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왕사남 본 엄흥도 후손 vs 왕사남 안본 한명회 후손 [33]


profile_image_default
(5026030)
137 | 33 | 30314 | 비추력 132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33
1
 댓글


(IP보기클릭)118.36.***.***

BEST
수근수근 왕도 잡아먹은 수근수근 속닥속닥 지가 왕 위에 있는 줄 속닥속닥
26.05.15 16:58

(IP보기클릭)112.214.***.***

BEST
그동안 한명회를 왜소하고 간사한 인물로 많이 묘사 했는데 왕사남 한명회는 한명회 후손으로서도 고평가 가능하지 않을까
26.05.15 17:00

(IP보기클릭)118.41.***.***

BEST
"저런...내 가만보니 목이 잘릴 상 이로구먼.."
26.05.15 16:59

(IP보기클릭)175.209.***.***

BEST
풍채가 볼품없게 묘사했던건 칠삭동이라서 편견이었던거고, 기록에는 풍채가 좋다고 나옴. 이번 한명회가 고증 잘한거라는 얘기가 많음
26.05.15 17:19

(IP보기클릭)211.228.***.***

BEST

26.05.15 16:58

(IP보기클릭)132.252.***.***

BEST
근데 어짜피 같은 성이라해봐야 직계아니면 의미없잖아 ㅋㅋㅋ
26.05.15 17:05

(IP보기클릭)218.235.***.***

BEST
사실 왕사남 엄홍도가 그렇게 잘 고증된건 아니긴한데
26.05.15 17:00

(IP보기클릭)211.228.***.***

BEST

26.05.15 16:58

(IP보기클릭)118.36.***.***

BEST
수근수근 왕도 잡아먹은 수근수근 속닥속닥 지가 왕 위에 있는 줄 속닥속닥
26.05.15 16:58

(IP보기클릭)118.41.***.***

BEST
"저런...내 가만보니 목이 잘릴 상 이로구먼.."
26.05.15 16:59

(IP보기클릭)218.235.***.***

BEST
사실 왕사남 엄홍도가 그렇게 잘 고증된건 아니긴한데
26.05.15 17:00

(IP보기클릭)121.157.***.***

E과
?고증을 따질 정도로 사료 자체가 없지않나 | 26.05.15 17:13 | | |

(IP보기클릭)118.235.***.***

찹쌀도나쓰
그 사료자체도 감독의 입맛대로 다 엉망으로 가져다 씀 | 26.05.15 18:16 | | |

(IP보기클릭)121.157.***.***

루리웹-0552172205
실록에 단종의 시체를 수습했다 그래서 포상을 해줘야한다 이렇게 한두줄 적혀 있는게 다 인데 뭘 엉망으로 가져다 썼다고 해야함? | 26.05.15 18:22 | | |

(IP보기클릭)221.147.***.***

루리웹-0552172205
감독 입맛대로는 맞지만 엉망? 그런 기준은 학계에서 역사책 쓰실 때 | 26.05.15 19:24 | | |

(IP보기클릭)118.235.***.***

찹쌀도나쓰
엄흥도는 영월의 호장이고 향리의 우두머리라서 평민 수준이 아님. 이미 엄흥도의 출신부터 바꿔놓음 엄흥도가 시신을 수습했고 단종의 사형을 집행한 건 완전 다른 인물. 극적인 걸 위해서 서로 다른 인물을 합쳐놓은 것도 왜곡 | 26.05.15 19:57 | | |

(IP보기클릭)222.104.***.***

부관,,,참시,,,
26.05.15 17:00

(IP보기클릭)112.214.***.***

BEST
그동안 한명회를 왜소하고 간사한 인물로 많이 묘사 했는데 왕사남 한명회는 한명회 후손으로서도 고평가 가능하지 않을까
26.05.15 17:00

(IP보기클릭)223.181.***.***

연중무휴
왜소하고 간사한 놈에서 육덕지고 간사한 놈으로 바꼈구나 | 26.05.15 17:06 | | |

(IP보기클릭)221.161.***.***

연중무휴
칠삭동이였던 탓인지 풍채가 볼품없었던 건 맞음, 다만 왕사남의 한명회는 세조의 역할도 흡수한 퓨전체라 | 26.05.15 17:13 | | |

(IP보기클릭)175.209.***.***

BEST
Quasar1.1
풍채가 볼품없게 묘사했던건 칠삭동이라서 편견이었던거고, 기록에는 풍채가 좋다고 나옴. 이번 한명회가 고증 잘한거라는 얘기가 많음 | 26.05.15 17:19 | | |

(IP보기클릭)124.216.***.***

Quasar1.1
한명회 하면 왜소하고 간사한 이미지 였는데 실록에는 한명회의 얼굴이 준수하고 체격이 크며, 바라보면 우뚝하여 위엄이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음 | 26.05.15 17:38 | | |

(IP보기클릭)14.39.***.***

연중무휴
왜소한 ㄳㅋ에서 잘생긴 ㄳㅋ가 되었을뿐 | 26.05.15 19:54 | | |

(IP보기클릭)121.152.***.***

연중무휴
천수를 누렸던 권세가라는 점이 그의 외모 평가에 작용했음을 고려해야 함 | 26.05.16 09:35 | | |

(IP보기클릭)210.205.***.***

Quasar1.1
칠삭둥이였고 풍채가 볼품없던것도 맞는데 그건 어릴때 이야기고 성인될때쯤이면 장수들 수준으로 풍채가 컸던걸로 알음 | 26.05.16 22:46 | | |

(IP보기클릭)121.165.***.***

근데 볼수가 없을 수준임? 조상이라고 느껴지지도 않는 시간이 지났는데
26.05.15 17:01

(IP보기클릭)210.205.***.***

센모
유머에요... | 26.05.16 22:47 | | |

(IP보기클릭)132.252.***.***

BEST
근데 어짜피 같은 성이라해봐야 직계아니면 의미없잖아 ㅋㅋㅋ
26.05.15 17:05

(IP보기클릭)118.235.***.***

근데 직계 아닐지도 모ㄹ…
26.05.15 17:05

(IP보기클릭)223.181.***.***

한명회 네이노오오오옴!!!
26.05.15 17:05

(IP보기클릭)106.101.***.***

레이디ꇥ데드풀
이 자리에서 아주 쳐 죽여버려라! | 26.05.15 17:12 | | |

(IP보기클릭)106.101.***.***

직계면 모를까
26.05.15 17:40

(IP보기클릭)220.79.***.***

저 두분 100년전 직계 조상이 성이 없었을 가능성도 매우 높죠
26.05.15 18:10

(IP보기클릭)125.178.***.***

한씨네 집안 키 큰게 고증이었던건가..!(아무말)
26.05.15 18:23

(IP보기클릭)39.116.***.***

왕사남 본 성삼문 후손:왜 조상님이 님 도르신? 거렸는지 알 수 있는 영화
26.05.15 18:25

(IP보기클릭)175.123.***.***

아 키 큰게 유전이었구나
26.05.15 23:24

(IP보기클릭)121.170.***.***

아....으음;;;;;;
26.05.16 00:40

(IP보기클릭)211.197.***.***


후손이시라 그런지 귀가 닮으신듯
26.05.16 05:13

(IP보기클릭)61.102.***.***

문란상품권
오 신기하다 | 26.05.16 11:28 | | |

(IP보기클릭)223.38.***.***

문란상품권
귀를 무슨 깐 처럼 그려놨군요.. 그나마 큰귀가 신체적 특징이었겠지만.. | 26.05.18 13:23 | | |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