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사실 독립운동 동기 goat는 이봉창임 [49]


profile_image_default


(5608852)
196 | 49 | 35638 | 비추력 5906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49
1
 댓글


(IP보기클릭)106.101.***.***

BEST
네이티브 수준으로 일본어 구사하고 일본인 양자로 들어갈 정도였는데 조선인이라고 잡혀들어감
26.05.19 12:46

(IP보기클릭)210.205.***.***

BEST
와 진짜 일왕잡았으면 도파민 쩔었을텐데
26.05.19 12:46

(IP보기클릭)175.117.***.***

BEST
솔직히... 존나 재밌을 것 같으니까요 김구선생 "내 생애 그런 청년은 본 적이 없다.."
26.05.19 12:48

(IP보기클릭)14.53.***.***

BEST

26.05.19 12:46

(IP보기클릭)211.43.***.***

BEST
나를 버린 일제에게 복수한다 이것만큼 재밌는 일이 또 있을까요
26.05.19 12:47

(IP보기클릭)203.229.***.***

BEST
감히 내 충심을 배신해? 죽어봐랏ㅋㅋㅋㅋㅋㅋㅋㅋ
26.05.19 12:46

(IP보기클릭)180.71.***.***

BEST
이봉창 케이스는 굉장히 특이하긴 했음. 다들 잃어버린 조국을 되찾겠다고 활동한 게 대부분인데, 차별받은 것땜에 복수하겠다고 독립운동에 투신 한거라 ㄷㄷ
26.05.19 12:49

(IP보기클릭)106.101.***.***

BEST
네이티브 수준으로 일본어 구사하고 일본인 양자로 들어갈 정도였는데 조선인이라고 잡혀들어감
26.05.19 12:46

(IP보기클릭)119.192.***.***

계란으로가위치기
이래서 처음엔 밀정 측도 산업스파이 취급했다고..... 이런 인재가 우릴 왜 도우러 왔겠냐고 ㅋㅋㅋ | 26.05.19 13:04 | | |

(IP보기클릭)218.234.***.***

계란으로가위치기
이봉창의사 사진을 볼때마다.. 유해진님이 주연으로 영화 한편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너무 크게 히트작이 나오셨으니 오히려 효과가 좋으려나.. '봉오동전투'에서 큰칼 들고 나오신것도 물론 멋있었음.. | 26.05.20 12:10 | | |

(IP보기클릭)210.205.***.***

BEST
와 진짜 일왕잡았으면 도파민 쩔었을텐데
26.05.19 12:46

(IP보기클릭)211.38.***.***

프리큐어

성공한 세계선은 있었지 | 26.05.19 12:49 | | |

(IP보기클릭)221.146.***.***

프리큐어
독립 운동사 각종 실패사례 꼬라지 보면 하늘이 조선을 버린게 아닌가 생각될때가 ㅈㄴ 많기는해. | 26.05.19 12:57 | | |

(IP보기클릭)39.7.***.***

죄수번호-25980074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복한거보면 하늘의 뜻을 꺾어버린거네 진짜 개쩌는거잖아 | 26.05.19 15:12 | | |

(IP보기클릭)221.146.***.***

超勇者神
ㅇㅇ. 신조차 버린 한국을 살린건 아이러니하게도 두 강대국의 이해관계였다 | 26.05.19 17:53 | | |

(IP보기클릭)203.229.***.***

BEST
감히 내 충심을 배신해? 죽어봐랏ㅋㅋㅋㅋㅋㅋㅋㅋ
26.05.19 12:46

(IP보기클릭)14.53.***.***

BEST

26.05.19 12:46

(IP보기클릭)222.114.***.***

루리웹-9370325388
파이어 앤드 저스티스! | 26.05.19 12:47 | | |

(IP보기클릭)121.140.***.***

루리웹-9370325388

| 26.05.19 12:47 | | |

(IP보기클릭)211.43.***.***

BEST
나를 버린 일제에게 복수한다 이것만큼 재밌는 일이 또 있을까요
26.05.19 12:47

(IP보기클릭)211.235.***.***

아니, 그럼 죽는단 말입니다 선생! 알.아.
26.05.19 12:47

(IP보기클릭)14.53.***.***

루리웹-0299621497
그러니까 이 시계를 가져. 비싼거야 | 26.05.19 12:51 | | |

(IP보기클릭)211.36.***.***

반다비
| 26.05.19 13:27 | | |

(IP보기클릭)219.241.***.***

반다비
어... 그건 윤봉길 의사가 김구 선생이랑 밥먹고 시계 교환한거 | 26.05.19 14:08 | | |

(IP보기클릭)14.53.***.***

페눌티모 장군
어... | 26.05.19 14:53 | | |

(IP보기클릭)112.223.***.***

반다비
멋있었어 힘내 | 26.05.20 14:57 | | |

(IP보기클릭)175.117.***.***

BEST
솔직히... 존나 재밌을 것 같으니까요 김구선생 "내 생애 그런 청년은 본 적이 없다.."
26.05.19 12:48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80.71.***.***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잿더미표성냥
이봉창 케이스는 굉장히 특이하긴 했음. 다들 잃어버린 조국을 되찾겠다고 활동한 게 대부분인데, 차별받은 것땜에 복수하겠다고 독립운동에 투신 한거라 ㄷㄷ | 26.05.19 12:49 | | |

(IP보기클릭)1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잿더미표성냥
그냥 멋있다는 거지 급을 나눈다는 얘기는 아닌듯 | 26.05.19 12:49 | | |

(IP보기클릭)106.1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잿더미표성냥
에.... 김일성도 독림운동가라면 운동가인데 안중근이랑 동급이라 생각하심? | 26.05.19 12:50 | | |

(IP보기클릭)1.23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잿더미표성냥
이봉창은 특이해서 그런듯. 진성 일뽕들은 차별당해도 내가 조1센징인 탓 거리는데 이쪽은 독립운동을 선택했으니 | 26.05.19 12:51 | | |

(IP보기클릭)106.1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잿더미표성냥
급의 높낮음보다는 독특하다에 가깝겠지 ㅋㅋㅋ | 26.05.19 12:53 | | |

(IP보기클릭)118.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잿더미표성냥
급을 나누는게 아니라 독립운동가 중에 가장 특이하다는거 어느정도냐면 독립군들도 '이ㅅㅋ 스파이같은데'의심했고 조선말은 제대로 할 줄모르고 일본어는 유창하고 술먹고 취해서 일본노래부르고 다녔던게 이봉창임ㅋㅋㅋㅋ 독립운동가 중에 이런 특이케이스는 거의 없으니 | 26.05.19 13:01 | | |

(IP보기클릭)219.24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잿더미표성냥
박열의 아내도 일본인인데, 일본에서 받은 차별과 따돌림 때문에 국가와 사회에 대한 오만정이 다 떨어졌다고 하잖음. | 26.05.19 14:09 | | |

(IP보기클릭)39.7.***.***

TooFast
김일성이 ㄱㅅㄲ이긴한데 광복직후에는 여론조사에 국방장관 선호도 1위 할만큼 인기가 많긴 했음 진짜 대단한 대일본 전투를 한건지 아니면 프로파간다를 잘한건지는 모르겠음 | 26.05.19 15:15 | | |

(IP보기클릭)104.28.***.***

超勇者神
이건 좀 신기하네 | 26.05.19 16:22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21.163.***.***

超勇者神
여론조사 1위는 처음 알았네 그런데 1위 할 정도로 보천보 전투랑 기타 레지스탕스 운동이 쩔었나? 후대이기에 모르는 뭔가가 있는건가... | 26.05.20 00:04 | | |

(IP보기클릭)118.235.***.***

즐기는자는 못이기지
26.05.19 12:48

(IP보기클릭)14.4.***.***

일본어에 너무 능숙하고 일본인 처럼 행동해서 임정에선 밀정으로 의심했다지 ㅋㅋㅋㅋㅋㅋ
26.05.19 12:48

(IP보기클릭)180.70.***.***

뮤즈오시
김구선생도 가명으로 만났다고 | 26.05.19 12:49 | | |

(IP보기클릭)58.151.***.***

뮤즈오시
밀정이 아닌것같은이유도 이정도로 일본인같은사람을 밀정으로보낼것같진 않아서 ㅋㅋㅋ | 26.05.19 12:57 | | |

(IP보기클릭)118.235.***.***

뮤즈오시
정작 저게 거사때는 전화위복이었는지 아무도... 심지어 폭탄 던지고 나서도 의심을 안 받아서 애먼 사람들이 고통받자 자수하셨지 | 26.05.19 12:58 | | |

(IP보기클릭)119.196.***.***

뮤즈오시
심지어 상해에서 사귄 절친이 일본인 경찰이고, 그 사람은 이봉창 의사가 의거하러 일본 갈 때 부두까지 배웅 나갔었다고 하니깐 ㄷㄷㄷ | 26.05.19 14:34 | | |

(IP보기클릭)118.235.***.***

동기 하나하나가 씹사나이인데 이게 검증이 된 언급이라는게
26.05.19 12:48

(IP보기클릭)39.7.***.***

진짜 상남자의 표본
26.05.19 12:49

(IP보기클릭)118.235.***.***

복수가 도파민이 쎄긴 하겠지 ㅋㅋㅋ
26.05.19 12:49

(IP보기클릭)59.13.***.***

가만히 있으면 일본이 잘대해줬다 논리를 제 몸을 바쳐 파괴하신
26.05.19 12:49

(IP보기클릭)39.7.***.***

빠가 까가되는거만큼 무서운게없지
26.05.19 12:49

(IP보기클릭)180.70.***.***

영원한 쾌락을 위해 거리낌 없이 한몸바쳐 독립운동을 하신 진정한 모던보이 이봉창
26.05.19 12:50

(IP보기클릭)118.235.***.***

이런다고 독립이 될거 같아요? 알아.
26.05.19 13:00

(IP보기클릭)106.243.***.***

영원한 쾌락이 조국의 독립이라니...ㅠ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26.05.19 13:05

(IP보기클릭)118.235.***.***

까가 된 빠의 극한적 예시
26.05.19 14:02

(IP보기클릭)39.7.***.***

개쩌는 업적미션 달성하는 것만큼 쾌락은 없지요
26.05.19 14:11

(IP보기클릭)175.198.***.***

일본이 로마가 되었다면 그러니까 패자에게 동등한 시민권을 주고 흡수하는 전략을 취했다면 이봉창 같은 사람이 나올 수 없었음. 이봉창 본인은 일본인으로 살고자 했지만 뿌리 깊은 차별에 독립운동에 투신함.
26.05.19 14:33

(IP보기클릭)223.38.***.***

초딩때 친구 할머니가 이봉창 열사 조카이셨는데 자부심이 엄척 나셨음..
26.05.19 18:35

(IP보기클릭)220.117.***.***

일제강점기가 35년 정도인데 어디서 들었는데 이 기간을 넘어가게 되면 독립의지가 급격히 하락해서 독립을 못하거나 하더라도 훨씬 뒤에 할 가능성이 높았을거라 했음 지금보다 평균수명이 짧았던 시대니 만큼 나라 뺏겼을 당시에 힘있던 사람들(20~30대) 재력있던 사람들(30~60대) 이 30년을 넘어가면서 재력있던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죽고 힘있던 사람들은 재력을 못 모았을 가능성이 높고 그보다 어린 사람들은 30년이면 조선인으로 살던 시기보다 일본밑에서 살던 시기가 길어지면서 독립의지가 크게 꺽일 것이고 그 이후에 태어난 사람들은 그냥 식민지인으로의 인식이 완전히 자리잡힐 시기였을거라서
26.05.20 16:02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