뿐. | 26.05.20 23:29 | | |

(IP보기클릭)116.42.***.***

코스모스창고
편집자론의 가장 웃긴 점은 작가 깔 때 말고는 잘 안 쓴다는 거임. 작품 조지면 편집자 탓하는 거 못 봄 대부분 작가 까지. 근데 작품이 흥했다? 그러면 편집자 도움이 되는 거임 ㅋㅋ | 26.05.20 23:29 | | |

(IP보기클릭)125.185.***.***

킬링머신고나우
작품의 최종 선택은 작가가 하는 거니까 어쩔 수 없지. 어짜피 성공한다고 편집자한테 돈 나눠 주는 것도 아닌데, 실패 했을 때 꺼까지 편집자가 다 뒤집어 쓰면 억울하잖아. | 26.05.20 23:33 | | |

(IP보기클릭)116.42.***.***

코스모스창고
그러니 실패는 작가 토스하고 성공은 편집자가 작가 잘 이끌었다 어필하는 거잖음. 이거야말로 작가 까려고 단물만 쪽 빠는 거랑 다를 게 없다는 거지. 그럼 초짜 작가는 경험이 부족하니까 경험있는 편집자가 이끌어서 성공시켜줘야할텐데 편집자 까이는 거 못봄 | 26.05.20 23:36 | | |

(IP보기클릭)222.101.***.***

킬링머신고나우
따따베 편집자 처럼 편집자가 폭주해서 망한 망한 만화도 있으니 | 26.05.21 00:54 | | |

(IP보기클릭)58.227.***.***

그나저나 편집자님 작명솜씨 죽이네요..
26.05.20 16:29

(IP보기클릭)116.36.***.***

실비아드알리시아
확실히 쩌는 설정들 짜내는 것과 그걸 가지고 연재하는 건 별개라 편집자로 가는 방향이 큰듯 귀멸 작가 편집자가 자기는 만화가가 못 됐지만 타인을 만들어줄 순 있다 발언한 바 있음 | 26.05.20 16:31 | | |

(IP보기클릭)116.36.***.***


네 노력(시나리오)으론 백날을 해봤자 재능(편집자)한텐 안 된다고...!
26.05.20 16:29

(IP보기클릭)222.101.***.***

불쾌한 별
록리야 팔문도 재능이란다 흑흑 | 26.05.21 00:54 | | |

(IP보기클릭)220.87.***.***

정작 나루토도 초반부터 4대 아들이라는 떡밥은 있었으니
26.05.20 16:31

(IP보기클릭)1.238.***.***

본인도 수습 안 될 거 알아서 답변 회피했네.
26.05.20 16:32

(IP보기클릭)223.39.***.***

몇년전만해도 나루토 작가 그림원툴이고 설정이던 스토리던 편집자 빨이라고하면 개욕먹었는데 사는게수치8 나오니까 여론 반전되는거 웃기네ㅋㅋ
26.05.20 16:33

(IP보기클릭)223.39.***.***

저만큼 그림을 그릴 수 잇는것도 재능의 영역이긴 할텐데...
26.05.20 16:35

(IP보기클릭)125.185.***.***

사쿠라지마 마이
나루토 작가의 그림 실력 관련해선 고평가 받잖어.. 저 그림으로 일주일에 한편 연재하는 것도 엄청난 재능이지. | 26.05.20 23:30 | | |

(IP보기클릭)222.101.***.***

사쿠라지마 마이
나루토 작가는 구도 잡는게 천재 적이지 | 26.05.21 00:55 | | |

(IP보기클릭)112.162.***.***

저때 편집자가 뜯어고친 설정 아니면 나루토 뜨지도 못 했다 싶은 수준이었음 그냥 스토리에 재능이 없음
26.05.20 16:36

(IP보기클릭)121.152.***.***

아들은 혈통빨에 고대원시 외계인 힘까지 받고ㅋㅋㅋ
26.05.20 16:38

(IP보기클릭)175.223.***.***

애초에 소년 만화는 영웅 서사를 따르고 영웅 서사에서 비범한 출생은 굉장히 흔한내용임 아니 오히려 당연하고 소년점프에서 노력이 캣치 프라이즈인건 나루토 하나였음 나머진는 우정 모험 그런거지
26.05.20 16:47

(IP보기클릭)39.117.***.***

신작을 내고 싶으면 스작을 구하는 게 어떨지
26.05.20 16:51

(IP보기클릭)175.202.***.***

피피니덴
본인이 계속 스토리 욕심이 있어서 무리 사무라이 망하고 보루토로 돌아와서 그림이 아니라 굳이 스작하고 있을 텐데 | 26.05.20 21:02 | | |

(IP보기클릭)118.235.***.***

일본이 혈통 계급제 나라라서 아무리 상상력 좋고 창작 검열 없어도 계급제의 나라에 대한 한계임
26.05.20 17:09

(IP보기클릭)223.38.***.***

편집자빨도 밈정도로 받아 들여야지 나루토 최고 에피소드인 폐인편은 작가가 직접 쓴 거임
26.05.20 17:32

(IP보기클릭)121.154.***.***

지금 까지만 놓고보면 개인취향은 원피스 보단 나루토
26.05.20 17:53

(IP보기클릭)121.160.***.***

그림 실력은 진짜 좋은데말이지
26.05.20 18:35

(IP보기클릭)221.153.***.***

혈통은 근데 어딜가나 중요하지.. 태초부터 왕족 귀족이 괜히 있겠나
26.05.20 20:10

(IP보기클릭)175.112.***.***

나루토 단행본서 썰 푸는 거 보면, 연재 전에 공부를 보통 많이 한 게 아닌데도 저렇게 부족한 게 보이는 거 보면, 연재라는 게 얼마나 어려운건지 새삼 깨닫게 되더라 ㄷㄷ
26.05.20 20:45

(IP보기클릭)223.38.***.***

소년 만화에 노력 열정은 근본이라 답이 없음 막말로 처음부터 혈통 빨로 밀어 붙이면 금방 질려서 안보니깐
26.05.20 20:50

(IP보기클릭)221.146.***.***

마지막에 가이 팔문 넣은 걸 봐선 그래도 아예 주제의식을 까먹은것 같진 않은데, 걍 1부는 "노력하는 소년과 우정에 대한 이야기고 2부는 "가족, 그리고 원한의 인내하는 것"이 테마입니다. 라고 1부 2부 테마가 다르다고 말했으면 좋았을텐데 뭐..아쉽
26.05.20 23:08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2.101.***.***

SISAO
킹치만 팔문여는것도 재능의 영역임 | 26.05.21 00:57 | | |

(IP보기클릭)61.105.***.***

근데 유아기부터 살인술 가르치는 국가단위 비밀군사조직에 들어가는게 배경설정이고 주인공은 그 조직의 수장이 목표인데 재능도 혈통도 없이 가능한것도 개연성 떨어지긴함 초반에 주인공 내세워서 "재능에 지지마라!!" 이래버린게 문제지
26.05.21 00:51

(IP보기클릭)175.117.***.***

노력으로 개인이 강해 질 순 있음. 근데 강대한 적이 나왔을 때 연합을 하려면 노력만으로는 안되고 강자들끼리 연합을 하고 외교를 해야 하는데 외교는 혈통이 있어야 함.
26.05.21 01:43

(IP보기클릭)59.6.***.***

명장면이 2부에서도 많고 감동 한적도 있는데 혈통 전생 밝혀지고 나서는 참...착잡하더라
26.05.21 04:02

(IP보기클릭)106.101.***.***

그래도 완결까지 쭉 보면 그리 나쁜 작품은 아니고 수작정도는 되는거 같은데..
26.05.21 04:52

(IP보기클릭)112.214.***.***

편집자가 혈통빨인가 본데??
26.05.21 05:21

(IP보기클릭)211.209.***.***

그래서 본인조차도 1부완결후에 토가시랑 상담하면서 무기한 연중 들어갈까 생각했다고 함 2부 스토리 짜는것 때문에
26.05.21 08:28

(IP보기클릭)211.209.***.***

똥먹는데카레얘기하지마
그냥 진행시킨건 편집부고 편집부 보조로도 안되는게 결말인거임 | 26.05.21 08:28 | | |

(IP보기클릭)61.105.***.***

똥먹는데카레얘기하지마
그거 단행본 권말인터뷰에 동생이 욕하면서 연재하라고해서 계속 연재했었다고 그랬음 당시에 여론은 토가시가 잘나가는 후배 죽이려고 그런다 였는데 실상은 반대였지 | 26.05.21 08:43 | | |

(IP보기클릭)211.193.***.***

그림은 최고.. 좋은 스작 만나서 작품 하나 했으면 좋겠네요. 보루토 그림은 진짜 뭔가 기괴해서 꼴도 보기가 싫네요.
26.05.21 08:39

(IP보기클릭)211.198.***.***

왜 이렇게 동물을 좋아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6.05.21 08:58

(IP보기클릭)220.79.***.***

나루토 작가 - 그림 실력은 좋은데 스토리가 엉망임 보루토 작가 - 그림 실력도 병x인데 스토리도 병x임
26.05.21 10:07

(IP보기클릭)210.104.***.***

편집자에 대한 무언의 항의인가
26.05.21 13:21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