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복도식 아파트의 최대 장점.jpg [116]


profile_image


profile_image (1312536)
463 | 116 | 67894 | 비추력 118210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16
 댓글


(IP보기클릭)112.221.***.***

BEST
매우 불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6.05.20 14:46

(IP보기클릭)211.205.***.***

BEST
꾸며놓긴 엄청 정성들였구만 어짜피 해체해야하는거...
26.05.20 14:46

(IP보기클릭)211.244.***.***

BEST
나 저거 실제로 봤거든? 외할머니댁이 복도식이라서 저번 추석때 저거 보고 "어휴 짤에서나 보던거 실제로 보네" 이랬는데 이번 설날에 보니까 깔끔해져있음 이사를 간건지 신고해서 허문건지는 모르겟고
26.05.20 14:47

(IP보기클릭)124.63.***.***

BEST
ㅁㅊ 견자제분이신지
26.05.20 14:46

(IP보기클릭)211.250.***.***

BEST

무섭잖아...!
26.05.20 14:47

(IP보기클릭)61.77.***.***

BEST
돈지랄을 그렇게 하고 싶으시다는데 어쩔 수 없지 뭐
26.05.20 14:46

(IP보기클릭)61.38.***.***

BEST
철거도 맡겨주면 이익이 두배~!ㅋㅋㅋㅋㅋ
26.05.20 14:54

(IP보기클릭)124.63.***.***

BEST
ㅁㅊ 견자제분이신지
26.05.20 14:46

(IP보기클릭)112.221.***.***

BEST
매우 불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6.05.20 14:46

(IP보기클릭)211.205.***.***

BEST
꾸며놓긴 엄청 정성들였구만 어짜피 해체해야하는거...
26.05.20 14:46

(IP보기클릭)61.77.***.***

BEST
돈지랄을 그렇게 하고 싶으시다는데 어쩔 수 없지 뭐
26.05.20 14:46

(IP보기클릭)220.118.***.***

저걸 실거주공간으로 개조한거? 저걸 또 월세나 매물로 냄..?
26.05.20 14:47

(IP보기클릭)220.118.***.***

클라크 켄트
아 거기다 소방비상문을 저리 건든거구나 미춋네 | 26.05.20 14:47 | | |

(IP보기클릭)118.235.***.***

클라크 켄트
긴 현관으로 개조한거지 | 26.05.20 14:48 | | |

(IP보기클릭)14.56.***.***

클라크 켄트
뭔가를 좀 잘못 보신거같은데 | 26.05.20 14:48 | | |

(IP보기클릭)220.118.***.***

Mr S
현관쪽인가?.. ㅋㅋㅋㅋ 뇌정지옴 | 26.05.20 14:49 | | |

(IP보기클릭)14.56.***.***

클라크 켄트
4개의 집들이 저렇게 복도를 저따구로 만든 사례인데 마지막 7 8 9번 사진은 지 앞에서 복도쪽으로 찍은 사진들이라 복도 소방문은 안건들인거 | 26.05.20 14:51 | | |

(IP보기클릭)119.195.***.***

클라크 켄트
복도식 아파트 맨 끝자락 집이 자기 집 앞 공용 복도를 완전히 막아서 자신만의 공간으로 만드는 경우임. 옛날에는 진짜 성행했는데 요즘은 저러면 법이 이놈함. | 26.05.20 14:55 | | |

(IP보기클릭)210.217.***.***

그저 그렇게
새로 만들려고 하면 이놈하는데 옛날에 만들어 둔건 그냥 놔두는 거 같더라 | 26.05.20 20:02 | | |

(IP보기클릭)220.87.***.***

리엇
규정 바뀌기 전에 한건 소급적용을 못하는듯 | 26.05.20 20:30 | | |

(IP보기클릭)218.49.***.***

Mr S
건들인거(X) 건드린거(O) | 26.05.21 08:55 | | |

(IP보기클릭)14.56.***.***

명예회장
ㄳㄳ 오늘도 틀리기 쉬운 맞춤법 알아갑니다 | 26.05.21 09:42 | | |

(IP보기클릭)211.235.***.***

복도는 사유화하면 않데지 않늠???
26.05.20 14:47

(IP보기클릭)58.225.***.***

루리웹-2128098680
그래서 신고하면 바로 철거해야함...! | 26.05.20 14:48 | | |

(IP보기클릭)59.15.***.***

루리웹-2128098680
거기다 복도는 비상 대피로 취급이라서 절대 막으면 안됨. 공사 하는 사진보면 문에 비상구 붙어있는거 보이죠? | 26.05.20 14:48 | | |

(IP보기클릭)183.105.***.***

루리웹-2128098680
"공용"복도니까 건물주면모르겠는데 건물주가 저렇게 해놓을리도 없고 | 26.05.20 14:49 | | |

(IP보기클릭)175.192.***.***

돌격강등하트!
건물주라도 소방법 ㅈ까 하고 저렇게는 못 함 | 26.05.20 14:51 | | |

(IP보기클릭)125.240.***.***

루리웹-2128098680
공용구역이라 아파트 입주민들이라면 갈수있는 곳임 근데 막았으니 고소하면 다 물어줘야지 만약에 저상태로 거래를 하면 세무소에서 탱뀨함. 아파트는 전용면적을 예를 들면 84형이면 83.997 이렇게 전용을 만들어줌 왜냐면 84넘어가면 세금이 달라짐 세무소는 판 시기에 저런게 되어있으면 건축법이고 뭐고 소용없음 그냥 거기에 맞게 세금을 때림. 다가구들 옥탑방 있는 상태로 팔게되면 반지하빼고 3층인데 옥탑이 있다면 4층이 되버려서 다가구(1주택)가 아니게되고 다세대(다주택)이 되버림 이러면 양도세가 어마어마해짐 | 26.05.20 19:16 | | |

(IP보기클릭)112.170.***.***

꾸슝
그런데 84는 저런 복도식이 극히 드물긴 해. 보통은 59이하의 소형평형을 복도식으로 만들었고, 그나마도 90년대 후반부터는 복도식 자체를 거의 안지음. | 26.05.20 21:46 | | |

(IP보기클릭)211.250.***.***

BEST

무섭잖아...!
26.05.20 14:47

(IP보기클릭)118.235.***.***

말카장
타이타닉에서 본거 같은데 | 26.05.20 14:53 | | |

(IP보기클릭)112.185.***.***

말카장
ㅅㅅ중입니다 | 26.05.20 14:57 | | |

(IP보기클릭)106.101.***.***

말카장
tag : against_glass | 26.05.20 15:07 | | |

(IP보기클릭)39.124.***.***

말카장
그 옛날 소설중에 지하철에서 손내미는 그 귀신 생각나네 | 26.05.21 06:37 | | |

(IP보기클릭)121.181.***.***

ㅂㅅ들이 법이 우스운가 보구나
26.05.20 14:47

(IP보기클릭)211.244.***.***

BEST
나 저거 실제로 봤거든? 외할머니댁이 복도식이라서 저번 추석때 저거 보고 "어휴 짤에서나 보던거 실제로 보네" 이랬는데 이번 설날에 보니까 깔끔해져있음 이사를 간건지 신고해서 허문건지는 모르겟고
26.05.20 14:47

(IP보기클릭)211.202.***.***

울부짖는초원
나도 사촌이 사는 아파트 끝에 집이 저렇게 정성시럽게 해놨는데 월세 사는 집이라 주인이 어쩌다 보고 화들짝 놀라서 빨리 원복 시켜놓으라고 아니면 보증금 빼서 공사한다고 윽박질러서 원복했는데, 또 공사 시끄럽게 해서 경찰오고 난리도 아니었다했음 ㅋㅋ | 26.05.20 14:58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4.56.***.***

거기부터가 왜 니네집이야
26.05.20 14:47

(IP보기클릭)61.102.***.***

2번짤 누가 갇혀잇는데..?
26.05.20 14:47

(IP보기클릭)39.118.***.***

저걸 공사해주는 곳도 문제이지 않음?
26.05.20 14:48

(IP보기클릭)59.3.***.***

타타루
어차피 돈받고 시공해주기만 하면 책임질 일도 없으니 꽁돈 먹는거라서 | 26.05.20 14:50 | | |

(IP보기클릭)61.38.***.***

BEST
산안위
철거도 맡겨주면 이익이 두배~!ㅋㅋㅋㅋㅋ | 26.05.20 14:54 | | |

(IP보기클릭)112.161.***.***

타타루
저런걸 시공 요청할 사람이면 아마 하면 안된다 해도 말도 안통할거임 나중에ㅈ되도 우린 모릅니다 하고 해주는거 | 26.05.20 17:31 | | |

(IP보기클릭)59.15.***.***

건물주가 가장 무서워 하는 것이 소방법임. 원상복구 할때까지 과태료 계속 날리고 불나서 피해나면 건물주는 일단 형사고발 당함.
26.05.20 14:48

(IP보기클릭)61.38.***.***

나도 이런거 발견하고 신고좀 해보고싶다 ㅋㅋ
26.05.20 14:48

(IP보기클릭)118.235.***.***

지들딴에는 당당한권리 or 똑똑한 공간 활용이라 생각했다는게 대환장파티임
26.05.20 14:48

(IP보기클릭)119.192.***.***

진짜 자전거나 택배상자 몇개 나와 있는 정도야 뭐 그려려니 하겠는데 아예 개조하거나 설비를 들여놓는 건 진짜 뭐 하자는건지 신기할 정도.
26.05.20 14:48

(IP보기클릭)223.38.***.***

사진 구도 보니까 자랑이랍시고 본인들이 올린건가
26.05.20 14:48

(IP보기클릭)112.169.***.***

근데 복도 끝에집도 해당인가?
26.05.20 14:49

(IP보기클릭)211.57.***.***

젤리삐씨
ㅇㅇ 원칙은 복도는 비워져있어야함, 근데 택배상자니 자전거니 이런건 흐린눈으로 봐주는편인거고 | 26.05.20 14:50 | | |

(IP보기클릭)61.77.***.***

젤리삐씨
공용구간이 끄트머리가 된다고 없어지는 건 아니죠 | 26.05.20 14:50 | | |

(IP보기클릭)106.101.***.***

젤리삐씨
반대편에서 불나서 대피를 해야하는 경우 저렇게 막혀 있으면 대피공간이 없어지는 거니까.. | 26.05.20 14:52 | | |

(IP보기클릭)175.113.***.***

ZGG852
봐주는 게 아니라, 소방법상으로 바로 치우는 게 가능한 임시 적치물은 상관없음. | 26.05.20 14:53 | | |

(IP보기클릭)61.77.***.***

젤리삐씨
복도 끝집은 조금 조건이 허술함 소방법상 불이 났을때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안전하게 통과할수 있게 적제물을 치워라는건데, 끝집은 자기 가족만 튀어나오면 되니까 완전히 길을 막는 수준만 아니라 어느정도 짐있는건 봐주는 편임 근데 저렇게 입구를 막는건 안됨 무조건 뚫려있어야 함 | 26.05.20 14:53 | | |

(IP보기클릭)118.41.***.***

젤리삐씨
공용구역이라 자기 집 앞 복도라고 해도 소유권이 그 집에 있지가 않음 | 26.05.20 15:48 | | |

(IP보기클릭)218.146.***.***

젤리삐씨
복도식 아닌 2개가 한층쓰는 곳에서도 저런식으로 하는 경우 있는데 그것도 불법임. 피난시설인것도 있고 무단증축도 걸릴거임 | 26.05.20 16:39 | | |

(IP보기클릭)112.161.***.***

야근해라
이게 맞음 자전거같은건 바퀴도 있고 해서 통로를 완전막지 않고 바로 이동가능하기만 하면 ㅇㅋ임 | 26.05.20 17:34 | | |

(IP보기클릭)202.215.***.***

야근해라
자전거도 불법임 공공주택같은 곳에서는 관리인이 철거하라고 직접 말함 | 26.05.20 21:56 | | |

(IP보기클릭)211.57.***.***

복도식이 좋은건 가끔 대청소 하느라 문열면 환기는 잘되서 좋긴하던데
26.05.20 14:49

(IP보기클릭)118.235.***.***

시공업체랑 해체업체만 노난거지 ㅋㅋㅋ
26.05.20 14:49

(IP보기클릭)14.35.***.***

참고로 신고당하면 그냥 문만 떼 내도 됨. 틀까지 제거할 필요는 없음.
26.05.20 14:49

(IP보기클릭)14.35.***.***

Getchu.c*m
근데 저기에 문 달아놓아도 어차피 상시 열어놓을 수 밖에 없음. 계량기 (전기, 수도, 가스)가 전부 복도에 붙어 있어서 검침원이 검침을 못함. | 26.05.20 14:50 | | |

(IP보기클릭)119.192.***.***

Getchu.c*m
원칙은 100% 원상복구긴 한데 사람의 통행에 지장을 주거나 비상대피용 신호 가리는 정도가 아니면 계도에서 끝나긴 하더라. | 26.05.20 14:53 | | |

(IP보기클릭)14.35.***.***

아미
전에 살던데에 저게 있어서 떼 본적 있어서... 집주인이 나보고 어떻게 해보라길래 못한다고 배 쨌거든. | 26.05.20 15:03 | | |

(IP보기클릭)192.166.***.***

Getchu.c*m
자랑이다 | 26.05.21 02:15 | | |

(IP보기클릭)118.235.***.***

아예 잘 몰라서 그러는데 만약 아파트 전체가 내거라면? 그 한층 자체가 내 것이면 가능함?
26.05.20 14:50

(IP보기클릭)14.35.***.***

Hatihatiho
그래도 안됨. 일단 현관문 조차도 내 마음대로 못 바꿈. (방화문으로 취급됨) | 26.05.20 14:51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2.118.***.***

Hatihatiho
각 실이 본인 소유이지, 복도는 여전히 공용임. | 26.05.20 14:51 | | |

(IP보기클릭)112.152.***.***

Hatihatiho
피난유도로는 막혀잇스면 안대용 | 26.05.20 14:51 | | |

(IP보기클릭)59.3.***.***

Hatihatiho
불가능함 한층이 본인거라면 다른 층에서도 대피로로 써야해서 안되고 아파트 한채가 전부 본인거면 애초에 신고할 사람 없지 않을까.....? | 26.05.20 14:52 | | |

(IP보기클릭)121.172.***.***

Hatihatiho
탈출용이면 다른층도 내려가다 써야할텐데 누가 신고하면 얄짤없는거아님? | 26.05.20 14:52 | | |

(IP보기클릭)59.3.***.***

산안위
전세 월세 안들인다는 가정 하에 | 26.05.20 14:52 | | |

(IP보기클릭)39.7.***.***

Hatihatiho
그럼 처음부터 그렇게 만들어야함 복도가 있다면 무조건 공개 되어 있어야 함 | 26.05.20 14:53 | | |

(IP보기클릭)61.77.***.***

Hatihatiho
건물 구조상 반드시 법적으로 지켜야하는 구조가 있음 비상구 위치라던가 소화전위치, 스프링쿨러 갯수, 센서 종류 같은거... 그런건 내가 집주인이라고 멋대로 했다가 이놈 당함 | 26.05.20 14:55 | | |

(IP보기클릭)61.77.***.***

Hatihatiho
그렇게 쓰려고 아파트 한 층을 소유하느니 근처에 단독주택을 올리는 게 더 나을 것 같긴 함... | 26.05.20 14:55 | | |

(IP보기클릭)211.106.***.***

Hatihatiho
전체가 자기 거라도 사는 사람들(월세나 전세)가 있으면 불가능하다고 봐야 | 26.05.20 14:58 | | |

(IP보기클릭)59.15.***.***

Hatihatiho
소방법은 내꺼라도 지켜야 함. 사람 살려야 되서 구조를 정한 거임. 참고로 아파트 현관문도 소방법에 방화문 역할로 지정되어 있는 거라서 이쁜거 쓰고 싶다고 맘대로 떼고 다른거 달 수 없음. 완전 파손 된 경우에 이거 달아도 되냐고 신고하고 허가 받고 달아야 함. | 26.05.20 14:58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0407459344
아하 고마워요들 | 26.05.20 15:04 | | |

(IP보기클릭)223.39.***.***

Hatihatiho
건물 전체가 한 사람 소유여도 소방법은 지켜야 함 | 26.05.20 16:01 | | |

(IP보기클릭)218.146.***.***

Hatihatiho
내집이라고 무작정 증축할 수 없는 것과 같은 이치로 안됨. 물론 신고할 사람이 없으니 안걸린수는 있지 ㅎㅎㅎㅎ | 26.05.20 16:54 | | |

(IP보기클릭)118.235.***.***

당근천국
ㅇㅎ | 26.05.20 16:59 | | |

(IP보기클릭)119.75.***.***

와! 소방법 위반!
26.05.20 14:50

(IP보기클릭)211.235.***.***

근데 해주는 공사업체도 문제아님? 업체면 불법인거 뻔히 알건데
26.05.20 14:51

(IP보기클릭)1.73.***.***

업체들 저거 위반인 거 알면서도 입 싹 닫고 해줌
26.05.20 14:51

(IP보기클릭)175.125.***.***

옛날 90년대에는 흔했지
26.05.20 14:52

(IP보기클릭)211.222.***.***

ㅋㅋㅋㅋㅋ
26.05.20 14:52

(IP보기클릭)222.113.***.***

공사 끝날때까지 지켜보다 끝나면 바로 소방법으로 신고하기
26.05.20 14:52

(IP보기클릭)222.117.***.***

와 소방법!!!
26.05.20 14:52

(IP보기클릭)211.234.***.***

자기가 똑똑한줄 알겠지 ㅋㅋ
26.05.20 14:54

(IP보기클릭)211.235.***.***

이제 신고 포상제에 아파트도 포함되서 신고하면 5만원 받음
26.05.20 14:55

(IP보기클릭)117.111.***.***

신고완료
26.05.20 14:57

(IP보기클릭)124.54.***.***

저걸 해주는 인테리어 업체도 문제인게 뻔히 불법인걸 알면서 해준단말이지
26.05.20 14:57

(IP보기클릭)124.49.***.***

복도식이야 신고라도 하지 계단식에 현관 확장하는데는 씨알도 안먹힘 ㅋㅋ
26.05.20 14:59

(IP보기클릭)112.175.***.***

다 ㅁㅊㄴ들이지 뭐...
26.05.20 15:00

(IP보기클릭)211.196.***.***

어이쿠 돈만 더블로 날렸네
26.05.20 15:00

(IP보기클릭)180.231.***.***

플랭
과태료까지 트리플 사서 고생한다는게 이런거지 | 26.05.20 15:06 | | |

(IP보기클릭)211.196.***.***

°쇼월터°
아 과태료 맞네ㅋㅋㅋ | 26.05.20 15:06 | | |

(IP보기클릭)118.32.***.***

임대아파트 잠깐 들어간적 있는데, 복도 끝집이 짐을 쌓아놨는데 그러려니 했건만 결국 문을 막아버릴 정도로 쌓아놨더라 관리실에 얘기하니 다음날 싹 치우던
26.05.20 15:08

(IP보기클릭)223.39.***.***

멍청
26.05.20 15:08

(IP보기클릭)118.235.***.***

진짜 자기가 똑똑한 줄 알았겠지 인테리어 업자도 안된다고 했겠지 그런데 자기 고집대로 그냥 했겠지... 마치 아파트에 길이 5m 깊이 1m 폭 1m짜리 어항 놔둔 사람 썰 생각난다
26.05.20 15:43

(IP보기클릭)118.41.***.***

최대장점 저딴 짓 해도 원상복구 해야 됨
26.05.20 15:46

(IP보기클릭)118.235.***.***

ㅂㅅ들 능지가 없네..ㅋㅋㅋ
26.05.20 15:48

(IP보기클릭)223.39.***.***

하면 안 되는 걸 뻔히 알면서도 저걸 해주는 업체도 양아치임
26.05.20 16:01

(IP보기클릭)220.122.***.***

저거 옛날에는 복도식 아파트 끝자락 세대는 거의 필수로 하던 설비였는데 소방법 강화되고 또 인식이 바뀌고 나서 있던것도 다 철거함. 근데 아직도 저거 만드는 사람은 옛기억이 있거나 그냥 소방법에 무지한 사람.
26.05.20 16:03

(IP보기클릭)121.149.***.***

완튜
복도식 아파트에서 중1부터 대졸까지 살았는데, 울 아파트에 끝에 사는 사람이 물건은 쌓아놓아도 저렇게 막은 집 하나도 없었음... 우리동 앞 뒤 동 다 마찬가지... 옛날부터 필수로 하던것도 아니고, 정상인개념으로 떠올리지도 않는 불법 점유,개조,점거 임 | 26.05.20 16:25 | | |

(IP보기클릭)211.192.***.***

첫 이미지보고 소방법위반인데....? 라고 생각했는데 까는거 였군
26.05.20 16:10

(IP보기클릭)121.149.***.***

구해줘 홈즈에서 저런 매물 많이 보여주고, 패널들 놀라는 리액션 보여주지 않았나? 무슨 구축아파트에 전실이 있어? 공용공간 칸막이 하고 전실이라고 우기기
26.05.20 16:2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