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전기차:충전하다 화재 난건 맞는데요.... [61]


profile_image
profile_image (3052117)
138 | 61 | 41041 | 비추력 13268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61
1
 댓글


(IP보기클릭)58.150.***.***

BEST
의외로 정격용량 뭔지 모르는사람 수두룩함
26.05.20 13:17

(IP보기클릭)39.7.***.***

BEST
아니 완속도 7kw 급이라 시중 멀티탭 허용량의 2배가 넘는데 저걸 물려서 충전했다고?
26.05.20 13:17

(IP보기클릭)211.238.***.***

BEST

26.05.20 13:18

(IP보기클릭)118.235.***.***

BEST
중국차가 문제니 현기가 문제니 하더니 그냥 차주 능지 문제네 ㅋㅋㅋㅋ
26.05.20 13:18

(IP보기클릭)165.225.***.***

BEST
아까 기사 보니까 10A짜리 멀티탭에 전기차랑 다른 배터리류 충전 같이 물렸다는데 저건머 자폭이라고 봐야...
26.05.20 13:17

(IP보기클릭)122.153.***.***

BEST
충전선 : 나라면 할 수 있다 멀티탭 : 야 난 안ㄷ 흐아아앙
26.05.20 13:19

(IP보기클릭)39.7.***.***

BEST
BYD도 현대차도 정말로 무고했던 사건.....
26.05.20 13:19

(IP보기클릭)58.150.***.***

BEST
의외로 정격용량 뭔지 모르는사람 수두룩함
26.05.20 13:17

(IP보기클릭)211.238.***.***

BEST
Vermillion

| 26.05.20 13:18 | | |

(IP보기클릭)1.218.***.***

레몬식초절임
조상신이 총동원돼서 화재진압해줬나 | 26.05.20 13:19 | | |

(IP보기클릭)211.234.***.***

레몬식초절임
저걸 버티는 멀티탭이 대단하네 어디꺼냐 당장 사게 | 26.05.20 13:21 | | |

(IP보기클릭)118.235.***.***

레몬식초절임
이젠 문어발 콘센트가 아니고 다단계 콘센트라고 해야되나 | 26.05.20 13:28 | | |

(IP보기클릭)118.235.***.***

레몬식초절임
전기공사 할 돈을 쓰기 싫어서 저렇게 구성했나보네 | 26.05.20 13:30 | | |

(IP보기클릭)125.129.***.***

레몬식초절임
이건 도리어 너무 상세하게 다이어그램을 그려놔서 일부러 어그로 끌려고 그린거 아니냐 싶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6.05.20 13:35 | | |

(IP보기클릭)124.53.***.***

바베큐맛프링글스

멀티탭에 멀티탭 물리는 곳이 진짜 저리 많은가 싶었던 댓글과 추천수 이게 말이 되나 싶었다ㅋㅋ | 26.05.20 18:00 | | |

(IP보기클릭)1.251.***.***

레몬식초절임
진짜로 저게 되나 싶을 정도로 비현실적인 그림이다... | 26.05.20 18:58 | | |

(IP보기클릭)39.7.***.***

BEST
아니 완속도 7kw 급이라 시중 멀티탭 허용량의 2배가 넘는데 저걸 물려서 충전했다고?
26.05.20 13:17

(IP보기클릭)210.2.***.***

믿습니다. 마멘~
저런 콘센트형 완속은 보통 3.5kw이긴함 두대다 한 멀티탭에 물려서 그런듯 | 26.05.20 19:01 | | |

(IP보기클릭)124.216.***.***

믿습니다. 마멘~
콘센트형은 3KW나 3.5KW라 단독이용만하면 고용량 멀티탭이면 버티긴함 | 26.05.21 03:31 | | |

(IP보기클릭)124.216.***.***

KC인증-1260709925
물론 앵간해선 직결하는게 최고지 | 26.05.21 03:31 | | |

(IP보기클릭)165.225.***.***

BEST
아까 기사 보니까 10A짜리 멀티탭에 전기차랑 다른 배터리류 충전 같이 물렸다는데 저건머 자폭이라고 봐야...
26.05.20 13:17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6698544809
저때까지 버틴 멀티탭을 위로해주자 | 26.05.20 13:18 | | |

(IP보기클릭)121.181.***.***

멀티탭 고용량이라고 파는게 4000인건 봤는데....
26.05.20 13:18

(IP보기클릭)112.221.***.***

전기차 충전은 멀티탭으로 의외로 가능함 , 제조사들이 220V 로 쓰는 비상용 충전기를 주기때문이지 , 근데 멀티탭은 4000w 가 넘으면 위험하고 그걸 모르고 220v 충전기에 a를 이빠이 땡겨썼을듯 , ( 32a 까지 셋팅되거든 )
26.05.20 13:18

(IP보기클릭)223.38.***.***

노드J애스를즐겨쓰는JK쨩
3600w짜리 충전기를 썼다던데. 멀티탭은 10a 짜리고 | 26.05.20 13:19 | | |

(IP보기클릭)39.7.***.***

gm733
10A면 거의 용량의 50%초과네. | 26.05.20 13:28 | | |

(IP보기클릭)61.99.***.***

이거 byd랑 아이오닉이었던가 유게도 같이 불타던데
26.05.20 13:18

(IP보기클릭)124.54.***.***

다이소 멀티탭 정도로 전기차를 충전하다니 제정신이 아니네
26.05.20 13:18

(IP보기클릭)116.45.***.***

???: 아니 이게 왜 안되는건데 (버럭)
26.05.20 13:18

(IP보기클릭)118.235.***.***

BEST
중국차가 문제니 현기가 문제니 하더니 그냥 차주 능지 문제네 ㅋㅋㅋㅋ
26.05.20 13:18

(IP보기클릭)220.119.***.***

전기선들이 버틸 수 있는 한계가 다르다는 기본도 깡그리 모른채 살아가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지. ㅎㅎ
26.05.20 13:18

(IP보기클릭)118.235.***.***

항공기가 하는일은 버스 운전수랑 자덩치 정비사랑 똑같으면서 자격과 메뉴얼을 따지는 이유
26.05.20 13:18

(IP보기클릭)122.153.***.***

BEST
충전선 : 나라면 할 수 있다 멀티탭 : 야 난 안ㄷ 흐아아앙
26.05.20 13:19

(IP보기클릭)1.242.***.***

26.05.20 13:19

(IP보기클릭)39.7.***.***

BEST
BYD도 현대차도 정말로 무고했던 사건.....
26.05.20 13:19

(IP보기클릭)118.235.***.***

멀티탭은 가격 차이가 괜히 나는 게 아닌데 모르는 사람 많더라
26.05.20 13:19

(IP보기클릭)125.187.***.***

깜뀰
사람들은 설명서 안봄 ㅋㅋㅋㅋㅋ 아무리 크게 써놔도 안봄 대표적 당기시오 << 절대 민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6.05.20 18:38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215.***.***

차단기는 대체 뭘했나 싶은 사건임
26.05.20 13:20

(IP보기클릭)1.243.***.***

루리웹-0261028672
차단기가 40에 작동하고 차충전이 30을 쓰는데 멀티탭이 10까지만 버티면 차단기는 아무것도 못하고 멀티탭은 불타는거임... | 26.05.20 13:26 | | |

(IP보기클릭)118.218.***.***

루리웹-0261028672
차단기 : 제가요? | 26.05.20 13:28 | | |

(IP보기클릭)169.212.***.***

루리웹-0261028672
다른기사보면 차량쪽 차단기는 (나중에)역활 했는데(멀티탭이 터지면서 전압튄거 감지하고 떨어져서) 이미 불타고 있었다고 하던걸로? | 26.05.20 13:35 | | |

(IP보기클릭)39.120.***.***

나크바 쯔라기
멀티탭에 차단기 붙은 것도 있으니까 | 26.05.20 16:03 | | |

(IP보기클릭)183.108.***.***


멀티탭 :
26.05.20 13:20

(IP보기클릭)49.109.***.***

사용자 과실이네 ㅋㅋ 저건 자차도 안되겠는데
26.05.20 13:21

(IP보기클릭)121.142.***.***

멀티탭 : 저때까지 버틴걸로도 전 할거 다했음;;
26.05.20 13:22

(IP보기클릭)222.107.***.***


전격 용량 맞다고 프리 볼트(유니버셜 볼트)가 아닌 해외 직구 제품을 변환 플러그에 꼽는 사람들도 진짜 많다. (제품에 대놓고 이거 변압기 아님 이라는 주의 문구가 괜히 있는게 아니다.)
26.05.20 13:22

(IP보기클릭)169.212.***.***

ekqqp
그래서 철물점에서 변환 '플러그' 팔때 주의 주고 파는판...(안그러면 자기가 삽질해서 터트려 놓고 못쓸물건 팔아서 내물건 박살났다고 배상하라고 처들어오는 사람이 '더'늘어서) | 26.05.20 13:36 | | |

(IP보기클릭)165.225.***.***

에른스트
이거 중국 재품 직구 늘면서 많다고 들었음 프리볼트여부 확인도 안하고 냅다 변환 플러그만 꼽아서쓰다 터지는경우 | 26.05.20 13:54 | | |

(IP보기클릭)112.187.***.***

ekqqp
어릴때 게임보이 어댑터 많이 터뜨려본 어른이들이라면 몸이 기억하고 있을것 | 26.05.20 15:01 | | |

(IP보기클릭)220.127.***.***

ekqqp
ㅇㅇ 얘를 도란스대체로 알고 그냥 꼽았다가 펑하는 사례가 심심찮게 일어나긴해 ㅋㅋㅋㅋㅋㅋㅋ | 26.05.20 15:38 | | |

(IP보기클릭)180.71.***.***

근데 보통 저러면 전기 차단되어서 전기 내려가지 않음? 저긴 안전장치가 없나 ㄷㄷ
26.05.20 13:22

(IP보기클릭)121.147.***.***

TTLWR
퓨즈가 없는 멀티탭이였다함 | 26.05.20 13:26 | | |

(IP보기클릭)180.71.***.***

愛のfreesia
좀 좋은 거 쓰지.. | 26.05.20 13:26 | | |

(IP보기클릭)121.142.***.***

TTLWR
???:어허. 퓨즈가 있으면 꺼지잖아! | 26.05.20 13:27 | | |

(IP보기클릭)180.71.***.***

파킨
띠용.. | 26.05.20 13:28 | | |

(IP보기클릭)121.131.***.***

전기차 충전 물리면서 차단기능없는 멀티탭을쓴건가? 그전에 두꺼비집이 나갈거같은데 어케 버텼대 ㅋㅋ
26.05.20 13:25

(IP보기클릭)175.122.***.***

상식의 부족일려나....멀티탭 적혀있는거보면 12A에 220V 이럴건대 곱하면 대충 2.4k...멀티탭에 물리는 W합이 2k 정도되면 좀 불안해지기 시작해야할텐데...대충 그런거에 7k를...
26.05.20 13:28

(IP보기클릭)118.218.***.***

DNGhost
11자 모양 전원 플러그(타입A)를 그냥 냅다 '110볼트' 라고 부르고 해외 여행용 플러그 변환기(단자 모양 호환시켜주는 그거)를 '변압해주는 거' 라고 하는 경우가 워낙 많아서 전기에 대한 개념 자체가 없었을 가능성 높음. | 26.05.20 13:30 | | |

(IP보기클릭)14.35.***.***

DNGhost
과학 시간에 옴의 법칙 가르치면 이해 못하고 넘겨버리는 사람들이 대다수라.... | 26.05.20 13:32 | | |

(IP보기클릭)118.235.***.***

이게 그 현대차가 화재 원인이냐 테슬라가 원인이냐 싸우다가 멀티탭 저따구로 쓴거보고 대동단결해서 충전 저따구로 한사람을 깠다는 그사건인가 ㅋㅋㅋㅋ
26.05.20 13:35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292511977
테슬라 아니고 BYD구나 ㅋㅋ | 26.05.20 13:35 | | |

(IP보기클릭)218.155.***.***

초등학교때부터 맨날 나오는 전력량 계산하는걸 어따쓰는지를 모르고 저런게 터지는듯. 전기 내려가는거때문에 설명을 해주면 저 식이 이런데 쓰이는줄 몰랐다가 대부분...
26.05.20 13:35

(IP보기클릭)218.50.***.***

벽단자-고용량멀티탭-일반멀티탭-차량용충전기 2개라고 하더라.
26.05.20 13:37

(IP보기클릭)118.235.***.***

......... 멀티탭은 온 힘을 다 했다.... 아니 공장용도 아니고 무슨....
26.05.20 15:39

(IP보기클릭)221.167.***.***

전기차협회 회장이라는 사람이 과충전이 위험하다는 개소리를 하는 판국인데 뭘 정작 그 인간은 전기차가 없다는게 함정, 어이 없는건 전기차협회 회장이라는 사람이 전기차 배터리 발화의 원인이 과충전이라는 개소리로 공포감 조성해서 스마트 충전기 도입하는 명분을 만듦. 더 웃긴건 그 스마트 충전기 당장 납품 가능한 업체는 전국에 1곳 밖에 없는데 그 업체가 스마트 충전기를 개발하는데 참여인지 조언인지를 한 사람이 전기차협회 회장이라는 사람임.
26.05.20 15:45

(IP보기클릭)218.147.***.***

어지간한 멀티탭은 2000W 넘으면 안됨.
26.05.20 16:03

(IP보기클릭)122.33.***.***

내가 pc수리를 자주 가는데 농담이 아니라 멀티탭을 저따구로 하는 저런 인간들 생각보다 많음. pc와 주변기기들을 연결할때는 딱 하나 멀티탭만으로만 해야 하는데 여기에다가 전기포트,전자렌지 연결해서 쓰더라...절대로 이렇게 하지 말라고 이딴 싸구려 멀티탭은 갖다 버리고 좀 좋은거 사서 pc,준벼기기로만 연결해서 쓰라고 말을 해주고 오긴 했는데 하...
26.05.20 16:35

(IP보기클릭)211.222.***.***

뭐 이번에 몸으로 체감하겠네. 보험료 기타 사고비용으로 말이야.
26.05.20 16:40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