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864","rank":0},{"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b9c8\ub77c\ud1a4","rank":2},{"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b974\ub9dd","rank":1},{"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ba54\ud0c0\ud018\uc2a4\ud2b8","rank":0},{"keyword":"\ub9d0\ub538","rank":3},{"keyword":"\uc820\ub808\uc2a4","rank":-5},{"keyword":"\uc6d0\uc2e0","rank":3},{"keyword":"\uc5d4\ub4dc\ud544\ub4dc","rank":"new"},{"keyword":"\ub358\ud30c","rank":6},{"keyword":"\uc6d4\ub4dc\ucef5","rank":"new"},{"keyword":"\uc57c\uad6c","rank":-4},{"keyword":"@","rank":0},{"keyword":"\uc6d0\ud53c\uc2a4","rank":-7},{"keyword":"\u3147\u3147\u3131","rank":-3},{"keyword":"\uc18c\uc8042","rank":"new"},{"keyword":"\ub514\uc9c0\ubaac","rank":"new"}]
(IP보기클릭)49.168.***.***
배틀물은 장기화되면 혈통빨로 넘어가기 마련이라지만 나루토는 진짜 심했지
(IP보기클릭)180.81.***.***
근데 편집자가 뜯어고친 내용들 보니까 잘고쳤다 싶은것들도 꽤 있는데...
(IP보기클릭)220.127.***.***
일단 키시모토는 진짜 그림실력이 그렇게 월등한데도 투고를 거의 10번 가까이 했는데 데뷔못한게 납득이 될민큼 이야기를 뒤지게 못 썼음.
(IP보기클릭)211.250.***.***
난 키시모토 동생이 그린 666사탄이 딱 편집자 없이 그린 나루토라고 생각함ㅋㅋㅋ 사무라이 8은 자기가 거물이라는 뽕도 있었을거같고
(IP보기클릭)106.101.***.***
그편집자가 안고쳤으면 지금까지왔었을까ㅋㅋㅋ
(IP보기클릭)211.234.***.***
666사탄이 맛있어 보이는 부분이 많은데 뭔가.....많이 이상했어
(IP보기클릭)211.34.***.***
사탄 만화 딱 1부까지만 좋았고 2부는 ??? 연속이였던
(IP보기클릭)49.168.***.***
배틀물은 장기화되면 혈통빨로 넘어가기 마련이라지만 나루토는 진짜 심했지
(IP보기클릭)118.235.***.***
정확히는 초반부 노력 근성 강조의 부작용이 컸지. 원피스 니카 같은 것도 결국 노력이 아니라 선택받은 존재라는 이미지가 강하고 후반에 가프가 조명되며 혈통빨 강조되더라도 원피스는 애초에 노력을 강조하지 않았으니까 전혀 타격이 없잖아 | 26.05.20 16:25 | | |
(IP보기클릭)118.235.***.***
애초에 초반부터 D의 일족이라고 뭔가 있구나 로 일관 적이었지 | 26.05.20 18:56 | | |
(IP보기클릭)211.234.***.***
혈통빨이 꼭 나쁜게 아님. 비범한 태생, 출생의 비밀 등은 동서고금 원래 많았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크게 비판받는 부분은 아니었는데 나루토는 초반에 노력을 너무 강조하다 후반에 아예 정반대로 틀어버리니 비판점이 되어버림. 그 이후로 혈통빨하면 뭔 다 문제인것처럼 말하는 여론이 늘어남. | 26.05.20 19:08 | | |
(IP보기클릭)222.101.***.***
환생은 굳이 넣을 필요 없었던거 같은데 그것만 아니였어도 | 26.05.21 00:50 | | |
(IP보기클릭)223.39.***.***
그냥 흔한 일본 작가들의 레퍼런스라고 생각하면 편하죠.. 일본사람들은 원래 저런 카스트 사상에서 못 벗어나는구나.. 정도 | 26.05.21 12:20 | | |
(IP보기클릭)180.81.***.***
근데 편집자가 뜯어고친 내용들 보니까 잘고쳤다 싶은것들도 꽤 있는데...
(IP보기클릭)211.234.***.***
???: 흑흑 내가 노력해서 짠게 별로구나 역시 노력보다 재능인가봐 | 26.05.20 16:24 | | |
(IP보기클릭)112.166.***.***
편집자에게 재능의 벽을 느껴버리기 | 26.05.20 16:24 | | |
(IP보기클릭)106.101.***.***
그러니까 본인이 노력이고 편집자가 재능...? | 26.05.20 16:25 | | |
(IP보기클릭)220.81.***.***
꽤가 아니고 저거 아니었으면 나루토 조기종료됐을걸요. 그리고 작가는 기존 설정에서 바꾼 설정으로 뒷이야기를 짰어야 됐는데, 그걸 못해서 나루토 밈이 나오게 됐죠 | 26.05.20 20:42 | | |
(IP보기클릭)211.250.***.***
난 키시모토 동생이 그린 666사탄이 딱 편집자 없이 그린 나루토라고 생각함ㅋㅋㅋ 사무라이 8은 자기가 거물이라는 뽕도 있었을거같고
(IP보기클릭)211.234.***.***
말카장
666사탄이 맛있어 보이는 부분이 많은데 뭔가.....많이 이상했어 | 26.05.20 16:23 | | |
(IP보기클릭)211.34.***.***
말카장
사탄 만화 딱 1부까지만 좋았고 2부는 ??? 연속이였던 | 26.05.20 16:23 | | |
(IP보기클릭)211.234.***.***
사탄이 부메랑 오파츠 쓰는거였나 재밌었지.. 초중반까진 | 26.05.20 16:27 | | |
(IP보기클릭)39.118.***.***
본인도 아니고 동생이 그린 건데 그 정도로 형제가 닮은 건가 ㄷㄷ | 26.05.20 16:28 | | |
(IP보기클릭)112.175.***.***
심지어 쌍둥이임 ㅋㅋ | 26.05.20 16:38 | | |
(IP보기클릭)39.118.***.***
헉 | 26.05.20 16:41 | | |
(IP보기클릭)106.101.***.***
그편집자가 안고쳤으면 지금까지왔었을까ㅋㅋㅋ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23.***.***
(IP보기클릭)220.127.***.***
일단 키시모토는 진짜 그림실력이 그렇게 월등한데도 투고를 거의 10번 가까이 했는데 데뷔못한게 납득이 될민큼 이야기를 뒤지게 못 썼음.
(IP보기클릭)117.111.***.***
그림실력의 재능은 있지만 스토리 재능은 없다고 하는느낌이라 본인스스로가 나도 스토리잘할수있다 DNA에게 지지마라 했다가 결국... 이런내용인가 | 26.05.20 16:45 | | |
(IP보기클릭)222.236.***.***
(IP보기클릭)116.125.***.***
(IP보기클릭)119.71.***.***
(IP보기클릭)122.35.***.***
(IP보기클릭)221.154.***.***
(IP보기클릭)116.42.***.***
(IP보기클릭)14.37.***.***
만화 전체 퀄리티는 결국 작가가 만들어내는거고 편집자는 대중적으로 뭐가 더 좋을지 조언하는 부분이 포인트인데 초일류의 B급 작가들보면 화력은 끝내주는데 너무 개인취향이 묻어나있어서 팬층 제외하면 마이너느낌이 강한 작품들도 많듯이 작품 전체를 도와준 건 아니지만 저 약간의 조언이 정말 중요한 거라고도 생각함.. | 26.05.20 22:54 | | |
(IP보기클릭)125.185.***.***
문제는 그게 중요 포인트라는 거임. 일본의 라이트노벨 바닥이나 웹소만 봐도 알 수 있지만, 적당히 글을 쓰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은 진짜 천지임.. 거기서 남들과 다른 적어도 다수의 사람들이 좋아해줄만한 걸 넣어서 대중적으로 팔리게 만드는 차이는 정말 적음..(물론 운도 필요하지만 이건 여기선 핵심이 아니니 빼고..) 실제론 그 조금이 명작이랑 평작 혹은 망작을 가르는 거라 그런 소리 하면 클남.. 마사시가 짠대로 연재했으면, 1-2권으로 출하되고 끝나서, 뭐 그런 작품이 있긴 했나? 소리 들었을지도 모름. | 26.05.20 23:25 | | |
(IP보기클릭)125.185.***.***
과거부터 명작가들 뒤엔 명편집자가 있었다는 소리가 계속 나오는데, 이유가 딴거 없음.. 명작가들이 쓰는 재능을 가졌던 것처럼, 명 편집자들은 읽어보고 그 작품이 좋은지 나쁜지 대중적으로 통할지 아닐지 판단하는 재능이 있는 거임. | 26.05.20 23:27 | | |
(IP보기클릭)125.185.***.***
그리고 그 둘을 따로 때서 볼 필요도 없음.. 편집자가 잘 도와줘서 성공한 작품을 만들었고, 편집자이기에 전면에 나서지 않았을 뿐. | 26.05.20 23:29 | | |
(IP보기클릭)116.42.***.***
편집자론의 가장 웃긴 점은 작가 깔 때 말고는 잘 안 쓴다는 거임. 작품 조지면 편집자 탓하는 거 못 봄 대부분 작가 까지. 근데 작품이 흥했다? 그러면 편집자 도움이 되는 거임 ㅋㅋ | 26.05.20 23:29 | | |
(IP보기클릭)125.185.***.***
작품의 최종 선택은 작가가 하는 거니까 어쩔 수 없지. 어짜피 성공한다고 편집자한테 돈 나눠 주는 것도 아닌데, 실패 했을 때 꺼까지 편집자가 다 뒤집어 쓰면 억울하잖아. | 26.05.20 23:33 | | |
(IP보기클릭)116.42.***.***
그러니 실패는 작가 토스하고 성공은 편집자가 작가 잘 이끌었다 어필하는 거잖음. 이거야말로 작가 까려고 단물만 쪽 빠는 거랑 다를 게 없다는 거지. 그럼 초짜 작가는 경험이 부족하니까 경험있는 편집자가 이끌어서 성공시켜줘야할텐데 편집자 까이는 거 못봄 | 26.05.20 23:36 | | |
(IP보기클릭)222.101.***.***
따따베 편집자 처럼 편집자가 폭주해서 망한 망한 만화도 있으니 | 26.05.21 00:54 | | |
(IP보기클릭)58.227.***.***
(IP보기클릭)116.36.***.***
확실히 쩌는 설정들 짜내는 것과 그걸 가지고 연재하는 건 별개라 편집자로 가는 방향이 큰듯 귀멸 작가 편집자가 자기는 만화가가 못 됐지만 타인을 만들어줄 순 있다 발언한 바 있음 | 26.05.20 16:31 | | |
(IP보기클릭)116.36.***.***
네 노력(시나리오)으론 백날을 해봤자 재능(편집자)한텐 안 된다고...!
(IP보기클릭)222.101.***.***
록리야 팔문도 재능이란다 흑흑 | 26.05.21 00:54 | | |
(IP보기클릭)220.87.***.***
(IP보기클릭)1.238.***.***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25.185.***.***
나루토 작가의 그림 실력 관련해선 고평가 받잖어.. 저 그림으로 일주일에 한편 연재하는 것도 엄청난 재능이지. | 26.05.20 23:30 | | |
(IP보기클릭)222.101.***.***
나루토 작가는 구도 잡는게 천재 적이지 | 26.05.21 00:55 | | |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21.152.***.***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39.117.***.***
(IP보기클릭)175.202.***.***
본인이 계속 스토리 욕심이 있어서 무리 사무라이 망하고 보루토로 돌아와서 그림이 아니라 굳이 스작하고 있을 텐데 | 26.05.20 21:02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1.154.***.***
(IP보기클릭)121.160.***.***
(IP보기클릭)221.153.***.***
(IP보기클릭)175.112.***.***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1.146.***.***
(IP보기클릭)222.101.***.***
킹치만 팔문여는것도 재능의 영역임 | 26.05.21 00:57 | | |
(IP보기클릭)61.105.***.***
(IP보기클릭)175.117.***.***
(IP보기클릭)59.6.***.***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2.214.***.***
(IP보기클릭)211.209.***.***
(IP보기클릭)211.209.***.***
그냥 진행시킨건 편집부고 편집부 보조로도 안되는게 결말인거임 | 26.05.21 08:28 | | |
(IP보기클릭)61.105.***.***
그거 단행본 권말인터뷰에 동생이 욕하면서 연재하라고해서 계속 연재했었다고 그랬음 당시에 여론은 토가시가 잘나가는 후배 죽이려고 그런다 였는데 실상은 반대였지 | 26.05.21 08:43 | | |
(IP보기클릭)211.193.***.***
(IP보기클릭)211.198.***.***
(IP보기클릭)220.79.***.***
(IP보기클릭)21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