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b864","rank":4},{"keyword":"\ud2b8\ub9ad\uceec","rank":-2},{"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2},{"keyword":"\ub2c8\ucf00","rank":-1},{"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ba85\uc870","rank":-2},{"keyword":"\uc57c\uad6c","rank":1},{"keyword":"\uc820\ub808\uc2a4","rank":-2},{"keyword":"\uc18c\uc8042","rank":4},{"keyword":"\u3147\u3147\u3131","rank":8},{"keyword":"\uc2a4\ud154\ub77c","rank":-1},{"keyword":"@","rank":-1},{"keyword":"\uc6d0\uc2e0","rank":2},{"keyword":"\uc8fc\uc2dd","rank":-5},{"keyword":"\uc774\ud658","rank":-3},{"keyword":"\uac74\ub2f4","rank":0},{"keyword":"\uc720\ud76c\uc655","rank":4},{"keyword":"\uc778\ubc29","rank":"new"},{"keyword":"\ub9ac\uc13c\ub290","rank":"new"},{"keyword":"\uc5d4\ub4dc\ud544\ub4dc","rank":-6},{"keyword":"\uc820\uc2a8","rank":"new"}]
(IP보기클릭)121.162.***.***
예산과 CG없음의 슬픔이여..
(IP보기클릭)221.164.***.***
우리나라 예전 사극에서 제일 아쉬웠던 부분이 ㅠㅠ 저런거였지
(IP보기클릭)59.13.***.***
삼국지 게임식 병력 묘사구나!(아님)
(IP보기클릭)211.234.***.***
그래도 당시엔 인기 있었지 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16.45.***.***
구청장선에서 커트 날거 같네
(IP보기클릭)125.137.***.***
이래서 사극 찍을때 야간에 촬영하는 이유가...
(IP보기클릭)211.234.***.***
돈이없는 촬영ㅋㅋ
(IP보기클릭)116.45.***.***
구청장선에서 커트 날거 같네
(IP보기클릭)59.13.***.***
삼국지 게임식 병력 묘사구나!(아님)
(IP보기클릭)121.162.***.***
예산과 CG없음의 슬픔이여..
(IP보기클릭)221.164.***.***
우리나라 예전 사극에서 제일 아쉬웠던 부분이 ㅠㅠ 저런거였지
(IP보기클릭)211.234.***.***
돈이없는 촬영ㅋㅋ
(IP보기클릭)211.234.***.***
그래도 당시엔 인기 있었지 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06.101.***.***
재미는 확실히 있어서.ㅋㅋㅋ | 26.05.18 16:03 | | |
(IP보기클릭)124.168.***.***
송일국 발연기가 너무 힘들었어 | 26.05.19 09:25 | | |
(IP보기클릭)125.137.***.***
이래서 사극 찍을때 야간에 촬영하는 이유가...
(IP보기클릭)110.11.***.***
야간에 조금이라도 쪽수 많아 보일려고 횃불 두개 들도록 시키거나 사극 복장 입은 사람들 사이사이에 사극 복장 안 입은 스탭들 집어넣는다거나.... 돈이 없으니 별 수 없습니다 | 26.05.18 17:43 | | |
(IP보기클릭)121.188.***.***
(IP보기클릭)125.185.***.***
근데 사실 사극 드라마는 대부분 나라에서 저런 식이긴 함. 드라마에 그것도 짧게 나오는 전투신에 돈 미친 듯이 쓸 수는 없으니까. 게다가 사극은 전투씬이 아니라도 충분히 재밌을 수 있고. | 26.05.18 17:55 | | |
(IP보기클릭)172.225.***.***
(IP보기클릭)203.242.***.***
(IP보기클릭)175.117.***.***
(IP보기클릭)121.139.***.***
아무리 크킹 백작이라도 몇백명은 되잖아 | 26.05.18 18:52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03.150.***.***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19.248.***.***
(IP보기클릭)211.40.***.***
(IP보기클릭)14.43.***.***
(IP보기클릭)58.226.***.***
(IP보기클릭)58.124.***.***
(IP보기클릭)140.248.***.***
(IP보기클릭)112.223.***.***
전 유리 엄마가...(송지효) | 26.05.18 16:46 | | |
(IP보기클릭)116.33.***.***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180.64.***.***
(IP보기클릭)210.205.***.***
비슷한시절 대조영은 CG라도 썼는데... | 26.05.18 16:58 | | |
(IP보기클릭)115.23.***.***
진짜 사극은 그래도 KBS가 짬바가 있어서 그런가 잘만듬. 회당 제작비는 둘이 비슷한데 대조영은 초반에는 CG로 전투장면 잘 만들었고, 후반에는 예산 문제로 아쉬운게 많았어도 연출로 어느정도 커버해서 저정도 수준은 아니었음. | 26.05.18 17:12 | | |
(IP보기클릭)221.149.***.***
(IP보기클릭)119.192.***.***
규모가 없으면 그렇게 연출로 라도 대충 가려야지 저건 너무 생으로 노출해서... | 26.05.18 18:49 | | |
(IP보기클릭)221.149.***.***
이전 사극들과 다르게 오픈 세트에서 주로 촬영한 게 주몽의 성공 요인이기도 했으니까. 규모가 너무 축소됐긴 했지만 어쨌든 시원시원하게 액션도 보여주고 넓은 곳에서 말도 타고 달리고 해서 특히 해외에서 인기가 좋았지. | 26.05.18 18:54 | | |
(IP보기클릭)180.224.***.***
(IP보기클릭)218.233.***.***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0.118.***.***
(IP보기클릭)125.185.***.***
ㅇㅇ 맞음. 저런 장면만 가지고 오니까 그렇지, 주몽이 괜히 성공한게 아니다. 걍 전투신에 쓸데 없이 돈 쓸 생각이 없었던 거지. | 26.05.18 17:58 | | |
(IP보기클릭)211.195.***.***
아 이해했어 이거 삼국지 조조전 같은거지? 저 말 한마리당 5000정도 병력인거잖아?
(IP보기클릭)122.41.***.***
(IP보기클릭)59.11.***.***
(IP보기클릭)221.168.***.***
(IP보기클릭)218.155.***.***
(IP보기클릭)220.70.***.***
(IP보기클릭)115.20.***.***
(IP보기클릭)59.6.***.***
아무리 그래도 지원군 55명 + 수송대 7기 + 수레 4대 vs 별동대 15기는 너무 적은게 아닐까요? ㅎㅎ | 26.05.19 15:18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8.223.***.***
(IP보기클릭)6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