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전설의 주몽 스케일.jpg [50]


profile_image
profile_image (858238)
91 | 50 | 34951 | 비추력 34073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50
1
 댓글


(IP보기클릭)121.162.***.***

BEST
예산과 CG없음의 슬픔이여..
26.05.18 15:57

(IP보기클릭)221.164.***.***

BEST
우리나라 예전 사극에서 제일 아쉬웠던 부분이 ㅠㅠ 저런거였지
26.05.18 15:57

(IP보기클릭)59.13.***.***

BEST
삼국지 게임식 병력 묘사구나!(아님)
26.05.18 15:57

(IP보기클릭)211.234.***.***

BEST
그래도 당시엔 인기 있었지 ㅋㅋㅋㅋㅋㅋㅋㅋ
26.05.18 15:59

(IP보기클릭)116.45.***.***

BEST
구청장선에서 커트 날거 같네
26.05.18 15:56

(IP보기클릭)125.137.***.***

BEST
이래서 사극 찍을때 야간에 촬영하는 이유가...
26.05.18 16:00

(IP보기클릭)211.234.***.***

BEST
돈이없는 촬영ㅋㅋ
26.05.18 15:59

(IP보기클릭)116.45.***.***

BEST
구청장선에서 커트 날거 같네
26.05.18 15:56

(IP보기클릭)59.13.***.***

BEST
삼국지 게임식 병력 묘사구나!(아님)
26.05.18 15:57

(IP보기클릭)121.162.***.***

BEST
예산과 CG없음의 슬픔이여..
26.05.18 15:57

(IP보기클릭)221.164.***.***

BEST
우리나라 예전 사극에서 제일 아쉬웠던 부분이 ㅠㅠ 저런거였지
26.05.18 15:57

(IP보기클릭)211.234.***.***

BEST
돈이없는 촬영ㅋㅋ
26.05.18 15:59

(IP보기클릭)211.234.***.***

BEST
그래도 당시엔 인기 있었지 ㅋㅋㅋㅋㅋㅋㅋㅋ
26.05.18 15:59

(IP보기클릭)106.101.***.***

MANGOMAN
재미는 확실히 있어서.ㅋㅋㅋ | 26.05.18 16:03 | | |

(IP보기클릭)124.168.***.***

MANGOMAN
송일국 발연기가 너무 힘들었어 | 26.05.19 09:25 | | |

(IP보기클릭)125.137.***.***

BEST
이래서 사극 찍을때 야간에 촬영하는 이유가...
26.05.18 16:00

(IP보기클릭)110.11.***.***

도망쳐!!!
야간에 조금이라도 쪽수 많아 보일려고 횃불 두개 들도록 시키거나 사극 복장 입은 사람들 사이사이에 사극 복장 안 입은 스탭들 집어넣는다거나.... 돈이 없으니 별 수 없습니다 | 26.05.18 17:43 | | |

(IP보기클릭)121.188.***.***

한 때 말 많았지 열댓명으로 정복하고 나라 세운다고 ㅋㅋㅋ
26.05.18 16:00

(IP보기클릭)125.185.***.***


근데 사실 사극 드라마는 대부분 나라에서 저런 식이긴 함. 드라마에 그것도 짧게 나오는 전투신에 돈 미친 듯이 쓸 수는 없으니까. 게다가 사극은 전투씬이 아니라도 충분히 재밌을 수 있고. | 26.05.18 17:55 | | |

(IP보기클릭)172.225.***.***

그거구나 조조전마냥 유닛 1명(5000명) 구성이지?
26.05.18 16:00

(IP보기클릭)203.242.***.***

인건비 문제가 있으니 뭐...
26.05.18 16:01

(IP보기클릭)175.117.***.***

크킹하다보니까 생각보다는 약간 작다고 느껴질 뿐인건 이상한걸까
26.05.18 16:02

(IP보기클릭)121.139.***.***

유이P
아무리 크킹 백작이라도 몇백명은 되잖아 | 26.05.18 18:52 | | |

(IP보기클릭)39.7.***.***

저때는 그래도 재믺다고 느낌
26.05.18 16:03

(IP보기클릭)103.150.***.***

맵에는 한명으로 표시되지만 실제로는 400명 편성입니다
26.05.18 16:04

(IP보기클릭)106.101.***.***

MBC 사극은 거진 다 이 ㅈㄹ 났었음...ㅋㅋㅋㅋ KBS는 물론이고 하다못해 SBS도 CG 정도는 쓰는 정성을 보였는데 MBC 놈들은 주몽 같은 초 흥행작 에도 이따위 였음
26.05.18 16:04

(IP보기클릭)219.248.***.***

흑흑 배경이 유럽이었다면 고증인데
26.05.18 16:05

(IP보기클릭)211.40.***.***

장편 사극 만들면서 예산을 얼마나 작게 편성한건지 아님 누가 슈킹을 깐건지
26.05.18 16:06

(IP보기클릭)14.43.***.***

근데 저 당시 볼 때 저걸 신경 안쓰고 재밌게 봤는데 지금 다시보니까 진짜 초라하네 ㅋㅋ
26.05.18 16:07

(IP보기클릭)58.226.***.***

저때 KBS쪽은 그래픽 겁나 때려부어서 엄청 스케일 커보이게하려고 노력했었는데 주몽은 인기가 그렇게 좋았는데도 끝까지 저상태로 방영 하던게 어이없었음
26.05.18 16:07

(IP보기클릭)58.124.***.***

근데 우리는 항상 중국을 적으로 놓고 싸우던 나라라 나라 규모에비해 군대가 존나 많긴했음 ㅋㅋㅋ
26.05.18 16:08

(IP보기클릭)140.248.***.***

소서노가 이뻤어
26.05.18 16:11

(IP보기클릭)112.223.***.***

미역메소
전 유리 엄마가...(송지효) | 26.05.18 16:46 | | |

(IP보기클릭)116.33.***.***

연출로 좀 가릴만한건 가려도 될거같은데 왠지 연출쪽에서 우리가! 이런 쥐꼬리같은 제작비로! 이정도! 연출을!!! 해냈다!!!!! 하며 자랑(또는 비꼼)을 하고 싶었던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풀샷을 주저없이 사용한거 같은게 ㅋㅋㅋ....
26.05.18 16:20

(IP보기클릭)175.197.***.***

식권 2만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식권 2만장이면 마차 4대분 맞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6.05.18 16:33

(IP보기클릭)180.64.***.***

옛날엔 드라마 촬영 당일 방송도 흔했고...대규모 인원 컨트롤이나 CG쓸 시간도 없었을듯. 애초에 저 시절 방송국CG면 전설의 삼천궁녀급이 흔하고...
26.05.18 16:35

(IP보기클릭)210.205.***.***

찡찡이

비슷한시절 대조영은 CG라도 썼는데... | 26.05.18 16:58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5.23.***.***

프리큐어
진짜 사극은 그래도 KBS가 짬바가 있어서 그런가 잘만듬. 회당 제작비는 둘이 비슷한데 대조영은 초반에는 CG로 전투장면 잘 만들었고, 후반에는 예산 문제로 아쉬운게 많았어도 연출로 어느정도 커버해서 저정도 수준은 아니었음. | 26.05.18 17:12 | | |

(IP보기클릭)221.149.***.***

주몽은 그래도 저걸 보여 줬지만 100부작 넘는 사극을 스튜디오에서 매일 뽑아내던 80년대는 입사극이 있었지. 그냥 수풀에 장군 둘이 서서 고개를 내밀고 카메라를 보면서 아아, 적병이 2만도 넘는 거 같습니다. 끝이 보이지 않는구나!!! 라고 배우 클로즈업만 나오던 사극.
26.05.18 16:44

(IP보기클릭)119.192.***.***

곰곰이생각하니내가곰이네
규모가 없으면 그렇게 연출로 라도 대충 가려야지 저건 너무 생으로 노출해서... | 26.05.18 18:49 | | |

(IP보기클릭)221.149.***.***

무명 나그네
이전 사극들과 다르게 오픈 세트에서 주로 촬영한 게 주몽의 성공 요인이기도 했으니까. 규모가 너무 축소됐긴 했지만 어쨌든 시원시원하게 액션도 보여주고 넓은 곳에서 말도 타고 달리고 해서 특히 해외에서 인기가 좋았지. | 26.05.18 18:54 | | |

(IP보기클릭)180.224.***.***

55명으로 호왈 2만...
26.05.18 16:56

(IP보기클릭)218.233.***.***

맨날 게릴라전만 하던 ...
26.05.18 17:01

(IP보기클릭)223.39.***.***

진삼국무쌍이 저기서 모티브를 얻은 거잖아!(아무말)
26.05.18 17:07

(IP보기클릭)220.118.***.***

저런 예산 받아서 저정도의 화제성을 뽑아낸 연출자면 욕할게 아니라 오히려 칭찬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26.05.18 17:22

(IP보기클릭)125.185.***.***

태연타이거즈
ㅇㅇ 맞음. 저런 장면만 가지고 오니까 그렇지, 주몽이 괜히 성공한게 아니다. 걍 전투신에 쓸데 없이 돈 쓸 생각이 없었던 거지. | 26.05.18 17:58 | | |

(IP보기클릭)211.195.***.***


아 이해했어 이거 삼국지 조조전 같은거지? 저 말 한마리당 5000정도 병력인거잖아?
26.05.18 17:27

(IP보기클릭)122.41.***.***

지금은 수원에 KBS CG촬영지가 있으니....
26.05.18 18:05

(IP보기클릭)59.11.***.***

식권 2만장 ㅋㅋㅋ
26.05.18 18:15

(IP보기클릭)221.168.***.***

ㅋㅋ 어릴때 봐서그런가 그런가보다 하고 넘긴듯ㅋㅋㅋ
26.05.18 18:24

(IP보기클릭)218.155.***.***

식권 2만장 개터졌네 ㅋㅋㅋㅋㅋㅋ
26.05.18 20:21

(IP보기클릭)220.70.***.***

예전에 태조왕건 엑스트라 알바해보니.오늘 내가 어디서 무슨 병사를 할지 모름. 수염 부착하고 줄 따라 다니면 이게 백제인지 고려인지 ..내용은 하나도 모르것고. 문경세재 춥다..ㅋㅋ
26.05.19 00:09

(IP보기클릭)115.20.***.***

의외로 고증이 될 수 있음 사료에 기록된건 과장이 심하고 규모가 훨씬 적었을것이라는 주장이 워낙 많아서..
26.05.19 02:19

(IP보기클릭)59.6.***.***

루리웹-0673075470
아무리 그래도 지원군 55명 + 수송대 7기 + 수레 4대 vs 별동대 15기는 너무 적은게 아닐까요? ㅎㅎ | 26.05.19 15:18 | | |

(IP보기클릭)106.101.***.***

워게임이야?
26.05.19 04:34

(IP보기클릭)118.223.***.***

막판에 그렇게 못잡아먹던 형들이 동생 도우러와서 같이 싸우러가는 그 클라이막스에 이어진 저 씬이 분위기를 와장창 깨주었죠. 이젠 M방송 주몽 하면 저거밖에 기억안납니다.
26.05.19 15:39

(IP보기클릭)61.35.***.***

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전쟁 놀이하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6.05.19 15:45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